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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풍수의 응용에는 어떤 장애물이 있습니까?

풍수 유산 신청의 질적 정류 문제 풍수학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그것의 질적 문제이다. 현대 중국인들은 풍수의 명칭에 많은 이름을 붙였는데, 반대하는 것은 사구, 미신, 문화 찌꺼기, 봉건사조, 유심주의, 사기, 위선문화, 위과학 등이다. 과학, 준과학, 잠수과학, 현학, 신비주의, 전통문화, 민속문화, 체험문화, 국수를 지탱하다. 풍수의 영향을 받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의 진정한 내포가 무엇인지, 그것이 중화민족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것이 인류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직 모른다. 그것을 부정하고 긍정하는 양대 진영은 여전히 그것의 진실성과 미래에 대해 격렬하게 논쟁하고 있다. 이론은 중국 풍수학 유파를 통합하고, 이론은 각기 다르다. 고서 중' 흠정협변방' 이라는 책만이 청조 건륭친점만이 관배치이고, 나머지 고서는 모두 문인 관원이나 무당들이 쓴 것이기 때문에 정수와 찌꺼기가 공존하고, 경전과 저속이 공존하며, 각 서파의 방법과 이론이 서로 어긋나 후세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게 한다. 사실 혼란스럽고, 이상하고, 쓸모없고, 유해한 내용이 많다. 우리는 그것들을 정리하고, 실천에서 유용한 것을 개발하고, 무용지물이나 해로운 것을 분석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미지의, 후세 사람들에게 연구하도록 남겨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과학적 논증의 문제 고금의 풍수 대가는 눈으로 모양을 정하고 나침반으로 방향을 정했다. 그들은 풍경의 방위를 보고 길흉의 결과를 추론했지만, 왜 가십의 오행학으로만 논증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이 일련의 신비한 실천 이론은 고대인들의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것으로,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고대에는 이미 위대한 발견과 창조였다. 과학 발전의 오늘날, 이런 경험을 쌓는 방법으로 풍수를 검사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분명하다. 정부의 금지, 사상적 관용, 장기적 좌편향 사조의 영향, 사람들의 의심, 문인 학자의 우매, 과학자의 경멸, 실용적 가치가 높은 이런 전통 학술은 여전히 수백 년 전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 슬프지 않아요? 사실, 중국의 전통 문화에는 적어도 배우고 계발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많은 것은 값진 것이며 탐구해야 할 신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과 외국 과학자들이 속에서 발견한 많은 비밀이 증명이다. 풍수는 지금까지 과학적 논증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당연히 미신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상하게도 오늘날 중국의 많은 문화 엘리트와 과학 기둥이 이런 선조가 남긴 국수들을 찌꺼기와 쓰레기로 여기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이론과 실천의 단절. 현재 고참 학자, 학자, 과학자들이 풍수를 연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게다가 정부는 풍수 고전 저작을 인쇄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고등학교에서도 풍수 전공 과목을 개설하지 않아 학생들이 이 학과에 접근하기가 어려워졌다. 사회에서 풍수로 생활하는 일부 사람들은 고등교육이나 전문 교육을 받지 못했고, 심지어는 풍수책 몇 권을 샀다. 판단을 할 때, 나는 식견이 넓어서 그것의 과학 원리를 물었지만, 말이 맞아 현허를 부릴 수밖에 없었다. 혁신 문제에서 고대인들은 음양방을 묘지, 초가지붕 흙벽, 청벽돌집, 관궁을 위해 설계했다. 오늘날 철근 콘크리트와 고층 건물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이론이 오늘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금 풍수사는 이런 문제에 봉착해서 고대 이론만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풍수 이론을 혁신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사람들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한다. 풍수의 혁신은 어렵다. 이것은 집단의 임무이자 역사의 임무이다. 두 가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째, 과학적 방법론의 검증, 현대 도구의 탐구-도구, 수단, 방법의 혁신; 둘째, 실천 경험을 총결하고 과학 데이터-법학 이론 혁신을 축적한다. 전공은 "지리선생이 문 앞을 지나가고, 남아 있는 것은 옳지 않다. 머물지 않는 것도 옳지 않다" 고 요구했다. \ "10 신사 9 휴식, 한 번 해도 깨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풍수와 풍수사에 대한 사람들의 모순심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것은 풍수 자체의 잘못이 아니라, 사람들이 풍수를 이해하지 못하여 풍수사의 기술 수준을 감별할 수 없는 결과이다. 예로부터 풍수사의 지식은 모두 독학하고, 도덕은 모두 자율에 의지하고, 수준은 자랑에 의지하고, 직명은 전적으로 자칭에 의지하고 있다. 풍수사의 학술 수준을 평가한 사람도 없고, 풍수사에게 도덕 기준과 행동 규범을 제정한 사람도 없다. 이것은 중국 풍수의 큰 단판이다. 지식 보급 문제 중국 풍수학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소수의 손에 장악되어 있다. 민간에는 9 파가 있는데, 각각' 1 등사 (사), 2 등의사, 3 등사, 4 등 점쟁이 (점쟁이), 5 등 화가 (화공), 6 등 점쟁이, 칠승팔로 구경기 (극)' 이다. 풍수사가 3 위를 차지한 것은 풍수사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알 수 있다. 풍수가 배우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렵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정한 고대 중국어 지식이 없으면 장기 훈련을 거치지 않고 그 오묘함을 이해하기 어렵다. 고문은 이해하기 어렵고, 어떤 것은 현허를 부리기도 하고, 어떤 것은 천서를 읽는 것과 같아서, 사람들로 하여금 납득할 수 없게 한다. 지식 전승과 인재 부족 문제는 정부의 불인정과 문혁 시대의 단속과 타격으로,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풍수사들만 몰래 풍수를 보러 왔기 때문에 수십 년 동안 지식 실천의 공백이 생겨났고, 현재 사회에 일정한 기술을 가진 풍수사는 이미 매우 적다. 지금 학술의 다양성은 필연적인 결론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발을 들여놓을까 말까 망설이며 그것을 경멸한다. 민간 풍수사의 이론은 대부분 조상의 구술에서 베껴 쓴 것이다. 그러나 각 파벌 사이에는 포털이 많아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 "제자가 스승과 부딪치는 것을 막기 위해 10 보 한 걸음 남았다." 중국 무술처럼 많은 경험과 비밀이 이미 민간에 전해지지 않았다. 풍수는 하나의 문제로 중국에서 수천 년을 전승하여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누군가가 그것을 배척하고, 그것을 근절하고, 그것을 금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는 왜 그것을 인도하고 규범화하지 않습니까? 지금은 정부가 외면하고 학술적 다양성이 완화되어 풍수 연습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와르르 올라오기 때문에, 들쭉날쭉한 것이 더더욱 어룡이 뒤섞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이렇게 하면 풍수가 더 잘못된 길로 빠져들고, 피해가 더 커지고, 추진하기가 더 어려워질 뿐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학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풍수라는 직업을 합법화하고, 연구기관을 설립하고, 교재를 설치하고, 학과를 열거하고, 전문 기준을 제정하고, 전문 종사 범위를 규범하고, 시험기관을 설립하고, 풍수 자격을 승인하고, 감독기관을 설립하고, 학위를 제정하고, 직함을 평가하고, 세계문화유산과 입법보호를 적극 신청해야 한다. 이 오래된 중국 전통문화를 관용, 다원, 조화로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더욱 발전시켜 국가와 인류를 축복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