만주족 장례 풍습은 만주족의 장례식에서 이른바' 요리' 풍습이 있다. 요김 시절, 여자는 정말 제물을 태우고 먹고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심양만인은 이 풍습을 답습했고, 일부 부유한 가족들은 죽기 전에 자신의 개와 말을 태워버릴 것이다. 나중에 누르하치, 황태극 등의 통치자들은 여러 차례 음식을 절약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요리를 제외하고 그들은 더 이상 개와 말을 태우지 않는다. 그들은 생전에 사용했던 개와 말만 무덤 앞의 불더미 앞으로 끌고 채찍과 막대기로 불더미를 뛰어넘도록 재촉했다. 누르하치, 황태극 시대에는 여전히 인제의 인습이 있었다. 이 풍습은 요금 시대 여진 노예주 귀족들이' 사랑하는 노예를 불태워 안장을 타고 바로 순국한다' ('삼북동맹' 권 3) 를 계승한 풍습이기도 하다. 누르하치가 죽자, 세 사람이 순교했는데, 각각 장공주 우라나라라, 일반 공주 다이은차, 아지근이었다. 정쟁은 필요 없지만 순도의 풍속을 반영했다. 황태극이 죽었을 때, 두 명의 밀착 호위병이 죽었다. 이런 나쁜 풍습은 만주족이 입관한 후 점차 사라지고, 선양만주족도 더 이상 이런 풍습을 유지하지 않는다. 장례 후 장례식장 밖에는 장례 리스트가 없었다. 이른바 재해표는 음양사가 만든 목록이며, 사망일, 생일, 악령환혼일, 기일을 포함한다. 사흘 후, 귀국하지 않고 토지묘를 보냈다. 애도기간 동안 집을 잃은 남녀들은 모두 흰색 가운을 입고 상복으로 삼았다. 장례를 치르기 전에 허리띠가 가슴에 드리워져 있다. 장례를 치르고 난 후 남자는 허리에 안고 여자는' 포두' 를 착용한다. 100 일 이내에, 인생은 놓지 않고, 남자를 잘라 왕관을 쓰지 않는다. 여자는 머리를 자르고 머리핀 꽃을 쓰지 않는다. 정무가 바쁘고 한족의 영향으로 청제 장례식은' 일개월, 27 일 발인' 을 규정하고 있다. 노황제가 죽은 후, 새 황제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는 상복을 입고 있었지만 관료들은 의식에 접근했을 때 여전히' 왕관과 태슬' 을 착용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만주족 가정은 백일을 살 수 없다. 백일까지 분묘전 제사를 준비하고 상복을 벗는 것을' 옷 풀기' 라고 부른다. 3 년 동안 남자는 빨간 옷을 입지 않고, 여자는 비녀를 쓰지 않고 고대 만청 제도를 유지했다. 만주족 사람들은 청명절에 무덤에' 부처님 공양' 을 삽입하는 풍습이 있다. 이런' 포토' 는 대부분 옥수수 핵이 꽂혀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위해 색종이를 붙이고 무덤 앞에 꽂으면' 스올꽃' 을 의미한다. 20 세기에는 오래된 장례 제도가 개혁되었다. 한때 중국의 풍습은 복제되었지만, 복상제도는 여전히 존재한다. 해방 후 더 바꿀 수 있다. 이제 오래된 장례제도가 사라지고 화장과 추도식으로 대체되었다. 결혼하지 않고 머리를 빗지 않은 딸 손녀는 효도하는 긴 끈으로 넓은 테를 감아 머리 뒤로 묶고 등을 늘어뜨렸다. 효변에 관해서는 대체로 깃발과 같다. 기수의 상상과 베이징 한인의 상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고, 상도 다르다. 만인의 상복이 가장 가볍다 (내무부 삼기가 특히 가볍다), 한군은 비교적 무겁고 한인은 가장 무겁다. 예전에는 어떤 족속이라는 것을 알았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수와 한례를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다. 크기 때문에, 만청상기인은 관직이 있다. 그들은 은화 두 닢밖에 안 되는 "조끼" 에 불과하지만, 일부 공식 파벌이 있을 수밖에 없고, 상도 공식적이다. 만몽기 남자 망토다효는' 사개효복' ('제둘' 로 읽음, 이른바 예중의 가운) 을 입고 있다. 