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감히 몸을 뒤척이지 못하고 만났다.
낡은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배는 새고 술은 싣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이 되어 겨울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참고 사항:
이 시는 1932 년 10 월 12 일에 쓰여졌다. 장면: 농담이라는 뜻이에요. 개화: 스타의 이름. 미신에 따르면, 개화성이 문외한의 머리에 비칠 때, 이 사람은 불길할 것이다. 노신은' 개화기명' 에서 "나는 평생 점쟁이를 배운 적이 없지만, 노인들의 말을 듣고, 사람들은 때때로 개화에게 행운을 빌어야 한다. 이런 운은 스님에게 행운이다. 화게이는 성불조조의 상징이고, 속인은 안 된다" 고 말했다. 캐노피가 바닥에 있으면 덮이기 때문에 우리는 못을 하나 박아야 한다. " 당신이 원하는 것: 당신은 또 무엇을 원합니까? 삼안: 얼굴. ④ 중류: 강 중간. ⑤ 비난이란 당시 각종 반동세력이 노신에 대한 포위 공격과 욕설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고개를 숙이다. 유자우:' 좌전' 에 따르면, 제경공은 늘 소로 변장하고, 입에 밧줄을 물고, 아들을 타고 놀게 한다. 원래 남자아이는 아이였지만, 여기서 작가는 남자아이를 사람에 비유하여' 남자아이소' 의 이야기에 새로운 생명을 주었다. 통일: 통일된 작은 세계가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외부 기후가 어떠하든, 즉 환경이 얼마나 험악해졌든 간에, 작가는 전투직에서 시종 문예를 무기로 삼아 전투를 견지한다는 뜻이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작가의 위대한 공산주의 정신, 불요불굴의 전투 끈기, 사랑과 증오가 뚜렷한 무산계급 정서를 구현한 것으로 저자의 가장 유명한 시입니다.
마오쩌둥은 일찍이' 신민주주의론' 에서 "노신은 중국 문화혁명의 총지휘자이다. 그는 위대한 문학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이다" 고 지적했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다. 그는 노예성과 미골이 없다.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국민의 가장 소중한 품격이다. 노신은 문화 전선에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용감하고, 가장 단호하고, 가장 충성스럽고, 가장 열정적이며, 전대민족의 대다수를 대표한다. " 이 시에서 저자가 이런 평가에 합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민당의 어두운 통치 아래 작가는 언론의 자유가 없어 냉소적인 잡문 형식으로 항쟁했다. 그의 문장 비수와 창 같다. 국민당 당국은 백방으로 이런 영웅전사를 박해했다.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나는 감히 마지막에 몸을 돌려 만난다. 낡은 모자가 번화한 도시의 얼굴을 가리자 배에서 흘러나온 술이 넘쳤다. 몇 가지 전형적인 생활 단편을 선택하였으며, 이미지는 작가의 처지를 개괄적으로 묘사하였다. 국민당 정권의 통치하에 하얀색 공포가 험악하여 노신을 포위하는 각종 세력이 횡행하고, 번화시가 더럽고 싫으며, 생활이 불안정하다. 이것은 마치 돈을 버는 것과 같다. 이 네 마디 말은 노신의 암흑사회와 반동세력에 대한 증오, 경멸, 타협하지 않는 태도를 표현했다. 상황이 아무리 험악하더라도 국민당의 백색 공포나 다른 당파로부터의 욕설은 저자를 한 걸음 뒤로 물러나게 할 수 없다. 그는' 눈썹수염 한 자루, 손가락 천 명' 으로 각양각색의 적과 첨예하게 맞섰다. 그는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완강하여 무산계급 전사의 혁명 전투 작풍을 표현했다. 그는 적에 대한 강한 증오를 표현하면서 무산계급과 노동인민의' 소' 가 되겠다는 의지를 열정적으로 표명했다. 저자의 인민에 대한 감정이 얼마나 진실한가! 마오쩌둥은 "연안문예 좌담회에서 연설" 에서 "노신 선생의 시 두 구절,' 냉담하게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굴어라' 는 것이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에는 천 명이 적이다. 우리는 어떤 사악한 적들에게도 결코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이곳의' 말을 잘 듣는 아들' 은 바로 무산계급과 군중이다. 모든 * * * 당원,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 종사자들은 모두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인민 군중의' 소' 가 되어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야 한다.
