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1 급 문화재, 산둥 박물관의 진관의 보물-아추월
왕위 (유 원), 본명' 악 (유 원)' 은 신석기 시대의 돌도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도끼이다.
처음에는 생산 도구일 뿐, 나중에는 점차 장작 무기로 발전했다. 상주시대에 청동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구리 심벌즈가 나타났다. 주무왕이 목엽에서 취임 선서를 했을 때, 그는 손에 금 한 마리를 들고 있었다. 이때 심벌즈는 이미 정복과 군사력의 상징이 되었다. 국어 루유' 는' 갑사가 모진 형벌로, 뒤이어 도끼로' 를 기록하며 심벌즈도 형구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진 (Jin) 과 도끼 (tax)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 장강 유역 이남의 소수민족은 모두 월인이라고 불렸는데, 민족이 다양하고 부족이 많기 때문에' 백월' 이라고도 불린다. 일부 학자들은 "악" 의 의미가 "악" 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들이 도끼를 가진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또' W' 의 본의는' 악' 과 동일하며 도끼를 가리킨다.
진눈깨비의 외관은 도끼와 매우 유사하며, 출현시간도 거의 같기 때문에 사람들은 진눈깨비를 언급할 때 흔히' 도끼' 라고 부른다. 이 둘의 차이점은 도끼는 폐의 축소판이고, 텅스텐은 도끼의 확대판이라는 것이다.
조형상으로 볼 때, 칼날은 도끼의 칼날보다 더 넓고 휘어져 있다. 마치 하늘의 초승달처럼 멋있다!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전투 무기: 심벌즈는 원래 도끼 무기였기 때문에 제작 외에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실용적인 전투 무기였다. 여공사기': "주공은 대제비를 취하고, 작은 제비를 취하여 왕을 끼운다." 청동심즈를 수호 무기로 사용하는 것이다.
둘째, 참수형구: 목야 전쟁 후 상주군이 대패하고, 주왕이 스스로 불태우고, 주무왕은 왕권을 대표하는 구리 심벌즈로 주왕을 참수해 백기 위에 매달았다. 그는 주왕의 사랑하는 공주의 머리를 잘라서 작은 백기에 걸었다.
셋째, 군사 지휘: 하상주 시절 병거와 보병을 이용해 작전을 벌였다. 전투를 지휘하는 군주나 총수는 지휘차 안에 위치하여 왼쪽에 서서 손에 (청동악) 을 들고 전투를 지휘한다. 이런 구리 심벌즈는 살인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황제와 더 큰 노예주 귀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4. 권력의 상징: 한나라 이후, 심벌즈는 권력을 상징하는 중요한 예기가 되었으며, 귀족과 관원만이 사용할 수 있다. 한대 관원이 여행할 때 의장대에 심벌즈를 갖추어야 한다. 한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황열은 황제의 의장대에 사용되었다. 당나라가 청나라에 도착한 후에도 여전히 황권을 대표하는 데 사용되었고, 황제의 의장대는 도끼를 들고 특별한 예절도구가 되었다.
"권력의 상징" 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한 단어를 언급해야 한다: 가짜 황열. 즉, 황제는 부지런한 정치가 필요하지만, 사사건건 직접 할 수는 없고, 반드시 전문 요원을 지정하여 대리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글이 없기 때문에' 절' 을 근거로 이' 절' 의' 거짓' 은 대출과 단기 대리로 임시 행위이다.
한나라에서는 각종 사절의 지위가 평등하다. 진대 사신은 등급을 구분하기 시작했고, 가짜 축제, 수절, 제절은 거의 차이가 없었지만,' 가짜 축제, 심벌즈' 가 점차 주도적으로 자리잡았다. 이' 황열' 은 금으로 장식되어 황제를 위해 사용되었고, 황열차대신은 황제를 대표하여 징벌권을 행사하는 것이다. 그는 군령을 위반한 병사를 마음대로 참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주를 대신하여 장군을 참살할 수 있는 권력을 가지고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가장 지위가 높은 대신이 출정할 때 종종 이 칭호를 더해 영화극에서 언급한' 방상검' 에 해당한다.
당초에는 북주 () 와 수나라 () 의 낡은 제도를 따라 중요한 지역에 총병, 통일병원 (즉 파견을 통제하는 군사장관) 을 설치하였다. 천보 이후, 또 주현 면접을 감독하고 군, 민, 재물을 하나로 모아 위진 총독을 제치고' 구진',' 구시' 로 불리며 역사상 중요한 관직으로 불린다.
게다가, 그것은 한자의 출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데, 이 한자는 바로' 왕' 이다.
1960 년대 길림대학의 임운 교수는 갑골문의' 왕' 자가 도끼 모양의 상형문자라는 것을 논증했다. 이 결론은 이미 고대 문헌학자들의 공감대가 되었다.
"왕" 자는 90 도 회전하여 "악" 과 구별한다. "악" 이 왕권의 상징이 됨에 따라, "왕" 이라는 글자도 "왕권" 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한 왕의 권위는 도끼처럼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