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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도 점쟁이 _ 홍도당 풍수 선택일관

왜 중국에서 태어난 도교가 중국에서 인기가 인도에서 전해온 불교보다 대신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더 나은가요?

도교가 쇠퇴한 원인은 매우 복잡하다. 첫째,' 청정무위' 의 교리와 직결된다. 도교는 청결을 옹호하고, 개인을 세계 앞에 두는 태도를 취하므로, 도교를 적극적으로 옹호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둘째, 도교 교리는 "차라리 잃어버리고 전하지 않는다" 고 주장한다. 그래서 세상은 도교의 진면목을 볼 수 없다. 우리가 본 것은 대부분 몰락한 경제의' 도' 로, 그 모양만 남았고, 그 신은 이미 죽었다. 진정한 길은 노자의' 도' 사상의 실천과 충분히 심화된 후' 16 대' 를 포함하는 시스템이다. 관련된 내용은 매우 깊고 광범위합니다. 셋째, 도가는' 입설에 근거가 없다' 고 규정하고 있다. 옛 도사의 소멸로 진정한 도교는 점차 사라지고, 현대 사회는 근리에 급급하여' 미신' 의 바람을 형성했다. 넷째, 국가 종교 정책은 시행할 수 없다. 지금까지 종교법이 없어 도교의 기본 이익은 보호받지 못했다. 소수의 도관만이 빈 껍데기가 되었다. 다섯째, 후계자가 없다. 많은 현대인들은 고난을 견디지 못하고, 외로움을 참을 수 없고, 마법을 선호하거나, 명리를 좋아하거나, 현실을 피하거나, 개인의 이익을 탐낼 수 없다. 목적이 다르다. 아무도 진정으로 계승할 수 없다. 불교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반면 도교는 매우 수동적이다. 부정적인 결과, 일부 전통 규칙과 문화의 유보를 조장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위선도교의 성행을 조장한다. 그래서 우리가 본 도교는 대부분 근리에 급급한' 미신' 행사여서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기 어렵다. 미신은 일반적으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맹목적인 신앙이나 숭배를 가리킨다. 우리나라 역사의 점술 상면 풍수 점술 단자 영혼 해몽 등. , 장기적인 활동이며, 대부분 봉건 사회에서 생성되거나 유행하며, 습관적으로 봉건 미신이라고 불린다. 종교적 신념과 미신은 인식론에서 확실히 통하는 점이 있다. 그들은 모두 신이나 초자연적인 힘을 믿고 숭배한다. 그러나 미신은 종교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그 차이점은 첫째, 종교는 일종의 사회이데올로기이며,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역사 현상으로 발생, 발전, 소멸의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종교는 인간 사회의 장기적인 발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종교적 신념, 종교적 감정, 그리고 그러한 신앙에 적합한 종교 이론, 교리, 법규를 형성하였다. 엄격한 종교 의식, 상대적으로 고정된 종교 활동 장소, 엄격한 종교 조직과 종교 제도가 있다. 미신은 공통의 숭배 대상도 없고, 정해진 목적, 규정, 의식도 없고, 공통의 행사장소도 없다. 미신의 대상은 귀신일 수도 있고 산천나무일 수도 있다. 미신은 일반적으로 점술, 점술, 추첨, 철자법, 해몽, 강선, 풍수 보기 등의 활동을 가리킨다. , 신, 마녀, 미신의 전문가가 요술로 진행한다. 군중들이 운세를 보러 가는 것은 단지 미래와 운명을 예측하기 위해서일 뿐, 그것을 자신의 세계관으로 여기지 않는다. 미신을 믿는 전문가들은 단지 이런 활동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돈을 사취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는 수단으로 삼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종교는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종교는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인류의 각종 사상과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문학, 시, 건축, 예술, 그림, 조각, 음악, 도덕 등을 포함한 정치, 철학, 법률, 문화와 함께 세계의 풍부한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미신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셋째, 종교는 법에 따라 설립된 사회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법에 따라 관리하고 규범적인 종교 활동을 전개한다. 국가 법률 범위 내에서 종교 조직의 정상적인 종교 활동과 사회 공익사업을 보호하다. 국가 종교 정책은 종교가 우수한 전통과 긍정적인 요소를 발양하여 사회주의 사회에 적응하도록 독려한다. 미신은 단지 소수의 미신 전문가의 사기일 뿐, 그들은 돈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일부 미신 단체들은 심지어 더러움을 숨기고, 군중을 해치고, 심지어 위법 범죄 활동에 종사하는 장소까지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종교를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은 동시에 여러 종교를 믿을 수 없다. 따라서 그들은 종교에서 종교를 연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많은 종교 신자들이 다른 종교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단 하나의 신이 있는데, 이름, 이미지, 심지어' 분신' 이 다르긴 하지만, 이는 그리스 로마 세계의 종교관과 다소 비슷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