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생 (195 1-), 베이징인, 중국 당대 저명한 작가, 사상가.
65438-0958 베이징시 동성구 왕대인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65438-0967 은 청화대 부속 중학교를 졸업했다. 그런 다음 1969 에서 산시 연안 지역으로 가서' 새치기' 를 한다. 3 년 후, 그는 다리가 마비되어 북경으로 돌아와 북신교 거리 공장에서 일했다. 나중에 병으로 집에 가서 휴양했다. 작품 65438 부터 0979 까지 발표하다.
사철생은 당대 중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작품은 그의 생활과 완전히 같다. 스철생은 자신의' 글쓰기의 밤' 에서 불완전한 몸으로 가장 건전하고 충만한 사상을 표현했다. 그는 인생의 고난을 겪었지만 존재의 청명과 기쁨을 표현했다. 그의 슬기로운 말은 점점 어두워지는 우리의 마음을 밝게 비춘다. 2002 년 중국 문학의 가장 중요한 성과로서, 그의' 병간결필' 이라는 책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삶과 죽음, 잔여와 사랑, 고난과 신앙, 글쓰기와 예술 등 중대한 문제를 생각하며 내가 어떻게 그 자리에 있는지, 내가 어떻게 내 의미를 살리는지 등 보편적인 정신 문제를 대답했다. 대부분의 작가들이 소비주의 시대 인류의 기본 처지를 포기할 때, 스철생은 자신의 내면에 살고 있으며, 여전히 인류의 가치와 영광을 추구하고 있으며, 여전히 생존의 황량한 지역으로 진군하여 미지의 세계와 단호히 투쟁하고 있다. 이런 용기와 끈기는 우리 자신의 처지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을 깊이 불러일으켰다.
인상
수백 글자, 그들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 청춘에 대한 아쉬움을 사방팔방으로 늘어놓았다. 그는 역시 중국 당대 산문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질병에 굴복하지 않았지만, 질병은 그로 하여금 이렇게 사상이 있는 문장 () 를 쓰게 했다. 그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2002 년 중국문학과 미디어상 걸출한 성과상 수상자 스철생 연설.
사철생 초기의 일부 소설, 예를 들면' 30 분 점심' 은' 어두운 면' 문학을 폭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83 이 출간한' 나의 먼 청핑만' 은 스철생이자 당시 중요한 소설 창작이었다. 그것은 여러 수준에서 설명된다: 혹은' 지청문학' 의 시야를 넓히거나, 문학의' 뿌리 찾기' 에서의 의미를 넓힌다. "뿌리 찾기" 문제에서 저자는 "뿌리 찾기" 와 "뿌리 찾기" 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관점이라고 표현했다. 하나는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왜 왔는지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우리가 어디로 가고, 어떻게 갈까? 후자에 대해 그는 "인생의 터무니없는 것을 보고 정신의 믿을 만한 근거를 찾았다" (일요일 후기, 화하출판사, 1983 판) 라고 생각한다.
사철생의 신체 장애를 몸소 경험한 그의 소설 중 일부는 장애인의 생활난과 정신적 곤경을 써냈다. 그러나 그는 장애인의 운명에 대한 연민과 자기 연민을 뛰어넘어 보편적인 존재, 특히 정신 장애 현상에 대한 관심으로 올라갔다. 다른 소설가들과는 달리, 그는 본민족, 지역 지역의 감성적 생명의 특징에 대한 애착이 없다. 그는 글쓰기를 개인의 정신 과정에 대한 서술과 탐구로 여긴다. "우주와 그 끝없는 욕망은 영원한 노래와 춤이 될 것이다. 이런 욕망은 어떤 인명이라도 무시할 수 있다. "(스틸슨' 나와 지단') 장애인' 의 생존에 대한 이런 집착은 그의 소설에 강한 철학적 의미를 부여했다. 그의 개인적인 경험 때문에, 그의 서사는 일종의 온정을 관통하지만, 숙명적인 슬픔이다. 그러나 부조리와 운명에 대한 항쟁도 있다. 인생은 현과 같고, 존재의 의미를 얻기 위해 터무니없는 싸움과 싸우는 우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장편소설' 정수노트', 단편 소설' 인생은 현과 같다', 산문집' 나와 지단' 이 있다.
