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조 (1360- 1424) 는 주디, 재위 기간은 1402 년부터 1424 년, 연호다 그는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의 넷째 아들이다. 그는 처음에 연왕으로 봉쇄되었고, 나중에 형남전을 통해 그의 조카 문건의 손에서 황위를 빼앗았다. 그가 죽은 후, 시호는' 문제' 라고 불렸기 때문에, 일부 사서들은 그를' 문제' 라고 불렀다. 그의 묘호는 태종이기 때문에' 사명록' 에 그의 기록은' 태종실록'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가징 황제는 그의 묘호를' 성조' 로 바꾸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줄곧 그를' 명성조' 라고 불렀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황제 중에서 정화가 서양에 내려와 누르간두사 영악대전 등은 모두 명성조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 역사 지식이 조금 있는 사람도 명태조 오정 모북, 80 만 대군이 아난 대운하를 준설하고 대규모로 경기를 건설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봉건 제왕으로서 명성조가 한 가지 일을 잘 하면 명제 중 한 사람이 되기에 충분하지만, 그가 이렇게 많은 일을 한 것은 사실 그 이상이다. 그러나 그의 이름도' 10 집 죽이기',' 덩굴 베끼기' 등 폭행과 연계돼 그의 이미지를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이 대명 황제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봅시다!
청소년기
명 성조는 원말 전란 시기에 태어났다. 당시 영웅들은 함께 궐기하여 서로 정복했다. 성조 가 태어 났을 때, 주원장과 진우량은 매우 사납게 때렸고, 아들에게 이름을 지을 시간도 없었다. 명나라의 창시자 주디는 마황후의 학생이라고 자칭했다. 사실 그의 생모는 황비여서 많은 야사와 전설을 불러일으켰다. 명나라 성조가 자라서 연왕으로 봉쇄되어 북평 (오늘 베이징) 의 제후가 되었다. 그는 서다의 큰딸과 결혼하여 그의 좋은 아내가 되었다. 연왕은 모든 왕 중에서 가장 강하다. 그는 몽골 각 부의 내란에서 자신의 군사적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 좋은 훈련을 받았다.
문제 아기
원말은 전란 시기여서 대량의 인구가 유랑되었다. 정말 난세에 영웅이 나왔다. 주원장은 이군이 튀어나와 응천 (오늘 남경) 을 기지로 영토를 적극적으로 확장하였다. 주원장에는 많은 아내와 아이들이 있는데, 주디는 그의 26 명의 아들 중 네 번째이다. 몇몇 아들은 자신의 생모가 누구인지 모른다. 명나라가 설립되었을 때 주디는 이미 8 ~ 9 세의 아이였다. 그때 온 나라는 여전히 불황으로 만신창이가 되었다. 이 모든 것이 주디의 어린 마음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나는 난세에서 태어났다
위안 20 년 (1360), 주디는 남경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응천부였다. 하늘의 뜻에 순응하는 것은 천명에 순응하는 것이다. 4 년 전 (1356), 주원장은 강을 건너 금기 (남정) 를 점령하고, 경기응천으로 개칭했다. 그는 천명에 순응하여 원나라를 전복시키고 군웅을 평정하고 스스로 황제가 되어야 한다. 이제 그는 넷째 아들이 생겼으니 축하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태조 성조의 탄생과 거의 동시에, 진우양이 태평 (이 안휘도현) 을 공격하는 긴급 공문이 전방에서 전해졌다. Youliang 이 이미 태평을 공격한다면, 계속 하늘을 공격한다. 그러나 군정이 긴급하여 그는 아들을 한눈에 볼 시간도 없었고, 또 전선으로 가서 전쟁을 지휘했다. 아이에게 길한 이름을 지어 주는 방법에 관해서는, 그는 생각할 시간이 없다.
Lt 2 위 > 7 살 때 1 위
정청 27 년 (1367) 음력 연말에 주원장은 내년에 정식으로 극제에 오를 예정이다. 자신이 일곱 아들을 낳는 것을 보고, 그는 자연히 기쁨으로 가득 찼다. 이때 형세가 울퉁불퉁하여 그는 정식으로 아들의 이름을 짓기로 결심했다. 12 월 24 일. 그는 사당을 상고하여 강을 건넌 후 일곱 아들의 탄생을 조상의 덕행으로 돌렸다.
