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주의 휴후어는 무엇입니까? 다음은 혜주 휴후어 몇 개를 정리했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혜주게원숭이
1 .. 하각의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합니다-만나요.
설명 만남: 본 적도 없고, 만난 적도 없다. 옛날 하각에는 집집마다 생일잔치를 하고, 사방의 하객을 대접하고, 포장이 풍부하지만, 수면이 부족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2. 섣달 그믐 날 냄비 스티커-저도 있습니다.
혜주 사람들이 거의 집집마다 가지고 있는 물건을 환매할 때 말하는 것을 설명한다. "밤에는 폭탄이 있고, 나는 있다."
3. 아주머니는 선저 (도착) 옷 한 벌을 샀어요.
설명: 무지자에 대한 통칭. 도착: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마모: 한계를 초과했습니다. 그것을 입으십시오: 매우 저렴합니다. 이런 언어는 그 뜻을 자주 이용하여 사람들이 산 물건이 싸긴 하지만 질이 나빠서 이 값어치가 없다고 조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5. 그 뚱뚱한 녀석은 모자 셔츠를 입고 있다. 단지 몇 벌밖에 안 된다.
설명: 티셔츠. 티셔츠는 신축성이 있어요. 뚱보가 티셔츠를 입으니 사람만큼 크다. 표준어에서' 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6. 죽은 사람의 등롱-대량의 보고.
신고된 대수를 해석하다: 허보 수치. 고인이 장례식에 가는 것은 혜주의 오래된 풍습이다. 의장대는 대나무 장대에 걸린 한 쌍의 파란색 등롱이 이끌었다. 등롱에는 고인의 성과 나이가 적혀 있다. 관습에 따르면 남자는 세 살, 여자는 네 살입니다. 그래서' 사등' 은' 신고량이 많다' 라는 대명사가 됐다.
사탕 수수 생산 (꼬임) 을 판매하십시오.
사탕 수수 건강 설명: 방금 자른 사탕 수수. 작업장에서 사탕수수즙이라고 부른다. 비틀기로 해음을 하다. 수지가 맞지 않아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다.
8. 불과 숯이 꽹과리를 친다-무당.
불타는 숯에 주의해라: 숯. 오: 숯의 검은색을 말합니다. Dangdang: 의성어는 숯이 징을 두드리는 소리를 말합니다. 이것은 쌍관어이다. 혜주 방언에서는 무지를 무당이라고도 한다.
9. 주인은 1 펜스를 들고 있다.
독단적이고 독단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10. 아내가 무거운 짐을 짊어지다-그늘 (그늘) 공 (공사).
표지 설명: 우산을 쓰다. 그림자: 그림자. 남: 여보. 은공: 늙은이는 은밀히 축적된 공덕을 말하며, 연민과 연민도 가리킨다. 또한' 음공' 의 줄임말로 유죄이고 비도덕적인 언행을 가리킨다.
1 1. 엉터리 토토-죽은 탑.
절름발이를 설명하는 것은 절뚝거리는 사람을 가리킨다. 안아주고, 들어 올리고, 받쳐라. 왁스 사탕 수수, 사탕 수수 중 하나; 죽은 지붕, 억지로 버티다. 사람이 일을 할 능력이 없어서 억지로 한다는 뜻이다.
12. 아론 불타는 종이포-광기와 취미
휘주 방언이' 정' 이라고 미친 것을 설명하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13. 아몬은 신부를 만났습니다. 당신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바보가 결혼하여 교회에 가서 추태를 부렸다는 전설을 해명하다. 사람들이 그가 경배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웃었을 때, 그가 말했다. "네가 경배하러 온 거 알잖아." 어떤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을 때, 종종' 아몬바이조정' 으로 다른 사람을 반박한다.
14. 젠장, 두 친척-네가 죽든지 내가 죽든지.
두 시부모, 즉 부부를 설명해 주세요. 부부 둘만 집에 있는데, 본' 귀신' 은 남편이나 아내가 아니다. 다중 설명의 범위는 매우 작다.
15. 탄 애쉬 대포-흔적도 없다
이것은 역사적인 이야기라는 것을 설명한다: 담아사는 교동 시몬가 반덕골목 (즉, 제 4 초등학교 근처) 에 살고 있다. 그해의 혁명군 동쪽
혜주시를 공격할 때 그는 수비군 양곤루의 부하로 워터게이트 (즉, 현재 시내 북당로와 영평로 교차로 사이) 의' 포대' 를 지키며 포구가 비거위령의 혁명군을 마주하고 있다. 당시 사용했던 총은 휘저우 사람들에게' 돼지총' 이라고 불렸는데, 사정거리가 짧고, 위력이 작고, 발포가 잦은 총이었다. 몇 차례 그들은 혁명군에게 발포했지만 포탄은 거위령에 부딪치지 못하고 서지강에 떨어졌다. 담야사는 뜻밖에도 "때려라, 때려라!" 라고 소리쳤다. " 그 이후로' 담야사포, 흔적도 없다' 는 우스갯소리가 휘주에 퍼졌다. 그 이후로 휘주 사람들은 허풍을 떨고 허풍을 부리는 사람들을' 담야사포' 또는' 포수' 라고 불렀다.
