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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댄스

백족은 중국 서남 변방의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발달한 민족 중의 하나이다. 그 민족원에 관해서는 문헌에 근거한' 간, 청이동설', 고고학 발굴에 근거한' 원주민설', 민족 형성 과정을 바탕으로 한' 이주와 원주민 융합설' 이 있다. 정론은 없지만 백족은 오래된 민족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백인들은 자신을' 백자' 와' 버니' 라고 불렀지만, 그는 그들을 더 많이 불렀다. 한나라의' 쿤밍', 삼국 양진 이후의' 검색' 은 모두 백족과 관련이 있다. 당송사서는 백만으로 기록되어 있고, 원명은' 백' 이라고 불리며, 명청 이후에는' 민가' 라고 불린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백족 인민의 뜻에 따라 65438 년 6 월 +0956 년 65438 년 +065438 년+10 월에' 백족' 을 전국 통일의 민족명으로 정식으로 확정했다.

백족 언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하며, 정해지지 않은 언어 지점이 있다. 서면 언어는 없고 민요, 대본가, 희곡, 민간가무의 가사에서 한자를 자주 빌려 백어를 외운다.

바이 족은 주로 윈난성 달리 바이 자치주에 살고 있습니다. 후난 () 성 상식현 (), 쓰촨 () 성 서창 () 지역, 구이저우성 화거리 () 지역에도 소량의 분포가 있다.

대리는 윈난 최초의 문화 발상지 중 하나이며 당대의 남조 송대 대리의 수도이기도 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일찍이 한무제 때, (오늘 달리) 사람 장지 () 는 성란 () 이 경과 () 를 배웠다고 한다. 당개원 25 년 (기원 737 년), 남조가 오조를 멸망시켜 대리성을 함락시켰다. 당나라의 지지로 남조 정권은 대리지역에 세워졌다. 이후 남조는 당나라에 우호사절을 자주 파견해 아이들을 청두로 보내 중국 문화를 공부했고, 대량의 문화 전적이 중원에 전해졌다. 당대의 이백 두보 백거이는 모두' 남조사' 를 읊은 적이 있다.

원명청 시대에 여행가 카일 폴로와 서하객이 이곳에 와서 여행기를 적었다. 회화와 조각 예술에는 석보산 남조석굴 돋을새김, 검천 남칙국 화권, 대리승범문화권이 있는데, 그 중 화권은 33 명의 비행자와 17 명의 날개 달린 짐승이 그려져 있다.

당현종 천보 8 년 (기원 749 년), 남조 왕 풍가이 () 는 장안 () 에서 당현종 () 이 남조 () 에게 증여한 두 가지' 악호' 와' 구즈악' 을 가져왔다. 당덕종 정원 16 년 (기원 800 년), 남조 왕이 모 훈파와 가무단단 200 여 명이 장안에 가서' 남조 신성악' 을 바치고, 청두 메트로놈 전문가 위고작' 황방울의 수도, 춤의 60%, 공, 송가 2 명', 28 곡의 서곡으로 깃털 춤을 춘다 전체' 신곡' 은 모두 4 부로 나뉜다: 상편 구즈부, 하편 북부, 하편 후부, 하편 군악부. "신곡" 은 기예가 뛰어나고 춤 자태가 아름답다. 당덕종은 리덕당에서 책을 읽고 태창 노동자들에게 강의를 했다. 연회가 홀에서 열렸기 때문에 그는 궁전에 앉아 놀았다. ('신당서' 참조) 남조성풍음악은 서남고대민족의 전통악무를 계승하면서 중원 서북 미얀마 인도 (천주) 의 악무를 흡수하여 완전한 가무예술을 형성하였으며 당대는 이를 14 곡 중 하나로 꼽았다. 당대의 대리지역의 가무 예술이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설명하다.

