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띠 연대기, 적어도 우리나라 남북조 시대 (1), 우리 나라의 십이띠는 서로 대립하고,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은 우리 조상들이 우리 중국인에 대한 모든 기대와 요구를 결집시켰다. 첫 번째 그룹: 쥐와 소.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양자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지혜만 부지런하지 않으면 총명하게 되고, 근면하면 어리석게 된다. 그래서 이 둘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중국인에 대한 첫 번째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세트이다. 두 번째 그룹: 호랑이와 토끼.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이 둘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소위 대담함과 신중함을 얻을 수 있다.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나면 무모함이 되고, 맹목적인 신중함은 겁이 된다.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에 올려놓는다. 세 번째 그룹은 용뱀이다. 용은 강인함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낸다. 소위 딱딱한 것은 쉽게 접히고, 너무 딱딱하고 쉽게 깨진다. 너무 부드럽고 연약하고, 너무 연약하고, 이성을 잃기 쉬우므로, 강유합제는 우리 조상의 좌우명이다. 네 번째 그룹은 말과 양이다. 말은 불요불굴의 정신을 대표하고, 목표를 위해 분투하며, 양은 단결과 조화를 대표한다. 중화민족은 대가족이다. 우리는 단결하고 조화로운 내부 환경이 필요하다. 집단적 조화만이 우리는 두 손을 해방시켜 각자의 이상을 추구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단결과 조화를 중시하지 않는다면, 그는 외로울 운명이다. 따라서 개인의 노력과 집단의 조화는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다섯 번째 그룹은 원숭이와 닭입니다. 원숭이는 민첩함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대표한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유연하다면, 고정불변하지 않고,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결국에는 아무런 수확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책명언) 하지만 당신이 변하지 않고, 정체되어 있고, 철판이 한 조각이라면, 오늘의 개혁 개방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들 사이에는 매우 조화로운 조합만이 있고,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고, 전체의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유연하게 발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입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유순할 줄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면에,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으면 원칙을 잃게 된다. 따라서 한 민족 국가에 대한 충성, 한 팀에 대한 충성,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은 반드시 유순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진정으로 깊은 충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 중국이 줄곧 견지해 온 것이고,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모든 중국인은 자신의 띠가 있다. 어떤 사람은 돼지이고, 어떤 사람은 개이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사실, 우리 조상들은 우리가 조화롭고 편파적이지 않고, 우리가 상응하는 표면을 뚫을 줄 알아야 한다고 기대했습니다. 띠쥐의 특징과 단점: 흡인력, 사교능력, 영향력, 지능, 검소, 매력, 긴장, 권력욕, 잔소리.
, 교활함, 탐욕, 개입. 소: 정직, 혁신, 목적성, 근면, 안정, 좋은 말, 고집, 냉막, 편견, 둔감, 보복. 호랑이: 열정, 행운, 용기, 자선, 매력, 권위, 충동, 자화자찬, 짜증, 방종, 불복종, 표류. 토끼: 위트, 신중함, 기교, 장수, 미덕, 비밀, 아마추어, 너무 형식적, 우울, 자기 눈부심, 복잡, 착함, 희망, 부드러움, 사랑, 아름다움. 용: 힘, 열정, 성공, 용기, 건강, 열정, 경직화, 혼란, 불신, 자화자찬, 불만.
뱀: 직감, 지혜, 매력, 경각심, 신중함, 동정, 위장, 탐욕, 사치, 오만, 게으름, 나르시즘. 말: 설득력, 패션성, 자율성, 민감성, 유행성, 성취성, 이기성, 성급성, 오만성, 조급성, 반항성, 자부심. 양: 발명, 기발한 생각, 예민함, 예의, 끈기, 품위, 애착, 비관, 선견지명 부족, 비현실성, 둔감, 걱정. 원숭이: 즉흥, 리더십, 재치, 지능, 안정, 충성, 교활함, 자신감, 간계, 어리석음, 랩, 투기. 닭: 유연성, 보수, 열정, 아름다움, 솔직함, 유머, 오만함, 자만, 자화자찬, 우상 숭배, 방탕.
개: 집착, 책임, 영웅, 지능, 존경, 도덕, 불안, 풍자, 까다롭고, 어울리지 않고, 독선적이고, 매끄럽다. 돼지: 신중함, 즐거움, 용기, 문화, 성실, 성실, 경신, 물질주의, 분노, 망설임, 어리석음.
