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한 젊은이가 큰 소포를 메고 먼 길을 와서 무극의 주인을 만나려고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승님, 저는 외롭고, 고통스럽고, 외롭고, 긴 여정이 저를 극도로 지치게 했습니다. 내 신발이 부러졌고 가시덤불이 내 발을 베었다. 내 손이 다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내 목소리가 쉬었다. 내가 큰 소리로 외쳤기 때문이다. 왜 나는 마음속의 햇빛을 찾을 수 없는가? "
주인이 물었다: "당신의 큰 소포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넘어질 때마다 아픔, 상처 입은 후의 울음, 외로운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 그것 덕분에 나는 너를 찾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그래서 무량한 대사가 청년을 데리고 강변으로 왔고, 그들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상륙 후, 주인은 말했다: "당신의 배는 앞으로 나아가세요! 클릭합니다 \ "무엇, 배송? 클릭합니다 젊은이들은 매우 놀랐다. "너무 무거워, 내가 움직일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그래, 너는 가져갈 수 없어." 대사는 웃으며 말했다. "강을 건널 때 배는 유용하다. 하지만 강을 건너면 우리는 배를 내려놓고 빨리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부담이 된다.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눈물은 모두 인생에 유용하다. 그것은 생명을 승화시킬 수 있지만, 당신이 잊지 않는다면, 그것은 생명의 부담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총을 내려놓다. 얘야, 목숨이 너무 무거워서는 안 돼. "
젊은이는 짐을 내려놓고 계속 길을 재촉했다. 그는 자신의 발걸음이 가볍고 유쾌하여 이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았다.
느낌:' 보따리를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하라' 는 말은 결코 이득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무량한 대사의 지도하에 젊은이는 마침내 인생이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등을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길에서 만난 것은 스스로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지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지만, 숟가락이 너무 길어서 입에 닿지 않아, 모두들 수프에 대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었다. 천국에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다. 숟가락의 손잡이는 길지만 모두들 국을 떠서 서로 먹이며 즐겁게 국을 먹었다.
지각: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을 배려하는 것이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할 때 여량폭포를 지나간다. 그것은 높은 곳에서 쏟아지고 물소리가 펑 소리를 낸다. 그리고 공자는 한 노인이 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노인이 자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재빨리 제자를 불러 구했다. 하지만 한순간, 노인은 또 백보 밖에 나타났다. 그는 걸을 때 노래를 부르고 백발이 흩날리며 멋있다. 공자는 그를 따라잡아 공손하게 물었다. "이 전류에 대처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단지 소용돌이를 가지고 들어가서 소용돌이를 가지고 나왔다. 내가 적응한 것은 조류이지 조류가 아니다.
느낌: 전체와 조율하고 전체와 함께 움직인다. 이것은 정말로 "표류" 에 대한 새로운 이해입니다.
4. 옛날에 수재가 있었는데, 세 번째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그가 자주 사는 한 가게에서 살았다. 시험 이틀 전, 그는 두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 것이다. 그는 모자와 우산을 쓰고 있다. 이 두 가지 꿈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선비는 다음날 급히 점쟁이의 해몽을 찾아왔다. 점쟁이는 듣자마자 허벅지를 계속 두드리며 말했다.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생각해 보세요,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헛수고가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는 없잖아? "
수재는 듣고 낙담하여 가게로 돌아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가게 주인은 놀라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일 시험 아닌가요? 너 오늘 어떻게 고향에 갔니? 클릭합니다
수재가 이렇게 말하자 가게 주인은 기뻐했다. "이봐, 나도 꿈을 풀 거야. 나는 이번에 네가 반드시 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높은 (중간) 것이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은 네가 이번에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니? " 수재가 듣자마자 더 일리가 있다고 느껴서 즐겁게 시험에 참가했는데, 결국 탐화에 당첨되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느낌: 긍정적인 사람은 태양처럼 비추는 곳마다 빛난다. 부정적인 사람은 달과 마찬가지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다르다.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어떤 생각이 있으면 어떤 미래가 있는가.
5. 예전에 두 명의 독서인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다가 장례 행렬을 만났다. 그 중 한 사람이 갑자기 마음이 심란하여, 정말 재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번 시험은 희망이 없다. 상대방은 깜깜한 관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관, 관, 이번엔 꼭 고등학교로 돌아가겠습니다." 원래 전자는 손산의 손에 떨어졌고, 후자는 오히려 1 등이 되었다
느낌: 좋은 기분에는 장단점이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기분이 좋고 햇빛이 찬란하다. 기분이 좋을 때 생활이 원활하다.
