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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과 귀신

범사신을 보고 나니 감회가 많다.

"집집 사기" 는 명대 원반이 쓴 아동 좋은 책으로, "자주자복" 이라는 사상을 천명하고, 화복은 모두 남의 손에 있고, 선행은 복을 쌓고, 악행은 반드시 화를 자초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그는 또한 유교, 석방, 도를 결합하여 자신의 경험으로 이 이치를 설명하고, 자신이 선하고, 신중히 독립하고, 자신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재난에서 벗어나도록 독려하는 자신의 관점을 표명했다. 이 책은 명말부터 줄곧 유행하여 영향력이 크다. 이 백화그림본의 출판은 독해력에 도움이 될 것이며, 개인의 도덕적 수양에 도움이 될 것이며, 인심을 높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본' 범사계명' 은 좋은 일을 하면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범대사는 불가해설을 통해 나의 운명을 바꾸었다. 왜냐하면 부처가 3 계를 벗어나 오행 속에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과인지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이 반드시 사고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악을 행하는 것은 분명히 다른 결과가 있을 것이며, 특히 빠를 것이다. 네가 연기하려고 해도 피할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엄함은 당신을 삼경에 죽게 하고, 결코 당신을 오경에 살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외국 영화' 죽음이 왔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죠? 죽음에 관한 것입니다. 너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

중국은 선행을 중시하고 유석도를 통해 화해한다. 유가는 귀신을 멀리하고, 아들은 괴력의 의혹을 말하지 않는다. 불교는 결국 선악보응을 통해 인과순환을 중시하고, 선행을 하면 반드시 좋은 보답이 있을 것이다. 도교는 하늘을 돕고 악마를 쫓을 수 있는데, 갑자기 현지 도교가 대단하다고 느꼈다. 평소에는 도시에서 은은하고, 북한에서 은은하고, 야생에서 은은하다. 일이 있으면 산에서 나와 손을 잡는다. 유가의 전성기에 입조하여 관직을 맡았고, 일에 부닥치면 충성을 다하여 나라를 위해 순난하였다.

인연이 있다면, 무엇이냐? 천호점처럼 222 년부터 722 년까지 지구에는 60 억 명이 있었다. 정확하다면 운명이 같을 수 있을까? 기술은 어떻게 발전하고 사회는 어떻게 발전합니까? 인연이 있으면 뒤에 귀신이 있습니까?

유교, 불교, 도교가 귀신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세요.

유교: 귀신을 멀리하다.

공자는 귀신을 논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인정할지 여부를 암시하는 것은 아니다. 공자의 말은 항상 특정 장소에서 특정 사람에게 하는 말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의 진실한 생각을 추측하기 어렵다.

공자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알고 귀신을 멀리하는 의미를 안다" 고 말했다. 귀신을 멀리하는 게 뭐지? 이 말은 의미가 매우 풍부하다.

도교: 귀신이 일영을 얻다.

"도덕경" 제 39 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과거에는 하나가 있었고, 하늘은 맑아졌습니다. 땅은 땅보다 낫다. 신은 영혼을 얻었다. 계곡은 유리하고, 만물은 영이 있다. 왕덕의를 기다리는 것은 하늘이 딱 좋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된 이유는 날이 맑지 않고 갈라지기 때문이다. 땅이 평온한 날이 없으면 폐지한다. 신은 영이 없고, 쉬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곡식이 없으면 고갈된다. 모든 것은 생명이 없고 파괴될 것이다.

하나는 무엇이고, 하나는 도이다. 하늘 높은 구름 빛, 대지 태평, 귀신은 효과가 있다. 귀신이 노인이 있는 곳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신비도 없고, 대수롭지 않은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신이 없는 신은 쉬는 것을 두려워한다." 큰길의 지지가 없으면 귀신은 안 된다. 그래서 도교는 악마를 없애고 도교를 수호할 수 있다.

불교: 귀신도 6 도 중에 있어요.

공성의 기원은 불교의 근본 교리이다. 모든 사물이 본질적으로 자성이 없고 모두 비어 있다는 뜻이다. 인과응보가 어느 정도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다. 귀신도 마찬가지다. 본질적으로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아무것도 없고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불교가 귀신을 말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귀신은 법계에서 어떤 등급에 속합니까?

법계에는 불, 보살, 음문, 각원, 하늘, 사람, 아수라, 비생, 귀신도, 지옥 등 10 가지가 있다. 즉, 10 가지 법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유석도는 운명이 바뀔 수 있다고 믿는다. 하나는 인연을 믿지 않는 것이고, 하나는 인연이고, 하나는 선과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너무 경신하지 말고 적당히 하면 돼, 자신을 믿어야 해. 인연이 있어도 선행을 통해 변할 수 있다.

여담:

학자, 농민, 상인, 의사, 목사, 승려. 왜 여우선들이 모든 문인들을 유혹할까? 도사는 감히 할 수 없고, 스님은 할 수 없고, 예언하고, 의사는 마음씨가 착하다. 독서인만이 괴력의 난란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귀신을 공경해야 관직을 위해 뭔가를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자만이 가까워질 정도로 높으니,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