나의 먼 청평만' 과' 할머니의 별' 은 각각 1983 과 1984 의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고,' 나의 오래된 집' 은 제 1 회 노신문학상을 수상했다.
[이 단락 편집] Shi Tiesheng 의 작품
나와 지단
가을의 그리움
나의 먼 청평만
새치기 이야기
필기를 정수하다
법학 교수와 그의 아내
오래된 집의 이야기
할머니의 별
땅에 오다
아카시아
틈 속의 깨진 펜
독극물
인생은 선과 같다
원죄
종소리
30 분에 점심을 먹어요
나의 정일 여행
수수께끼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추측
중편 1 또는 단편 4
(2002 년 현재)
1 .. 새치기 이야기 (소설)
점심 30 분 4000-화시, 80 년 9 기.
태양이 없는 구석-'소설 계간지' 80 년 4 호.
(참고: 이 소설 계간지, 이후' 청춘문학' 과' 해가 없는 구석' 은' 무명호' 와' 오늘' 에 처음 발표되었는데, 당시 이 구석으로 출판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블랙 블랙-Dianchi 호수, 82 년, 1 1.
내 먼 청평만 13000 83 년 청춘문학 1.
새치기의 이야기 83000-중산 1, 86.
오래된 집 노트13000-'동해' 1996 년 제 4 기
부록: 꿈의 연안으로 돌아가 2000 년.
-"청소년 문학" 83 년
계절의 법칙-검은색과 밝은 사진: 청춘을 넘나들다
2. 인간 (소설) (약 136000 자)
법학 교수와 그의 아내, 5500-현대, 79, 2 호.
"형제" 4700-----화성, 7 호, 80 호.
(참고: 이 글은' 벽' 이라고 불리며, 가장 먼저' 오늘' 제 4 호에 발표되었다)
가을비 7500-중국 청년, 제 4 기, 82 호
7000 년 여름 장미-미운 오리, 4 번, 83 번.
83 년 겨울 밤 미운 오리 10.
할머니의 별 25,000-작가, 84 년 2 호.
축구 9000-----'인민문학' 84 년 5 호.
지구14000-삼월풍, 9,85 로 오세요.
차신 5500----삼월풍, 87, 1.
일요일 46000-'중외작가' 87 년 5 호.
부록: 왕의 의견
치명적인 글쓰기 (에세이) (약 140000 단어)
생각하고 자성 6300-인민문학 86 년? 시기
스스로 질문에 답하다16500---작가, 65438 호+0,88 호.
독백18000---작가, 제 10 호, 88 호.
행운 디자인 15000- 하늘 끝, 9,90.
논문1315000--'수확' 1992 년 제 6 호
게임은 묘지 6300 과 같습니다-현대 작가가 92 년을 회상합니다.
양효민에게 보내는 편지 3800-?
막을 내리다1000---92 년 소설 월보? 시기
"무명"1600--?
"사랑 문제"10000---중산, 1994 년 제 4 호
신위, 관위, 심위, 4300-'독서' 1994 년 제 6 기
기억의 미로 3000------오늘
답이 없거나 무과여행 6800- 베이징문학 1 1, 1994.
기교와 낯선 2000
치명적 텍스트 1800
문학의 지위 또는 언어의 승리 3500- 작가, 7, 1997.
「애니에게 보내는 편지」 3200-?
내외 축구 9000- 하늘 끝 1, 96.
민간 사건 순위 9000-화성, 1, 1997
무병 질병 2000-학문적 사고 검토 2
부록: 쑤 지린의 의견
수필 (약 127000 자)
가을의 그리움1000-광저우 남풍보 8 1 년? 시기
아카시아 나무 2000- 문혜월간지, 6 호, 85 년.
나의 꿈 2000-중국 장애인, 89, 1.
문혁 치욕 4000-동방 크로니클, 1, 89.
나 2 1 년,10000-3 월풍, 9 1 년? 시기
나와 지단15000-상하이 문학 9 1 1.
세 편의 작문, 6300-귀씨, 92 년? 시기
벽 아래 단편 소설 4000- 오늘의 선봉, 4 기.
영국 700- 오늘 1994 년 2 호
2000 년 소성인 96 년 베이징일보를 애도했다.
외국 및 기타 7000-'중국문화세계', 1997 년 7 호
죽은 사람 산 사람, 3000----하늘 끝, 1, 97.
