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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평 점쟁이 _ 흥평 비리

점쟁이의 발전

상대 이전의 원시 씨족 사회에서는 생산성 수준이 극도로 낮고 낙후되어 생산 생활 수단이 매우 간단하고 빈약하여 각 씨족 구성원은 원시 씨족 그룹에서만 생존할 수 있었다. 모두 같은 수준에 살고 있고, 부계 단체 생활수준을 뛰어넘는 빈부현상은 없다. 당시 문명 현대화의 제약에 힘입어 자연은 사람들의 눈에는 무한한 힘과 신비로 이길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동물처럼 무력하게 그 힘에 복종한다. 자연의 바람, 비, 번개, 지진, 홍수, 병든 짐승은 언제라도 인간의 생명을 삼킬 수 있다. ""

중화민족의 선조들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더욱 자각하게 된 것은 사회생산력의 대발전, 인류가 자연에서 빼앗은 물질적 부의 대적금, 그리고 씨족 집단의 생활층을 초월한 귀족의 출현으로 인한 것이다. 역사가 노예 사회에 들어선 후다. 그 전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운명' 은 개인의 부와 존엄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저명한 명리학자 유 선생님은 명리를 계산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이니, 일부 인터넷 소프트웨어의 명리 비판을 경솔하게 믿지 말라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러나 특히 인간에 대한 자연의 제약을 가리킨다. 그들의 견해로는 자신의 생사와 지구상의 모든 것이 완전히 신비한' 천신' 이 주재하기 때문에' 천신' 은 최고다. 출토 유물 중 가장 믿을 만한 갑골문은 이 점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인간의 운명에 대한 과감한 탐구, 음양오행설의 확립은 춘추시기였다. 중국 역사상 춘추부터 한나라 건립까지 큰 격동과 대분열의 시기였으며, 국가의 경제체제와 정치제도는 모두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징톈 제도의 파괴는 정치적으로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한 종법 봉건 제도를 직접적으로 흔들었다. 특히 농노의 해방, 일반인이 지주로 올라섰고, 심지어 상인들도 손에 쥐고 있는 권력에 힘입어 국가의 정치업무에 참여했다. 분봉국의 제후들은 자신의 세력을 넓히기 위해 패권을 다투고 종법 혈연 관계 이외의 인재, 심지어 노예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대대적으로 거둬들였다. 예를 들어, 소몰이를 할 수 있을 만큼 가난할 수 있는 영계는 제환공이 상경으로 경배되고, 빈궁한 백희가 진 () 나라에 의해 지모배 () 를 평평하게 앉히고, 일반인도 고위 관리가 될 수 있는 분위기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전국 에 진입, 로비 팬 수이, 채택, 스와, 장 이순신 등. , 단계적으로 캠프; 이 운동에서 손빈, 백기, 악이, 염파 등의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 흰색 것입니다. "("조익 22 사 자그레브 "권 2). 사회의 변천에 관해서는, 일부 귀족들이 상층계급에서 하층계급으로 내려가는 것이 비교적 흔하다. 이러한 정치와 인사제도의 격변, 특히 개인의 운명의 기복, 천문 운동 법칙과 자연과학 발전의 진보에 대한 초보적인 파악은 천상과 인사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인간의 부귀는 모두' 천명' 이 규정한 것이기 때문에,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왜 천자에 가장 가까운 피비린내 나는 군주 수십 명의 머리가 땅에 떨어졌는가? 가난한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 단계로 들어갈 수 있을까요? 이것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지극히 높으신' 천명론' 에 대한 타격이다. 천명론에 대한 신앙의 위기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문학에 반영된' 천명론' 을 저주하는 시구는 많다. "신은 경직되고 백성은 죽어 가고, 그렇지 않으면 걱정에서 멀지 않다." -"노래 책 xiaoya 매듭 남산"

"만약 운명이 나를 반대한다면, 나는 왜 벌을 받아야 하는가?" 초사 다문' 하늘의 신은 이렇게 오만하고, 변덕스럽고, 성격이 이상하고, 괴팍하며, 함부로 재난을 가져온다. 세계의 통치자들이 이렇게 무능하고 부정직한데, 그들은 어떻게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신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혈연이 운명을 결정한다는 관념을 버리고 사람 자체에서 개인의 운명의 보편적 법칙을 찾기 시작했다. 서한 4 주 예측 이론의 초보적인 건설이 형형상적 방식으로 요약된다면, 동한 왕충대신 이론의 수립은 중국의 명리학 이론을 명확한 철학적 기초를 갖게 한다.

왕충은 선인의 유물주의 관점을 계승하여 기개를 주장하는 일원론을 주장하였다. 그는 가스가 세계의 본원이라고 생각했고, 만물생은 생명력 (왕충' 두항암 편') 을 가지고 태어났다. 만물 차이의 근원은 내기의 차이에 있다. 내기는 가스에서 생겨나 다른 종류 (왕충' 오항시편') 를 낳는다. 이것은 진보적인 유물주의 자연관이다.