자진병이 생긴 후로 강을 건너 일곱 명의 아이를 낳았다. 오늘날 장남은 악표 () 라고 하는데. 악디. .....
이때 명성조는 겨우 7 살이었고, 그는 그의 모든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 lt 셋째 > 생모의 수수께끼
명모가 누구인지는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는데, 이는 일반인들에게는 불가사의한 일이다. 하지만 이 수수께끼는 확실히 존재하고 수백 년 동안 혼란스러웠다.
중국 고대에는 미혼 아내가 낳은 아들을 아들이라고, 미혼 아내가 낳은 아들을 사생아라고 불렀다. 아내는 선모라고 하고, 다른 후궁들은 공모라고 부른다. 황족에게 아들과 아들의 이름은 현저히 다르다. 봉건 종법 제도에 따르면 황제는 죽었고 황위는 장남이 계승해야 한다. 장남이 일찍 죽고 장남에게 아들이 있는 사람이라도 장남이 상속해야 하며, 다른 사생아는 탐내서는 안 된다.
명성조는 마황후에서 태어났다고 자칭하는데, 자연은 이른바 제자이다. 실제로 역대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명성조의 생모는 마황후가 아니다. 성조의 생모는 그의 생활경력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생활행동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왕궁에서 연경까지
명나라 개국 황제 주디의 청소년기는 궁정에서 보냈다. 그는 1 1 세 때 왕자로 봉직되었다. 또 10 년 후, 그는 이미 정신이 맑은 청년이 되었고, 그는 근위대를 이끌고 북평에 왔다. 이 생활은 그의 미래의 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lt 나 > 법원 생활
일반인의 눈에는 제왕의 후손들의 궁정 생활이 매우 행복할 것이다. 사실, 물질적인 생활 외에는 재미가 별로 없고, 심지어 지루하다고 할 수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순례에 참가하다.
그들은 다양한 데뷔와 의식에 끝없이 참석해야 하며, 반드시 진지해야 하며, 멸시받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게다가, 나와 몇몇 대학들은 하루 종일 유교 고전을 읽는다. 그들이 때때로 교외를 산책할 때만 그들은 재미있는 민간 생활을 목격할 수 있다. 그의 황제 노자가 교외 제사나 절 참관과 같은 큰 제사를 거행할 때마다 주디와 그의 형제들은 제사를 도우러 갈 것이다. 처음엔 신선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상상할 수 있듯이 재미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유학자 존공을 배우다
또 다른 주요 생활 내용은 유교 고전을 배우는 것이다. 주원장은 젊었을 때 학교에 갈 기회가 없었다. 나중에 그는 단지 말등에서 약간의 문화를 배웠다. 그가 친히 성지 같은 것을 쓰는 것은 문장도 읽을 수 없다. 그는 서다의 묘사를 위해 아무도 한 마디도 깨뜨릴 수 없다. 주원장은 평생 자신의 문화 수준이 낮은 것을 후회했다. 그래서 그는 아이의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주원장이 황제를 칭송한 첫해에 그는 궁전에 큰 벤종홀을 지어 왕자와 그의 형제들이 공부하는 장소로 삼았다. 홀에는 그의 형제들이 볼 수 있는 대량의 고서가 있다. 전국 유학가의 명가를 널리 모집하고, 교대 근무를 하며, 왕후상을 교육하다. 대사는 모두 대학자이다, 예를 들면 송영이다. 10 여 년 동안 그는 태자와 왕에게 사서오경, 봉건 예절, 일거수일투족이 봉건 예절에 부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호한 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
어떻게 이 왕공들을 교육시킬까, 주원장은 유신에게 그의 교육 방침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정금은 숙련된 장인이 해야 하고, 미옥은 좋은 옥기 장인이 해야 제품이 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좋은 아이가 있다면, 명사를 구하지 않고, 아이를 사랑하는 것이 옥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까?