작은 칼라는 긴셔츠와 마찬가지로 좌우로 입을 뿐만 아니라 앞뒤 두 개의 개구부와 긴셔츠와 같은 가운이 있습니다. 부모, 심지어 조상, 직계 존친이' 대장조포' 가운을 입고 옷 밖에 토하는 것을' 토효' 라고 불렀다. 단추를 못 박지 않고, 헝겊만 박고, 굵은 천이고, 효도하다. 머리에 청천 모자를 쓰고, 흰 모자 매듭이 없는 청실 모자만 이고, 모두 청천 부츠 (뒤이어 청천 신발로 바뀐다), 신발에도 흰 천을 덮지 않는다. 효광, 상복을 제외하고는 장례식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우리 국민의 효복은' 솜털 자루천' 으로 만들어졌으며, 조카만이 숙부를 위해 장례를 치를 때만 대장의 자루천을 입어야 한다. 모든 것은 그의 아들이 부모를 위해 복상할 때와 마찬가지로 옷깃에만 있다. 아들은 사무직 근로자로, 조카는 녹색 천으로 영수한다. 벨벳 트위드 롱 셔츠를 입은 사람은 누구나 천을 묶지 않고 단추 고리를 못 박을 수 있다. 조카는 삼촌 이모,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가 모두 표백한 양포복을 입어야 하는데, 이는 효심이 가장 가벼운 것이다. 하지만 조카 아저씨와 옹사위가 자기 집에서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으면 모직 가운을 입을 수도 있다. 과거에 양포옷을 표백한 사람은 넓은 버클을 착용하는 데 익숙해졌다. 사위는 시아버지를 위해 조문하며 석청저고리 (실크 모두 가능) 를 입고 허리에 서늘한 띠를 매고 출근한다 (즉' 매자',' 시계',' 부채덮개'). 조카와 사위가 입은 양포복은 모두 파란 실크로 소매를 말아요. 조카와 사위의 차이는 마에봇이 있는지의 여부에만 있다. 예전에는 장례식에서 종이꽃을 보낼 수 없었는데 모두 효심으로 선물했다. 근친은 모직 상대를 보내고, 먼 친척이나 친구는 표백한 양포상대를 보낸다. 그래서 몇 년 전,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조문하고, 상복을 입고 허리를 묶지 않았다. 장례식 후에는 반드시 동차반을 사용해야 하고, 양손으로 상대를 선물하고,' 면죄' 라고 말해야 하는데, 이를' 효' 라고 한다. 상복을 입지 않은 친구도 상대를 보내고, 죽기 전에 친척을 방문한 사람은 모두 상대를 보냈다. 절친이 부귀를 잃을 때 효심을 보내는 방법도 있다. 친구가 효복을 입는 데는 일정한 규칙이 없다. 그들은 자신의 느낌만 본다. 그중 양아들은 대부분 벨벳 가운을 입은 양부모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만주족과 몽골족 여성의 상복은 특히 보기 드물다. 상복과 남자는 큰 차이가 없다. 상복을 제외하고는 옷자락이 없고, 상복 끈은 허리에 묶여 어깨에서 등에 업혀 있다. 제나라 여자는' 양쪽 끝' 을 빗어' 머리' 과' 머리' 를 가리지 않는 점,' 머리' 와' 머리' 의 구분이 있다. 여자의 가장 무거운 상복은 남편을 위해 상복을 입는 것이다. 남편이 죽었을 때, 아내는 두 개의 머리를 떼어내고, 머리와 제비를 뜯고, 한 개를 더 묶고, 한 가닥으로 묶고, 두 가닥으로 나누고, 두 가닥을 엮고, 땋은 머리 끝을 풀어서, 은 머리 끈을 묶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머리 손잡이에 백골방 (사무실이 구리를 사용하는 곳) 을 놓아서 길이가 3 ~ 4 인치밖에 되지 않는다. 머리띠로 머리를 머리 뒤로 감고, 크고 굵은 굵은 천 머리띠로 머리에 감고, 바늘로 머리 뒤에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머리명언) 나머지 넥타이는 앞장서서 뒤로 걸어요. 너무 길면 허리띠에 묶을 수 있어요. 이것은 소위 "이중 편집" 입니다. 며느리가 옹고모에 대한 애도도 마찬가지다. 땋은 머리만 묶었다. 녹색 끈으로 땋은 머리 끝, 옹나비의 왼쪽 땋은 머리, 곡나비의 오른쪽 땋은 머리를 묶을 수 있다. 이것은 "머리를 뜯어 단발" 이라고 합니다. 