6. 두 형제는 각각 여행가방 하나를 들고 나갔다. 가는 길에 여행가방이 형제 두 사람을 무겁게 짓눌렀다. 왼손이 피곤할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오른손을 바꿔야 한다. 갑자기 큰형이 멈춰서 길가에서 멜대를 하나 사서 멜대에 트렁크 두 개를 걸었다. 그는 상자 두 개를 들고 길을 떠났지만 훨씬 홀가분해졌다.
깨달음: 이야기 속 동생은 행운이지만, 더 운 좋은 동생은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도왔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여정은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알다시피,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다른 사람의 발밑에 걸려 있는 걸림돌을 옮기는 것도 때로는 자신을 위한 길을 닦기도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7. 두 마리의 개미가 벽을 기어올라 벽의 다른 쪽 끝에서 음식을 찾고 싶어 한다. 개미 한 마리가 담 밑에 올 때, 그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위로 올라가지만, 반쯤 오를 때마다 피로와 피로 때문에 쓰러진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고 한 번 넘어져서 재빨리 자신을 조정하고 다시 일어섰다. 다른 개미가 그것을 관찰하고 벽 주위를 걷기로 결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개미는 벽을 돌아서 음식을 먹기 전에 즐기기 시작했다. 다른 개미는 계속 떨어지고 다시 시작합니다.
깨달음: 원대한 이상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추구, 적극적 진취적, 과감하게 근면한 땀을 흘릴 뿐만 아니라 분투하는 방식이나 수단, 즉' 방향' 의 문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방향을 정확히 찾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쉽게 성공의 전당에 발을 들여놓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방향을 잘못 찾거나 방향을 전혀 분간할 수 없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심지어 성공을 놓칠 수도 있다.
8. 리처드라는 사람이 있습니까? 6? 1 패디의 레이서, 첫날 운전을 마친 후, 흥분을 참지 못하고 어머니께 경기 결과를 보고했다. 엄마, "라고 그가 집안으로 뛰어들어 소리쳤다." 경기에 35 대의 경주용 자동차가 있어서 2 등을 했다. "
\ "당신은 잃었다! 클릭합니다 그의 어머니가 대답했다. "엄마," 리처드가 항의했다. "이렇게 많은 차들이 경기에 참가하여, 나는 처음 달리자마자 2 등을 했다. 좋은 결과가 아닌가? "
"리처드!" 어머니는 엄하게 말했다. "너는 누구의 뒤를 따라가지 않아도 돼!" ""
다음 20 년 동안 리처드? 6? 1 패디가 경주계를 제패하다. 그는 레이싱 역사상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레이서가 되었고, 그가 만든 여러 기록은 지금까지 아무도 깨지지 않았다.
느낌: "리처드, 당신은 누구 뒤에서 뛰지 않아도 됩니다." 항상 리처드에게 영감을 주었나요? 6? 1 패티가 앞을 달리고 있다. 만약 당신이 더 큰 성공을 갈망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믿어야 합니다. 자신이 유일무이하다고 믿고, 오를 수 없는 것도 없고, 초월할 수 없는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무수한 사실은 네가 설정한 목표가 높을수록 너의 최종 수확이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영원히 리처드 어머니의 말로 자신을 암시합시다: 누구의 뒤를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9. 북미 알래스카의 광활한 황무지에는 식물을 먹고 매우 비옥한 쥐가 있다. 그러나 군체가 너무 많이 생산되어 식물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경우 일부 회원의 모피는 자동으로 밝고 눈부신 노란색으로 변해 천적의 주의를 끌었다. 천적이 쥐의 수를 적당한 양으로 줄이면, 쥐는 무리를 지어 절벽으로 돌진하여 서로 껴안고 바다로 뛰어들어 자결한다.
동시에, 이 땅에는 쥐를 먹이로 하는 여우가 사육되어 있는데, 이곳의 쥐의 천적이지만, 쥐에 대한 포식은 결코 무절제하지 않다. 쥐의 수가 줄어들고 여우의 수가 증가하여 쥐의 번식을 심각하게 위협할 때, 여우는 집단의 발전을 제한하기 위해 행동을 취한다. 일부 멤버들은 기진맥진하여 죽을 때까지 밤낮없이 미친 듯이 춤을 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느낌: 쥐와 여우의 행동은 우리의 진정한 이해, 동정, 존중, 경의를 얻어야 한다. 우리 자신의 이유로, 우리 인간은 이해, 동정, 존중조차도 하기 어렵고, 자연계와 동물계는 말할 것도 없다. 인류는 항상 자연에서 멀리 떨어진 진화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 행성에서 가장 찬란하고 아름다운 정신의 꽃이 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이성적인 쇠발굽으로 자연을 정복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러한 동물들의 행동에 직면하여 우리 인류는 부끄러움과 수치심, 죄책감,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사람은 자연의 창조물로서 자연에 녹아들어야 하고, 자연에 적응해야 하며, 자연을 파괴하거나 자연을 거스르면 안 된다.