번역
운이 안 좋은데 어떻게 좋은 것을 갖고 싶어? 침대에 누워서 고개를 돌려 벽에 부딪혀도 안 된다. 그래서 나는 거리에서 저압으로 모자를 가리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까 봐 의외의 재난을 일으켰다. 나는 마치 배 속의 술처럼 강 중앙의 급류를 맴돌고, 수시로 강물에 삼켜질 위험이 있어 액운을 피할 수 없다! 나는 인기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욕하고, 욕하고, 저주한다. 나는 본래 병없이 죽었어야 했는데, 평소대로 살아야 했는데, 미간은 움직이지 않고, 슬프지도 노여움도 없이, 정말 뻔뻔스럽다. 나도 내가 야망도 능력도 없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정말 실패자다. 집에서 늙은 소를 연기하고, 아이들이 나를 이끌고, 그들과 함께 놀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욕을 하다가 다른 사람에게 욕을 당하면 나는 겁이 많다. 내가 살 수 있는 작은 건물이 있는 한, 작은 건물에 숨어 있으면 통일된 나라가 되고, 건물 밖의 일은 나는 개의치 않는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가명이고 누구나 다 아는 시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연안문예 좌담회에서 연설" 에서 "노신 선생의 두 구절:'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천계명' 은 적을 가리키며, 우리는 결코 어떤 악독한 적에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이곳의' 말을 잘 듣는 아이' 는 무산 계급의 군중을 가리킨다. 모든 * * * 당원,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 종사자들은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인민의' 소' 가 되고,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야 한다. " 이 글은 이런 연계가 시 속의 긍정적인 우의를 매우 정확하게 설명하고, 또한 시 전체의 주제를 낱낱이 밝혀냈다. 이것은 우리가 노신시가 표현한 사상을 정확하고 깊이 이해하는 데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하다.
이 시의 제목은' 자조' 이다. 만약' 조롱' 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이 시를 직접 해석하지 않으면 독자들이 이 이 시를 영웅시로 이해하게 할 것이다. 아이러니는' 풍자' 의 재래식 무기인데, 이 시는 전체적으로 아이러니하다. 역설은 자연을 정확하게 해석해야 하지만, 먼저 풍자에서 체득해야 노신이 이 이 시에서 표현한 독특하고 신랄하고 신랄하며 낙관적인 유머 스타일을 맛볼 수 있다. 인민에 대한 그의 무한한 사랑과 적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증오를 느낄 수 있어야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시의' 눈썹을 치는 것' 은 명언이 되었고,' 눈썹을 치는 것' 과' 고개를 숙이는 것' 은 혁명 군인이 적과 국민을 대하는 두 가지 완전히 다른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두 문장은 의미심장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곽말로 동지는' 노신시집서 서문' 에서 이 대련을 칭찬했다. "비록 14 자밖에 없지만, 사랑과 증오로 상대방의 생사대권을 분명히 규정했다. 단결하여 분투하는 정신을 보여 주다. 이것은 정말 전례가 없고, 그 후로는 아무도 없다. " 천지' 의 유래는 한나라 왕가천에서 유래한 것이다.' 천지무병' 이라는 속담이 있다. " "이곳의' 천인' 즉' 천인' 은 군중을 가리킨다. 그러나 노신은 193 1 년 2 월 4 일' 리' 에서 "오늘 할 일이 없어서 생각을 날릴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 번의 고소가 있은 후, 이 현혜로운 어머니는 의심을 품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그들은 병이 없이 죽었다. 이생에서 태어나 앞으로 무엇을 들을지 모르겠다. " 노신은 여기서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이' 사형수' 는 대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적을 가리키는 것이며, 각종 적을 가리킨다. 이것은 무제' 한 가지 맑은 향릉' 의' 에이미' 와 같다. "작은 사랑 미" 는 많은 적을 의미하며, "천계명" 과 같다. 따라서' 천개의 손가락' 에 대한 냉담한 비판은 대중을 비난하는 유일한 손가락이 아니라 많은 적들에 대한 냉담한 지도이다. 모 주석이 "여기 천 개의 손가락이 적이다" 고 말한 것은 매우 정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