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고대 중국 10 대 문학 성인은 누구입니까?

고대 중국 10 대 문학 성인은 누구입니까?

1, 문성 (지성)-공자

공 (), 자 () 는 (오늘 산둥 곡부) 에서 태어났고,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공자는 사강학의 풍조를 창조하여 유가의 창시자이다. 그는 노자 교육을 받고 세계 14 년을 여행했다. 만년에 그는 육경을 수정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삼천 제자가 있는데, 그중에는 72 현인이 있다고 한다.

공자, 일명' 천성' 은 당시 가장 학식있는 사람이었고, 후세 사람들에게 공자의 성인, 지성, 지성의 사단, 대성의 사단, 왕의 사단,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유교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성원-주공

주문왕 계창의 넷째 아들 계명단은 주무왕 동징주왕을 두 번 도와 예악을 만들었다. 그는 서주 초년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사상가, 교육자로,' 원성',' 유학 선구자로 칭송받았다. 자이는 주공을 이렇게 평가했다: 공자 이전, 황제 이후 주공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다.

3, 와인 성-두강

하조 군주 두강, 일명 소강, 이 낙양에서 태어났다. 두강산의 양조로 후세 사람들은 두강을 주신으로, 양조계는 두강을 조사할아버지로 삼았다. 중국 고대 전설의' 양조의 시조' 이다. 후세 사람들은 존칭을 "주성", "주조" 라고 부른다.

4. 의성-장중경

장 Zhongjing, 이름 기계, 단어 Zhongjing, 동한 남양 nieyang 카운티 사람들. 그는 동한 말년에 유명한 의사이다. 그는 의학 분야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명작' 열병론' 을 집필했다. 그는 처방전학에 큰 공헌을 하여 역대 의사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그가 창립한 변증치료 원칙은 한의학 임상의 기본 원칙이자 한의사의 영혼이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의성' 으로 칭송받았다.

5. 시인 성두보

두보 () 는 글자미 () 원적 양양 () 을 거쳐 하남 현 () 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중국 고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쳐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린다.

6, 서성-왕희지

왕희지,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 그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 1 행서' 로 불린다.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럽고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청려하고 탈속적이어서' 서성' 으로 불린다.

7. 성화-오도자

오도자, 일명 도현, 당대의 유명한 화가. 스승은 장욱, 어떻게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펜을 쓰는 법을 배웠다. 그는 불교, 귀신, 인물, 산수, 동물,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와 인물에 능하고 벽화 창작에 능하다. 화단의 역사는' 화성' 이라고 불린다.

8. 다성-루유

육우, 자홍이 점차, 복주 경릉인, 길명 징릉자, 삼죽옹, 동강자, 일명' 다산검열' 이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차학자로' 다선',' 다성',' 다신' 으로 불린다. 그는 평생 차, 다도, 세계 최초의 차학 전문 저서인' 다경' 을 사랑했다.

9. 관우 관우

관우, 본명 선인, 운장, 하동군 좋은 사람, 동한 말년 명장으로 바뀌었다. 그는 초기에 유비를 따라 조조에 사로잡혀 백마포에서 원소 장군의 안양을 죽였다. 장비와 함께 만인의 적이라고 불린다. 그가 죽은 후, 점차 사람들의 신화와 존칭을' 관공' 이라고 부르며, 수염남이라고도 불린다. 역대 조정에는 많은 표창과 봉호가 있었다. 청대에서는' 충의신무, 용현대성' 으로 간주되어' 무성' 으로 간주되었다. 마치 공자' 문성' 과 같다.

10, 조성-장욱

장욱, 당대의 오현 (오늘 장쑤 쑤저우) 사람,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매번 술에 취하면 비명을 지르며 가버리고 장전이라고 자칭한다. 이것은 또한 그의 예술에 대한 열의를 보여 주며, 후세 부처에 의해' 풀의 현자' 라고 불린다.

1 1, 아성-맹자

맹자, 희성, 맹씨, 명객, 전국성인,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 대표 인물. 그는 공자와 "공맹자" 라고 불렀다. 원나라 때 맹자는 사후 호에' 아성공' 으로, 존칭은' 아성공' 으로 불렸다.

12, 코생 (목생)-장형

장형, 평자인, 한족, 남양 Xi 인, 남양 오성 중 하나, 우리나라 동한 시대의 위대한 천문학자, 수학자, 발명가, 지리학자, 문학가. 장형은 우리나라 천문학, 기계 기술, 지진학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훈천의와 지동계를 발명했다. 그는 동한 중기의 훈천설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과학의 성' (나무의 성) 으로 칭송받다.