10, 한 사냥꾼이 말했다. "한번은 새끼 두 마리를 데리고 있는 어미 늑대 한 마리를 쫓았다. 그녀는 빨리 뛰지 못한다, 왜냐하면 새끼 늑대의 발이 말을 듣지 않기 때문이다. 나와 늑대의 거리가 점점 짧아지자, 어미 늑대는 몸을 돌려 거대한 모래언덕을 향해 기어갔다. 나는 매우 놀랐다. 보통 위기의 순간에 늑대들은 울창한 식물들을 빙빙 돌며 복잡한 지형을 이용해 도망친다. 만약 네가 모래 비탈에 오르면 늑대는 아주 빨리 오를 수 있지만, 일단 비탈 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한눈에 볼 수 있고, 늑대는 더 이상 도망갈 수 없다. 나는 어미 늑대를 죽이고 마른 낙타 똥 더미에서 새끼 늑대 두 마리를 발견했다. 나는 어미 늑대가 자신의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언덕을 기어올라 내 속도를 늦추고, 시간을 벌어 아이를 숨기고, 최선을 다해 반대 방향으로 달려가 아이의 생명을 바꾸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느낌: 보통 우리는 늑대가 극도로 잔인하다는 것만 안다. 오늘, 이 자료를 보고 나면, 우리는 어미늑대의 지혜를 알 수 있다. 어미 늑대의 사랑과 자기희생은 우리를 부끄럽게 한다.
1 1. 옛날에 세 형제가 그들의 운명을 알고 싶어했기 때문에, 그들은 현자에게 물어보러 갔다. 현자는 그들의 찾아온 뜻을 듣고 물었다. "먼 천축국대곽사에 값진 야명주가 있다고 한다. 만약 네가 가지러 가라고 한다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
큰형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천성적으로 냉막. 내 눈에는 야명주가 평범한 구슬일 뿐이므로 나는 가지 않을 것이다. "
둘째 형은 가슴을 두드리며 말했다. "아무리 힘들고 위험하더라도, 나도 꼭 야명주를 되찾을 거야."
삼형은 슬프게 말했다. "천축길은 멀고 곳곳이 험난하다. 나는 내가 야명주를 받기도 전에 죽을까 봐 두렵다. "
현자는 그들의 대답을 듣고 웃으며 말했다. "당신의 운명은 아주 분명합니다. 큰형은 천성이 담박하여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자연히 번창하기는 어렵지만, 그도 냉막 속에서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관심을 받을 것이다. 둘째 형은 확고하고 결단력 있고 의지가 강하여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그는 밝은 미래를 가지고 위인이 될 수 있다. 삼형은 연약하고 약해서 매사에 망설이고 결정하지 못한다. 큰일을 이루기 어려울 운명이다. "
지각: "성격은 운명을 결정합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의 일생에서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지식 기술의 높낮이나 신체의 건강이 아닐 수 있다. 건강한 마음가짐과 좋은 심리적 소질이 성공의 관건이다. 심리적 소질은 한 사람의 성패를 크게 결정한다. 이제 사람들은 감성 지능이 IQ 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서가 안정되고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있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협력하는 사람은 종종 생활의 기복에 더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인재가 되고 발전하기 쉽다.
12, 도살자룡은 그의 말을 잃을 때까지 마구간을 짓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미 늦었다고 말한다. 투자룡은 "정강이 뼈가 부러져서 의학을 배우는 것도 늦지 않다" 고 말했다. 과거, 제환공과 진문공은 모두 먼저 자신의 나라를 다치게 한 다음 귀국하여 오패가 되었다. 월왕 군웅은 Hueiji 산에 은거했고, 후에 왕을 멸망시켜 맹주가 되었다. 손빈은 채찍질을 당한 후 제나라 군사가가 되어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이 조난을 당했을 때, 누가 죽은 낙엽이 있는 흙 속에서 썩어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하지만 일단 휘황찬란해지면 사람들은 하늘의 별처럼 그들을 바라본다. 7 월의 가뭄으로 어린 묘목이 성장을 멈추게 했지만, 자신의 어린 묘목을 잘라낼 수 있었다. 만약 네가 너무 늦었다고 느낀다면, 그것을 버리면, 밭은 곧 황폐해질 것이다. " 몇 달 후, 도살자의 말이 돌아오자 사람들은 그의 선견지명에 감탄했다.
