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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성 오대산

8 월 2 1 일, 우리는 평요에서 출발해서 4 시간 후에 오대산에 도착하여 오대산탑 원사 부근의 청량소원에 입주했다. 정자는 친구가 추천한 것이다. 분위기 있고 마당이 깨끗하고 깔끔하다. 아쉽게도 당시 사진으로 기록하지 않았다.

오대산은 산시 () 성 신주 () 시 오대현 () 에 위치하여 중국 4 대 불교 명산 () 중 으뜸이다. 오대산은 산시 () 성 동북부 () 에 위치해 있으며, 신주시 오대현 () 에 소속되어 있으며, 성도 태원시 () 에서 남서쪽으로 230km 떨어진 곳에 있다. 절강 푸타산, 안후이 구화산, 쓰촨 아미산, * * * 와 함께 "중국 4 대 불교 명산" 이라고 부른다. 오대산과 네팔의 람비니원, 인도의 로쿠얀, 보리가예, 나가는 세계 5 대 불교 성지라고 불린다. 오대산이 불교를 선양하는 첫 번째 사람은 명법사 (3 대 생불) 산왕 오든으로, 그는 기원전 7 10 년에 직접 오대산에 가서 불교를 전파했다. "명산록" 은 "오대산 오봉이 우뚝 솟아 있고, 운표보다 더 높고, 산꼭대기에는 나무가 없고, 흙의 대처럼, 따라서 오대라고 불린다" 고 기록하였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오대산의 절을 참관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먼저 탑원사에 갔다. 1600 년 전. 탑원사는 오대산대 회진 선통사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오대산 5 대 유명 선원 중 하나이다. 예전에는 선통사의 보탑이었다. 명대에 불탑을 재건한 후 단독 절이 되었다. 뜰에 큰 백탑이 있기 때문에, 옛 이름은 탑원사이다.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대백탑은 이 절의 주요 상징이다.

이 탑은 석가모니버타라고 불리는데, 속칭 대백탑으로 불린다. 탑이 우뚝 솟아 하늘로 치솟았고, 오대산사의 빼곡히 둘러싸여 꽤 장관이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오대산의 상징으로 여긴다. 이 탑은 높이가 75.3 미터이고 둘레는 83.3 미터이다. 타키는 정사각형으로, 탑의 몸은 조류병과 같고, 굵고 굵고, 방원 배합이 되어 있어 모양이 아름답다. 탑 꼭대기 덮개에 있는 8 개의 동판은 원형으로 건조, 능선, 뿌리, 지진, 분실, 거리, 곤, 교팔괘 상태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탑 꼭대기에는 구리 꼭대기가 장착되어 있는데, 높이는 약 5 미터이고, 부지는 21 여 미터이다. 서른여섯 처마를 장식하여 길이가 2 미터 남짓하다. 각 처마의 바닥에는 세 개의 풍종이 걸려 있는데, 타워 허리의 풍종을 포함해서, 전탑에는 모두 252 개의 풍종이 걸려 있다. 바람이 울리고, 땡땡이 소리를 낸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우리는 그것의 붉은 높은 담에 매료되었다.

그 안에는 거대한 장경각과 아름다운 백탑이 하나 있다.

탑원사와 연결된 것은 대선통사이다. 안의 건물은 매우 특색이 있다.

대문수전은 현통사 제 2 대전이다. 1746 (청건용 1 1) 에서 재건되어 목조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모든 절이 문수보살을 모시고 있다. 자연선통사도 예외는 아니다. 차이점은, 선통사 대문수전은 문수보살 일곱 개가 있다. 가운데 저분은 문수보살이다. 상위 5 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각각 서대 사자의 문수, 남대 지혜의 문수, 중대 유학자의 문수, 북대 순진무구한 문수, 동대 영령의 문수. 문수 뒤에는 문수가 있다. 또한 문수상 앞에는 호파웨타상이 있고, 양쪽에는 열여덟 나한이 있다. 대웅보전은 현통사의 세 번째 전당으로, 안에는 석가모니불, 서쪽은 아미타불, 동쪽은 약사불 등 세 개의 불상을 모시고 있다. 양쪽에 열여덟 나한이 있다. 관음, 문수, 보현이라는 세 개의 보살상이 있다. 이 홀은 108 개의 기둥으로 지지되는 순수 목재 무못 구조이다.