이 조디악 편집
쥐: 옥룡, 원숭이, 소는 운이 좋지만 양, 말, 토끼, 닭, 다른 동물보다 뒤를이었다. 소: 쥐, 뱀, 닭, 용, 말, 양, 개, 토끼는 비교가 안 되고, 다른 동물들은 다 못하다. 호랑이: 말과 개에 대해서는 뱀원숭이와 비교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모두 열등하다. 토끼: 양, 개, 돼지에 대해서는 쥐, 소, 용, 닭, 말과 비교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그 뒤를 이을 수 없다. 용: 쥐, 원숭이, 닭, 개, 소, 용, 토끼는 모두 어울리지 않는다. 다른 동물들은 모두 열등하다. 뱀: 소, 닭, 말은 호랑이, 원숭이, 돼지와 비교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물러서서 둘째를 추구한다. 말: 뱀, 양, 개에 대해서는 쥐, 소, 토끼, 말과 비교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그 다음이다. 양: 토끼, 말, 돼지에 대해서는 쥐, 소, 개와 비교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물러서서 둘째를 찾는다. 원숭이: 쥐를 만나면 다행이지만 호랑이, 뱀, 돼지에게는 어울리지 않아요. 다른 동물이 뒤를이었다. 닭: 소, 용, 뱀, 토끼, 닭, 개 모두 비교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모두 열등하다. 개: 호랑이, 토끼, 말에 대해서는 소, 용, 양, 닭과 비교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뒤로 물러서서 둘째를 추구한다. 돼지: 양, 토끼에 대해서는 뱀, 돼지, 원숭이와 비교할 수 없고, 다른 동물들은 물러나서 둘째를 추구한다.
띠는 원래 연대표에 쓰이는 기호로 고대 천문 달력의 일부였으며, 나중에는 널리 인정받는 띠역법이 되었다. 중국 고대 철학은' 천인의 조화' 이며,' 음양오행은 우주의 근본이다' 이다. 그들은 일월이 음양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금목물과 불토 오행은 만물의 근본이며, 함께 칠음이며, 일월별을 음행으로 하고, 일월금목물불을 기초로 한다. 모든 것을 지배하고, 띠는 하늘에 위치하며, 1 년 12 일, 칠요와 통일되기 때문에 띠는 음양 오행 관념의 영향을 받아 민간 종교의 일부가 되었다. 십이띠의 개념이 민간에 등장한 이후 점쟁이가 성행하면서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민간 미신은 오행 중의 각 원소가 서로 제약되어 사람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서로 다른 오행으로 조화시켜 자신의 생활과 일이 모두 마음에 들게 할 수 있다. 민간에서는 십이지띠의 동물을 음양으로 분류하여 오행에 대응하여 십이지띠의 운명을 결정하는 산수술을 만들었다. 동시에, 사람들은 십이띠가 사람의 성격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고 믿는다. 같은 띠의 사람이라도 생년월일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과 운명이 다르다. 십이 띠 신앙의 매우 중요한 부분은 중국인의 띠 관념이다. 한족의 생년월일은 십이띠 () 를 주기로 하여 십이띠 ()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 사람이 음력에서 태어났을 때, 이 띠의 매년은 이 사람이 태어난 해가 될 것이다. 띠의 순환으로 12 년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년월일을 만나 차례로 소개한다. 사람들은 본명년이 나쁜 해라고 생각하는데, 길흉을 피해야 한다. 한족 북방은 본명년이 되면 어른이든 아이든 빨간 띠를 매야 하고, 아이는 빨간 조끼, 빨간 바짓가랑이를 입어야 비로소 재물을 모집하여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풍습은 지금도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 기간 동안 시장에서는 곳곳에' 길상리본' 과' 길상매듭' 의 붉은색과 노란 리본을 팔았는데, 이 본령의 사람은 그들을 허리와 손목에 묶어서 재난을 해소하고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나라의 많은 민족은 노인의 60 번째 생일을' 꽃꽃' 이라고 부른다. 꽃꽃은 인생의 다섯 번째 본명년이자 건지년의 환생이기 때문에 장수, 건강, 상서로운 축원을 기탁하기 위해 잘 축하해야 한다. 도교는 중국에서 태어난 토착 종교이다. 동한 건립, 지금까지 1800 년 이상 전해졌다. 도교는 음양 오행을 핵심 교리로 한다. 음양오행 관념의 영향으로 도교는 천간지지 띠와 띠와 천연적인 밀접한 관계가 있다. 베이징의 유명한 도관에는 진원묘가 있는데, 일명' 육십갑자묘' 라고도 불리며 신도들이 진원신에게 기도하는 전당의 생명의 핵심 기념물이다. 나는 첸 위안 (Chen yuan) 의 삶의 핵심 기념물에서 태어났다. 과거에 나는 진원의 별신, 생명의 핵심 기념비를 숭배하며 행운을 빌었다. 제 이름은 순흥입니다. 