백족 민간 무용은 당대의 범호의 문헌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그중' 제 8 만속속' 은 "소년아동이 야간에 골목에서 퍼레이드를 하고, 조롱박을 불거나 나뭇잎을 불면, 모두 다정한 말을 하고, 서로 부른다" 고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남녀명언). " 이 풍습은 송대 구양수의' 신당서 남조전', 원대 이경의' 운남지', 명대 양신의' 운남지', 청대 주지열의' 홍설시'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74 종의 백족 민간 무용을 수집했다. 가장 대표적이고 널리 퍼지는 것은' 패왕 채찍 춤' 으로,' 삼혼',' 춘왕정월',' 밭' 의 세 가지 민속활동뿐만 아니라 건축과 결혼식이나 명절에도 공연이 있다. 백패왕 채찍 춤을 가장 먼저 묘사한 것은 청함풍년 대리시인 단웨이의' 삼릉지죽사' 로, 그 중에서도 백패왕 채찍과 팔각드럼에 대한 자세한 묘사가 있다. 청대 대리지역에서 패왕 채찍이 유행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백패왕 채찍 길은 다양하고, 타법은 수백 가지가 있다. 대리삼혼 중의 패왕 채찍을 제외하고, 원현 () 은 봄 정월의 패왕 채찍 (), 논가락의 패왕 채찍 (), 검천 석룡 (), 운룡 (), 빈천 () 의 패왕 채찍 () 은 각각 특색이 있다.

삼혼 주위에도 팔각북과' 쌍비연' 의 두 가지 무용종이 있어 패왕 채찍과 함께 춤을 춘다. 삼혼을 돌다' 는 대리고성 근처에서만 공연하기 때문에, 이 두 춤은 발해 주변에서만 전해진다.

이고고와 다야사사이는 백인족으로도' 다고' 라고 불린다. 현재로서는 그것이 발생한 시간을 기록하는 믿을 만한 자료가 없다. 가무의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보면 백족 선민의 유목과 사냥 생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원서산' 의 이 () 는 노래, 걷기, 춤 () 을 한데 모아 노래 위주로, 동작이 느리고 서정적이다. 검천 동산의 싸움과 새치기는 간단하고 소박하다. 더 많은 백족 원생태 가무의 특색을 보존하였다.

용과 사자를 추는 것도 고대의 백족 민간 무용이다. 바이 지역에는 많은 고대 호수와 강이 있습니다. 용에 관한 많은 신화 전설뿐만 아니라 파빌리온 누각에도 많은 용의 조각품이 있다. 오늘날의 대리에는 여전히 용수관, 용미관, 흑룡교 등의 지명이 있다. 백족 무용룡은 조형부터 연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검천 백족이 비를 구하는' 용춤' 은 버드나무 가지로 엮은 것이다. 대리백족의 용춤, 수도꼭지, 용신, 용미는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춤은 상대적으로 자유회전 폭이 크지만 멀리서 보면 혼연일체감을 느낀다. 청대' 대려현지' 에서 "원야 집집마다 등롱을 켜고, 어룡이 말을 타고, 아오산극이 있다. 관광객들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용춤은 청대 대리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족 지역의 사자춤은 역사가 유구하다.

바이 민속 무용 (민간 활동 포함) 은 보통 세 가지 특정 상황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전통 명절에 공연하는 것이다. 백족의 민간 명절은 매우 많은데, 한족과 같은 전통 명절 외에도 주재절, 삼월가, 화바절 축제, 2 월 숭배, 석보산가회 등 20 여 개 민족별 명절이 있다. 거의 매달 이 민족 축제에서' 백학춤',' 봄사슴학',' 봉황이 기린을 쫓는다',' 소 놀리기',' 말 놀리기',' 칼 놀리기' 등 민간 무용과 행사가 열린다.

다사다난한 봄의 첫 달에 백어는' 취자 와고지지' 라고 불린다. 풍향에서 전해 내려오다.

보대일촌 노예술가 이소곡에 따르면 장난꾸러기 왕정월의 유래는 명나라 만년, 호광 이장현 지사의 보대인 장대관, 거기서 본' 회신' 을 데려와 현지 민속과 융합한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정월생아를 처벌하는 부모다. 정월생아는 첫해 모내기 계절에 잉태했어야 하고, 농촌에서는 젊고 힘찬 노동력이 차양막의 계절에 모두 모내기를 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현지 규정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처벌해야 하기 때문이다.

