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에 오르는 것이 늦지 않다는 설법은 음양학설의 연장이다. 음양학설이 고대 중국에서 성행하였다. 이 이론은 자연과학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인문 분야로 확대되어 세계를 명계와 사계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밤과 낮을 맞춘다. 밤은 죽은 자의 세계이고, 낮에는 산 자의 세계이다. 이 이론을 바탕으로, 여명 전에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필수적이며, 지금도 당산의 일부 산간 지방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자정 이후에도 무덤에 오르는 풍습이 여전히 존재한다. 음양학설에는 그 자체의 결함이 있고, 중국인의 현실주의는 줄곧 주류였기 때문에 사람들이 한밤중에 성묘하는 것은 불편했다. 마지막으로 절충적인 방법을 취하여 망령의 명계를 돌보면서 망령의 수요를 겸비하는 것이 비교적 실행 가능한 습관이 되었다.
물론 현대 관념이 발전함에 따라 전통 풍습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3 대에게만 성묘를 하는 것도 하나의 관념이 되었다. 예를 들어 출국하는 것은 2 대일 수 있다. 그는 귀국하여 성묘를 할 수 없고, 변통할 수밖에 없다. 시간 전 성묘에 관해서는 이미 현실의 의의를 잃었다. 대부분의 장소는 정오 전에 성묘를 마칠 수 있다.
몇 대든 청명절은 조상에게 성묘를 해 줄 것이며, 황제는 이미 우리 세대를 동반했다. 중화자녀는 황제릉에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아닌가? 떠돌아다니는 중화자녀들은 늘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그들 몇 세대가 모두 돌아오지 않았습니까? 몇 대든 조상을 잊어서는 안 된다.
10 리는 바람이 다르고, 백리는 풍속이 다르다. 고향에는 3 대 성묘라는 말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조상이라고 하는데, 사물이 하늘이고, 나무가 뿌리이고, 물이 근원이라고 말한다. 나무에는 뿌리가 있고, 물에는 활성이 있다. 사람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조상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효문화를 중시하고, 명백히 조상제사를 지내며, 신중히 종종적을 쫓고,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지며, 고금을 다 알고 있다. 청명절에 돌아가신 부모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고 () 부모와 조상을 추모하는 선행행사이자, 사람이 고리와 선인을 잊지 않는 선행이다. 이런 의미에서 3 대에게만 성묘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조상의 무덤만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을 오르고 물을 건너 성묘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천리 먼 길을 집으로 돌아가 조상의 성묘를 제사했지만, 뿌리를 잊지 않고 선인들의 은정을 명심하였다. 자신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잊지 않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기초이자 준칙이다.
물론,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일부 조상의 무덤은 이미 사라졌고, 어떤 것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니 성묘를 제사하지 않아도 나쁘지 않다. 어떤 것은 조상의 무덤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고, 어떤 것은 조상의 무덤에서 가깝다. 성묘를 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이것은 말이 통하지 않는다.
나의 고향에서 청명절의 제사조는 새벽 12 시 이전에 끝났지만 제때에 끝나지 않았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개인의 졸견, 청명 이 날, 고인은 종이돈과 제물을 즐겨야 한다. 기왕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이상, 당연히 일찍 늦으면 안 된다.
성묘는 3 대밖에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나의 조상 무덤은 백여 년이 되었다. 나는 매년 산을 유람하러 가는데, 산을 유람할 때 많은 사람들이 설보다 더 시끌벅적하다.
남방인으로서, 나는' 성묘 3 대'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 우리 이곳의 부계 가문은 의식이 매우 강해서 수백 년 전의 오래된 무덤을 쓸어버릴 것이다. 일찍이 3 대가 넘었다!
첫 번째 문장은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옳다. 두 번째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미신적인 관점에서만 볼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사람들은 성묘를 하는데, 대부분 밀수품이 섞여 있다.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축복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일종의 편리함이 되었다.
청명 성묘는 봉건적 낙후된 풍습이다. 봉건적이고 낙후된 사상이 천백 년 동안 청명 성묘를 초래한 풍습이다. 이것은 전형적인 봉건 낙후의식과 사상이다. 현대 문명과의 격차가 크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이미 현대사회에 들어섰으니, 우리는 봉건적 낙후된 사상과 생활방식을 버리고 봉건미신과 낙후된 풍습을 더 이상 믿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청명절에 성묘하는 이런 오래되고 낙후된 풍습은 계속되어서는 안 된다. 이런 봉건적 낙후풍습의 연속은 우매와 인류 사회의 퇴보의 표현일 뿐이다. 그래서 이런 점에서 청명 성묘나 상묘는 어리석고 낙후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현대인으로서 현대문명과 현대인의 생활의식을 가져야 한다. 문명을 숭상하고 과학을 존중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그러므로 친구들은 반드시 봉건 미신의 풍습을 믿지 말아야 한다.