도교의 교리에 따르면, 수정은 생명의 핵심 비석에서 원에 헌신해야 하며, 잡념과 사심을 제거해야만 영원히 살 수 있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를 숭배하는 생일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매년 정월 초칠초팔이면 북경인들은 백운관의 진원묘' 배성' 에 가서 1 년 핑안, 즉' 순행' 을 기도한다. 좋지 않은 연경을 만나도 기도를 통해 생명의 핵심 고적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절에 모시는 60 개의 생명의 핵심비신은 모두 색채가 두터운 진흙으로, 모두 조각상으로 각자의 띠의 동물 이미지를 흡수했다. 이 60 동상의 이름 중 일부는 역사적인 인물로, 그들의 이미지에는 갑자 만년, 황금시대, 존귀한 장군, 쥐모양, 복숭아와 같은 뚜렷한 십이지띠 마크가 있다. 도교가 생명의 핵심비신과 60 갑자에 관한 내용에서 십이띠 신앙과 도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도교는 노자의 도를 신봉하고, 도는 어디에나 있고, 만물의 시작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그 지배를 받으며 인생도 예외는 아니다. 십이띠가 천간지지와 맞물려 60 갑자를 구성한다는 관념은 십이띠와 도교의 결합의 표현이다. 사람들은 생명의 신 진원의 핵심 고적을 숭배하여 신들의 가호를 빌었다. 이로써 띠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주도적인 요소가 되어 인생의 신앙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디악" 은 12 종의 동물, 즉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음년에 태어난 사람은 호랑이이고, 모년에 태어난 사람은 토끼다. "조디악", 속칭 "십이궁" 으로 알려진 중국 특유의 출생시간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서구의 조디악 (물고기 자리, 양자리, 황소 자리, 쌍둥이 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 염소자리와 맞먹는다
이 단락의 다른 별자리를 편집하다.
중국이라는 다민족 국가에서 띠는 한족의 특허가 아니며, 많은 소수민족들이 띠역법을 사용한다. 우선, 각 민족 조디악 대조표를 봅시다.
각 민족의 띠
계서족 십이띠: 용, 봉황, 말, 개미, 사람, 닭, 개, 돼지, 참새, 소, 호랑이, 뱀. Ailaoshan 이순신 조디악: 호랑이, 토끼, 천산갑,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사천, 운남, 구이 저우 이순신 조디악: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하이난 리족 십이띠: 닭, 개, 돼지, 쥐, 소, 벌레,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운남 다이 조디악: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코끼리. 광시 주앙 조디악: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12 종의 몽골 동물: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신장 12 종의 위구르족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물고기,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키르키즈족 십이지띠: 쥐, 소, 호랑이, 토끼, 물고기, 뱀, 말, 양, 여우, 닭, 개, 돼지.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몽골족, 장족, 일부 이순신과 같은 우리나라의 많은 소수민족은 모두 한족의 영향을 받아 기본적으로 한족과 같다. 그러나 일부 민족들은 중국 띠문화를 받아들이는 동시에 약간의 변이가 발생했다. 띠 시리즈에서 애옥산의 이족 동포는 천산갑 () 로 용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신장 콜크즈족의 십이띠에서는 물고기 대룡과 여우가 원숭이를 대신하는 데 사용된다. 해남 여족 동포는 십이 띠로 날짜를 표기하는데, 순서는 닭부터 원숭이의 끝까지이다. 서반나에 사는 족족 사람들은 황소를 황소로, 양을 염소로 대신한다. 바다는 돼지 한 마리가 아니라 코끼리 한 마리이다. 위의 변화에서 볼 수 있듯이 조디악 동물을 선택할 때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 민족이 가장 가까운 동물을 조디악 동물로 선택하는 것은 조디악 문화에 약간의 차이를 가져왔다. 띠동물 선택상의 변이 외에도 각 소수민족은 각기 다른 표기 연월일 방법을 형성하고 띠와 관련된 민속도 많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량산 이순신의 조디악