춘왕을 괴롭히는 첫 달은 보통 음력 정월 14 일부터 18 일까지 열린다. 장소는 왕왕 시골 광장에서 선택한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마을 사람들은 당관, 보좌관, 활궁수, 패관, 갑주관, 어부, 땔나무, 농사, 독서, 상공소, 벙어리, 벙어리, 무언녀, 낙련인, 교사, 점쟁이 등 자신이 맡은 역할을 보고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먼저 괴상하고 익살스러운 카드 소지자로 분장하고, 징과 북을 치고, 걸어가거나 말을 타고 인근 시골로 가는 것을' 다사다난한 춘왕 첫 달!' 이라고 부른다.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공연 순서는' 영조관',' 범인 심문',' 법령 읽기' 를 제외한 다른 내용과 형식으로 각각 한 장소를 차지하고 있다. 온 마을은 여러 장소로 나누어 공연하거나 같은 장소에서 번갈아 공연한다. 모든 공연에는 패왕 채찍이 있고, 중간에' 점프신' 과 같은 춤이 산재 해있다. 도백과 가사는 대부분 모순적이거나 백어 해음어로 웃긴다. 연기자는 벌을 받은 가정의' 죄수' 를 로비로 데리고 가서 재판을 받을 것이다. 범인' 이 죄를 인정하고 벌을 인정한 후 공연이 절정에 이르렀다.

다사다난한 봄의 첫 달은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고, 점차 밭으로 대체되는 추세가 있다.

란평현 백족 나마인은 음력 2 월 초 8 ~ 15 에서 열린' 컵 가는 날' 을' 2 월 점프' 라고도 하며 중국어는 2 월절이라고 한다. 대형 집단 가무 제사 행사입니다. 연기자는 용사 ('재물보고'), 남장을 한 김전 여신,' 하늘을 뛰어넘는 땅' 천간, 빨간 가면을 쓴 오삼계, 검은 가면을 쓴 말, 선녀, 선녀 등 6 대 가족을 대표하는 6 명의 제사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매우 복잡하여 현지 백족 사람들의 주인, 영웅, 조상에 대한 숭배를 표현했다.

두 번째는 경작, 재배 또는 수확기에 진행된다. 예를 들어 논은' 묘전' 이라고도 하고, 백어는' 곧게 펴다' 라고 부른다. 대리원 검천 운룡 빈천 등 현 농촌에서 벼 재배를 보급하다.

밭의 공연은 보통 음력 5 월에 모내기를 한 후 각 마을 광장에서 열린다. 때때로 그들은 이웃 마을에 초청되어 공연을 한다. 그 주최자는 일반적으로 생산 방면의 전문가로서' 묘관',' 부묘관' 으로 불린다. 묘관은 묘전 각 사업의 총괄적인 안배를 담당하고, 부묘관은 묘전의 생활, 부기, 수지 장부를 책임진다.

밭의 표현은 묘종 경기를 조직하는 팀에서 배역을 분배하는 데 습관이 되었다. 각 현의 논가락은 각각 특색이 있지만 공연 프로그램은 대체로 같다. 전체 활동, 장면이 크고 캐릭터가 많아 80 ~ 90 명에 이를 수 있다. 묘관, 부묘관 외에도 어부, 나무꾼, 노부부 농사, 벙어리, 벙어리녀로 분장한 사람도 물소, 황소, 게으른 사람, 밭을 파는 농민, 교사, 소공업에 종사하는 사람, 노점상으로 분장한 사람도 있다. 그리고 패왕 채찍을 휘두르는 처녀도 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묘관은 꽃무늬가 있는 모종이 만든 모자를 쓰고 마저고리, 키가 큰 말, 왼발 짚신, 오른발 헝 신발, 마부가 말을 끌고 앞으로 나아갔다.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걸어가면서 노래를 부르며 중앙 광장으로 밀집 공연을 했다.