왕충은 기계적으로 자연의 필연성을 사회 인사와 비유한다. 비록 그는 위대한 무신론자이지만, 그의 타고난 정신 이론은 신비주의를 형성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한 사람의 일생을 결정하는 것은 귀천이고 빈부이며, 복보 여부, 모두 어머니의 몸에서 태어난 자연의 기운, 사람이 생명을 얻을 때 형성되는 것 같다. 초목의 모양이 씨앗에 의지하고 새의 힘이 새알에 의지하고, 한 사람의 운명에 포함된 모든 것은 원래 태어난 자연의 가스에 달려 있다. 그는 인간의 수명은 배아가 모체에서 받는 기체의 두께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카디프는 후하면 강하고, 강하면 장수한다. 기쇠와 재물의 쇠퇴는 단명을 초래하고, 단명은 다병단명을 초래한다. (왕충' 균형과 인생') 이것은 모두 운명이며 바꿀 수 없다.

사람의 수명도 이와 같고 운명도 마찬가지다. 인연, 빈부, 루, 큰 기복, 번화한 낙천. (왕충' 논형 생명 정의') 그것은 인간의 재능, 덕, 어리석음 등 후천적인 요인에 달려 있지 않고, 사람이 원래 우연한 선천적인 기질에 달려 있다. 자연의 가스는 두껍고 얇으며, 내기가 비싸고, 내기가 싸다. 그래서 모든 사람의 운명은 선천적인 기운으로 정해져 있다. 목숨이 가난하니, 비록 부유하지만, 여전히 재앙에 연루되어 있다. 생활은 부유해야 한다. 가난하지만 너에게 좋다. (왕충' 균형과 인생') 그러므로 귀자는 그 사람처럼 배워서 오직 그 사람만이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벼슬을 하면 그 사람만이 승진할 수 있다. 부자가 장사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고, 가난한 사람이 하는 일은 모두 헛되이 하고, 헛되이 고생하는 것이다. 운의 좋고 나쁨도 마찬가지다. 인간은 부모가 화를 낼 때 목숨에 길흉이 있다. (왕충 \ "논형 인생 의 의미 \") 부귀할 때 악을 선으로 만들어 영원히 핑안 할 수 있다. 생활이 가난하고 재난이 닥치면 사람은 왕왕 즐겁지 않다. 이것은 어떤 노력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점쟁이의 건립은 당대에서 시작되었지만, 두 가지 전승 방식이 있다고 여겨진다. 하나는 한대의 음양오행관념이고, 다른 하나는 서방성점학의 융합이다. 외국 점성술의 미신은 육조 시대에 인도, 서구 브라만교,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왕송영림이 말했듯이, "토성력은 인명높낮이를 밀며 당정원초년에 시작되었고, 이두술사 이필간은 범천서' 여경' 을 전한다." 오리올스 레는' 이두' 가' 다' 를 의미하는 강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서역 강강 () 은 모두 와서 이필간 () 은 강강 () 나라 출신의 외래마술사이다. "어사경" 은 인도의 스타 책이다. 통고에도' 별의 계량' 이라는 세 권이 있다. \ "일, 월, 금목, 불, 물, 토양, 별 다섯 개, 로후 의 경우, 보라색 분노, 조디악 을 연주, 다른 사람의 장수를 원망한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아니면 구름에서 경전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나후운은 분명히 외래어로 외국에서 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로써 중국 고대 성점학의 오행 미신과 외국 성점학의 점괘 미신이 당대의 점쟁이 (중국 고대 민간 마술, 안후이인민출판사, 199 1 May) 를 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씨는 중국 점쟁이가 5 대 송초에 형성되었다고 확신하면서 기본적으로' 선박' 성분이 없는 동시에 이런 점쟁이 풍습이 전통성점학과 관련이 있는지의 문제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일반 연구자들은 출처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풍과 가방은 18 세에 별을 전공한 기록이 처음이며, 사람들은 종종' 별 다섯 개' 나' 별 명리' 를 점쟁이의 별칭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에 대해 장은 중국 고대 말기에 길흉점술을 택한 책들이 책 제목에' 별' 이라는 글자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명대의' 별명대전' 과 청대의' 제왕성력 고증' 과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각종 점쟁이, 점쟁이 수법은 실제 천상, 천체 운행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어 점성학의 기본 정의에 완전히 부합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중국 고대 성점학의 기본 특징은' 군성점학' 인데, 이는' 사기 천관서' 의 문자분류 통계에서 볼 수 있다. 군사 범주에 속하지 않고 개인 사무를 겨냥하지 않는다. 플랫헤드 백성의 개인 생사영욕 희로애락은 중국 성점학에서 한자리 (같은 책) 가 없다. 상술한 학교의 의견은 모두 기록이 있다. 주요 차이점은 이들을 인식하고 사용하고 추론하는 방법, 그리고 점쟁이 개념에 대한 정의와 이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