편방은 은이나 백동으로 더 길 수 있습니다 (편방은 뼈를 효로 하고, 은동은 짧은 것을 효로 함). 조카와 여성 친족은 두 개의 긴 납작한 머리를 사용하여 귀마개 장신구를 착용할 수 있다. 귀걸이도 다르다: 아내의 알몸 귀, 며느리는 파란 실을 쓰고, 조카는 은반지를 입을 수 있다. 머리를 자르고 머리를 은 사람은 모두 셋째 날 여기서 기다려야 한다. 그들을 보낸 후에 그들은 그들을 대신해서 머리를 땋아 내릴 것이다. 셋째 날, 그들은 또 땋은 머리를 내려놓을 것이다. 아내만 양발을 놓지 않고 왼쪽의 단발만 내려놓는다. 남은 사람은 장례를 치르는 날까지 머물지 않고 백일 탈효 (60 일에서 57 일 37 일 등) 를 기다린다. 먼 며느리는 화장을 시작하지 않고, 여전히 두 머리를 빗고, 죽은 남자 왼쪽 여자 오른쪽 또는 오른쪽 (머리의 양쪽 끝 참조) 에 따라 땋은 머리를 빗었다. 머리에 벨벳으로 굵은 천을 포두로 하고, 머리에 장신구를 끼다. 시부모 며느리와 조카 며느리는 표백한 양천으로 두 개의 이중 십자가를 만들어 머리 위에 교차했다. 그들은 이마에 테를 쓰지 않고 옥페를 착용한다. 그들은 또한 녹색 천으로 노란 장신구를 감쌀 수 있다. 내 조카는 머리를 벗지도 않고 머리를 땋지도 않고, 모직물로 머리를 십자형으로 싸서 이마에 묶어 편발과 양천의 차이를 나타냈다. 무릇 머리를 부러뜨린 사람은 모두 무릎을 꿇고 효도를 할 의무가 있으며, 심지어 풍습에 따라 장례식 후 자기 집으로 돌아가 효도를 입는다. 청중엽 이후 척적 장례식은 모두 겉치레였다. 예의식은 매우 성대했지만, 비통한 표정은 한인보다 훨씬 얇았다. 효도 외에 효자도 속옷 교체를 중시하지 않는다. 효는 어머니를 잃은 지 3 년, 아버지를 잃은 지 27 개월이다. 백일 이내에 효복만 입고, 백일 후에 청의를 갈아입고, 심지어 옷을 벗는다. 백년회색의 상제를 입지 않았다. 특히 시집간 딸은 효심이 가벼워 조카와 비슷하고 손자도 무릎을 꿇지 않는다. 이 이유는 청나라 황제 사무실에서' 외척을 존경하고 외척에 친해지지 않는다' 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한군팔기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다. 대부분 명나라가 만주에 거주하는 한인과 입관 후 허베이 산둥 한족에 합병된 한족이다. 또한 청교도 (예: 황, 말, 금, 덩 등 8 명의 귀환민) 가 한기에 들어왔고, 러시아 알라바킨, 조선인, 아난, 김천 등은 모두 한기에 들어갔다. 그래서 청초 한군기인의 장례식은 다르다. 청나라 말년부터 바갑으로 돌아가 아랍 종교 의식을 지키는 것 외에도, 러시아 소는 기민도 정통식을 지켰으며,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만몽기와 같다. 심양만한전석에는 제사나 축제 행사가 있습니다. 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먹고 싶다면, 친척과 친구들을 손님으로 초대해서 남강에 앉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가족들은 고기를 어른들에게 바쳐야 한다. 고기는 흰색으로 삶아서 소금을 넣으면 안 된다. 특히 부드럽고 특히 맛있습니다. 손님은 칼날로 먹고 소금, 백김치, 소스를 곁들인다. 손님이 들어와서 주인에게 절을 하고 돌아서서 고기를 먹고, 먹고 나면 감사와 입을 닦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주인에게 존중하지 않는다. 농촌에서는 살생제조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고기를 대접하는 습관이 있다. 시주의 고기는 사계절이 길하다. 물고기 공급은 길상보다 낫다. 분홍색 꽃은 후배들이 부자가 되는 것을 축복하기 위해서이다. 대파는 뿌리를 잘라서 한 자루로 묶어야 하는데, 우리 집 후배가 총명하여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