절의 추억 6000- 인민문학, 10, 1999.
백래시 펜125000-화성 1999 년 제 4 기
깨진 펜 2,25,000-지평선, 2000 년 3 기
이건명에게 보내는 편지 세 통11000-중산 4 로, 2000
부록: 귀여운 코멘트
5. 소설 (약 165000 자)
독 15600- 상해문학10,86.
"내 춤" 20400---현대, 6 일, 86.
수수께끼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추측 방법, 23000-수확, 6 기, 88.
3 편의 소설 20000-'동방기' 89 년 제 2 호
중편 1 또는 단편 4 37000-'작가', 1992 년 4 호
영화를 무대 배경으로 한 연극 구상 47,000-중산, 1996 년 4 호
부록: 곽춘림 의견
1 인칭 (소설) (약 140000 자)
제 목사 보고문학 42000-'문인' 84 년 제 3 호
인생은 현과 같다16500-현대인, 85 년 2 기
원죄 30500 의 운명-중산 1, 88.
종소리10000-----"중산" 90, 3 일
일인자 1 0000-중산1,1993.
기타 1 4000----화성1,1994.
죽음의 왕국의 환상'10000-'베이징문학' 1999 년 8 호
두 가지 이야기 7000-저자, 2000 년 2 호
부록: sun Yu 의 의견
정수노트 (소설) 약 4 10000 자-수확, 1-2, 1997.
7. 폐쇄 노트 (위) (1-9 장)
부록 1: Deng xiaomang 의 의견
8. 폐쇄 노트 (중) (10- 16 장)
부록 2: 장 닝의 의견
9. 폐쇄 노트 (아래) (17-22 장)
10. 나의 정일 여행
제가 21 살 때 (1)
내가 스물 한 살 때 (2)
내가 스물한 살 때 (3)
[이 단락 편집] 매실 재료 술의 철혈 인생을 논하다.
▲ 스틸슨의 이야기
2 1 세, 다리가 마비되었습니다. 198 1 년, 심한 신장병을 앓고 있다. 1998 투석을 시작하다. 그는 자신이 "직업과 여가 시간에 글을 써서 병이 났다" 고 말했다.
그의 유명한 산문' 나와 지단' 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문장 격려로 중학생 양림은 교통사고로 인한 그늘에서 벗어나' 생명의 경도' 로 전국 작문상을 수상했다.
▲ Shi Tiesheng 의 운명에 대한 독특한 견해
그에게 부처님께 경배하라고 했지만, 그는 하지 않았다. 부처는 마비된 다리를 일어서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부처가' 예배' 를 해야 다른 사람을 붙들고 싶다면 부처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부처명언) 그는 부처의 본의는' 의식',' 동사',' 가장 높은 왕좌' 가 아니라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남들은 철생에게 점쟁이를 청하지만, 그는 계산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당신은 잘 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셀 필요가 없습니다. "좋아요" 가 올 것입니다. 만약 네 목숨이 좋지 않다면, 말할 것도 없고, 하루를 즐겁게 살면, 앞날이 험악하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차근차근 재난에 다가갈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한 전문가는' 너를 위해 재앙을 피할 수 있다' 고 말했고, 철생도 믿지 않았다. 그것이 바로 운명이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그가' 추산' 하는 것은 모두 허튼소리인데, 그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하지만 스틸슨은 또' 생명을 믿는다' 는 것 같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모든 사물의 미래를 예측한다면, 당신은 그것이 수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 과거를 돌이켜보면, 당신은 운명이 사실 단 한 가지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혼자 가는 길이 바로' 이것' 아닌가요? 그러나 이것은' 운명' 을 파악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철생의 분투정신과 창작 실천은 그가 운명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그는 단지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고 욕망의 노예가 되지 않는다. 욕망은 끝이 없기 때문에, 사람은 언젠가는 완전히 "만족" 할 수 없다!
나는 새로운 시대의 청년 작가 중에서 스철생은 생활을 가장 잘 알고 있고, 가장 활달하며, 가장 진실한 전형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장애인이다. 그는 이런 비관적인 감정 때문에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했지만, 결국 차이가 없으면 세상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는 자신의 장애가 있는 몸을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를 받아들이고,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
나는 특히 철생이 고난에 직면했을 때의 관대함과 이해를 높이 평가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고생이 자연을 소멸하면 슬픔이 없고, 고생이 만물을 소멸하면 소멸한다." 그러므로 사람은 절대 공평함, 영원한 이익, 완전히 근심 없는 이른바' 행복' 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후회 없는 인생은 없다. 이것이 진정한 삶이다.
