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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는 왜 통혼과 이주를 허용하지 않는가?

요약:

통혼은 지방성이고 제한은 조건적이다. 모든 황제가 통혼하다.

이주는 유민을 두려워하고 반란을 두려워한다.

만주족 사람들이 청정권을 세운 후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팔기 제도를 실시하다. 기수와 비 기수는 매우 엄격한 차이가 있다. 만주족은 모두 팔기에 편입되었다. 나중에 항복한 몽골 기병도 팔기에 편입되어 몽골 팔기라고 불렸다. 한편 누르하치에 최초로 가입한 한군 중 일부는 팔기에 편입됐다. 또한 팔기에는 일부 다호르족, 오윈크족, 오로춘족, 시버족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북방의 소수민족과 일부 한족 기수는 한 쪽이고, 깃발 안에 없는 한족의 절대다수는 다른 쪽이므로 구분할 수 있다.

깃발에 있는 사람은 모두 깃발에 없는 한인을' 사람'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팔기에' 기수가 결혼하지 않는다' 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이 풍습은 만주어에서 "만한은 시집가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만한이 결혼하지 않는다' 는 것은 만인이 한인과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팔기 안에 있는 사람은 결혼할 수 있고, 깃발인은 깃발 이외의 사람과 결혼할 수 없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북쪽의 소수민족이 먼 친척이 있는 다른 씨족이나 부족에서만 통혼했다. 청대 이래 각 민족 간 풍속 습관의 상호 영향이 점차 통혼으로 번지고 있다. 특히 상류층 귀족의 족간 통혼은 일종의 취향을 형성하여 민간의 족간 통혼을 촉진하여 상향 흐름과 하향 유동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순치에는 동비라는 첩이 있다. 그녀의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은 모두 한족이었지만, 그들은 청조의 개국 공신으로 후에 한족의 기수가 되었다. 나중에 동비, 15 세, 아들, 엽선, 그리고 이후 강희를 낳았다. 그러나 17 세의 젊은 순치황제는 동비를 좋아하지 않으며, 물론 그녀의 아들 엽선 역시 좋아하지 않는다.

청대의' 만한은 시집가지 않는다' 는 소문이 널리 퍼지면서 위반자는 엄벌에 처하고, 심할 때는 심지어 참수까지 한다. 하지만 이상한 통혼 사례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건륭황제가 계획한 것이다.

감룡은 어린 딸을 낳았지만, 불행히도 그녀의 얼굴에는 점이 하나 있었다. 점쟁이는 그녀에게 점을 쳐서 "주재" 라고 말했다. 왕공 대신보다 더 혁혁한 사람과 결혼해야 한다. 간룡은 그의 딸을 매우 사랑한다. 생각해 보면 적당한 만주족 귀족이 없다. 무의식적으로 산둥 곡부의 공부를 생각했는데, 이 세대가 공인한 대귀족은 천하에 비할 만한 사람이 없을 것 같아서, 나는 단번에 미간을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 보면, 공씨는 한족이다. 그는 어떻게 한족 건륭황제의 딸과 결혼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난처함을 금치 못했다.

다행히도 건륭황제는 유연한 사람이다. 그는 교묘한 안배를 하고 모퉁이를 돌며 딸을 문학관의 대학생 여민충네, 여민충의 양녀로 보냈다. 여민충은 한족이기 때문에 공주는' 한족' 의 빛을 빌려 한족 처녀가 되었다. 잠시 후. 건륭의 애녀는 공자의 72 번째 손잔치 공작공헌배와 결혼했고, 여민충의 양녀로서 그녀의 겉치레는 매우 성대했다. 자, 산둥 곡부 공린에 가 본 사람은 공자묘의 북동쪽 방향으로' 어부방' 이라는 호화로운 묘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간룡딸의 무덤이다.

광서년이 되자, 장기간의 잡거로 인해, 이미 순한인이나 만주족이 없어졌다. 그러나' 만한이 시집가지 않는다' 는 규정은 여전히 엄격하다. 1902 년, 무너지는 청정권을 지키기 위해 광서 황제는' 만한 통혼 허용' 을 포함한 일련의' 신정' 을 반포해 한족 자제를 끌어들였다.

신해혁명이 청조를 전복시켰을 때. 손중산 선생은' 타타르인 추방' 이라는 구호를 제기했지만 베이징과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만청기인은 고향으로 도망가지 않았다. 성을 한으로 바꾸고, 중국어로, 현지에서 한족으로 포장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주족인 후는 그가 네 살 때 그의 삼촌에게 지안문 밖의 집으로 보내졌다. 1985 까지' 만청' 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한족의 강한 동화와 한, 만과 다른 민족과의 통혼으로 만주족의 생활 풍습이 점차 희미해지고, 한, 만풍속이 점차 뒤섞여 가고 있다. 하지만 만주족의 고향에 사는 일부 사람들은 매일 먹고 마시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원시적인 만주족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금기 방면에서는 개고기를 먹지 않고 까마귀를 때리지 않는 것은 사실 만주족의 풍습이다. 만주족들도 개가죽으로 만든 옷을 입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것을 꺼린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신중국은 민족대단결 정책을 실시한다. 이족 통혼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첫째, 각 민족의 귀족과 민간인의 경계를 깨고, 각 민족의 통혼은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다만 전통 풍습에 따르면, "뼈와 통혼해서는 안 된다" 며, 족외 통혼을 엄금한다. 둘째, 우리 민족 내부 통혼의 편협한 관념과 민족 편견과 차별을 철저히 타파하고 민족 통혼을 발전시켰다. 북방의 소수민족은 대량의 한족과 함께 생활한다. 원래 소수민족의 귀족과 민간인은 일반적으로 한족과 통혼한다.

그러나 이전의 팔기도 관직을 맡고 있었다. 만주족 팔기의 후손이든 몽골, 시버, 다우르, 오윈크족의 팔기든, 한족과 통혼하기를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70 세 이상 노인들의 관념에서 그들은 여전히' 기수가 시집가지 않는다',' 만한이 시집가지 않는다' 는 전통 풍습을 고수하고 있다. 자식이 한족과 통혼하는 것을 간섭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