이족 사람들은 십이띠력을 사용하는데, 일명 십이띠력력이라고도 한다. 고대 서사시' 르 오트이' 와 이족 민간에는 모두 12 띠 기원의 전설이 있다. 왕 Changfu 의 Liangshan 이순신 에티켓 관습을보십시오. 쓰촨 량산 지역에 사는 이순신은 년, 월, 일은 모두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상징한다. 각 동물의 이름은 1 년의 주기가 있는데 12 라운드입니다. 나이를 계산하는 편리한 공식이 있습니다: "1 라운드 13 라운드, 2 라운드 25 라운드, 3 라운드 37 라운드, 4 라운드 49 라운드, 5 라운드 61 라운드, 6 라운드 73 ..." 등등. 량산이족의 역법도 각각 쥐월, 소월, 호월, 토끼월, 용월, 뱀월, 마월, 양월, 원숭이월, 닭월, 개월, 돼지월로 12 띠 () 를 사용한다. 매달 큰 달은 30 일, 작은 달은 29 일입니다. 큰 달과 작은 달은 지난달 달이 15 인지 16 인지에 따라 결정된다. 소월 15 바퀴는 29 일이고, 대월 16 바퀴는 30 일입니다. 하지만 지방마다 쓰는 정월은 다르다. 어떤 곳은 말월이 정월이고, 어떤 곳은 양월이 정월이고, 어떤 곳은 원숭이 달이 정월이다. 날짜를 표시하는 방법도 십이띠 () 를 채택하고, 12 일은 1 라운드이며, 연월 (윤월 포함) 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무한히 뒤로 밀거나, 영원히 끝나지 않을 수 있다. 이순신의 12 조디악 역법도 민간의 점운요술에도 적용되었다. 량산이순신은 사람이 나무, 불, 흙, 철, 물 오행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사람이 그것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이 천부적인 생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운명은 오행과' 남자',' 여자' 가 결합된 10 가지 운명 중' 목공',' 목목',' 화공',' 토공',' 토공',' 철모',' 철모' 이다. 또한, 12 속, "연대기" 를 구성 하는 10 가지 운명, 60 년 연대기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 합니다. 이순신의 조디악도 결혼에 쓰인다. 이족 사람들은 배우자, 약혼 등을 선택할 때 민족, 등급 등의 조건을 매우 중시한다. 또 남녀의 생일이 일치하는지 여부도 중요하다. 민간의 구술은 "토끼, 돼지, 양이 함께 있고, 소, 뱀, 닭이 함께 있고, 개가 지저분하고, 원숭이, 용, 쥐가 조화를 이룬다" 는 것이다. 위의 공식에 부합하는 것은 모두 일치하지만, 그다지 엄격하지는 않다. 호랑이띠인 사람은 닭띠 양띠와 어울리는 것을 가장 꺼린다. "호랑이가 닭을 먹고 양을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장 선생의 관점에 따르면 한족의 타이밍 방법은 한대에서 점차 다이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이런 한족의 타이밍 방법은 지금까지 (장 편집장의' 태족 문화' 참조, 길림 교육출판사 1986 참조) 아직도 태족 달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방법은 음력과 같다. 즉, 10 일 건조와 12 지 () 는 서로 60 갑자를 맞추고, 60 자리 숫자로 연도, 일을 표시하고, 동시에 12 지 () 로 달을 따로 표시한다. 줄기가지가 다이 지역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족의 십이 띠가 전해졌다. 다이 지역의 중국 십이지띠는 약간 다르다. 덕홍지역은 한족과 똑같다. 반면 서부판은' 돼지' 를' 코끼리' 로, 용을' 뱀' 이나' 만두' 로 개명하는 것은 약간 다르다. 다이 사람들이 사용하는 십이지띠는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코끼리입니다. Xishuangbanna 및 다른 장소에서, 조디악은 지 지와 일치 하 여, 년을 기록 하기 위하여 뿐만 아니라, 또한 달과 일을 기록 하기 위하여 이용 된다. 예를 들어, 쥐뼈의 태력자년 중' 뼈' 는 년,' 피' 는 월,' 가죽' 은 일, 추년은 소골, 음년은 호골이다. 4 월 토끼 피, 6 월 뱀 피, 7 월 말 피; 신일원숭이 피부, 친구 일닭살 등등. 12 띠는 태력으로 흡수된 후 한력에서의 응용이 음력보다 더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티베트 조디악
전통적으로 티베트의 띠연대표는 당나라 문성공주가 결혼한 송짱 건포가 7 세기에 가져온 것으로 생각된다. 티베트력 띠는 60 세이며 티베트어는' 덩휘' 라고 불리는데, 이는 나무쥐를 의미한다. 티베트족 60 세는 나무쥐의 해로 시작하여 한족 갑자의 해에 해당한다. 티베트력 띠는 음양오행초수의 단결이 특징이기 때문에' 음화토끼 해',' 양토원숭이 해',' 양금원숭이 해' 라고 불린다. 티베트력 12 띠의 연대표는 음양오행과 상응한다. 갑을 나무로, 정위화, 벼를 흙으로, 경신을 금으로, 계인을 물로 한다. 위의 다섯 쌍은 매 쌍마다 전자는 양이고 후자는 음이다. 천건지는 티베트력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나뭇가지의 순서를 암시한다. 또 티베트력으로 음양 대신 남녀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음금소년은 여금소년이라고도 하고, 양수호년은 남수호년이라고도 불린다.
