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종규의 원형은 나무 막대기이자 귀신을 쫓는 도구이다. 종규는 고대 종규 중 허구의 인물로 고대 가정에서 사용하는 신기이다. 즉, 방망이는 오래된 성씨로, 지금은 이미 보기 드물다. 이 성의 유래도 대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종규네 집은 나무 막대기와 방망이를 전문적으로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오래전에 엑소시즘 의식의 사회자가 큰 막대기를 들고 춤을 추는 마법사였다고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손에 든 큰 막대기는 종규라고 하고, 주라고도 한다. 무당은 늘 종미로 귀신을 쫓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몽둥이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종기라는 이름도 행운을 상징하며, 심지어 종기라는 단어를 인명으로 사용하기까지 한다. 옛날에 어떤 환자가 집에서 귀신이 예배하는 줄 알고 몽둥이를 들고 내쫓았다고 한다. 종찬은 악귀를 몰아내는 기능이 있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육조 이래 많은 사람들이 아이에게 종찬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예를 들면 위헌문 () 이다. 양 장군 위효문 시대의 돈추왕 리, 북제 시대의 환관 종규, 시기의 조는 모두 귀신에 관심을 갖고 평화를 수호하는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둘째, 종규는 귀신에게 영감을 받아 권위성과 실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당나라 이전에는 종규의 이미지가 널리 퍼지지는 않았지만, 당몽이 종규를 잡은 후로 종규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그는 악성 말라리아를 앓은 지 한 달이 넘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는 꿈속에서 한 요정이 진짜 보라색 향낭과 옥제를 훔친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는 큰 귀신에 와서 그것을 먹었다. 당이 그에게 누구냐고 물었다. 그는 종남산의 수재 종규가 무예를 시험하기 전에 무대를 접한 적이 없기 때문에 황제를 돕겠다고 맹세했다. 당명제는 비록 인간 악귀가 모두 수싱 후에 완쾌되었지만, 여전히 오도자를 종규 초상화로 명령하고, 종규 귀신의 초상화를 모든 대신에게 발행하여, 섣달 그믐날 밤을 문 앞에 걸어 악을 쫓았다. 그리고 이런 방법은 민간 종추에 도입되어 집집마다 문지기가 되었다.
셋째로, 당대의 유명한 화가 오도자는 종규가 귀신을 잡는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었다. 그 이후로 zhong Kun 의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고정 관념, 직관적이고 현명합니다. 당대 회화 성오도자는 종빈 그림에 능숙한 최초의 대가로 기록되어 있다. 그의' 종규도' 는 이미 실전되었지만 북송 황궁에서 본 사람이 있다. 북송 감상가 곽은' 오도자' 에서 종규의 원시 이미지를 상세히 묘사했다. 곽은' 그림 이야기 실록' 볼륨 6' 최근 일' 에서 과거 오도자가 종규를 그렸고, 파란 셔츠, 한 발, 한 눈, 허리, 수건,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왼손은 귀신을 잡고 오른손은 귀신을 잡았다. 서예가 강하고 독특한 화풍도 있다. 남색 셔츠란 낡은 셔츠라는 단어의 대명사로, 입는 것을 의미하고, 누더기를 입는 것이다. 허리물은 허리띠에 물을 올려놓는 것으로 대신들이 조당에 있을 때 들고 있던 나무 예기였다. 두건의 발급은 그의 유교 신분과 빈곤을 묘사하는 도구이다. 북송 서화 전문가 곽이 오도자 그림에 대한 묘사를 보면 종규는 정말 못생기고 가난한 선비였다. 종규의 흉악한 귀신 잡는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오르면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후 화가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그래서 오도자는 화가, 작가, 연극가, 종찬, 종찬, 공연의 선례를 열었다.