우리 아이는 장차 나라를 다스릴 것이고, 모든 영웅의 아이들도 벼슬을 할 것이다. 그들을 교육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정직이다. 마음이 올바르면 무엇이든 잘 할 수 있다. 마음이 바르지 않아 온갖 악욕이 곧 온다. 이것이 가장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그들에게 실용적인 지식을 가르치려면 일반 문사처럼 단어를 외울 필요가 없다. 별로 좋은 점이 없다. ""
주원장의 눈에는 학문이 중요하고 덕행이 더 중요하다.
교사 직업의 존엄성
제후의 선생님 중에는 이희언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은둔자였다. 명성이 크게 요란했기 때문에 주원장은 친필편지를 써서 그를 북경으로 끌어들여 제후의 스승이 되게 하였다. 고대 서당의 선생님은 손에 자를 가지고 있어서, 학생이 말을 듣지 않으면 얻어맞는다. 그는 아마 이 점에 익숙해졌을 것이고, 왕자들에게는 여전히 매우 엄격하다. 한번은 한 왕자가 말을 듣지 않아 머리를 때리고 물집이 생겼다. 주원장은 매우 아까워 잠시 화를 내며 이희언치를 치료할 준비를 했다. 고황후는 이렇게 충고했다. "사부님이 우리 아들에게 성인이 되도록 가르치셨는데, 우리가 어떻게 그에게 화를 낼 수 있단 말인가?" 주원장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고, 곧 이희언이 승진했다. 역사서에는 주디가 맞았는지 여부가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그는 분명 이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공부했을 것이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스승들에게 교육을 받는 것 외에도 주디의 형제들은 수시로 주원장의 훈계를 받아야 한다. 홍무 원년 (136) 12 월 어느 날 주원장은 퇴조하여 궁으로 돌아갔다. 주디의 형제들이 그 앞에 있을 때, 그는 궁전의 한 학원을 가리키며 그들에게 말했다. "여기는 파빌리온 누각을 놀이로 세울 수 없는 곳이 아니라, 나는 더 많은 인력과 돈을 차마 낭비할 수가 없다. 이전에 야오실을 짓고 있었는데, 결국 모두들 그를 미워했다. 문제는 계단식 논을 짓고 싶었는데, 은화 백 냥의 비용을 불쌍히 여기고 짓지 않았기 때문에 그때는 평화롭고 평화로웠다. 너는 앞으로 항상 경계해야 한다! " 이런 경우에 주디의 형제들은 특별한 존경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주인보다 더 엄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주디는 그의 아버지로부터 완전히 봉건적인 정통 교육을 받았다. 이에 대해 주원장은 일찍이 명확한 자백을 한 적이 있다. 나는 종종 제자에게 이렇게 말한다. 첫째, 바둑은 가벼워야 한다. 둘째, 나는 웃음거리가 지겨웠다. 셋째, 음식 교육 축제; 넷째, 교육의 절약을 예로 들어 보자. 그들이 인민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모르고, 사람들을 굶주림과 추위에 덜 시달리게 하려고 노력한다고 불평하다. 그들이 인민의 수고를 모른다고 불평하고, 그들이 일을 적게 하도록 방법을 강구하다.
주디 형제는 책 지식뿐만 아니라 말과 행동도 봉건적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유치한 소년에게 결코 유쾌한 일이 아니다.
무공과 강렬한 야망
주원장은 아들들을 문약한 선비로 만들고 싶지 않아 자주 활동도 하고 근골도 튼튼하게 했다. 그가 오왕후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그의 일곱 아들이 모두 점차 자라는 것을 보았다. \ "당신은 공부를 열심히 하고, 내시가 대마를 만들고, 덩굴을 완성해야 한다. 수재는 성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으면 17 보, 13 보 걸을 수 있다. " 마화란 마화란 말이다. 등나무 걷기는 다리를 감싸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주디의 일곱 형제가 모두 마화를 신고 그들의 다리를 감싸고 병사처럼 성외로 하이킹을 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 중 10 분의 7 은 말을 타고 10 분의 3 은 걸었다. 오랫동안 심궁대원에 살던 왕공들에게는 힘들지만 재미있었다. 나이가 들면서 그들은 수시로 무술장에서 군사 장비를 연습하여 몸을 튼튼하게 해야 했다.