나시조디악
나시족은 윈난성에 사는 소수민족으로, 고대 창족의 한 가지이다. 나시족도 십이 띠로 날짜를 표시해 독특한 방법과 방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1 년의 12 개월을 한 달에 한 달, 한 달에 30 일로 나누었다. 매월 첫날은 원숭이의 해이고,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의 순서는 매월 29 일이다. 격월로 접어들고, 격월의 첫날은 소의 날을 사이에 두고, 호랑이의 날로 정해졌다.
베트남 사람들은 십이지띠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기본과 일치한다. 토끼, 쥐, 소, 호랑이, 고양이,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고양이' 로 대체하는 것은 국내와 거의 같다. 인도인들은 12 개의 띠가 있는데, 그 중 두 개는 중국과 다르다. 하나는 호랑이가 아니라 사자이고, 다른 하나는 닭이 아닌 카나리아이다. 이집트인들은 소, 양, 원숭이, 당나귀, 게, 뱀, 개, 고양이, 악어, 플라밍고, 사자, 독수리 등 12 개의 띠가 있다. 한국인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12 개의 띠가 있는데, 각각 중국과 일치한다. 그리스인들은 12 띠가 있는데, 이집트인들과 거의 같지만 그리스인들은 "쥐" 가 없고 "고양이" 가 없고 이집트인들은 "고양이" 가 없고 "쥐" 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멕시코인들은 호랑이, 토끼, 용, 원숭이, 개, 돼지 등 12 개의 띠가 있는데, 그 가운데는 호랑이, 토끼, 용, 원숭이, 개, 돼지 등 6 종의 멕시코 특유의 동물이 있다. 유럽인과 유럽 국가의 황도 12 궁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대부분 천문성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서는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염소자리, 황소자리, 양자리, 게자리, 쌍둥이자리, 사자,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는 12 개의 띠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를 12 별자리라고 합니다.
황도 십이궁의 탄생에는 천문 배경이 있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한서 교체의 순환을 겪었다. 송대 홍호' 송말열전' 은 "여진이 매우 작아서, 마침 삭후, 그 사람은 날을 모른다" 고 기록했다. 질문을 받았을 때, 그들은 "몇 번이나 풀을 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말할 것입니다. 풀이 해마다 푸르다. 송대 맹규' 승타타르' 도 "풀당 한 살, 누군가 그 해에 대해 물어보면 얼마나 많은 풀인지 물어본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하늘 관찰자는 달의 손익주기가 년의 길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2 개의 보름달은 한 살이다. 이 발견은 초기 역법의 가장 정확한 성과 중 하나이며,' 12' 는 하느님의 의지를 전달하는' 일수' 로 여겨진다. 하늘과 땅이 갈라지고, 해와 달이 마주치고, 하늘과 땅이 마주치면 바로' 십이' 이다.