오대산선통사 무량전은 상하 2 층, 7 개의 명실, 3 개의 암실로 나뉜다. 모조 목재 구조, 폭 28.2m, 깊이16m, 높이 20.3m 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산꼭대기에서 쉬고, 처마가 있고, 벽돌권으로 만들어졌다. 세 개의 연속 아치가 나란히 있고 왼쪽 및 오른쪽 박공이 아치가 됩니다. 방 사이에 열린 아치로 연결된 것은 중국 고대 석조 건축물의 걸작이다. 외양조각화, 내조각 조류 우물이 걸려 있고, 마치 가보 꼭대기의 꽃과 같고, 당에는 무량한 부처가 있다.

절에 보존된 화엄경 보탑은 희세의 보물이다. 보탑은 길이가 5.7 미터, 폭 1.7 미터인 흰색 실크로 구성된 7 층 보탑상이다. 강, 작은 글자인 화엄경 80 권입니다. 무량전 앞에는 층당 7 개의 정자가 있다. 벽돌조각과 편액이 정자에 박혀 있다. 어떤 문제는' 푸광명당', 어떤 문제는' 파보리장', 어떤 문제는' 다원실전' 이다.

청동전은 높이 8.3 미터, 너비 4.7 미터, 깊이 4.5 미터, 구리 654.38+ 만근입니다. 이 절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너비가 9 피트, 깊이가 8 피트, 높이가 10 여 피트이다. 2 층 1 실 4 각 4 열, 기둥 기초는 드럼과 같다. 전내, 상층 6 문, 하층 8 문. 사내 4 벽 만존불상, 금벽휘황찬란하고 찬란하다. 사원 벽은 불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만불이라고 불린다. 절 중앙에 3 피트 높이의 청동 불상이 하나 있다.

동상사는 묘풍이라는 스님으로 명나라 만년 (서기 1609) 만력황제의 어머니 이태후의 선생님이다. 전국 13 성시에서 연이어 청동묘 세 개, 아미산 하나, 난징 보화산 하나, 오대산 하나를 주조했다. 세 개의 청동 대전은 모두 후베이 경주에서 주조하여 현장으로 운반되어 조립되었다. 지금은 오대산밖에 남지 않았다. 청동전은 정사각형으로 높이가 약 5 미터인 두 개의 처마가 있고, 주변 칸막이는 주전자 문에 화훼 패턴과 화조화로 장식되어 있다.

내벽은 만존소불로 가득 차 있고, 중앙플랫폼에는 대불 한 송이가 앉아 있어' 만불의 불' 이라고 불린다. 성전 앞에는 동, 서, 북, 남 네 방향으로 배열된 다섯 개의 구리 탑이 동시에 주조되어 다섯 개의 계단식 논을 상징한다. 불행히도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 중국 일본군에 의해 세 명이 도난당했고, 원래의 탑은 두 개밖에 남지 않았다. 이 탑은 13 층으로 높이가 8 미터이다. 탑 몸은 모두 불상이고, 밑받침은 정사각형으로, 각 뿔마다 기네스, 손 받침대, 어깨, 머리 위에 탑이 주조되어 있다. 두 탑 아래 남서쪽 구석에는 엄지손가락 같은 청동 작은 절이 하나 있고, 절에는 새끼엄지손가락의 토지 조각상이 하나 있다. 후에 철로 세 개의 탑을 주조하여 원래의 곳에 세웠다. 청동 홀과 탑은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다.

절에는 많은 스님이 있다. 오후 5 시가 넘자 관광객들은 점점 물러가고 절은 다시 평온을 되찾았다.

오후에 우리는 보살봉에도 갔다. 부처님의 발을 건드렸다. 탑원사와 대선통사를 내려다보다.

저녁에 《또 다섯을 만나다》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