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전국 각지에서 발견된 각 민족 족보에는 대량의 족보가 있는데, 그 조상의 출생지는 산서홍동의 아카시아 나무에 적혀 있다.
예를 들어' 산서홍동의 회화나무' 는' 한인의 발상지' 로 이미 사실이 된 것 같다. 하지만 사실이 꼭 그렇지는 않을까요? 우리 조상들이 입소문을 통해 사실을 과장한 것이다.
"큰 회화나무" 는 중국인의 본지가 아니라, 특정 사건으로 인해 많은 큰 회화나무 사람들이 전국 각지로 갔다. 전국 각지에서 가족들이 큰 아카시아 나무를 가리키고 있다는 사실이 조성되었다. 그런 다음 한족이' 아카시아 나무' 에서 유래한 로맨틱한 루머가 나왔다.
"아카시아 나무" 의 낭만적인 기원은 피비린내 나는 것이다.
원나라 설립 이후 몽골인들은 민족 갈등을 철저히 처리하지 못했다. 당시 황화이 유역의 홍수가 끊이지 않아 대량의 굶주린 사람들이 생겨났다. 전체 모순이 완전히 격화되었고, 기원 135 1 년경부터 원나라는 최장 10 년 이상의 전란에 빠졌다.
이 전쟁에서 원나라 중앙군에 반항하는 농민군이 있었고, 일부 농민군은 이익을 나누기 위해 서로 싸웠다. 주원장은 같은 농민군의 라이벌인 진우량, 장사성, 방국진을 물리칠 때 서기 1367 년 전후로 북벌을 순조롭게 완성하고 원나라 황실을 초원으로 돌려보냈다.
원말패당은 병사들을 보충하기 위해 청장년을 모두 소모했다. 특히 중원 지역은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명태조지' 에 따르면 중원지구는' 폐허, 인가가 드물다',' 대부분 무인지' 라고 한다.
인력 부족, 장기 불모의 현실에 직면하여 주원장이 집권한 후 전국적으로 노동력을 재분배하는 것이 급선무다. 인구가 많은 지역은 인구가 적은 지역으로 이주했다.
이전 목적지는 모두 비교적 부유한 지역이기 때문에, 민중들은 대규모 저촉감, 특히 현지에서 자산이 없는' 무산자' 를 받아들이고 싶어 한다. 그들에게 이것은 절호의 기회이다. 이것이 바로' 아카시아 나무' 의 낭만적인 토양과 배경이다.
주원장의 대이동
\ "대란 후, 중원 파도가 세차게 일고,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는다. 논밭이 개방되고 호적 증가가 중원의 최우선 과제다. "
쑤저우 수지 () 의 건의에 따라 주원장은 홍무 6 년 (1373) 에 이민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그가 이주한 곳은 종합 통계를 거쳐 명나라는 산서를 중요한 인구수출지로 삼았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당시 산서의 인구는 403 만 4000 명이었는데, 하남과 허베이의 인구는 합치면 400 만 명에 불과했다. 인구 밀도에서 산서는 전국 평균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주원장도 "산서인의 편협함" 이라고 말했다.
수출인구의 목적지가 확정되어 인구가 입지한 주원장이 좀 이기적이다. 최초의 대규모 이민자들이 산서에서 그의 고향인 안후이 봉양에 와서 황무지를 열었다. 네가 황제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주원장은 고향을 건설하는 마음도 있다.
그러나 주원장의 이주는 단지' 홍통대 회화나무' 의 이주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알려진 기록에 따르면 주원장은 주령으로 산서에서 이주한 반면, 명초 산서의 행정구에 따르면 태원이란 태원부 () 를 가리키며 6 주 20 현을 관할한다. 평양은 평양군으로 6 주 29 현을 관할한다. 택즉 택주 () 는 성급 직예주 () 로 4 현 () 을 관할한다. 요는 요국이고, 직예성 () 은 2 현 () 을 관할한다. Qinzhi 는 Qinzhou, 지방 zhili 상태, 관할 2 카운티 를 의미합니다; 루 Luzhou, 지방 zhili 상태, 관할 6 카운티 에 속한다; "펜" 은 주정부 zhili 정부 fenzhou, 관할 3 카운티를 의미합니다. 이런 식으로, 명초 산시 이민은 2 주 17 주 66 현을 포함한다.
한편 주원장의 이주 계획은 홍무 6 년 (1373) 부터 영락 15 년 (14 17) 까지 매우 오래 지속됐다. 이런 대분포의 결과, 하나의 사회 현상은 산서인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는 것이다. "조상에게 아카시아 나무를 물어보라" 는 말의 직접적인 원천이 되었다.
왜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산서에서 이주하여 결국 소문에 나오는' 아카시아 나무' 가 되었는지는 현재 고증할 수 없다. 주류 관점은 두 가지밖에 없다. 어떤 사람들은' 회화꽃' 이 산서이민이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의 상징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문화와 교육이 보편적으로 높지 않은 상황에서 일반인들은 그것을 고향에 대한 마지막 미련으로 여긴다.
또 더 직접적인 주장은 산서홍동이 가장 많이 이주하기 때문이다. 수량이 있는 곳에는 인재와 학자를 생산할 기회가 더 많다. 점차적으로, 문자 기록에서 산서 홍동은 이 이민의 대명사가 되었다.
산서 아카시아 에 관해서는, 어떤 특수성이 있습니까? 왜 전국 각지에 사람이 있는지, 어디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는가. 그것은 명나라 노동력의 재분배를 대표하고, 동시에 사람들이 산서에서 나와 뿌리의 감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