▲ 특이한 사철생에 들어갔다.
스철생은 이렇게 심각하게 무시당하는 인물이다. 그는 소위' 항복 저항' 이라고 불렸지만, 이것은 심각한 오해였다. 사철생의 자세는 항의와 비판이라기보다는 묵상과 건설이다. ...
내가 그의 작품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생각과 글이 분명하고, 여태껏 귀신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는 지혜와 어리석음을 초월할 수 있다. 그는 위장하지 않고 늘 자신의 속마음을 살핀다. ...
철생의 생명, 종교정신, 문학, 자연에 대한 해석은 진정한 철학을 구성한다. 그는 부드러운 잔디밭을 밟으며 길가의 석두 한 조각을 차는 느낌을 상상했다 ...
▲ 삶의 장애와 사랑
저는 스철생입니다. 어렸을 때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만 빼고는 뭐든지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런 느낌은 줄곧 사라지지 않았다, 특히 나 혼자 있을 때. 나는 마침내 깨달았다: 스철생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나였고, 나도 전부 스철생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나는 스틸슨의 복원으로 미화되었다. 단순화는 필연적이다. 미화하거나 다른 사람의 선의에서, 혹은 나의 위장에서, 혹은 어떤 풍격의 습관, 즉 중국인들은 찬송가를 좋아할 수 있다. 그래서 스틸슨 말고도 더 풍부하고 혼란스러운 내가 있다. 그래서 저는 그를 수수께끼로 생각하곤 했습니다. 나는 그가 여기에 있다고 확신하지만, 그를 전부 잡는 것은 쉽지 않다. 요컨대, 그는 휠체어에 앉아 모서리가 뚜렷하고 획일적인 중년인이 아니다. 햇빛에는 종종 수줍음, 망설임, 심지어 한 이름까지 절망하게 하는 마법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낮의 마력이 사라지자 밤의 자유가 오자마자 이름은 납작한 화피로 떨어지고 나머지는 점차 나와 겹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몽롱해 보이지만 진실이다. 이것은 고독과 글쓰기에 필요한 심리적 환경이다.
사실 나는 작가가 되기에 적합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운명은 나를 이 (근사한) 길로 인도했다.
좌우가 끝이 없을 때, 항상 갈 길이 있는데, 이 길은 이미 다리로 갈 수 없으니, 나는 펜으로 찾아갈 것이다. 이런 탐구는 나중에 이런 강철 같은 생활에 이로운 것으로 밝혀졌으며, 세계에서 가장 불안한 마음 중 하나인 평온함에 이로운 것으로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나의 글쓰기와 문학은 관계가 크지 않으며,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나는 그저 어렴풋이 걷고 있을 뿐, 잔소리를 참을 수 없었다. 외로운 사방을 둘러보다. 내가 놀라서 걸을 때,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방향으로 기도했다. 나는 단지 작가일 뿐, 어떤' 학문' 과도 무관하다. 공부는 매우 신경을 쓰는 일이니, 특히 인정받아야 한다. 수학, 철학, 미학, 문학은 모두 장난치지 않는 물건이다. 쓰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규칙이 없다. 치인은 꿈이 괜찮다고 말하고, 바람을 쫓아다니며 그림자를 잡는데, 의심이 돌아가지 않아도 계산할 수 있다. 물론, 책임은 자만한다.
글쓰기는 스철생과 나를 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내 일생은 어떻게 할까? 물론 계란을 그리는 것과 같은 다른 것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렸지만, 나는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스포츠를 좋아하고, 축구를 좋아하고, 농구를 좋아하고, 육상을 좋아하고, 등산을 좋아하고, 야외에 가서 야생 동물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스철생에게는 불가능하다. 글쓰기로 생계를 이어가는 것은 강요된 일이다. 당초 나는 그에게 죽으면 죽는다고 권했다. 쓰면 쓰세요. 차근차근. 이런 식으로, 나는 실제로 돈을 좀 벌었고, 약간의 명성을 얻었다. 이 어리석은 철 학생은 지금까지 이 두 가지를 싫어할 정도로 순결한 적이 없다. 게다가 돈은' 무거운 몸' 을 지탱할 수 있는데, 명성은 허약한 허영심을 지탱하는 데 쓰인다. 그의 연약한 마음이 강해졌을 때, 나는 확실히 평판이 터무니없는 면을 보았지만, 강을 건너 다리를 뜯지 마라. 나는 그것이 우리가 가장 절망할 때 착한 손을 내밀었던 것을 기억한다.