넷째, 종규는 엑소시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 종규 사냥꾼의 역사적 근거와 영향을 강화했다. 이주가 사마를 내려다보고 있다. 송곳니는 곰가죽을 입고, 얼굴은 곰가죽이고, 가면은 네 개의 금빛 눈을 입고 싶다. 중국인들에게 가면과 토템을 착용하게 하는 요소. 사나운 모양을 생각하는 것은 고대인의 신앙에 근거한 것이다. 악마 가면을 쓰면 귀신을 놀라 쫓아낼 수 있고, 그들을 쫓아낼 수 있다. 이것은 비슷한 방식이거나, 악으로 악을 제압하고, 악으로 악을 제압하는 방식이다. 귀신으로 귀신을 놀라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종규의 추악한 외모는 아마도 측이 무서운 가면을 쓰고 진화한 것 같다. 종규와 방상이 생각하는 공통점은 생김새가 추하다는 것이다. 돈황에서 출토된 종규문' 가장 건조한 곳' 은 종규가 의례에 나타났다는 기록을 담고 있다. 송대 맹연의' 도쿄몽' 은 궁중에서 열린 성대한 신부 들러리를 기록하는데, 그중에는 종규가 있다. 무용에서 가장 활발한 인물은 종규이다. 경기장에서의 그의 빈번한 등장과 절대적인 주인공의 지위 때문에 사람들은 때때로 그를 무용수 종찬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엑소시즘과는 약간 달리 종찬은 표범가죽이 아닌 중위의 옷을 입고 654.38+ 만림괴를 4 명의 중위로 단순화했다. 그러나, 의식에서의 그의 역할은 변하지 않았고, 그는 여전히 귀신을 잡고 있다.
다섯째, 종규의 냉혹하고 무정한, 명계를 가로질러, 죽음을 가로질러, 신통이 넓고, 얼굴이 험상궂어 귀신의 매혹을 간담이 서늘하게 한다. 그는 귀신을 잡는 가장 좋은 사람이다. 최초의 신앙에 따르면, 질병과 재난은 독사와 야수처럼 요정과 귀신에 의해 숭배되었다. 그들은 해고될 수도 있다. 옛사람이 낯설음을 치유하는 방법. 생김새가 이상한 사람은 보통 신기한 특성과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민간 문신은 항상 눈을 크게 뜨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언제나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그가 귀신을 잡는 방법은 먼저 눈을 도려낸 후 먹는 것이다. 천둥도 호탕하고 맵다. 게다가, 그의 야심은 매우 크다. 그는 천하의 모든 악귀를 잡겠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하며 천년간 계속되는 귀신 잡는 폭풍을 일으켰다.
종규는 의협심이 있는 얼굴로 생김새가 험상궂다. 그의 강직한 성격 뒤에는 밉고 매우 착한 마음이 있었다. 이런 강렬한 대비는 고전적인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민간 화가는 석두 위에 작품을 새기거나 상서로운 그림으로 조각하여 악을 몰아내고 새해를 축하한다. 그들은 그들을 문에 붙이거나 홀에 걸어 행운을 빌었다. 영비는 종규를 그렸는데, 종규의 용맹함, 험상궂은 얼굴, 그리고 일종의 매력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타일링에서 점차 독특한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고, 검미호안, 캠퍼스가 넓고, 거칠고, 호방하고, 위풍당당하고, 거칠고, 추악하고, 운치가 있고, 호매가 우아하고, 온순하고, 강직하고, 자성스럽다.
전세 작품, 예판관, 종규보, 종웨이도 등. , 거칠고 우아한 외모, 단정하고 부드러운 표정, 폭력적이고 착한 성격, 밋밋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종규의 이미지는 빨간 관복을 입고 발에 부츠를 감고 손이 깨끗하다는 것이다. 오른손으로 주먹을 꽉 쥐다. 왼손에 검을 들고 머리 위로 들어 올리다.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다. 너는 강력한 엑소시즘 동작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허리의 눈썹을 잠그고, 분노한 큰 눈을 부릅뜨고, 그리고 그의 빽빽한 수염은 으르렁거리는 동방수사자처럼 힘껏 펼쳐졌음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종규 야순도, 종규는 귀신도, 종규는 귀신도, 종규는 검도 등을 잡는다.