인민의 고난
홍무 9 년 (1376), 주디는 17 세의 잘생긴 청년이다. 그의 아버지는 그들을 출국시켜 포로로 삼을 준비를 하셨고, 왕자들에게 민간 생활을 체험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올해 주디의 형제들은 안후이봉양의 고향인' 중도' 에 왔다. 그들의 조부모는 바로 여기에 묻혔는데, 이곳도 그들의 아버지가 어렸을 때 큰집에 소를 방목해 준 곳이다. 또한 10 년 동안 9 년 기근이 있었던 가난한 마을이라 백성들의 생활이 매우 어렵다. 여기서 주디는 아버지가 어렸을 때 어떻게 고통을 겪었는지, 창업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본 것 같다. 그는 여기서 서너 년을 살았고, 민간 생활은 그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디는 사랑이 있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그는 황제가 된 후 늘 아들들에게 자신의 생활을 이야기했다. 나는 내가 남북을 두루 칠 수 있고 만리장성 밖의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경험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주디의 봉양에서의 생활은 궁중 교육의 인턴 단계로 볼 수 있다. 그가 돌아올 때, 그는 외국에 가서 대장이 될 준비를 할 것이다.
& lt 둘째 > 봉연왕
주표, 주디의 큰형, 남경에서는' 봉왕자' 라고 불리며 주원장에서 왕을 부를 때 태자로 세워졌다. 홍무 원년 (1368), 정월 초 4 일, 주원장은 남교제천대전에서 교외의 남단에서 정식으로 극위에 올랐다. 그는 심지어 4 대 조상에게 마사를 황후로, 주표를 황태자로 책봉했다.
대추배 범위
주원장의 관점에서 볼 때 원나라가 궁정 쿠데타가 자주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그가 일찍 태자를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황제를 부르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도 원나라 곳곳에서 농민 봉기가 발발했을 때 원나라 곳곳에 강대한 제후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았다. 이에 따라 홍무는 3 년 (1370) 동안 제후를 봉하는 안배를 했다. 즉, 어린 아들을 각지에서 제후로 봉했다. 온 세상이 그의 이기심이 너무 무겁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그는 봉번 앞에서 특별히 참회했다.
천하가 크면 반드시 미스크린을 짓고, 집안을 지키며 안민을 보호할 것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오늘날의 철학자들은 매우 길다. 모든 도시와 국가에 기사 칭호를 갖는 것이 적절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나의 친척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고대 성현왕의 제도를 따르고 있는데, 이것은 장구안의 계획이다.
철학자들은 국왕을 봉했다.
철학자를 왕으로 만드는 문제는 이미 해결되었다. 이렇게 중요한 일에 대해 주원장은 당연히 공식적인 성지를 보내야 한다.
고대 제왕의 말에 따르면, 세계가 있기 때문에 1 위를 차지한 어른은 반드시 높은 가중치를 가져야 한다. 만약 그의 아들들이 모두 분지되어 황가의 작위를 봉하고 노소의 구분을 감추고 내외의 기세를 공고히 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연이어 열 명이 있다. 재작년에 장남이 왕세자로 세워졌다. 그래서 올해 4 월 초 7, 둘째 아들은 진왕, 셋째 아들은 왕, 네 아들은 연왕, 다섯 아들은 왕, 여섯 아들은 초왕, 일곱 아들은 왕, 여덟 아들은 담왕, 아홉 아들은 조왕, 열 아들은 루왕, 열 아들은 루왕 책, 보물, 설치 상관관. 모든 의식은 맞춤식이다. 오! 공공 건설 보조, 그래서넓은 바위 보안; 영토가 봉쇄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두꺼운 것을 지원하였다. 고금의 우정, 내가 어찌 감히 사적일 수 있겠는가!
이 날 주디는 왕자의 신분을 갖게 되었다.