결국, 나는 생계를 위해 글을 쓴다. 하지만 몇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 먼저 의식주를 위해, 그리고 모자라고, 가치와 허영을 보고, 또 모자라고, 황당무계한 것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터무니없는 것으로 충분합니까? 그래서 저는 이 끝없는 길로 보내졌습니다.
장애와 사랑, 이 두 가지 뉴스는 사철생의 운명에서 특히 강조되었다. 내가 말했듯이, 이 타고난 어리석은 사람을 강조하는 것은 적절하다. 다만 사철생이 마흔 살이 지나서야 이 일을 차츰 이해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두 가지 소식은 거의 동시에 전해지는데, 모두 2 1 나이다.
사랑을 맞이할 준비가 잘 된 사람이 마침내 장애를 맞이했다. 어쨌든 이 행동은 충분한 상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아무도 당황하지 않거나 울지 않을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게다가, 이것은 영광스러운 행동의 결과가 아니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사건이다. 잠에서 깨어나 하늘을 보는 것처럼 평범하다. 그것은 여전히 파란색이고, 땅은 무너지지 않았지만, 상황이 옳지 않다. 지구와의 관계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네, 발바닥은 있을 수 없고 엉덩이만 있을 수도 있고 온몸으로 문지를 수도 있어요.
네, 첫 번째는 앉고, 두 번째는 눕고, 세 번째는 죽습니다.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어떤 이유도 필요 없다. 나는 그가 곧 문제의 요점을 찾게 되어 기쁘다: 이유가 없다! 너는 잘못을 저지르지도 않았고, 실수하지도 않았다. 너는 참회하거나 미워할 필요가 없다. 바람이 너에게' 미안해' 라고 말하게 해? 앞으로 당신은 하나님이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랑이 왔을 때, 이 철학생의 다리가 불구가 되었을 때, 그가 얼마나 사랑을 갈망하였는지, 내가 직접' 들어갈 수 없다' 를 그의 마음속에 적었던 것을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나와 스틸슨은 또 서로 원망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잠을 잘 못 자고 음식도 맛이 없다. 그는 그렇다고 말했다. 나는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그렇다고 말했다. 그는 아니라고 말했다. 슬프게도, 그렇지 않다고 말한 그 사람은 왕왕 정의로워 보이지만, 그렇다고 말하는 그 사람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런 분쟁은 결국 대의를 이길 것이다. 시간이 좀 지나면 결과가 분명해야 한다. 바람이 구름을 치지 않습니까?
산이 강을 막을 수 있습니까? 지금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요? -Shi Tiesheng 기혼 미육, 편안한 삶. 하지만 그때 나는 할 수 없었다. 그때는 빌어먹을 물건이었다. 나는 항상 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하나를 다치게 해도 무방하다. 그러나 이것은 마치 여성의 스타킹이 점프하고, 경위가 얽혀 있고, 한 구덩이가 큰 구덩이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타킹, 스타킹, 스타킹, 스타킹, 스타킹, 스타킹) 이것이 관건이다:' 안 된다' 는 사방에 적혀 있다! 이것은 장애의 가장 근본적인 고통이다.
이것은 반드시 참아야 할 편협하고 하찮은 고난이 아니다. 사랑의 권리를 잃은 사람은 반드시 다른 권리의 전면적인 손해를 입게 될 것이다. 마치 사랑의 평가절하 시대에 인간의 권리가 보편적으로 위협받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장애인의 가장 큰 문제는 취업이라고 할 수 있다. 취업, 단지 생존을 위해서라면, 왜 구제보다 더 나은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장애인도 같은 일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구제보다 낫다. 권리이기 때문에 부차적인 것은 없다. 만약 한 가지 권리가 간과된다면, 왜 다른 권리가 보장되는가? 만약 그들의 권리가 일에서 멈춘다면, 그것은 인간의 특성이 아닐 것이다. 소와 말은? 장애인이 사랑 밖에서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왜 교실, 경기장, 영화관, 각종 공공지역 밖에서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전면적인 인권과 존엄성 밖에서 살게 될까요?