16. 콩두부가게-사람이 약하고 자만하다.
관점을 해석하면 휘주 방언은 그것을' 싸움' 이라고 부른다. 일부 관상들은 비록 몰락했지만, 휘황찬란한 과거는 여전히 거드름을 피워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흔히' 콩두부점' 이라고 불린다.
17. 소똥 광주리에 있는 소오줌-위는 첫 번째입니다.
먼저 맨 위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갑자기 무슨 일이 생기면 잠시 처리해 주세요.
18. 황종기 방귀-은영이 사라졌다
사물과 용두사미의 비유를 해석하다.
19. 염두왕이 동굴을 친다. 나는 너를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건물을 설명하십시오: 누드는 바지를 입지 않습니다. 동동의 원문은' 나무 줄기' 이다.
20. 매끄러운 형이 까까까머리를 깎았다-곧! 빨리!
Xi 형제 설명: 아이. 아이들은 이발할 때 자주 놀라서 울기도 한다. 동행한 부모와 이발사는 항상 냉정하게 말했다. "빨리! 빨리! " 。
2 1. 소동파는 볶은 달팽이를 먹는다. 천천히 골라라.
소동파는 휘주로 강등됐고, 그곳에서 처음으로 민간 간식으로 우렁이를 볶아 독특한 맛을 맛보았다고 전해진다. 불행하게도, 그는 혜주 사람들 처럼 달팽이 껍질 에서 고기를 빨아 입으로 하지 않았다, 대나무 꼬챙이로 천천히 골라야 했다. 고르기: 고르고 고르라는 뜻도 있어요.
2 1. 육영정 상-시들지 않는다.
나위: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노영정, 광서 무명인은 광서 군벌의 우두머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 점쟁이를 봐라. 루 rongting 광저우 군 정부 에서 근무할 때, 점쟁이로 변장한 점쟁이가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점쟁이에게 인정받아 굴욕을 당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말로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는 것을 묘사하였다.
22. 10 월 겨자-심장.
마음을 풀다: 겨자꽃이 피고 씨를 맺는다. 겨자는 10 월에 수확하지 않으면 꽃이 피고 씨를 맺는다. 젊은 남녀가 정욕이 싹트기 시작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3. 샤워하고 와이셔츠용 봉기-물 반 통.
봉기를 해석하다: 구사회, 교동은 한가한 사람이고, 지저분하고 깨끗하지 않다. 샤워: 목욕. 가져가: 더하기. 어떤 지식이나 기술에 대해 아는 것이 반해,' 반통수' 라고도 하는데, 표준어에서' 반병식초' 와 같은 뜻이다.
24. 산민이 바늘을 꿰는 큰 눈, 가는 눈.
대산인 설명: 옛날에는 사찰이 전쟁을 벌였는데, 항상 눈에 띄는 곳에 큰 산인을 보살 () 으로 놓아두었는데, 눈은 특히 컸다. 번거로운 일이 생겼을 때, 모두들 나를 좀 봐라, 내가 너를 좀 볼게, 전혀 생각이 없어.
25. 멧돼지는 친구를 사귀고 입을 만든다.
싸움을 설명하다: 싸움. 용도: 사용. 풍자는 입으로 다른 사람에게 명령을 내리지만 자신은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사람이다.
26. 손잡이와 찻주전자-꼭 입을 남겨 주세요.
쌍관어를 해석하고, 조롱은 할 줄 모르는 사람만 말할 수 있다.
일본의 탈륨 시계-크고 정확하게 클램프합니다.
폴더 해석: 모두 있습니다. 예전에 일본산 탈륨 시계는 품질이 좋지 않아 걷는 소리가 커서 제시간에 오지 않았다. 사람이 약속하지만 이행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28. 수베란 칼과 총.
설명 shuibei: 현재 혜주 강북. 블루 나이프: 서호와 동강 지역에서 풍부한 가다랑어 포. 산책과 촬영: 인간의 천박함과 경박함은 물 위에 떠 있는 먹이를 찾는 푸른 황새치처럼 날아다니며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9. 시보당 안약-날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