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플레이어
오래 전, 나는 이 두 개의 동영상을 컴퓨터에 소장하여, 나는 결코 지치지 않게 했다. 한동안 나는 한쪽 귀를 잡자마자 이 두 동영상을 열정적으로 추천했다. 마치 상림형수가 항상 아모에게 말하듯이. 나는 머릿속으로 그것들을' 마법 터널' 이라고 부른다. 네가 이 터널에서 들어갈 때, 너는 혼자지만, 네가 터널에서 나올 때, 너는 다른 사람이 되고, 너는 거의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이 된다.
너는 어떻게 이런 개조를 거절할 수 있니?
Ruffice 양은 어린 소녀였을 때 순진히 할아버지의 다리에 앉아 노인이 평생 세 가지를 완성할 것을 기쁘게 약속했다. 첫 번째는 먼 여행을 가는 것이고, 두 번째는 바닷가에 사는 것이고, 세 번째는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Ruffice 양은 처음 두 가지를 성공적으로 완성했지만, 그녀는 세 번째 일에 어려움을 느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 이란 무엇일까요? 어느 봄날, 더 이상 젊지 않은 루피스 양은 산비탈에 다양한 색채의 루화빙이 덮여 있는 것을 황홀하게 발견하였다. 이때 그녀는 갑자기 자신이 해야 할 세 번째 일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여름 내내 그녀의 주머니에는 루의 씨앗이 가득 들어 있었다. 그녀는 은밀한 기쁨을 가지고 무심코 시골 오솔길 옆, 교회 뒤, 학교 근처에 꽃을 뿌렸다. 이듬해 봄에 그녀가 파종한 곳은 각양각색의 루화빙으로 가득 찼다. 그녀는 마침내 세 번째 일을 완성했다.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었다.
알프스 산 아래 프로방스 고원은 한때 가뭄이 든 노란 땅이었다. 강물의 발걸음은 여기까지 올 수 없고, 녹색의 한눈에 보면 노랗고, 사람과 새는 모두 멀리 갔다. 부피에라는 양치기가 이곳에 와서 의연하게 지구를 구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 고원은 그의 것이 아니며, 아무도 그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하지 않았지만, 긴 34 년 동안 부비엽은 끊임없이 나무를 심고 나무를 심고 나무를 다시 심었다. 전쟁은 먼 인류의 죄악을 하소연하고 있다. 벙어리가 될 부피엽은 고집이 세서 나날이 높아지는 떡갈나무, 자작나무, 산모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렇게' 신의 우수 선수' 는 척박한 고원을 꿈인 밀림 청천으로 만들었다. 사람들과 새들은 놀라울 정도로 이 놀라운 인간 천국을 보고 있다.
오늘날까지' 꽃시어머니' 루피스와' 나무꾼' 부피엽은 떠나지 않았다고 한다.
내 의견으로는,' 하나님의 훌륭한 선수' 는 당연히 불평자도 환상자도 아니다. 화초와 나무가 없는 땅에서 그들은 자신의 책임을 볼 수 있다. 그들은 파종하는 행동으로 한 알의 생명과 광활한 대지 사이의 기묘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깊이 해석하였다. 그들은 작은 씨앗 하나를 베개에 올려놓고 꽃 피는 소리와 린 타오의 간간이 들리는 능력이 있다. 그들의 기대는 한 계절의 약속과 더 비슷하다. 그들은 실패하거나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공리심이 없거나, 큰 공리심-세상을 더 좋게 만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교육자로서, 나는 부피엽을 무한히 존경하며, 내가 학생들의 마음속에 도덕과 지식의 씨앗을 계속 뿌리고 시적인 고원을 경작하기를 바란다. 생명이 얼마나 순식간에 지나가는지 기껏해야' 4 억 눈 깜빡임' 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의 눈이 윙크할 권리가 있을 때, 빠르게 썩은 물질에 대해 너무 많은 배회하게 하지 말고, 그것들이 그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궁극적인 * * * *-꽃종이나 수종 한 봉지를 가지고 길을 걷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해피엔딩을 기대할 수 있는 이야기에 취해 이 행성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신기한' DNA' 로 만들어 후손에게 전할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신의 빛으로 다른 사람을 태우지 마라
10 여 년 전, 나는 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를 다녔다. 양쇼, 이우 그리고 나는 반의 좋은 친구이다. 우리 같이 밥 먹고 같이 도서관에 가자 ... 1998, 우리는 수능에 참가했다. 20 여 일 후 결과가 나왔다. 나는 두 번째 대학에 입학했다. Liang Xiao 는 난카이 대학에 입학했지만 Li Yu 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나와 양쇼는 현성으로 가서 우리 모교로 돌아가 수속을 밟았다. 정오에 완성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 우리는 함께 자전거를 타고 돌아가서 리가 사는 마을을 지나갔다. 나는 차를 세우고 말했다. "우리 양촌에 가자!" Liang Xiao 는 잠시 망설이고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나는 아직도 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왜? 우리 셋은 좋은 친구이다. 그는 대학에 가본 적이 없다. 우리는 그를 위로해서는 안 됩니까? " 나는 미혹적으로 물었다. 양쇼는 "당신의 출발점은 좋지만, 당신은 이유의 자리에 자신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옥의 집은 매우 어려워서, 그가 등교하는 것도 쉽지 않다. 온 가족은 항상 그가 대학에 갈 수 있기를 바랬고, 그 자신도 대학에 가고 싶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올해 그는 아무것도 합격하지 못했지만, 우리 둘 다 시험에 합격했고, 게다가 좋은 대학이었다. 우리는 지금 그를 보러 갈 것이다, 이렇게 강렬한 역차가 무형의 중상으로 그를 해쳤다. "마음이 불편할 것 같은데." 나는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경우, 그를 만나는 것은 정말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비록 그가 우리를 냉담하게 대하지는 않겠지만, 우리의 출현은 분명 그를 당황하게 할 것이며, 우리의 호의는 역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남을 배려하고, 시기도 잘 선택해야 한다. 이 경우, 그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 그에게 가장 좋은 관심과 위안이다.