그래, 그래, 가끔은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해. 몸이 건장한 사람도 마찬가지야. 장애인만이 평생 행복한 사랑을 한 번도 갖지 못한 것은 아니다! 자, 이것이 또 하나의 관건입니다. 메달을 받지 못한 사람과 출전할 권리가 없는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하지만 기다려. 한참 동안 말했는데, 장애인이 사랑할 권리가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어느 철학생이든 가짜 전제로 자신의 논점을 지탱할 수 없다! 물론이죠. 하지만 차별은 반드시 공개적으로 발표해야 합니까? 공개적으로 차별을 주장하는 분야에 차별이 없어야 하는가? 반대로, 차별 금지 목소리는 차별이 실제로 존재하기 때문인가?
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권리는 정말 이렇게 두드러지게 강조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네, 이것은, 마찬가지로, 장애도 이 세상에서 두드러진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장애는 장애인만의 것이 아니다. 장애는 장애, 제한, 장애다. 유명해지는 것은 이미 일종의 제한이다. 육체는 마음의 장벽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상은 어디에서 오는가? 장애는 팔다리나 장기뿐만 아니라 정신적 압박과 상해 (예: 차별) 로 인한 것이다. 차별은 장애인에만 국한되지 않고 차별은 어디에나 있다. 차별의 원인은 사람들이 신의 사랑의 가치에서 벗어나 맹목적으로 인간의 사회적 기능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선악에 대한 나무의 열매가 사람들 사이의 차이를 부각시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욕 아래 마음이 지켜지고 소외되고 결국 외로워지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머리가 동시에 신음하고 부르다. 이름이 뭐예요? 예를 들어, 장애인 올림픽은 무엇을 호소합니까? 마틴 루터 킹의 꿈은 무엇을 요구합니까? 장애가 있는 몸을 위해 건전한 마음의 길을 이어가고 외로운 영혼을 위한 사랑의 길을 여는 것이다. 장애와 연애의 소식은 항상 그렇게 오래가고, 포기하지 않고, 어디에나 있다. 진정한 진보는 결국 사랑으로 장애를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성으로 측정하기 어렵다.
그러나 장애인의 연애권에 대한 차별은 종종 묵인되고, 심지어는 당당하게 받아들여진다. 이런 정신적 억압의 극단적인 예는 아마도 상징일 것이다. 사랑받는 배척의 고통과 사랑을 향한 영원한 꿈으로 하느님의 우화를 설명하는 일종의 경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마도 하느님은 인간의 장애, 인간의 미로와 위험, 사랑의 필요성과 신성함을 강조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 사철생을 찾아가다.
내가 섣달 그믐날 특별히 북경에 간 것은 스철생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수확한 칼럼에 쓰이는 것이다. 나는 이미 갔어야 했다. 연말이 바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와 내 몸은 모두 적당한 시간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200 1 까지 기다려야 비행기에 탈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도 2 1 세기의 작가다. 어차피 내가 갈게, 얘기했어, 돌아왔어.
내가 스철생과 이야기한 화제는' 생인지 죽음',' 사랑과 죽음은 영원한 주제' 의' 죽음' 이다. 나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보다 죽음을 더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그날은 마침 그의 생일이었는데, 본래 열어야 할 대화는 손님 방문으로 인해 전개할 수 없었다. 괜찮아요. 죽음은 항상 생명 후에 온다. 우리는 내일 다시 이야기하자. 그날 밤 우리는 공을기라는 식당에 가서 밥을 먹었다. "인생은 아프다, 신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안다" 는 저자 첸 맨손과 다른 파트너들이 그를 만나러 왔다. 그곳에 도착하면 나도 장원 들과 그의 친구들을 사랑한다. 어차피 책상사람이에요. 중국의 환경에서 그의 50 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밥을 먹기 시작했다. 그날 그는 담배를 피우고 술을 좀 마시고 말을 좀 했다. 그는 오전 내내 감히 움직이지 못하고 체력을 보존한다고 말했다. 그는 산조각도 50 년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건강을 원한다고 말했는데, 장수는 말할 것도 없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북경에 가면 모두 스철생을 방문할 것이다. 2 ~ 3 시간 동안 그와 함께 앉아서 밥을 먹는다. 그 부부는 나를 그들의 집에 초대했지만, 나는 늘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는 서둘러 왔다 갔다 한다. 내가 머물 때 더 많이 이야기할 수 있었는데, 그의 몸은 손님에게 방해를 받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의 하반신 마비, 그의 신장이 위축되어, 그의 말로는 엔진과 바퀴가 고장나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 매우 피곤하다는 것이다. 일주일에 두세 번 신장 투석을 해서 그의 생활과 사고를 끊을 수 없었다.
