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시 봉건 미신이 크게 타파되어 사상을 해방시키는 역할을 했다. 중국인들은 봉건 미신의 독살을 받아 왔기 때문에 신권, 절권, 봉건주권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을 괴롭혀 왔으며, 그들에 대한 경외심은 이미 중국인의 혈육에 깊이 스며들어 순종과 복종만이 할 수 있다.
하지만 * * * 봉건 미신은 반대할 수 있다고 알려드립니다. 그가 앞장서자, 온 나라 사람들은 마침내 하느님이 거짓이라는 것을 깨닫고, 무서울 것이 없고, 오직 자신만이 자신의 주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은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거의 30 년 동안 거의 소멸된 봉건 미신은 조용히 부활하고 있으며, 아마도 그들 자체는 완전히 소멸되지 않았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혁명언) 특히 생활이 가난하고 문화가 낙후된 외진 산간 농촌에서는 금칠이 가득한 사찰관이 시골을 뒤덮고 있으며, 때때로 다양한 형태의 제사 활동을 볼 수 있고, 크고 작은 사찰은 향불이 전무후무하고 신도들이 많다. 엑소시즘' 귀신', 주술사 현령, 야가의 익살극이 시골 문화의 무대를 다시 차지하며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번화한 도시에서도 극단적인 봉건 미신이 나타났다.
이런 지방에서는 여러 가지 이상한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런 곳에 사는 주민들은 종종 이해하기 어려운 초자연적 현상과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의식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최근 허베이 창주가 함께 봉건 미신으로 인한 살인사건으로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남자 미신이 아내를 때려죽였다
2017 165438+ 10 월 18 부터165438+/까지 조청강은 후서연이에게' 뱀정' 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뱀정은 후서연이와 그녀의 두 아이를 괴롭히고 있다. 조청강은 의사를 볼 때 후서연이의 뒷목을 손으로 누르고 도끼로 후서연이의 다리와 등을 때렸다.
165438+ 10 월 24 일, 진춘룡은 베이징에서 오빠 진진에게 전화를 걸었다. 165438+ 10 월 27 일 오전 0 시쯤 진춘룡은 후서연이의 팔을 벨트로 묶고, 후서연이의 머리를 손으로 잡고, 진진은 손에 삼각대를 들고 벼루산현 전기가 호텔에서 조청강가로 차를 몰고 갔다. 진춘룡은 조청강의 요구에 따라 삼각대와 막대기로 조청강에서 채찍을 직접 만들었다. 나중에 후서연이의 등과 다리를 여러 번 후려쳐서' 병 치료' 를 했다. 채찍질 과정에서 진금이 후서연이를 안고 발버둥치지 못하게 했다. 16 쯤 후서연이가 세상을 떠났다.
고대 봉건 사상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죽었습니까? 2 1 세기의 오늘도 이런 연극을 상연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가증스럽다.
왜 봉건 미신이 다시 살아날까요?
봉건 미신이 성행하여 많은 미신을 믿는 사람들이 영혼 요법을 믿는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 문제를 귀신에 빙의된 탓으로 돌린다. 결국 빈곤, 고립, 교육 수준이 낮아 많은 외진 지역이 빈곤에서 벗어나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봉건 미신의 씨앗이 이미 나타났고, 민국 중기까지 봉건세력이 만연해 농촌에서 도시로 발전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사회에 봉건 미신 활동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거리의 점쟁이들, 이른바 주술사들과 마녀들 ... 정상적인 사회 안정과 질서를 심각하게 위태롭게합니다. 관련 부처의 중시를 불러일으켰지만, 여전히 여러 차례 금지되고 있다.
미신을 믿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직업과 지위로 볼 때, 대부분의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농민이고, 소수는 노동자이며, 일부 간부와 교사도 있다. 성별로 볼 때 여성은 남성보다 많다. 연령별로는 노인들이 중년층보다 많다. 50 세 이상 53%, 30 ~ 50 대 중년층이 25.9%, 젊은이가 21..1%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봉건사상이라는 사회적 고질병이 되살아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점쟁이의 돈벌이가 돈벌이를 하는 심리. 2. 점쟁이의 맹종.
봉건 미신의 폐해는 얼마나 됩니까?