13, 상승-범려

본명 소버는 춘추 말기에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경제학자, 도가 학자이다. 그는 초학의 개척자 중 한 명으로,' 남양 오성' 중의 하나이다. 그는 왕위 군웅이 나라를 회복하고 성공 후 은퇴하는 것을 도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세 번이나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었고, 부를 분산시켜 도주공 본인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부의 신", "상성" 이라고 존칭한다.

14, 거룩한-유령 기장 찾기

귀신 기장, 성왕, 이름 서, 일명 왕력, 호현 포위자. 그는 춘추전국시대 도교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병가의 조상, 병법 모두이다. 그는 중국 역사상 신비한 인물이다. 2000 여 년 동안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종횡가는 그를 조상으로, 점쟁이는 그를 조상으로,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명가는 그를 조상으로, 도교는 그를 왕선조라고 존중했다. 그가 각종 지식에 정통한 것은 다른 사람이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그의 제자는 수진, 장의씨, 손빈, 방후안, 범려, 간무 등 500 여 명, 모두 역대 유명인이다.

증자 종성 15

글자심, 춘추 말기 노국남무성인. 그는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공자의 고 제자 중 한 명으로, 스승이 그의 아버지로부터 지적한 적이 있으며, 유교 사상의 중요한 대표이다. 그는 유학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 으로 추앙받았다.

16, 수리-안휘

안회, 자안자, 춘추 말기 노국인. 그는 공자의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이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다. 그는 일생 동안 벼슬을 해본 적도 없고, 어떤 전대작도 남기지 않았다. 그의 어구는' 논어' 등의 책에 수록되어 있으며, 사상은 공자와 거의 일치한다. 위안 wenzong yanguo 는 Yan Guo 의 복원 현자 공작이지만, 그는 명나라 jiajing 년 동안 작위를 봉인하여 "복원 현자" 라고 불렸다.

17, 성인-자시

공지, 자사, 공자의 손자, 공자의 아들 공잉의 아들. 자사는 우리나라 춘추시대의 유명한 사상가로 유학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공자의 중용 사상을 계승하여 맹자의 심성론을 발전시켜 송대 이학에 중요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원대에 이르러 그는' 성인' 으로 추봉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성인' 으로 존경하며, 유가 제사를 지냈다.

18, 산 류홍 계산

류홍, 동한 태산 몽음현인, 중국 고대의 걸출한 천문학자이자 수학자.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미술 책 여섯 권을 읽고, 지식이 해박하다. 그는 특히 천문학과 역법에 능통하며 주산의 발명자와 달 운동의 고르지 않은 이론을 발견한 사람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19, 스성-사마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하양 (현재 산시 한남) 에서 태어났다. 서한 역사학자와 수필가. 그는 이릉을 보위하여 패전하여 투옥되었다가, 후에 자신의 사기기록을 완성하려고 노력하였다. 훗날 부처님은 사겸과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20. 낙성-이거북년

당대의 음악가 이거북년은 노래, 연주, 타악기, 작곡에 능하다. 이연의 제자로서 여러 해 동안 당현종의 총애를 받아 오면서 현종의 감정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는 왕위의' 이천' 을 불렀다.' 청풍명월은 그리움을 생각하고, 아들은 10 여 년 동안 군대에 입대했다. 나는 사람들에게 일본에 가서 손님을 대접해 달라고 부탁하고, 제비로 돌아갈 때 책 몇 권을 동봉했다. " 당현종이 남쪽에서 운이 좋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 1, 기성-안자청과 마호명

안자청과 마호명은 모두 삼국 때 동우의 유명한 기사로 후세 사람들에게' 기성' 으로 칭송받았다. 포박자': "바둑은 기성이라고 불리는데, 그래서 안자청, 마호명은 지금 바둑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22), 단어 성-수시

수시, 자첨, 글자와 중, 명철관 도인, 동파거사, 세칭 소동파, 수선, 북송 문학가, 서예가, 화가.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한 대표이다. 그의 산문 작문은 풍부하고 분방하다. 그의' 황주 한식시첩' 은' 천하 제 3 행서' 로 불린다. 후세 사람들에게' 언의 성인' 으로 칭송받다.

23. 곡생-관한경

관한경, 원잡극의 창시자, 극작가, 원 4 인의 우두머리. 그의 산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신선하고 웅장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그는' 곡생' 이라고 불린다.

(24), 의학 성인-이시진

이시진, 동벽인, 명대의 유명한 약리학자. 1565 년 이후 이시진은 무당산, 여산, 모산, 우수산, 호광, 안휘, 하남, 하북 등의 약재 표본과 처방제를 연이어 수집해 어부, 나무꾼, 농민, 마부, 의약사 그래서 그는' 약성'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