그의 체력과 정력을 제외하고, 나는 그를 매우 동정해서 더 이상 피울 수 없다. 나와 그의 대화는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우리는 아주 즐겁게 이야기했다. 사실 장애는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지만, 다만 실현될 수 없다. 그의 사고는 왕왕 사람보다 더 심오하고, 그는 자신의 도리와 리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소설가이다. 내가 그의 작품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생각과 글이 분명하고 귀신에 홀린 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의 손은 항상 열정적이고 대범하다. 그는 지혜와 어리석음을 초월할 수 있다. 그는 위장하지 않고 늘 자신의 속마음을 살핀다. 그는 자신을 경멸한다. 그래야 자신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할 수 있다.
스철생은 일반적으로 불평하지 않는다. 그는 감사할 줄 알고 생활이라는 명제 아래 숨겨진 많은 의미를 알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다리로 걸으며 지구를 측정한다. 그는 다리부터 생각을 시작하여 자신의 마음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그는 늘 피할 수 없는 명제에 얽매여 시간이 오래되면 일종의 습관과 즐거움이 된다. 그의 생각은 모두 추리 논증을 거쳐 명확한 단서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그의 말을 듣는 사람들은 종종 다리가 좋아서 신장이 좋아서 흥얼흥얼거려 그의 사고방식을 따르기에는 게으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먼 청평만에서 더 많이 공부하고, 나와 지단, 생활은 마치 현과 같다. 오직 그 사람만이 이런 이야기를 쓸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나는 세찬 파도 속의 물이 맑고 바닥이 맑아서, 나는 나의 태슬 위에 설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철생의 문장 보고 그와 대화를 나누면 점점 좁아지지 않을 것이다. 그는 신장은 허술하지만 습기는 없다. 그는 갑자기 명랑한 기쁨을 안고 가까스로 생존의 좁은 틈에서 벗어났다. 나는 늘 나 밖에 서서 자신을 조롱하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그는 그렇지 않다. 그는 완전한 자아를 유지하고 여전히 즐겁다. 그 작은 차이가 지나면 기쁨은 더 이상 널리 퍼지지 않을 것이며 기쁨이라고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고난과 즐거움을 균형 잡힌 사람이라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많은 게임이 그와 무관하다. 그는 더 이상 길을 잃지 않는다. 그는 자신을 볼 수도 있고 하느님의 솜씨를 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진희미입니다. 그의 아내입니다. 그녀는' 우리 상해인' 으로 북방에 오래 머물렀다. 내가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것은 그녀의 미소다. 그것은 천사의 미소다. 천사의 미소는 고민을 잊고, 자아를 잊고, 왔다갔다하며, 그들을 보는 사람들이 활짝 웃게 하는 미소다. 그녀보다 더 잘 웃는 사람은 없다. 제가 본 자료는 아이가 하루에 150 번 웃고, 어른들은 하루에 한 번 웃음을 멈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늘 미소를 지으며 찬란하고 순종한다. 그녀의 미소를 머금고 단정한 50 세의 사철생은 이유가 없고 열사로 분장할 필요도 없다. 인생은 이렇다. 잠시 웃으면서, 잠시 무거워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이번에 북경에 가면 내 아내가 함께 있다. 아마 다음에 북경에 가서 스철생을 보러 갈 때, 나는 휠체어를 탈 것이다. 우리는 휠체어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축구의 위대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 것이다. 휠체어에 앉아 있어도 나는 여전히 갈망할 수 있고, 무정할 수 있고, 각박할 수 있다고 책임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밤늦게 자신에게 올가미를 씌우고, 스철생의 글을 묵묵히 읽으며, 생활의 숨결을 느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