한당 낡은 제도
주원장은 제자를 제후로 나누어 "선철왕의 제도에 따라" 라고 입방하였다. 우리는 고대 황제가 어떻게 분봉되었는지 간단히 되돌아보고 주원장이 어떤 득실이 있는지 살펴보자.
한나라 설립 이후 유방도 분봉제를 실시했다. 처음에는 동성왕 () 과 이성왕 () 이 병존하였다. 나중에 이성왕은 점차 벗겨지고, 동성왕만 남았다. 이 같은 성왕들은 봉건국가에서 정치, 경제, 군사대권을 장악하고, 결국' 오초칠국의 혼란' 을 초래하고' 준청한 쪽'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실제로는 황위를 빼앗으려는 것이다. 진 초에 동성자제가 왕으로 세워져 진정한 군정 대권을 장악하다가 나중에는' 팔왕의 혼란' 으로 이어졌다. 황실의 자제는 당나라에도 왕봉이 있었지만,' 유명한 무국시' 는 경성의 저택에서 살 수밖에 없었고 환관이 관리한다. 송 () 나라는 대체로 당나라 () 의 관행을 답습했지만, 약간의 변화를 하였다. 송나라 국왕은 그 자신밖에 없어 세습할 수 없다. 그는 일반인의 아이처럼 과거 시험을 볼 수 있다. 원나라에 이르러 태자가 대관되어 각 업종에 파견되었다. 독재적인 면은 마치 지방 군정 수장처럼 민족 억압의 색채를 띠고 있다.
작은 가방이 너무 사치스럽다.
주원장의 관점에서 볼 때, 한나라의 분봉제 방법이 더 좋아서 분봉국과 군현이 번갈아 가며 감시하기 쉽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자신의 분봉제를 세웠다. 이 제도는 주디 본인뿐만 아니라 명나라 정치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제도에 따르면, 태자로 봉쇄된 왕공은 모두 금서와 보물을 수여받아 매년 쌀과 만석을 먹어야 한다. 그 경비대는 3000 명에서 19000 명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뿐이다. 예를 들어, 북방이 몽골을 지키는 포로들 몇 명이 이 수치를 넘어섰다. 예를 들면 대녕왕은 "갑팔만, 가죽차는 6 천" 이다. 이 제후왕들의 집, 의상, 차기들은 모두 "황제보다 못하다" 며, 대신과 왕공은 만나면 모두 "무릎을 꿇는다" 고 말했다.
번왕의 장남은 태자로 세워졌고, 미래의 왕계승자, 10 세는 금권을 수여받았다. 다른 철학자들은 금도금은서, 은보를 수여하여 군왕으로 삼았다. 앞으로 모든 자손은 공작을 봉쇄해야 하고, 여섯 번째 손자부터 국내에서 중위로 봉쇄해야 한다. 태어나면 부계 가문 저택에 이름을 요구하고, 늙으면 구혼한다. 그러나 그들은 사농공상과 같은 장사에 종사할 수 없고, 봉급만 받을 수밖에 없다. 명나라 중기 이후 황실 구성원의 봉급은 국가의 무거운 부담이 되었다.
군대를 집결함으로써 중요성을 나타내다
정왕에게는 행정 권력이 없고, 군사 권력만 있다. 조정의 전병, 현지 수비는 현지 제후왕의 법령을 얻어야 전병을 할 수 있다. 일단 전쟁이 발생하면 개국훈조차도 왕군의 구속을 따를 것이다. 연왕 주디가 군대를 이끌고 나이르부화를 정복했을 때, 푸유덕 등 장군도 그의 휘하에 있었다. 주원장은 자신의 제도가 역대보다 엄격하다고 느꼈고, 대명강산은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가 죽은 직후 주디와 문건 사이에 황위를 다투는' 정난전' 이 발발할 줄은 전혀 몰랐다.
한마디 말이 원래 예언이었다.