밭의 공연은 백인족의 언어, 음악, 의상, 소품을 운용했다. 공연할 때 북소리는 [진열대], [묘목], [용꼬리], [용하늘], [꿀벌이 강을 건너는 것] 과 같이 하늘을 진동한다. 패왕채찍, 백학춤, 경마, 가뭄선, 조개춤 등 민간 무용이 광장 주변에서 공연되고 있다. 각종 농사 활동과 각 길의 연기자를 방송하고, 백족' 불어' 로 노래하며, 가사는 유머러스하고 생동감 있고, 공연은 생동감 있고, 분위기는 뜨겁고 유쾌하다. 농사' 를 주요 내용으로 농사를 짓는 노인의 아내 (남장) 가 웃음을 자아낸다. 밭의 모든 활동은 벼 재배와 모내기의 전 과정을 포함해 풍부한 백족 농경문화를 선보이며 백족 국민의 명랑하고 낙관적인 성격과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려는 소망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달리 농촌의' 모내기 문' 활동과 같은 생산 노동을 직접 관통하는 농가악도 있다. 모내기 문을 여는 것을' 모내기 대회' 라고도 한다. 경기 전에 경기장에 모내기를 꽂았고, 북과 음악이 함께 연주되었다. 경기가 시작된 후 낙후자들은 모내기 전문가에 의해 논에 갇히기 쉽다. 이 때, 일부 suona 사람들이 필드 로 내려 가서, 그 뒤에 suona 를 불고, 촉구 를 보여줍니다.

대리천악은 노동 생산과 오락 활동을 결합했다. 민속행사로서, 점점 백족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세 번째는 종교 의식에서 공연하는 것이다. 백족 사람들은 주술사, 신, 도교, 불교를 믿었기 때문에 많은 제사 의식과 종교 의식이 있었다. 규모가 가장 큰 것은 주제사 행사다. 경주는 백족의 전통 이데올로기로, 백족의 마을에서는 아직도 경주 활동이 있다. 우리 주를 환영하거나 제사를 지낼 때, 일부 묘회는 상당히 시끌벅적하며,' 승마' 기도와' 소 놀이' 기도 풍작을 결합시켜 노래와 춤을 싣고, 꽹과리 소리를 동반한다.

대리의 무춤은 주에 대한 숭배와' 김아주머니' 의 풍습과 연결되어 있다. 보통 두 명 이상의 마법사가 서로 호응하여 열 명 이상과 함께 춤을 출 수 있다. 춤을 추는 과정에서 구경꾼들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으며, 일정한 절차가 있다. 예전에는 마법사와 제자의 관계였다. 춤을 출 때 무당은 제자를 데리고 단면 드럼 (현지에서 양가죽 드럼이라고 함) 을 들고 있었다. 마법사의 동작은 간단하고 거칠고 단일하다. 마녀는 엉덩이를 흔들며 주위를 둘러보거나 몸을 숙이거나 뒤로 젖힌다. 검천의 무춤은 일반적으로 이 주묘에서 공연하며, 무신이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다. 춤에는' 가슴포크 향',' 쌍포향',' 안팎으로 감는 꽃',' 쌍포화'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동작이 있다. Eryuan 마녀 춤은 크게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마을 희생 행사; 둘째, 가족 희생. 가제는 혼을 접고, 바닥을 찾고, 혼을 묻고, 혼을 대답하고, 혼을 보내는 절차가 있다. 현재 마법사는 외진 마을에서만 개별 활동을 하고 있다.

대리의 불교는 대승과 소승으로 나뉘는데, 대승은 밀종과 선종과는 다르다. 당대의 남조 시대에는 대리주에서 타니교가 유행했고, 송말원초 선종이 대리주로 전해졌다. 현재, 불교 제사 활동 중 불교악무는 검천 () 의 은원 () 은 바람 (), 제철 (), 남남 (), 사계 (), 김화 () 등 향진에서만 전해진다. 춤은' 제단 우회',' 병화춤',' 화보화춤',' 연화등춤',' 검춤' 등 여러 가지가 있어 사원이나 종교 가정의 본전에서 많이 공연한다.

또 다른 하나는 산간 지역의 토템 숭배와 원시 자연 숭배이다. 예를 들어, 운룡장 신구 다다향의' 가마솥을 쌓는다' 는 중국어 번역은' 상춤' 이나' 관춤' 이다. 춤을 추는 사람들은 모두 총각이다.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원 안에 관이 세워져 있고, 앞과 위에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어두컴컴한 촛불 아래에서 무용수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리듬이 적당하고 분위기가 비장하다. 이런 춤은' 영혼 불멸' 의 종교적 색채를 담고 있다.

백족 민간 무용의 기초가 두터워 백족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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