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초 고 () 는 <역경> () 를 위해 삽화를 한 장 썼다. 권말에는 <역경> 푸태극도가 열거되어 있고, 동그라미 밖에는 남송양가육경에서 발견된 푸팔괘라고 표기되어 있다. 이' 음양상' 을' 그 8, 가십인 줄 알았는데' 로 하여 그의 책에 열거된 선천적인 화괘도이다. 남방은 순수한 태양이 순수하고, 건조하고, 동남은 그늘이 사라지고, 그림이 맞고, 동북태양은 음이기 때문에, 칸막이, 서남음이 그려지기 때문에, 지진, 서남음이 그려지기 때문에 그리기가 어렵다.
복희태극도, 마음이 좀 쉬운 곳' 은 점괘가 이탈하는 것을 가리킨다.' 백중에는 검은 것이 있고, 음음이 있다',' 극동을 그리고, 날은 음이다'; 칸구아라고 합니다. "어둠 속에는 흰색이 있고, 함일도 있다." 서쪽에 한 폭의 그림을 그리는 것은 마치 양지바른 그림자와 같다. 분명히' 백어' 의' 검은 눈' 은 점괘간 갈등으로 간주되고,' 검은 물고기' 의' 흰 눈' 은 점괘간 갈등으로 여겨진다. 이런 식으로, 이 () 와 구아 () 는 8 분의 1 구역 내에서 상호 작용하는데, 다른 6 개의 구아 () 와는 달리 각각 8 분의 1 구역을 차지한다. 청대 후위' 분별이도' 구름: "동쪽에서 서쪽의 흰 가운데 검은 점을 취하고, 두 가지 기이하고 한 쌍을 담고, 구름이 중간에 있다." "인서 () 는 동흑 (), 동백점 () 을 취하는데, 그 두 쌍은 한 쌍의 기이한 것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름은 양과 마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오늘 이 그림을 보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후웨이에서 이 두' 어안' 이 각각 리와 텅스텐의 중괘라고 말한다. 그러나 후위' 이도분별' 에 열거된 명말 조중권 정통도학의 고대 태극도를 자세히 보면' 흑어' 의' 검은 눈' 이 점괘에서 벗어난 것 같고' 백어' 의' 검은 눈' 도 점괘에서 벗어난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가십은 3 이다.
복희태극도의 이른바' 선천적인 화괘' 는 어떤 논리적 과정이어야 하는가? 그림에 나오는 두 개의 "물고기 눈" 은 무엇입니까? 이것은이 기사가 해결하려고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두 그림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다면, 논리적 추연 과정, 즉 인과관계에 부합하는 추연 절차를 찾아야 한다. 작가는 심사숙고하여 수확이 있는 것 같다.
논리 파생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8 점' 복희태극도', 두 개의 동그란' 어안' 을 대략적인 부채형으로 바꾼다.
2. 외부 원 반지름의 절반은 반지름에 대해 내부 원을 그리고, 외부 원 반지름의 4 분의 3 은 반지름에 대해 중간 원을 그려 각각 두 원을 근사화합니다.
부채 모양의 "물고기 눈" 은 내부 원의 1/8 부채꼴입니다.
3. 지진 초반 검은 보브 초반 흰색, 능선 중반 검은 보릿지 중반 흰색, 능선 꼭대기를 취한다.
블랙 반쪽과 화이트 반쪽;
그래프에서 역 "s" 곡선을 지우십시오.
5. 그림의 "그늘" 과 "양" 을 변경하십시오.
6. 그림의' 음원' 과' 양구' 를 <역경> 속 음낭과 양고의 기호, 즉 복희팔괘로 바꾼다.
푸태극약심도' 에서' 푸팔괘도' 에 이르는 논리적 연역으로는 원래의' 흑어' 의' 백안' 이 점괘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흰 물고기" 의 "검은 눈" 은 구아입니다. 나는 또한 원래의' 복희태극소요심도' 가 실제로 복희팔괘에서 진화한 것을 보았지만, 누군가가 일부러 반대한다고 말했다.