중국 조디악 청동 짐승 머리
이름: 12 조디악 청동수 첫 제조연도: 건륭년 범주: 붉은 동상가격: 소부비 경매-청동원숭이 머리 81.80,000 홍콩달러, 청동소 774 만 홍콩달러, 청동호두 1.54 만 홍콩달러. 구리 돼지 머리는 700 만 홍콩달러 미만이다. 가사드 경매-베이징시각 26 일 오전 3 시, 677 번 쥐는 먼저 900 만 유로로 촬영했고, 결국 14 만 유로로 거래가 성사됐다. 토끼는 900 만 유로로 촬영을 시작하여 결국 14 만 유로로 거래가 성사되었다. 잃어버린 시간: 1860,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다. 마지막 등장: 청동수수가 도난당한 후 해외에서 쥐, 소, 호랑이, 토끼, 말, 원숭이, 돼지 등 7 개가 발견됐다. 그중 소, 호랑이, 말, 원숭이, 돼지가 몇 차례의 경매에 나타났다. 돼지머리와 말머리는 각각 1987 과 1989 에서 뉴욕과 런던에서 경매한다. 1980 년대에는 소, 호랑이, 말, 원숭이의 두상이 수푸비 경매에서 대만 성 기업가에 의해 매수된 뒤 중국 폴리그룹으로 돌려보냈고, 돼지머리는 미국의 한 박물관에서 사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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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수천 년 전통문화에서 띠는 해와 달을 표시하는 생동감 있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이미 모든 사람과 결합해 신기한 성격을 부여받았다. 청대 조제 고증에 따르면 십이지띠는 동한 기원이라고 한다. 이후 많은 문인들이 쓴 조디악시가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최초의 띠시는 남북조 진조 시인 심형의' 십이띠시' 라고 한다.' 쥐먼지 사건, 소와 양이 황혼에 내려왔다. 호호호생공곡, 토끼가 명월창을 열다. 용마루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 발가락이 품에 안겨 있다. 개는 집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유유하다. " 시의 각 문장의 첫 글자는 차례대로 십이띠동물의 이름을 지적하고 각 동물의 습성과 특징을 부각시켰다. 남송 문학가 주도 십이지띠에 관한 시를 썼는데, 구조가 치밀하고 통속적이며 흥미진진하다. "낮에 빈 쥐를 들으면 황무지를 쫓아낼 수 있다. 내가 호랑이였을 때, 나는 오만함을 들었고, 늙은 토끼 정원은 거리낌이 없었다. 용이 세 겨울을 잤는데, 두각은 뱀과 다투지 않는다. 차를 파괴하고 말을 죽이고, 요리하기 쉽다. 손으로 심은 원숭이 복숭아는 푸르러지고, 쿤밍새는 울음소리를 낸다. 손님이 개에게 차를 재촉하러 와도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살 필요가 없다. " 원대 유십이띠시운: "배고픈 독수리가 쥐를 놀라게 하고 소가 등에 눕는다." 。 경주토끼동 다툼으로 천리를 걸었다. 어룡이 물에 들어가면 끝이 없고, 거울 속에는 뱀한 잔이 있다. 말 가을 바람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양장 오솔길은 일찍 집으로 돌아갔다. 홀에서 원숭이와 춤을 추지 않아도 된다. 창자 안의 닭은 모두 천국이다. 장작문의 개가 이웃에게 짖어 봄비에 감사하는 돼지를 사게 했다. ".십이띠는 시사에 박혀 있으며, 모든 문장은 휘황찬란한 이야기로, 매우 훌륭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의학 "십이지띠"
쥐 곡초: 비장과 익기, 거풍화 가래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풍한기침, 비장 허수종, 만성 기관지염에 적합합니다. 소-우무릎: 활혈화, 강근, 이뇨의 효능이 있습니다. 폐경, 난산, 허리 무릎 통증, 하체류머티즘, 혈뇨, 요도 통증에 적합합니다. 호랑이-Polygonum cuspidatum: 활혈행기, 바람 제습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 맹장염, 관절통, 습진에 적합합니다. 토끼 dodder: Bushen 고체 정제, 간 Mingmu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장 결핍, 정자, 발기부전, 요빈도, 시신이 흐릿함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용담초: 청열, 설사화, 해독, 청습열 효능이 있습니다. 고열, 손발 경련, 황달, 담석, 풍화 적목 등과 같은 급성 발열에 적합합니다. 스네이크 베리: 열을 식히고 피를 식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궁출혈, 유방농양, 띠포진, 뱀물린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쇠비름: 열 해독, 설사를 막는 효능이 있다. 세균이질, 종기, 열독, 단독에 적합합니다. 양-발굽 잔디: 해독 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버짐, 땀 얼룩, 아구창, 낙상 손상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 원숭이 생강 (골쇄보): 강한 힘줄 활성, 지혈 효능이 있습니다. 관절 류머티즘, 치통, 축적, 낙상 손상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닭-닭혈등나무: 보혈활혈, 수근활락, 강근장골의 효능이 있습니다. 혈허체결핍, 근육통, 월경불조, 폐경에 적합합니다. 개 신장: 간 및 신장 영양, 강한 뼈, 바람 제습 효과가 있습니다. 요통, 요통, 류머티즘 통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돼지-돼지 귀 (houttuynia cordata Thunb). ): 열 제거 및 습기 효과가 있습니다. 폐, 결핵, 이질, 풍열 감기 등의 병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