깨달음: 도자룡은 똑똑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그는 처세하는 길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러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강자는 일생 동안 좌절을 겪었지만 큰일을 이룰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미리 준비하고 기회를 잘 잡았기 때문이다.
13,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추운 눈밭을 걷다가 한 행인을 만나 땅바닥에 쓰러져 걸을 수 없었다. 행인은 두 사람에게 그를 도와 달라고 간청했다. 하지만 앞길이 아직 멀고 체력이 좀 지쳐서 방향을 분간할 수가 없다. 만약 네가 이 행인을 구조하러 간다면, 자신에게 부담을 주고 자신을 궁지에 몰아넣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두 사람은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한 사람이 행인을 버리고 앞으로 걸어갔습니다. 또 다른 낯선 행인을 안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갔다. 결국 함께 걷던 두 사람은 길을 따라 서로를 따뜻하게 하고, 함께 방향을 정하고, 결국 곤경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혼자 걷던 그 사람은 폭설과 어둠에 삼켜졌다.
깨달음: 이 이야기는 사람과 선을 행하는 기본 정신을 보여줍니다. 사실, 실생활에서, 당신은 그가 곳곳에서 당신을 반대하는 이질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는 당신의 지기입니다. 너는 그가 눈에 있는 모래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홍합의 진주이다. 다만 그는 사물을 보고, 분석하고, 사물을 처리하는 관점과 방법이 우리와 "다르다" 며, 늘 우리와 의견이 다르다. 우리는 그를 찾아 포용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한다.
14, 일본 홋카이도에서는 기이한 장어를 생산하고, 해변 어촌의 많은 어민들은 장어를 잡아서 생계를 유지한다. 장어의 생명은 매우 연약하다. 깊은 바다를 떠나자마자 반나절 안에 모두 죽을 것이다. 이상하게도 한 늙은 어부가 매일 장어를 잡으러 간다. 해안으로 돌아온 후, 그의 장어는 항상 펄펄 뛰었다. 하지만 장어를 잡은 다른 어부들은 잡은 장어를 어떻게 처리하든 해안으로 돌아온 뒤 죽었다. 신선한 장어의 가격은 죽은 장어보다 거의 두 배나 비싸기 때문에, 몇 년 안 되어 늙은 어부 가족은 원근으로 유명한 부자가 되었다. 주변 어민들도 같은 장사를 하고 있지만 간단한 식량과 의복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 임종을 앞두고 늙은 어부는 이 비밀을 그의 아들에게 물려주었다. 원래 늙은 어부가 장어를 기르는 비결은 선실 전체에 개물고기라는 잡어 몇 마리를 넣는 것이었다. 장어와 개어는 동류도 아니고 유명한' 상대' 이다. 약한 바라쿠다 몇 마리가 상대를 만났을 때 놀라서 장어 더미 주위를 뛰어다니며 선실 안의 모든 죽은 장어를 활성화시켰다.
감정: 많은 사람들은 상대를 심복대환으로 여기고, 이질적인 것으로 여기며, 눈엣가시, 살찌는 것으로 보고, 당장 없애기를 기다릴 수 없다. 사실, 당신이 자세히 생각해 보면, 강력한 적수가 있다는 것은 일종의 복이자 사고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한 상대가 항상 위기감을 느끼게 하고, 더 활기차고 투지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15. 만약 한 동물에게 적수가 없다면, 그것은 생명이 없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상대가 없으면 평범함에 안주하고 타성을 길러 결국 평범함과 무위로 이어진다. 한 집단이 상대가 없다면 상호 의존과 감화의 영향으로 생기와 활력을 잃게 된다. 상대가 있으면 위기감과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적수가 생기면, 너는 노력해야 하고, 혁신하고, 예리하게 진취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삼키고, 대체되고, 도태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1987 년 75 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파리에서 만났다. 누군가 그 중 한 명에게 물었다. "어느 대학이나 실험실에서 배운 것이 가장 중요합니까?" 놀랍게도, 이 학자는 "유치원에 있을 때였다." 라고 대답했다. \ "당신은 유치원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자는 대답했다: "친구에게 자신의 절반을 줘; 자기 것이 아닌 물건을 가져가지 마라. 물건을 가지런히 놓아야 한다. 밥 먹기 전에 손을 씻다. 잘못한 일에 대해 사과하다. 점심 식사 후 휴식을 취하십시오. 당신 주위의 자연을 자세히 관찰하세요. 근본적으로, 내가 배운 것은 모두 이것들이다. ""
느낌: 습관은 사람이 오랜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길러져서 일시적인 변화에 쉽지 않은 행동 경향이다. 습관의 형성에는 하나의 과정이 있다. 좋은 습관의 배양에는 항심과 끈기가 있는 자율이 필요하다. 좋은 습관은 성공의 기초이다. 우리는 어릴 때 길렀던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얼마나 많은 좋은 습관 (또는 미덕) 이 남아 있습니까?
