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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곤이 점을 치다.

이경: 건곤의 길

주역:

천도의 움직임은 강건하고 건하다. 그에 상응하는 군자는 천처럼 일을 하고, 자강불식하고, 강인하고, 영원히 멈추지 말아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역경> 중' 건조' 는 첫 번째 괘이고, 하는 것은 바로 하늘이다. 쿤' 은 두 번째 구아, 쿤은 땅이다. 건곤' 은 천지의 법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경을 점쟁이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캄유' 이고, 점쟁이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지만, 사람들은' 점쟁이' 의 역할을 환상한다. 점쟁이' 의 본질은 사람의 특정 속성의 관성을 통해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발전 상황을 추산하는 것이지만, 당신이 행동에서 변화를 하는 한, 이러한 것은 필연적인 일이 아니다.

이경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이익: "이익" 은 지혜, 에너지, 돈, 사회적 지위의 성장을 포함한 증가와 성장을 의미합니다.

피해 방지:' 상해' 란 감소, 지혜, 에너지, 돈, 사회적 지위, 권력 등을 의미한다.

그럼, <역경> 앞의 두 구아 간괘와 쿤괘는 우리에게 천지의 길이 무엇인지 말해 줍니까?

\ "천국, 건조. 젠장, 케냐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

관건은' 자강불식' 이라는 네 글자에 있다.

우리가' 건조' 의 위치에 있을 때, 반드시 분투하고, 주동적으로 일을 하고, 주동적이어야 한다.

승진하여 봉급을 올리려면, 자발적으로 공부하고 자기혁신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을 이끌 때, 반드시 적극적으로 모두를 이끌고 제때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

\ "보유 도, 쿤 도. 쿤, 순아. 군자는 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

우리는' 쿤' 구괘에 있을 때 다른 사람을 업고, 다른 사람이 일을 하도록 돕고,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어야 한다.

우리 자신의 성격을 높이려면 남을 많이 포용하고, 남을 많이 포용하고, 남을 많이 이해해야 포용할 수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지지해야 한다면, 다른 사람의 주목을 빼앗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보여줄 기회를 주어서는 안 된다.

다음으로' 건곤의 길' 의 응용에 대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주최자로서, 너는 임시로 한 부서의 작은 경축회에 왔고, 부서 지도자들도 참가했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건조" 위치에 있습니다.

너의 임무는 차당의 과정을 더 잘 추진하는 것이다. 너는 주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항상 지도자의 눈빛에 집중하지 말고, 그들의 의도를 알아내거나, 단지 지도자가 현장에 있기 때문에 항상 그들의 의견을 묻지 마라.

이번 행사를 자신의 능력을 과시할 기회로 삼아야 한다. 활동의 모든 측면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모두가 활동 중에 흥분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다.

"건조" 하려면 주동권을 장악하고, 주인공이 되고, 앞장서서 일을 해야 "자강불식" 을 표현할 수 있다.

너의 가장 친한 친구는 결혼하고, 너는 들러리로 가라. 이런 상황에서 너는 곤의 위치에 있다. 얼굴이 높고 몸매가 좋더라도 주인공이 너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므로 당신의 옷차림과 행동은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너는 기꺼이 그녀의 안감이 되어야 한다, 너는 풍경을 너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남겨야 한다.

쿤' 은 다른 사람을 감당하고 포용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조연이기 때문에 풍경을 다른 사람에게 양보해야' 선함과 도덕' 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할 때, 우선 자신이 이 일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주인공인지 조연인지 구분해야 한다.

다른 역할, 다른 일자리, 다르게 대해야 한다.

불상은 불집행상이라고도 한다.

우리는 지도자, 어른, 스승 등과 같은 어떤 신분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다른 상황, 다른 입장, 융통성을 근거로 우리 마음속의 이런 집착을 약화시켜야 한다.

불교와 건곤의 길에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간곤은 실제 상황에 따라 자신의 신분과 역할을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까?

<역경> 중' 건조' 가 1 위,' 쿤' 이 제 2 괘이지만, 먼저' 건조' 를 한 다음' 쿤' 을 하는 것은 아니다. "건조" 와 "쿤" 이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의존적이라는 말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자강불식' 만 하면 성적을 쟁취하고' 현혜재물' 을 하면 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단지 내 자신의 망상일 뿐, 이기적인 변명이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을 도저히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다른 사람을 업고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면, 이 결과는 왕왕 윈윈이다. 우리는 결국 다른 사람을 도와 자아를 실현했다.

그러나, 내가 다른 사람만 돕는다고 말할 수는 없고, 나는 주동적으로 분투하지 않는다. 이런 생각도 매우 극단적이다.

이 문장 모두가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