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가 한 단락 끝났다. 결말은 의미심장한 결말이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는 의미다. 검은에서 경찰까지의 잣대는 놀라울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저, 이야기의 세부 사항은 함께 스포일러를 해보죠.
고건수는 어머니가 장례를 치르신 날 수사부의 감시 정보를 받고 곧바로 파출소로 돌아왔다. 결국 그는 길에서 급해서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한 사람을 죽이고 묻었다. 그래서 당시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파출소로 돌아가도 그는 미스터리한 사람에게 얽매여 살인의 목격 과정을 보았다고 주장한 것은 완전히 근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살인명언) 고건수는 다른 사람에게 찔릴까 봐 어쩔 수 없이 이 신비한 사람의 안배에 복종했다.
그러나 다음 장면이 그를 연쇄상황에 빠뜨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일련의 돌발 상황은 정말 사람을 헷갈리게 한다. 물론, 위의 줄거리는 시작일 뿐, 뒤의 줄거리는 서로 호응한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아직도 많은 이야기가 남아 있다. 이 영화에서 영화는 상당히 극적이다. 주인공이 운명에 끊임없이 놀려 절망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만약 당신이라면, 당신이 막다른 골목에 몰렸을 때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일 것입니까? 점점 더 긴장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일이 생기면 알 수 없는 붕괴를 시작할까요? 우리가 살인사건에 휘말릴 수는 없었지만, 영화는 이런 무력감을 연이어 시청자들에게 보여 주면서 주인공이 바늘방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느끼게 했다. 작품의 제 1 부에서는 배후의 줄거리를 연상하기 어렵다. 그래서 관객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작품 전체를 보았고, 곳곳에 오르가즘이 겹쳤다. 동시에 사람들은 이야기 뒤에 있는 신비한 사람이 누구인지 끊임없이 추측해야 한다. 그가 이렇게 하는 목적은 무엇이고, 주인공에게 살해된 사람은 누구일까?
다음 줄거리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정세가 계속 혼란스럽고 통제력을 잃는 상황에서 최종 해결이 가능할까? 영화는 이런 일련의 우연의 일치 속에서 영화의 구조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지만 감독의 촬영이 서로 얽혀 있지 않아 혼란감이 없었다. 촬영은 분명하고 리듬도 명확하다. 관객들은 이런 수천 개의 단서에서 단서를 얻었고, 영화가 매끄럽고 모순되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명언)
한편 영화의 가장 큰 성공은 영화 분위기 처리에 있어 작품을 액션 영화처럼 보이게 하는 데 있다. 사실 액션 영화의 액션 장면은 많지 않아 거의 모두 문놀이 지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액션극이 있을 때마다 결석하고 싸우는 장면이 보기 좋다. 경찰 고건수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사람을 죽였기 때문에 복상길에 가고 있다.
그래서 나는 시체를 묻기 시작했고, 결국 횡령죄에 연루된 동료를 만났다. 그는 마침내 모든 것을 잠시 해결했지만, 그와 동료들이 범인을 잡으러 나왔을 때 범인이 그가 죽인 그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 신비한 사람이 그가 모든 범죄 기록을 보았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주인공과 신비한 사람들이 서로 싸웠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에는 절대적인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찰에는 절대적인 좋은 사람이 없다. 그 남자는 잘못을 저질렀을 때 도망가기로 선택했지만, 자멸한 것은 그가 죽인 사람이 죄수라는 것이다. 동시에 경찰과 신비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다. 신비한 사람이 정말 좋은 사람이라면 그 남자가 저지른 범죄를 직접 발표해야 하지만, 그는 신비한 사람을 이용하고 위협하기로 했다. 문장 전체를 다 보면 더욱 악해진다. 너는 줄거리가 매우 치밀해서 이야기가 연이어 전해지고, 남자를 늦추지 못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앞으로의 결말을 추측하기가 더 어렵다. 특히 그 단계에서 시체를 숨긴 장면은 남자 주인을 위해 땀을 쥐게 하는 장면이다. 그들은 차에 숨어서 탐찰차를 조사하고, 또 옮겨야 한다. 그들은 어머니와 함께 어머니의 관 속에 숨어서 마침내 관을 예약했다. 관 속에 있는 시체의 핸드폰이 또 울렸다.
마지막으로 전체 과정을 해체해야 겨우 지낼 수 있다. 결국 그 남자의 언니는 갑자기 점쟁이가 그의 어머니 옆에 남자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확실히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작품 전체가 빈소에서 사고를 당했고, 자연경건하고, 피 한 방울도 흘리지 않았지만, 사방팔방에서 끌어온 위기감이 완벽하게 발산되었다.
둘째, 역할 소개
1, 고건주? (? 이선균? 장식)
인터폴.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긴급 전화를 받고 파출소로 돌아갔다. 도중에 한 차례의 사고가 무고한 행인의 생명을 앗아갔다. 이성을 잃은 그는 갑자기 가장 좋은 방법은 시체를 어머니의 관 속에 숨기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가려진 것으로 여겨졌을 때 신비한 목격자가 나타나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다.
2. 박창민? (? 조진웅? 장식)
인터폴. 고건주가 차를 몰고 사람을 죽인 진실을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목격자가 고건주를 위협하는 것은 사실 다른 꿍꿍이가 있다.
3. 최상호? (? 정만지? 장식)
인터폴. 고건주의 동료, 고건주와 함께 부패를 하고, 순시팀 문의를 할 때 힘껏 밀어내며 고건주가 검은 솥을 메게 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건주, 고건주, 고건주, 고건주, 고건주)
오늘 한국 영화를 다 봤는데 어쨌든 영화는 감독의 공력을 보여줬고, 복잡한 영화 전체를 그렇게 극적으로 만들고, 고리가 맞물린 문학과 연극을 연결시켜 액션 장면을 한데 섞어서 매우 창의적으로 배치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관객들은 쉽게 줄거리에 들어간다. 주인공의 경험으로 인해 매우 슬프고 두려웠다. 요 몇 년 동안 국내에는 이렇게 우수한 작품이 거의 없으니, 우리 작품이 연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한국 영화가 경찰을 흑색하지 않으면 안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