이 일은 독일 소설가 폰다노를 생각나게 한다. 폰다노가 그의 고향에 있을 때, 그는 한 소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나중에 소녀는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폰다노는 실연의 고통 속에서 가출하여 글쓰기에 뛰어들었다. 앞으로' 소프라노 부인',' 물집' 등의 작품으로 유명 작가가 될 예정이다. 몇 년 후, 그는 누더기 차림으로 집에 돌아왔고, 거리에서 옛 애인을 멀리서 보았는데, 이미 * * * * 의 어머니였다. 그녀는 형편없는 생활을 하며 거리의 한 간이 노점 앞에서 발버둥쳤다. 이 모든 것을 보고, 그는 즉시 유턴하여 다른 길로 돌아갔다. 동행하는 사람은 그가 무엇을 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는 "나는 내 빛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도록 할 수 없다! 특히 다른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을 때 ... "
자신의 빛이 다른 사람을 태우지 못하게 해라. 이것은 사람을 존경하는 인격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 슬기로운 의사소통 기술, 선량한 표현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표현은 자신의 내면의 인격을 배양하는 것이고, 다른 사람의 내면에 대한 일종의 보호이다.
: 금을 캐요
힘들지만 황사를 불지 않으면 금을 볼 수 없다.
얼마 전에 나는 유명한 서예가를 방문했다. 이 서예가는 이미 80 대가 넘었지만, 그는 여전히 기민하고 예민하다. 나는 그에게 묵보의 보물을 간절히 요구했다. 노인도 거드름 피우지 않고 흔쾌히 펜을 들어 어떤 글자를 쓰는지 물었다. 나는 마음대로 말한다. 서예가가 붓을 들고 휘둘렀을 때, 티튼 사이에 하얀 선지에 갑자기 몇 개의 큰 글자가 나타나 획이 힘차게 그려졌다.
"금을 파다" 나는 선지의 네 글자를 보고 큰 소리로 읽었다. 정말 좋은 서예야! 나는 마음속으로 매우 탄복했다.
다시 앉자 서예가는 웃으며 나에게 물었다. "내가 왜 이 네 글자를 썼는지 알아?" " 나는 고개를 저었다. 노인은 "이 네 글자는 신탁이고 이야기도 있다" 고 말했다. 갑골문? " 나는 더 많은 문제가 있다.
다음으로 서예가가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것은 70 여 년 전의 일이었는데, 당시 서예가는 아직 열 살 미만이었다. 어느 날, 그의 어머니는 맹도점쟁이를 찾아 아들에게 점을 쳤다. 점괘를 다 계산한 후, 그녀의 어머니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여러 날이 지나자 아들은 어머니가 기분이 안 좋은 이유를 간간이 알게 되었다. 원래 점술을 할 줄 아는 그 맹인은 자신의 목숨이 좋지 않다고 말했는데, 점술서의 말로 말하자면' 우물을 파면 샘이 없다' 는 것이었는데, 평생 아무리 노력해도 헛수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웃집 동갑내기 아이들이' 금을 파는' 아이들은 평생 끝없는 부귀영화를 누릴 것이다.
이때부터' 우물을 파면 샘이 없고, 금을 파다' 라는 네 글자가 서예가들의 젊은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그러나 서예가는 그의 어머니만큼 불행하지 않다. 대신, 그는 숨을 죽이고 "샘물" 을 파낼 수 있는지 보았다. 수십 년 동안 비바람과 더위가 몰아치자, 그는 천하의 명사를 두루 방문하고 마침내 가정을 이루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당시의 이웃집 아이들은 부귀한 생명을 믿고 하루 종일 빈둥빈둥 지내며 평생 가난한 생활을 했기 때문에 일찍 죽었다.
서예가는 마지막으로 이렇게 말합니다. "제 인생 경험은 모든 사람의 운명이 실제로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열심히 파면 금을 받고, 열심히 파면 샘물이 나온다. "
서예가의 글씨는 나로 하여금 오랫동안 깊이 생각하게 했다. 금은 모래 속에 숨어 있고 샘물은 흙 속에 숨어 있다. 보물을 수확하고 단맛을 얻으려면 전심전력으로 발굴해야 한다는 아주 간단한 이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종종 사람들에 의해 간과되고, 사람들은 지름길을 찾는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어떤' 지름길' 은 사람들이 순조롭게 이상을 이룰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방향을 잃고 심연에 빠지게 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방향 없는 발굴은 헛수고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실제 행동을 취하지 않고 실패와 좌절을 당하면 어떻게 진정한 방향을 찾을 수 있을까? "천난만험, 황사 불기, 측은 금을 본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의 성공의 신조이다.
나는 조심스럽게 그 묵보의 그림을 수집했다. 내 마음속에도 서예가들의 소박하고 간단하며 심오한 생활용어가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