둘째,
고 말했다: 광둥어에서' 가십' 의 본의는 옳고 그름을 말하며 도처에서 랩을 한다. 오락뉴스와 파파라치가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스타의 사생활을 여기저기 파헤쳐 이렇게 파낸 뉴스를' 가십뉴스' 라고 부른다. 한편,' 팔괘잡지' 라는 이름의 유래는 초창기 홍콩에서 음란물을 출판할 때 표지에 매우 멋지고 눈에 띄는 사진이 핵심 부위에 팔괘 사진을 붙여 모자이크 효과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의 사생활을 보도하는 잡지들은' 팔괘' 라는 단어가 명사에서 형용사와 동사를 파생하기도 한다.
왜 가십이라고 불러요?
1. 이경에는 음양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라는 말이 있다. 홍콩 가십 잡지의 창립자들은 대부분의 경세의 가십은 남녀 (양) 의 원한과 원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음양에서 유래한 가십처럼 붙여진 이름이다. >>
태극과 가십은 무슨 뜻인가요? "1" 은 양, "-"는 음, 이런 기호 세 개는 8 가지 형태를 구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대표한다. 마른 대표 하늘, 곤대표지, 능선은 물, 먼 것은 불, 지진은 레이, 고건 (G N) 은 산, 시 (xê n) 는 바람, 대대는 늪을 대표한다. 팔괘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사괘를 얻어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한다. <역경> 중에 상세한 논술이 있다. 가십은 복희가 창조한 것으로 알려져 나중에 점술에 쓰였다고 한다. 작업장에서는 또한 한자' 삼구평화, 반 미터를 넘지 못한다' 로 팔괘 부호를 기억한다.
태극팔괘는 무슨 뜻인가요? 태극은 우주의 가장 원시적인 질서 상태 (우주는 무한에서 태극으로, 태극은 음양, 심지어 만물화생까지) 를 가리킨다. 태극도:
가십전설은 태호 가족 복희가 그린 것으로 중국 문화의 기본 철학 개념이다. "1" 은 양, "-"는 음을 의미하고, 8 개의 다른 구괘로 조합되어 사물 자체의 변화를 나타내는 음양 시스템이다. 이 여덟 구괘는 간괘, 곤괘, 진진괘, 견주괘, 구아, 이야, 고고 등이다. 가십:
태극팔괘도:
태극권:
팔괘권:
태극팔괘도는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태극팔괘도 태극도는 음양어가 그려져 있는 동그라미입니다. 가십은 정팔각형이며, 각 면에는 특별한 기호가 있다. 사람들이 태극팔괘도를 토론하고 이해하는 것을 막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태극팔괘도의 이치가 헤아릴 수 없는 신비로운 관점이며 일반인들이 감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것이다. 둘째, 미신적 관점, 태극팔괘도는 점점을 치는 미신적인 물건이니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태극팔괘도는 고대 성자 푸가 창시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오경' 주역' 에는 상세한 기록과 해석이 있다. 고대인들은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64 괘가 태극이 팔괘로 바뀌는 기본 이론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원래 철학의 범주에 속하며 소박한 유물주의였다. 하지만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억지부회를 통해 모든 것이 운명적인 숙명론이라는 견해를 예언하고 선전하여 태극팔괘에 유심주의를 섞고 미신적인 색채를 발랐고 원래의 과학적 의의를 잃었다.