미신은 아주 이른 시기에 기원했기 때문에 우리는 통칭하여' 봉건 미신' 이라고 부른다. 오늘날 점쟁이는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봉건 미신의 잔재" 라고 부른다. 자료에 따르면 이른바' 미신' 은 사람을 미혹시키고, 사람을 미혹시키고, 생각을 미혹시켜 사람들이 제대로 일하고, 공부하고, 살 수 없게 해야 한다. 사회에 여러 가지 복잡하고 까다로운 문제가 발생할 때, 사회 전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진보는 골칫거리와 제약을 받게 되며, 그중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는 봉건 미신의 잔재가 끊임없이 팽창하여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붐비는 골목길에는 곳곳에서' 예언' 과' 심령계산' 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점쟁이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모두' 정성스러운' 준비를 하고' 모든 것이 분명하다' 고 가장하며 도처에서 고객을 끌어들여 사기를 당했다. 손바닥, 포커, 별자리, 이름 ... 점쟁이가 말하는' 희망찬 생각과 질서' 와' 재물을 구하는 자' 가 열렬히 관심을 갖는 문제가 되었다.
2 1 세기의 새로운 인간이 한 눈을 감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슬프게도 어떤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귀를 세우고 자신의 "미래" 를 잘 듣는다. 이 사람들은 왜 점쟁이에게 묻지 않는가: 왜 그들은 이런 선견지명이 있지만 운명을 바꿀 수 없는가?
봉건 미신에는 한족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숙명론이 있다. 소위 "때로는 부딪히면 부딪치고, 부딪치면 무리하지 마라", "생사는 운명에 맡기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등 거의 여성과 어린이가 다 알고 있다. 이런 것들은 신중국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영향력이 있으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아무것도 믿을 수 없다' 고 생각한다.
푸젠의 모 성에는 한 가구가 있다. 점쟁이가 출가할 운명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부부가 모두 한 아이가 출가한 것이라고 믿었다. 20 대 청년도 출가할 운명이라고 여겨진다. 결국 그의 아내는 개가하여 가구를 팔았고, 그 자신이 출가하여 좋은 집이 이렇게 흩어졌다. 사회의 진보는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봉건 미신의 잔재가 일부 사람들의 정신적 지주를 바꾸었다. 일단 좌절과 어려움이 닥치면, 그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신' 의 도움을 구하고' 신' 의' 성경' 을 따를 뿐이다.
20 13 하이난성 삼형제는 살인 혐의로 기소되었다. 그들은 한 마법사의 건의를 듣고 어머니를 죽였다. 고영천이라는 마법사는' 옥제' 라고 자칭해 6 1 세 노부인에게 독주, 돼지피, 닭피, 개피의 혼합물을 먹이도록 강요하며' 귀신을 뱉어 내라' 고 강요했다. 의식이 끝난 후 이 여자는 의식을 잃었다. 그는 그녀의 아들에게 그녀를 때려죽이고 시체를 불태우고 묻으라고 명령했다. 그는 잠시 후에 그녀가 땅에서 기어 나올 것이라고 약속했다.
20 16 년, 중국 서남 산간 지역에서 요술이 아내의 병을 고치지 못한 후, 안안은 두 명의 중국 무의사의 요구를 따랐다. 그녀를 솥에 올려놓고 그녀의 몸속의' 귀신' 을 쫓아낼 때까지 쪄라. 그의 아내가 통에서 고통스럽게 울부짖을 때, 그는 무의사 두 명에게 물었다. 그는 "하지만 그들은 의식이 끝나야 한다고 말한다. 내 아내의 울음소리는 악마가 그녀의 몸을 떠나는 소리였다. " 그는 아내의 울음소리가 참을 수 없을 때까지 그곳에 서서 바라보았다. 그러나 그가 그녀의 검은 몸을 통에서 끌어내어 품에 안았을 때, 그는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았다.
중국이 번영하는 연해도시에서' 치료' 의 극단적인 사례가 나타났다는 보도도 있다. 20 13,' 마귀 천적 샤머니즘은 영혼치료의 오래된 전통으로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 지역에서 매우 추앙받고 있다. "엑소시즘" 을 이용하여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를 받은 일부 사람들은 샤머니즘의 예술을 왜곡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길림의 한 샤먼은 이렇게 말합니다. "소위 샤먼은 그들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샤먼은 인간-신 관계를 다루고, 가짜 샤먼은 인간-유령 관계를 다룬다. " 이런 행동들은 우스꽝스럽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발생하여 많은 무고한 무지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사실들은 봉건 미신이 일부 농촌 지역에서 성행할 뿐만 아니라 일부 대도시까지 만연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의 심신 건강을 해치는 미신을 금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물질생활의 풍부함은 정신생활의 풍부함도 아니고 정신생활의 풍부함도 아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는 경제건설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지만 정신문명 건설을 소홀히 했다. 우리는 사회주의 물질문명을 건설하는 동시에 정신문명의 건설을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정신문명은 풍부하고 다층적이다. 세상과 단절된 이 사람들에게 우리는 그들의 사상 문화 수준을 높이고 그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문화 지식을 강화하고 올바른 인생관으로 자립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