여섯째, 종규의 불굴의 성격은 그를 공정한 판사로 만들었다. 그에게 귀신을 잡을 위치와 능력을 주다. 초기의 신을 다시 한 번 봅시다. 그들은 전임 귀신 잡는 사람이다. 서한시대의 초상화 벽돌인데, 당시 신화 () 와 유레 () 는 귀신을 잡는 전문가였다. 한대의 신화 이야기에서 그들은 형제로 용맹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이미지는 종종 한나라의 벽돌 그림에 나타난다. Shentu 와 Yu lei 는 가장 오래된 유령 잡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치우라고 하는데, 비교적 특별한 악마 종결자이다. 《동남괴경》에 따르면 통치자 곽포귀신은 본능에 의지하고 있다. 그의 배를 먹는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아침식사 때만 3000 명의 악마를 삼켰고, 저녁 식사 때는 300 개를 삼켰다고 한다.
당나라 이전에 이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귀신 잡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종규의 출현은 그들을 무색하게 했다. 종찬은 고대 민간인 지식인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당현종이 즉위하던 해에 그는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종규는 5 편의' 영주연' 을 썼고, 시험관에게 귀재로 칭송받아' 공안' 1 위에 올랐다. 그러나 법원 시험에서, 반역자 Qilu 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끊임없이 다른 사람을 비방하여 최고상을 잃었다. 화가 나자 종규는 죽고, 머리는 전주에 부딪혀 여야를 놀라게 했다. 최고관원의 황제 장례식.
이 이야기에서 종찬은 꿈에서 한 걸음 떨어져 있지만 황제의 개인적 호불호 때문에 사업과 밝은 앞날을 잃었다. 틀림없이 그의 억울한 경험은 역대 학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송대 이래 거의 모든 버전의 종규 이야기에서 이 이야기는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북송 이래 민간 이야기는 종규문인의 신분을 성공적으로 부여해 왔으며, 그 현실적 의의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불요불굴의 성격은 그를 공정한 심판관으로 만들고, 포청 () 의 인간 청관 이미지와 하나가 되어 결국 그를 가장 믿을 수 있는 귀신잡이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또한 종규가 신으로서의 독특한 점이다. 종규의 이미지가 각종 그림에 자주 등장하지만 그에 대한 전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그는 정말 역사의 근거가 없고, 만물이 전전하지 않고, 추잡한 귀신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황제의 칭호를 받지 못했고, 중앙정부도 말미잘사 건설을 직접 주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때문에 사람들은 종규의 형성에 더 많은 자유도를 갖게 되었다. 이것은 zhong GUI 의 선명한 세속적 인 성격을 부여합니다.
종규가 당한 억울함은 신성한 세계의 최고 통치자인 옥제에게 감동을 주었다. 원래 종규가 죽은 후, 모두와 마찬가지로 저승에서 고생하고 염라대왕의 관할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옥제는 종규의 억울함을 듣고 동정하여 인자했다. 사자를 파견하여 하계에 알리고, 줄곧 석방하다. 옥제는 종규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고, 중책을 맡으려는 의도도 있는 것 같다. 황도에서 종규는 임명서를 받고 옥제에 의해 음양판관으로 임명되었다. 북송 이래 민간 이야기는 종규문인의 신분을 성공적으로 부여해 왔으며, 그 현실적 의의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불요불굴의 성격은 그를 공정한 심판관으로 만들고, 포청 () 의 인간 청관 이미지와 하나가 되어 결국 그를 가장 믿을 수 있는 귀신잡이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곱째,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가 민간 곳곳에 게시되어 널리 퍼지면서 사람들이 악령과 복을 구하는 일상적인 게시식이 되었다. 종규의 초상화는 강렬한 심리적 암시와 위로를 준다. 안후이 영벽현은 예로부터 종빈의 명화로 유명했고, 거리 전체가 이 길을 달리는 서화점이었다. 매년 거의 만 폭의 종려 초상화가 여기에서 전국, 심지어 다른 나라로 흘러간다.
청대 초년에 편찬된' 영벽현지' 를 보면 명청 시대가 되면 이 수치가 반드시 두 배로 증가하여 수만 명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신년화산지에서는 종추초상도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정말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능력을 믿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측면에서도 고대 민간 귀신 관념의 뿌리가 깊다. 바로 귀신의 미신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귀신을 잡는 종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