태극가십은 중국 고대의 문화와 과학 유산으로,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와 문명의 결정체이다. 그것은 고대에 인민을 위해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에도 큰 공헌을 하였다. 1930 년 1 월, 미국 천문학자 톰 바우가 태양계의 아홉 번째 행성인 명왕성을 발견했다. 곧 태양계에 열 번째 행성이 없다는 제안이 나왔다. 명왕성이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측 자료가 정확하지 않아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려는 노력이 잇따라 실패했다. 당시 27 세의 중국인 유자화는 프랑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뉴턴의 중력 이론에 의지하지 않고 태양계의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기로 결심했다. 유자화는 허공에서 상상하지 않았다. 그는 태양계의 별이 가십의 점술과 상응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관계에 따르면 그는 천문 매개변수 계산을 통해 각 점술이 속한 별의 평균 궤도 속도와 밀도가 비밀 값임을 증명했다 (표 참조). 반복적인 계산을 거쳐 유자화는 첫 번째로 10 번째 행성의 평균 궤도 속도가 초당 2 킬로미터이고 밀도는 입방센티미터당 0.424g 로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는 74 억 킬로미터이다. 그리스 신화 명명 원칙에 따르면 명왕성 뒤의 행성은' 목왕성' 이라고 불린다. 유자화는 그의 예측을' 팔괘우주론과 현대천문학' 이라는 논문에 쓰고 박사논문으로 파리 대학에 제출했다. 논문은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았고, 유자화는 프랑스 국가박사학위 65438 ~ 0938 을 정식으로 수여받았다. 근대 이래 중국 과학자들이 태극팔괘를 이용해 세계를 진동시킨 큰 공헌이다. 고대 중국 태극팔괘도는 현대 과학에 많은 기여를 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현대 전자 컴퓨터 이진 시스템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의 계발과 도움으로 그가 일거수일투족으로 성공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1667 년, 라이프니츠는 프랑스 파리에서 박물관을 방문하고 파스칼의 가산기를 보고 곱셈기를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70 1 연말, 54 세의 라이프니츠가 법기를 만들려고 애썼을 때, 갑자기 그의 프랑스 선교사 친구가 베이징에서 보낸' 복희육십사괘 순서도' 와' 복희육십사괘지도' 를 받았다. 라이프니츠는 이 두 사진에서 큰 영감을 받았는데, 그는 가십이 상형문자의 초기 형태라는 것을 발견했다. 팔괘의' 1' 은 양이고, 이진의' 1' 에 해당하며, 팔괘의' 대추' 는 음이고, 이진의' 0' 에 해당한다. * * * 십괘는 0 에서 63 까지의 64 개의 자연수의 완전한 이진수입니다. 수학에서 가십은 8 차 행렬에 속한다.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가 현대 전자컴퓨터과학에 역사적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73 년 골드버그는 생물통제의' 음양가설' 을 제시하며 분자생물학 연구 분야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 태극팔괘의 영감을 받아, 그는 이 가설을 제기했다. 원래 순환인산 아데노신은 Sutland 가 1957 년에 발견한 것으로, 순환인산 새아노신산은 Price 가 1963 년에 발견한 것으로, 둘 다 생명활동과 질병 과정의 발생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당시 골드버그는 북한에서 출판된 한약에서 태극팔괘도를 보고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순환선 인과 환새 인은 체내 두 개의 대립 조절 시스템으로 동양의학 조절 시스템과는 달리 ... >> 라고 생각한다.
태극도 태극도의 상징적 의미-'. 나중에 도교는 그것의' 상징' 태극도인' 물질 세계 운동의 변화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표현하는' 도' 를 사용했다. "도덕경" 제 42 장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 노여움이 화목하다" 고 말했다. 의미: 만물에는 모두 음양, 음양 상호 작용이 있어 통일을 이룬다. 이것은 노자 철학 중의 변증사상을 구현한다. 노자의 변증사상은' 도덕경' 이라는 책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제 2 장은 "서로 길고,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같고, 높낮이가 같고, 음성이 조화를 이루고, 앞뒤가 일치한다" 고 말했다. 제 40 장은 "반대자들은 도를 위해 움직인다" 고 말했다. 제 58 장은 "불행은 복이다. 축복이여, 재앙이여. " 즉, 모순된 쌍방은 서로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연계되고, 상호 작용하고, 상호 보완하고, 상호 전환하는 것이다. 요컨대, 노인은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에서 대립통일의 법칙을 밝혀냈다. 이 모순의 대립통일 법칙은 도가의 태극도 (음양어) 로 표현하면 정확하고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태극' 이라는 단어는 도가의 개념이다. 