16, 춘란과 하이얼은 모두 국내 기업의 창시자로, 다른 기업들보다 국제 경쟁 경험이 더 많다. 하이얼은 WTO 에 직면하여 조직체계를 바꿔 디지털화된 자세로 디지털화된 국내 기업을 환영했다. 재산권 개혁을 한 춘란은 WTO 의 도전에 직면하고 유연한 새 체제로 해외 경쟁에 직면했다. 하이얼과 춘란은 모두 혁명에 있다. 우리 중국의 1980 년대 기업이 개혁 이후 2 세대라면. 그럼, 2 1 세기에 이전 세대의 영웅 하이얼과 춘란이 중국 기업을 3 세대로 이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깨달음: 순조로운 것은 없고, 개혁은 고달프다. 개혁은 저항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어떤 개혁의 성공도 많은 희생을 대가로 해야 한다. 개혁은 사회 발전의 유일한 길이다.
철학 이야기
17, 실의에 빠진 젊은이가 스님에게 물었다. 스님은 그의 목적을 깨닫고 그 앞에 차 두 잔을 가득 담았다. 그는 미지근한 물로 한 잔을 담그고 젊은이들에게 마시게 했다. 총각은 자세히 몇 모금을 마셨더니 전혀 향기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스님은 또 끓인 물로 컵을 하나 만들었지만 가득 채우지 않았다. 나는 컵 속의 차가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은은한 향기가 잔에서 서서히 흘러나왔다. 그리고 스님은 컵에 끓인 물을 넣어 물을 세 번 넣었는데, 안의 차는 매번 심하게 올랐다. 이 젊은이는 싱그러운 향기를 맡았다. 그는 잠시 꼼꼼히 제품을 꾸몄다가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모든 것이 다 이해했다고 말했다.
느낌: 같은 찻잎, 두 가지 다른 온도의 물이 한 잔을 무미건조하게 만들었지만, 한 잔은 향기가 넘쳤다. 사실 인생은 차 한 잔과 같다. 고난과 험난함 속에서 가라앉고, 고통과 괴로움 속에서 단련해야 삶의 오리지널과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한 번의 비바람과 맷돌 속에서 인생은 빛나고 향기가 넘친다. 생활은 단지 차 한 잔이 아니다. 마음으로 체득한다면 자연은 생명과 비교할 수 있다. 그 철학적 의미는 인간의 정신, 추구, 심경에 따라 다르다. 매화와 함께,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외롭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자랑스러운 서리 스타일을 존중한다. 같은 석두 한 조각인데, 어떤 사람은 고집이 세고, 어떤 사람은 그 강인함과 끈기를 높이 평가한다.
18, 한 스승이 두 제자에게 술을 빚도록 가르쳤다. 단오절 정오에 알알이 가득한 쌀을 골라 얼음과 눈이 녹은 산하의 물방울과 섞어서 천년의 보라색 모래로 만든 도독에 부어 998 1 일을 밀봉하고 수탉이 세 번 울릴 때까지 봉인했다. 두 제자는 원하는 모든 자료를 찾아 오랫동안 기다렸다. 마침내 81 일째가 되자 그들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첫 번째 닭이 멀리서 들려왔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두 번째 닭이 어렴풋이 울렸다. 세 번째 닭이 언제 오나요? 말하기 어렵다. 제자 중 한 명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그는 지체없이 도자기를 열었는데, 안에는 식초처럼 시큼하고 한약처럼 쓴 물이 가득 들어 있었다. 그는 실망하여 그것을 땅에 넘어뜨릴 수밖에 없었다. 한편, 호기심은 들불처럼 마음속에서 타오르지만, 손을 내밀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는 없지만 이를 악물고 세 번 울린 뒤 계속 열어본다. 유골함 안에는 씁쓸하고 달콤하고 맑은 술이 담겨 있어 향기가 사람을 매료시킨다! 닭 울음소리를 한 번 더 기다렸을 뿐인데 결과가 많이 달라졌어요.
