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양부모에게 효도하다
불교는 효도를 기초로 하고 양부모에 대한 효도는 불교의 가장 큰 기초이자 인간으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까마귀조차도 은혜를 갚을 줄 안다고 생각해 보세요. 만약 우리가 양부모에게 효도할 수 없다면, 짐승도 못한 것이 아니겠는가?
부모님은 우리 일생에서 가장 큰 복보입니다. 양부모를 공경하는 것과 부처님을 공경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양부모에 대한 불효는 인생에서 가장 큰 잘못이다. 불효자는 전혀 부처를 배울 자격이 없다.
또 부모에게 부처님을 믿고 서천에서 살아남도록 권하고 환생의 고통에서 영원히 벗어나는 것이 가장 원만한 효도이다.
둘째, 당신의 의무를 다하세요
생활 속에서 모든 사람은 그의 의무와 책임이 있다. 불교도들은 자신의 직무에서 열심히 분투하고, 가정, 사회, 국가의 모범이 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를 교육하고, 가정을 돌보고, 사회를 축복하고, 국가에 봉사해야 진정으로 부처를 배우고, 천직을 피하고, 천직을 저버리고, 천직을 저버리고, 헛되이 부처를 배울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자기기만이라 부처를 배우면 아무것도 될 수 없다.
셋째, 인과 관계를 확신합니다.
전체 불교의 핵심은' 인과' 라는 단어다. 만약 네가 좋은 사업을 심는다면, 너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악의 원인을 심으면, 너는 나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악은 악보가 있으니, 너는 조금도 행복하지 않다. 보고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아직 때가 아니다. 불교도들은 인과를 굳게 믿고, 계계를 스승으로 삼고, 매일 반성하며, 수시로 시정해야 한다.
또한 불교도들은 불교도들에게 선인을 심으면 선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이 가장 깊은 인과입니다.
넷째, 채식주의자를 금살한다
불교도들은 악해야 하고, 모든 악행을 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모든 죄악 중에서 살생하고 고기를 먹는 것이 가장 심각하다. 모든 중생의 가장 소중한 것은 자신의 생명이기 때문이다. 그것을 죽이고 먹는 것이 가장 원망이고, 그 원한이 가장 깊다. 앞으로는 빚을 죽이고 빚을 갚는 것이고, 결과는 가장 비참하다. 그러므로, 모든 악 중에서, 살생을 멈추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다섯째, 석방하여 사람을 구한다
불교도들은 공공장소에서 좋은 일을 하고, 어떤 좋은 일이라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모든 선행들 중에서 석방이 1 위다. 석방은 생명을 구하는 행동이고 공덕이 가장 크며 다른 작은 선행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중생의 가장 소중한 것은 자신의 생명이다. 그들을 구하게 하다. 그들은 가장 감사하고 선업이 가장 깊다. 미래에는 선행이 가장 불가사의하다. 그래서 모든 선행의 추구에서 석방과 인명을 구하는 것이 1 위다!
여섯째, 전심전력으로 존중한다
성실한 존중은 세계 어떤 사업의 기초이다. 윤광 대사는 심지어 우리에게 최선을 다해' 성실경' 이라는 글자를 극치로 만들라고 가르쳤다. 진지한 존중이 있는 곳, 공덕이 있는 곳, 진지한 존중이 있는 곳, 큰 공덕이 있는 곳. 이것이 부처님 성공의 기묘한 비결이다. 여러분 꼭 명심하세요!
일곱, 보리심.
학불의 공과는 한 사람의 심성에 비례하며 공과는 심성만큼 크다. 그래서 부처님을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마음이 커야 한다! 절대로 이기적인 이유로 어떤 일도 하지 마라! 반드시 내면의 성실함, 진정한 이익, 모든 중생에서 나와야 한다. 우리가 불도에 올랐을 때, 우리는 부처가 된 후 중생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우리가 모든 중생을 내려올 때, 반드시 불법의 가장 중요한 몇 가지를 대중에게 전파할 기회가 있다.
또 정작 염불해야 서구 극락세계에서 살 수 있는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보리심이다.
여덟, 부처님께 참회하다
우리가 생명의 종말 이후 창조한 죄업은, 만약 몸에 상이 있다면, 헛되이 메워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우리는 죄악이 깊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그러므로 불교도들은 참회하고 부처님께 부지런히 경배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합니다. 우리가 진실한 경의와 자성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처님을 모시고 하천을 파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아홉, 신불.
정토법은 불력에 의해 구출되고, 편지는 서방 극락세계에 부처가 있다고 믿는다.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곧 천국을 낳을 것이고, 당신은 이 씁쓸한 세상을 떠나는 것에 지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그' 남무아미타불 성명' 을 성실하게 들고 있다면, 네가 믿고 행하면, 아미타불에 의지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고, 영생불멸은 모두 불법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치에 따르면' 아미타불' 이라는 말은 부처님의 힘으로 구해낸 것으로, 서방에서 살 것을 절대적으로 보증한다. 그런데 왜 계절에 염불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 진정으로 서양에 사는 사람은 그렇게 적습니까?
이것은 매우 진지하고 중요한 문제이다. 오늘 불교 수행자가 죽을 수 없는 관건은' 믿음이 없고, 죽음을 두려워하고, 전혀 죽고 싶지 않다' 는 것이다. 부처님께서 장수, 건강, 평화, 부와 번영, 그리고 세계의 모든 이익을 기도할 때, 그들은 결코 서양에서 살기를 찾지 않습니다!
죽음' 이라는 글자는 배불자들이 충분한 신앙과 소망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은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만약 네가 지금 죽어야 한다면, 아미타불은 곧 너를 서방으로 데려갈 거야, 알았지? 장모님을 떠나는 것을 정말 싫어하고 극락세계를 갈망하는 진정한 불교도는 반드시 죽었을 것이다. 아미타불을 하루빨리 따라 서천으로 갈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절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든지 죽고, 언제든지 죽을 것이다. 겉과 속이 다르고 진실하지 않은 가짜 불교도들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죽고 싶지 않고, 몇 년을 더 살기를 원하지 않으며, 얼버무리는 이유가 너무 많다. 죽음을 두려워하고, 죽고 싶지 않고, 죽음의 마음을 구하고 싶지 않다면, 아미타불의 마음을 거스르고, 세 가지 음식을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어떻게 하면 서쪽에서 성공적으로 죽을 수 있을까?
오늘날, 가짜 불교도들은 이미 999 명이 넘었고,' 죽음' 이라는 단어는 줄곧 그들의 머리 속에 있으며, 줄곧 그들 자신을 시험하고 있다. 불교도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기를 좋아하며, 언제든지 죽기를 원하며, 좀 일찍 극락에 가기를 원하는 것은 진정한' 아내를 떠나 극락을 갈망하는' 불교도이다. 이런 사람은 머릿속이 온통 생각만 하고, 다 생각할 수 없다.
열, 연습.
불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행이다. 글자를 모르고 교리를 전혀 모르고 채식만 하고, 성실하게 그' 아미타불' 을 들고 있는 노부인. 그녀가 부처를 배운 성과는 왕왕 말솜씨보다 훨씬 낫다. 삼장대동가에 정통한 것은 그녀가 연습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마치 종이에서 몇 가지 보물을 먹는다고 말하는 것처럼, 자신은 망연자실하다!
요컨대, 부처를 배우는 것은 오로지 가장 금기시되는 것이다. 요령을 익히고 열심히 수행하기만 하면 불법의 진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