도경에서' 태극' 의 의미는 다르다. 아니면 태극이 천지 만물을 나누는 우주본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위의 큰 구멍은 묘경이다. "태극의 길, 과거도 없고, 현재도 없고, 시종일관 없다. 태극도 천지의 근본이다. " 또는 태극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 기화의 5 단계를 망라한다. 당대의 고도성 현영이' 장자' 에 주석을 달았을 때' 태극, 오기' 라고 생각했었다. 도는 오기 위에 있고, 청고에 있지 않다. " 앞서 언급한 도교 우주론에서 도교는' 태극도' 를 도교 창세기 2 세기를 상징하는데, 처음에는 혼돈으로 판단하여 음양이 뚜렷하다. 또한' 도장' 이 받은 <역경> 은 태극을 지극 우주의 본원으로 여긴다.' 태극이 생기기 쉽고, 태극이 생기기 쉬우며, 이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라고 한다. 이런 말에 따르면,' 태극' 은 보이지 않는' 무극' 이다. 필자는 여기서 감히'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필자는' 태극도' 의 외환을' 무극도' 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태극도가 무극도의 표에 나타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무극", "무물" 도 태극자, 있다. "없음" 은 "예"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 있다' 는 것도 분명하고, 분명히' 없음' 의 표상이다. 명백한' 태극' 은 숨겨진' 무극'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예' 는' 없음' 으로 태극과 태극 # 12 라고 불린다. 그러므로' 무한함' 을 부여하는 의미는 여전히' 도' 이며 우주 만물의 근원이다. 태극' 의 의미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이 있다. 하나는'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중' 2', 즉 음양' 이다. 두 번째는 물질 세계 운동의 변화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법칙인' 도' 를 가리킨다. 도교의 상징 태극도는 도교의 기본 신앙과 교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가십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태평목란": "복희가 제단에 앉아 팔풍을 듣고, 가십을 하다." "-"를 양으로, "-"를 음음으로 하여 팔괘를 형성한다. 마른 하늘, 곤을 땅으로, 진동을 천둥으로, 순시를 바람으로, 척추를 물로, 뿌리를 산으로, 불을 떠나 택으로, 만물을 사랑으로 삼는다. 팔괘는 여덟 방향으로 나뉘고 태극화는 중국에 있다. 이전' 은 팔괘가 주로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택팔의 자연현상을 상징하며,' 건조' 와' 곤' 의 두 점괘가 팔괘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자연과 인류 사회의 모든 현상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가십은 처음에 고대인의 회고의 상징이었는데, 후에 점술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고대에, 가십은 늘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길조 도안으로 사용되었다.
태극도는 누가 발명한 것이고, 무슨 의의가 있는가? 북송 주돈이가 발명한 것이다.
태극도의 의미:
흑백입니다.
음양과 천지를 대표한다.
흑과 백의 경계
천지 음양으로 나누어진 부입니다.
흰색 중의 검은 점
즉, 양속에 음기가 있다는 뜻입니다.
검은색과 흰색 반점
음중에 양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태극도는 주역 원리를 연구하는 중요한 영상이다. 너무 의미가 있습니다. 극히 제한적이다. 즉, 유한한 것은 동등하다는 뜻이 없다. 여기에는 극단적인 원리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시공간의 제한도 포함됩니다. 놓아주면 육위일체가 되고, 부피는 마음속에 숨어 있다. 원주와 공간을 초과하지 않고 어떤 양보다 클 수도 있고, 어떤 양보다 작을 수도 있고, 0 이나 0 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태극의 의미이다.
소위 도생 하나, 둘, 셋, 셋; 즉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음양합생 만물.
우주는 무한하기 때문에 태극이라고 하지만 우주는 유형, 즉 실질적인 내용이 있다. 이학적인 관점에 따르면 유형물은 무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무한하고 태극이다. 태극은 역동적인 실체이다. 즉, 우주가 움직이고 있고, 어느 정도 움직이면 상대적으로 정지해 있고, 정지는 그늘을 낳는다. 그래서 그것이 움직이고 정지할 때, 음양은 서로 근원이 되어 무궁무진하게 움직인다.
자연계도 마찬가지다. 한서 사계절 음양의 성장 집합, 즉 만물의 성장 법칙은 모두 음양 오행을 포함하고 있다. 음양의 경우 큰길은 남자가 되고, 곤도는 여자가 되고, 음양이 만나면 모든 것이 변한다. 모든 것이 이 법칙에 따라 탄생하기 때문에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이러한 내용은 세 가지 방안, 즉 입천의 길, 입지의 길, 육인의 길, 즉 삼재도, 이른바 육고의 움직임, 삼극도의 도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