깨달음: 때로는 성공자와 실패자의 차이는 단지 견지할 수 있는지의 여부일 뿐이고, 이' 바닥' 은 때로는 1 년, 때로는 며칠일, 때로는 단지' 닭명' 일 뿐이다. 그러므로 창조를 하려면 이런 집요한 쿵푸를 잘 연습하고 끈기를 기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끈기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끝까지 견지할 수 있는 자는 이긴다.
19. 어느 날 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는 하늘이 맑은 것을 보고 풀밭에서 별을 관찰했다. 그는 하늘을 우러러보면서 천천히 걷고 있다. 눈앞에 깊은 구덩이가 생길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밟자 마치 석두 처럼 떨어졌다. 그가 깨달았을 때, 그의 몸은 이미 물에 담갔다. 물이 그의 가슴을 침수했지만, 길에서 2 ~ 3 미터 떨어져 있었다. 그는 나오지 못하고 일어설 수도 없었지만, 그는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테레즈는 행인에 의해 물웅덩이에서 구출되었다. 그는 다친 몸을 쓰다듬으며 행인에게 말했다. "내일 비가 올 거야!" " 행인은 웃으며 고개를 저으며 탈레스의 예언을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다음날 비가 오면 사람들은 탈레스를 매우 존경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말하길, "탈레스는 하늘의 일을 알고 있지만, 그는 발밑의 일을 볼 수 없다."
2000 년 후, 독일 철학자 헤겔은 탈레스의 이야기를 듣고 "영원히 구덩이 바닥에 누워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구덩이에 빠지지 않을 것" 이라는 명언을 했다.
인식: 어떤 것을 탐구하기만 하면 위험이나 해를 입는다. 성공의 사다리는' 집착' 에 있다. 일을 "집착" 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20. 부처님 석가모니가 제자들에게 물었다. "물 한 방울이 어떻게 마르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제자는 깊이 생각했다. "외롭게 걸려 있는 물 한 방울이면 바람이 불면 날아가고, 한 줌의 흙은 빨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수명은 얼마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너는 어떻게 하지 않을 수 있니? "..... 제자들은 대답할 수 없다. Sakyamuni 는 말했다: "강 바다에 넣어. ""
깨달음: ① 개인은 집단에서만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야 청춘이 영원히 머물게 할 수 있다. 네가 인자지사든 대영웅이든, 너의 힘과 공헌은 대중에 비해 한계가 있을 뿐이다. 우리는 인민이 역사를 창조하는 유물주의적 관점을 세우고 인민 군중의 창작정신을 존중해야 한다. 성공한 사람은 누구나 대중으로부터 온 것이니, 자신을 대중의 보통 일원으로 여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다를 떠난' 물 한 방울' 처럼 광채와 활력을 잃게 될 것이다.
2 1. 한 동물학자가 아프리카 오란치강 양안에 사는 동물을 조사하면서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다. 강 동해안에 사는 영양보다 강 서안에 사는 영양은 번식력이 더 강할 뿐만 아니라 달리기 능력도 더 강하다는 것이다. 동물학자들은 매우 곤혹스럽다. 그래서 그는 실험을 했습니다: 강 양쪽에서 10 영양을 잡고 서로 교환했습니다. 1 년 후 서해안으로 배달되는 영양의 수는 14 이고 동해안으로 배달되는 영양은 3 마리, 나머지는 늑대의 주머니에 있다.
동물학자들은 수수께끼를 풀었다. 동해안의 영양이 강한 이유는 근처에 늑대들이 살고 있기 때문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늑대와' 경쟁' 해야 하기 때문에 살수록 전투력이 있다. 한편 서해안의 영양은 천적이 부족해 생존능력이 없어 살수록 약해진다.
깨달음: 위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말한다: 경쟁이 없으면 생존도 없고 발전도 없다. 사실 생활 곳곳에 경쟁, 경기장, 체육관, 관장, 전장, 시험장 등이 있다. 경쟁이 있어야 스트레스와 동력이 있다. 경쟁은 사람을 정면으로 따라잡게 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추월하게 할 수 있다.