인류는 이미 현대사회와 현대문명에 진입했고, 인류 사회는 이미 고도로 발달했다. 위성이 이미 하늘로 날아올랐고, 우주비행사는 이미 달에 올랐다. 현대 문명은 점점 더 진보하고 있으므로, 한 사람으로서 봉건적이고 낙후된 풍습을 믿지 않는 것이 좋다.
나는 왜 청명 성묘가 봉건 습관이라고 말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수천 년의 습관을 답습하여, 어떤 사람들은 성묘를 기념하고 조상을 존중하는' 나쁜 습관' 이라고 부른다.
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말 모르겠다!
내 고향에서, 네가 남자든 여자든, 똑똑히 말하면 온 가족이 무덤에 갈 것이다.
성묘를 하기 전에, 우리는 특별히 무언가를 끓일 것이다, 모두 고기와 술을 끓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황주입니다. 조상의 무덤에 이르면, 우리는 먼저 상대방에게 음식을 내준 다음, 기성 컵으로 술을 붓고, 조상이 밑에서 풍성하고 맛있는 밥을 먹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첫 번째 의식이다. 그리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때로는 폭죽을 터뜨리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야채를 대나무 바구니에 다시 넣는다. 보통 후배들에게 술을 세 잔 마시지만, 반드시 조상의 무덤 앞에 쓰러져야 한다.
"성묘는 3 대가 될 수 없다" 는 말에 관해서는, 우리 조상들이 한 산꼭대기에 살았기 때문에, 산꼭대기에는 일년 내내 물어보는 사람이 없었고, 어떤 너무 이른 묘의 후손들도 기억이 나지 않았다. 우리 가족이 가본 가장 오래된 조상 중 한 명은 나의 아내와 할머니이다. 더 나아가라, 부모님이 기억하지 못하셨기 때문에, 나는 이미 제사의 통로를 끊었다.
부모님이 기억한다면, 3 대든 30 대든, 그들은 반드시 제사를 지내러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묘는 단지 조상을 쓸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가족을 위해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감사의 마음으로 나의 조상을 추모했다.
"무덤에 오르는 것은 늦지 않다." 다만 우리는 그곳에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보통 오전에는 무덤에 오르고, 때로는 외지 친척들이 오후에 무덤으로 돌아온다. 시간은 반드시 관찰할 필요는 없고, 돌아오는 것은 마음이다!
청명 자체는 기념할 만한 명절이다. 만약 온 민족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람이 없고, 상묘가 봉건적 인습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염황자손이라는 단어도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합니까?
나는 중국인의 적어도 절반이 자신의' 염황 자손' 신분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라고 믿는다.
나쁜 습관은 나쁜 습관이 아니다. 때때로 이 세상에서 자기가 원하는 것은 과학이 아니다!
무덤에 오르는 전통은 선인에 대한 추모일 뿐만 아니라 평소 사업과 일에 바쁜 후배들의 모임이기도 하다.
다시 우리의 정이 된 것은' 집' 이라는 감정으로 가득 찬 글자가 이미 우리 중화자녀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이다!
자손상은 묘지에 갔는데, 앞으로 너만 업데이트했어!
나는 항상 과거를 기억하지만, 나는 내 뿌리를 잊지 않고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안다. 집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상묘는 3 대밖에 없다. 이것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불문한 민간 풍습이다. 왜냐하면 인간 세대가 전해지고, 날짜가 없고, 후손이 모든 조상을 위해 무덤에 오르는 것은 비현실적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고대인들이 3 세대로 나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손, 아들, 아버지, 조상 네 명이 세상에서 만나 서로 알고 지냈고, 가장 친했다. 4 세대로 확장된다면 사람의 수명 (현대수명은 100 세가 될 수 있음) 에 따라 증손자와 증조부는 같은 처마 밑에서 만날 수 없다. 기왕 모르는 이상 3 세대로 나누는 것이 합리적이다. 4 대 조상의 묘는 무덤에 오르지 않는다.
지금 제사를 지내는 것은 아직 늦지 않다. 음양의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의 15 일 동안 명계와 유령의 명절이다 (그리고 겨울부터 날짜까지 15 일, 1 년에 두 개의 휴가가 있다). 그래서 청명절의 가스는 비가 많이 오는 경향이 있고, 은기가 무거워서 제사 시간은 일반적으로 식사 후에 뽑는다. 따라서 제사는 단지 시기적절하지 않을 뿐, 시기적절하지 않은 것은 12 지지가 시기적절하지 않다 (점심은 정오 사이에, 저녁 식사 후에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옛사람들은 태양의 정신이 낮에 가장 강하여 악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