선견지명이 있는 일부 대신들은 일찌감치 이런 분봉제의 폐단을 알아차렸지만, 감히 공개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한 유명한 필사자, 솔직히 말해서, 그는 "많은 도장을 만들었는데, 그가 말한 것은 무거운 가방이었다." 라고 말했다. 만일 불행하다면, 그는 몸이 건장할 위험이 있을 것이다. " 。 가장 직설적인 것은 아마도 평요현 기위 엽백거일 것이다. 홍무 9 년 (137), 예버마는 태조를' 세 번째 너무 과분한 것' 이라고 불렀고, 첫 번째는' 분봉이 너무 사치' 였다. 왕들은 각자 땅이 있고, 종실은 다투지 않았다. 진 진, 진, 연, 치, 리앙, 추, 우, 촉 각국은 모두 수십 개의 도시를 가지고 있으며, 성벽의 궁전은 천자의 수도보다 못하다. 가장 좋은 것은 주둔군이다. 나는 몇 세대가 지나도 꼬리가 너무 커서 떨어질 수 없을까 봐 두려웠지만, 만약 내 땅을 베고 권력을 빼앗는다면, 나는 여전히 기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군다나 예방은 흔할 것이다. 토론자들은 모든 국왕이 골육이라고 말했다. 땅이 넓고 입법이 사치스럽지만 경쟁할 이유가 있나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왜 지금의 한진이 아닌가? 고디의 손자 소경과 7 대 왕국의 왕은 모두 수정의 할아버지, 형제, 후손이다. 그들이 땅을 베었을 때, 그들은 갑자기 서쪽에 진을 쳤다. 왕은 모두 무제의 후손이다. 세이 후, 서로 공격하여 유 () 석의 희생양이 되었다. 이로부터 분명히 분봉제가 지나치고, 화는 하늘에서 내려온 것이 분명하다. 분명히 옛 패가 오늘이다.
주원장은 이것이 그들의 가족을 멀리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직접 그를 총살해야 한다. 예버지는 결국 이 일을 위해 감옥에서 죽었다. 애석하게도 예버가 말한 것은 정말 실현되었다.
양개현 3
주디가 연경에 가기 전에 주원장은 그와 결혼했는데, 그의 아내는 중산왕 서다의 장녀였다. 주원장은 그녀가 "얌전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는 말을 듣고 "여학생" 이라고 불리자 서다를 불러 "너와 나는 옷감의 친구" 라고 말했다. 고대에는 왕공 대신이 자주 결혼했기 때문에, 너의 큰딸은 나의 넷째 아들 주디와 결혼할 것이다. " 쑤 다 자연스럽게 약속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홍무는 9 년 (1376) 에 연공주로 봉쇄되어 이듬해에 결혼하였다. 이때 주디 18 세, 서비 16 세. 바로 현혜적이고 얌전해 보이는 이 서비 () 가 나중에 주디의 유능한 아내가 되어 천하를 빼앗고 세계를 지배했다.
범에서 북평까지
홍무 13 년 (1380) 봄, 주디는 봉양에서 난징으로 돌아와 북평으로 파견되었다. 그의 저택은 원나라의 구궁으로 규제가 천자와 같다. 규정에 따르면 제후왕의 저택은' 천자에 버금가는 것' 이며, 다른 왕들도 마찬가지다. 이 문제에 대해 주원장은 특별히 제왕에게 태자와 비교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태자부는 원나라의 구궁이기 때문에 새로 지을 필요가 없고 새로 지은 궁궐은 모두 규정에 따라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원장이 태자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북평은 원나라의 수도로 지리적 위치가 위험하다. 연왕의 둘째 형과 삼형은 각각 Xi 안과 태원에 있는데, 연왕보다 2 년 앞선다고 해도 북평에 갈 수 없고, 북평을 연왕에게 물려주는 것은' 깊은 의미' 가 있는 것 같다. 주원장이 제왕을 위해 고른 후궁을 보면 연비는 명나라 제 1 공신 서다의 장녀이며, 이 결혼은 본질적으로 정치행위이며, 다른 철인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주디의 미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새로운 시작점
이때 왕자는 2 1 세의 잘생긴 청년이었다. 그는 아름다운 남방의 봄빛을 놓치지 않고 의연하게'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는 북방의 추위를 무릅쓰고 있다. 그는 수천 명의 경비원을 이끌고 자신감과 미래 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북평으로 향했다. 그는 이것이 그의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