프랭클린은 젊었을 때 덕망이 높은 노인을 방문했다. 그때의 그는 젊고 기세가 왕성하여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갔다. 그가 문에 들어서자, 머리가 문틀에 부딪쳐서, 그는 손으로 문지르며, 자신의 몸보다 훨씬 작은 문을 바라보았다. 나와서 마중을 나온 선배가 그를 보고 웃으며 말했다. "아파요! 그러나, 이것은 네가 오늘 나를 방문한 가장 큰 수확이 될 것이다. 만약 사람이 안전하게 이 세상에 살고 싶다면, 그는 고개를 숙일 때 고개를 숙여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이것도 내가 너에게 가르치고 싶은 것이다. "
프랭클린은 이번 방문에서 얻은 가르침을 일생의 가장 큰 수확으로 여기고 그것을 인생의 원칙 중 하나로 등재하여 그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위인이 되었다. 이번 대화에서 그는 "이 영감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느낌: 문에 들어가려면 머리를 문틀보다 짧게 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성공의 정점에 도달하려면, 너는 반드시 고개를 숙이고 등반할 준비를 해야 한다.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클릭합니다
23. 증자는 공자의 학생이다. 그의 이름은 증신이다. 그는 매우 박학하다.
일단, zengzi 의 아내는 물건을 사러 시장에 갔고, 그녀의 막내 아들은 그녀와 함께 갔다. 어머니는 그를 보내지 못하게 하고, 아들은 뒤에서 울고 있다. 어머니는 그를 달래서 "착한 아이야, 너 집에 있어. 내가 돌아올 때, 나는 너에게 돼지를 죽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어린아이들은 모두 믿는다. 증자도 들었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마치 돼지를 죽이고 싶어하는 것처럼 칼을 갈고 있는 것을 들었다. 그녀는 급히 앞으로 나가 충고했다. "돼지를 죽이는 것은 단지 아이를 달래는 것이지만, 너는 오히려 진지하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함부로 농담을 해서는 안 된다. 이 아이는 아직 어려서 옳고 그름을 분간할 능력이 없다. 모든 것이 그의 부모의 언행을 모방한다. 지금 네가 그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은 아이가 거짓말을 하게 하는 것이다. 어머니는 지금 거짓말을 하고 계시고, 아이가 크면 다른 사람에게도 거짓말을 한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아이를 교육시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의 아내는 증자가 옳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증자는 칼을 들고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의 아내도 아이들을 위해 돼지고기를 삶았다.
느낌: 성실은 마음의 순수한 굴절이다.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사람이 성실을 가지고 있을 때, 그는 생명의 금을 가지고 있다. 교육은 아이의 어린 정신 건강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실현될 수 없다.
24. 송원시대, 천하대란. 학자 쑤 헹 은 더운 날씨, 갈증 참을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외출했다. 길가에 공교롭게도 배나무 한 그루가 있다. 행인이 배를 따러 가는데, 허형은 움직이지 않는다. 누군가 물었다: "왜 배를 따서 갈증을 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대답했다. "배는 자기 것이 아닌데 어떻게 따요?" 그 사람은 그를 현학적으로 웃으며 그에게 융통성을 달라고 했다. "천하가 이렇게 어지러우니, 배에는 반드시 주인이 있을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쑤 헹 정색은 말했다: "배는 주인이 없지만 마음은 주인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아직도 갈증 속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이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다.
느낌: 행인의 생각은 좀 융통성이 있지만 허형은 고도의 원칙성을 보여준다. 어쩌면 우리는 족쇄에 너무 오래 압박을 받아 현재 사회에 유익한 원칙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원칙이 초월으로 간주될 때 인간, 돈, 권력 등 일련의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모든 것이 원칙을 초월할 수 있다. 어떻게 유지가 어려운 민주 사회를 유지할 수 있을까?
벨 부인은 애틀랜타 외곽에 정원을 지었다. 이 정원은 크고 예뻐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사람들은 정원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고, 웃는 것을 좋아한다. 벨 부인은 보면 볼수록 화가 난다. 그녀는 정원에 간판을 달았는데, 위에는 "여기 놀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하지만 이 정원의 풀밭에는 독사 한 마리가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누군가가 부주의로 독사에게 물리면 30 분 이내에 긴급 구조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숨을 지키기 어렵다. " 이 아이디어는 정말 효과가 있어서, 노는 것을 탐내는 관광객들은 간판을 보고 움츠러들었다. 몇 년 후, 벨 부인의 정원은 걷는 사람이 너무 적고, 잡초가 무성하고, 독사가 도처에 널려 있어서 거의 황무지였다.
느낌: 벨 부인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사람들과 완전히 나눌 수 있다. 그러나 그녀의 잘못된 관행은 오히려 이 모든 것을 망쳐 관광객들이 뒷걸음쳤다. 벨 부인도 외롭고 외롭다. 사실은 행복이 사람 간의 공유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유는 물질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이기도 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나눔에서 이해를 소통하고 함께 진보를 촉진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26. 한 생물학자가 한 농장의 닭떼에서 독수리 한 마리를 보고 주인에게 물었다. "왜 새의 왕이 닭과 함께 있는 이 상태로 전락했는가?" " 주인이 말했다: "나는 닭 사료를 계속 먹이고 닭장에서 자랐기 때문에, 결코 날고 싶지 않았고, 자신이 독수리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생물학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독수리이기 때문에 가르쳐야 합니다." 한바탕 토론을 한 후에 두 사람은 독수리를 날릴 준비를 했다. 첫날은 실패했고 다음날도 실패했다. 셋째 날 생물학자들은 독수리를 산으로 데리고 가서 다시 한 번 격려했다. "당신은 푸른 하늘과 대지에 속한 독수리입니다. 날개를 펴고 날다! " 기적이 나타나자 독수리는 천천히 날개를 펴고 마침내 승리의 긴 울음소리를 내며 하늘로 돌진했다.
깨달음: ① 칭찬은 동력을 낳고, 동력은 기적을 창조하며, 기적은 동력에서 나온다. 교육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을 중시해야지, 당연시해서는 안 되고, 일률적으로 처리해서는 안 된다. 격려가 많고 비판이 적다. 더 많은 이해, 덜 비난; 더 많은 지지와 풍자가 적다. 만약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차생은 기적적으로 우등생이 될 것이다. 2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 편안한 환경은 전투력이 충만한 삶을 만들어낼 수 없다. 성공한 인생은 비바람과 도전을 겪어야 한다. ③ 목표는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자신을 이해하고 목표를 분명히 하다. 독수리는 하늘에서 비상해야지, 닭의 생명에 몸을 맡기지 마라.
27. 게가 숲에서 길을 잃고 개구리 한 마리를 만나 물었다. "개구리 오빠, 내가 어떻게 강가에 갈 수 있을까?" 개구리가 앞을 가리키며 말했다. "곧장 앞으로 가면 곧 강변에 도착한다."
게는 오랫동안 걸었지만 여전히 강가에 도착하지 않았다. 나중에 게가 개구리를 만나 나를 비난하며 말했다. "네가 나에게 이렇게 많은 고생을 시켰으니, 나는 오랫동안 강물의 그림자를 보지 못했다." 개구리가 말했다: "나는 너에게 거짓말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내가 너에게 곧장 앞으로 가라고 했는데, 너는 오히려 가로로 기어다닌다. 물론, 너는 강변에 도착할 수 없다. ""
느낌: ① 올바른 방향이 없으면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 ② 올바른 방법이 없으면' 옆으로 기어다니는' 이상을 달성하기 어렵다. 3 올바른 태도가 없고, 자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잘못을 인도한다고 비난하며, 결국 아무 소용이 없다. ④ 다른 사람들을 돕고 현실에서 출발해야한다. ⑤ 성실한 태도로 제안을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설명을 지시하십시오.
28. 예전에는 한 사람이 매우 게으르다. 그는 너무 게을러서 아무것도 할 줄 몰랐기 때문에, 결국 가족들은 그에게 주먹밥 세 개를 만들어 그를 집에서 쫓아냈다. 그 게으른 사람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그는 주먹밥을 목에 걸어 목적 없이 걸었다. 걸어가면서 나는 배가 고프다. 게으른 사람은 배고픔을 참느니 포장을 뜯어서 주먹밥을 꺼내려 하지 않는다. 이때 맞은편에서 모자를 쓰고 입을 벌리고 있는 남자가 걸어왔다. 게으름뱅이는 배가 고파서 입을 그렇게 크게 벌렸나요? 그래서 그는 모자를 쓴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봐, 내 목에 걸린 소포를 풀어 줄 수 있니?" " 안에는 아직 주먹밥 세 개가 있다. 하나 드릴까요? 모자를 쓴 사람이 대답했다. "무슨 소리야, 내 형제?" 나는 모자의 밧줄이 느슨해져서 묶기가 귀찮아서, 턱이 밧줄을 꽉 조이도록 입을 크게 벌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