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백운림공원에 들어서자 맑은 공기가 정면으로 달려와 화초의 맑은 향기를 띠었다. 공원 입구에 명청 골동품 건축물 몇 개가 산속의 푸른 나무 속에 우뚝 솟아 있다. 여수 삼보 전시관으로 용천 청자, 보검, 청전 석조가 전시된다.
용천보검, 용천 청자, 청전 석조는 모두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용천 청자의 발사 역사는 가장 먼저 진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용천 보검은 2000 여 년의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전 석조는 1700 여 년의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문화적 보물들은 한때 간과되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었다.
해방 후 용천보검, 용천 청자, 청전 석조가 잇따라 개발되어' 여수 삼보' 와 여수 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여수 삼보는 국례로 여겨져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예를 들어 1972 년 닉슨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500 개의 중국 청전 석조를 국례로 내빈에게 증정했다. 청전 석조는 이미 이런 영광을 누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청전 석조는 인도네시아 대통령 수카르노, 일본 총리 다나카에서 북한 국가주석 김일성, 청전 석조까지 중국 예술의 대표와 인민 우정의 사자로 칭송되어 왔다.
최근 여수시위 시청은 여수삼보 산업을 적극 지원해' 여수삼보' 를 적극 추천했다. 의우 문화용품 박람회에서 여수 삼보는 세계문화산업과 접목했다. 항주에서 열린 여수 문화 부티크 전시회에서 여수 삼보가 항성 전체를 놀라게 했다. 여수삼보는 상해엑스포를 통해 전통적인' 여수삼보' 를' 세계의 창문' 에 등장시켜 전 세계에 전파했다. 여수 삼보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과 중국 문화정신을 지닌 전통공예로서 영원히 보존되고 전승될 것이다.
2007 년 2 월 27 일, 65438, 고대 침몰선 남해 1 호가 물을 건져냈다. 800 여 년 동안 잠든 고선에는 용천 고요의 청자가 많이 있다.
용천에서 청자를 태운 역사는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북송 시대에 이르러 용천 청자 생산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송원 때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중국의 유명한 용천가마 체계가 형성되어 송대 전국 최대의 도자기 산업 중심지였다.
용천 청자는 고요와 지요로 나눌 수 있다. 가마의 특징은 유약이 두꺼운 태흑이고, 도자기의 유약은 균열로 덮여 있어, 도자기 입구의 금실 철기둥의 특징을 드러낸다. 가마의 특징은 태백색, 유약 두께, 도자기 외관이 매끄럽다는 것이다.
용천 청자는 중국을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를 놀라게 했다. 외국에서, 그것의 미명은' 설라관' 이다. 송대부터 용천 청자는 해상 도자기의 길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으로 멀리 팔렸다. 프랑스 파리의 한 박물관으로 중국 도자기를 소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박물관에서, 우리는 그것이 12000 여 점의 중국 도자기를 소장하고 있으며, 거의 전체 중국 도자기사의 체계를 다루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소장품들 중 상당수는 모두 용천 청자이다. 오늘날 세계 각 대형 박물관에서는 도자기를 소장하기만 하면 용천 청자가 거의 다 있다.
서조흥 13 살 때, 그는 현지의 작은 도자기 공장에서 견습생이 되고 싶었지만, 그의 주인은 그가 너무 어려서 그를 거절했다. 당시 서조흥은 남아서 돕겠다고 고집했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보니, 공장은 그가 남아서 한번 해보도록 하기로 동의했다. 2 년 후 서조흥은 고풍스러운 용천 청자를 보수하는 조 중 가장 젊은 견습생이 되었다. 그 해 그는 15 살이었다. 남송룡천가마에서 옥같은 분청유약과 매청유약을 구워 용천 청자가 정상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러나, 그 공예가 수십 년 동안 지속된 후에 유약 레시피가 신비롭게 사라졌다. 전세의 고요로서, 이 관요의 유적지는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아 영원한 수수께끼가 되었다.
서조흥 미래의 전설적인 삶은 그 해에 시작되었다. 15 세 때 스승은 용천 청자 기예가 뛰어난 후계자 이와이드였다. 그는 열심히 일해서 1980 에서 용천 청자 연구소 소장으로 발탁되었다. 그의 작품은 베이징 중남해 자광각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도 고가를 팔았다.
혁신은 용천 청자 예술을 오늘날 더욱 활기차게 한다. 용천 청자 청년 세대 예술가 노위손의 작품 전시실에서는 저자가 전통에 대한 계승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현대적인 분위기의 혁신적인 청자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용천의 엽소춘과 그의 형제는 5 년간의 노력 끝에 200 1 에서 거의 천년을 잃어버린 고가마 청자의 얼음 균열을 재현하고 국가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여기서 조립하고 있는 것은 용천 청자와 시와 서화, 조각 예술을 결합한 새로운 양각 도자기 그림으로, 새로 개발된 장식품이다. 용천 청자는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현지 정부는 용천 청자 진흥이라는 계획을 세웠다. 1956 년, 고고학자들은 용천에서 고대 주검 마스터 오야자의 왕월검 두 개를 발견했다. 지하에 2000 여 년 동안 묻혀 있었지만, 여전히 눈부시게 빛나고, 매우 날카롭고, 부식되지 않았다.
용천검의 전통적인 주조 방법은 모두 손으로 완성한 것이다. 원자재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단조, 삽, 파일, 조각, 담금질, 연마 등 28 개의 주요 공정을 거쳐야 한다. 그중에서 단조는 검사가 반드시 익혀야 하는 기본기로,' 3 년 동안 철을 두드려야 문에 들어온다' 는 말이 있다. 이 단계에서 대장장이와 검객은 가족이다. 예를 들어, 이 공정은 칼을 갈는 것입니다. 거친 맷돌에서 섬세한 맷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천검은 네 가지 특징, 즉 날카로움, 한광, 강부드러움, 장식이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사람들은 종종 칼이 칼집에서 나오면 사람을 다치게 한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분명히 과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갑자기 용천 칼집에서 뽑은 한광은 오히려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오직' 밝은 돌' 이라는 숫돌 위에서만 검을 반짝거리는 한광을 갈아낼 수 있다. 바로 이런 신기한 한광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다.
용천검의 선재는 매우 까다롭다.' 생철 3 근 반 근강' 이라는 말이 있다. 단조 온도는 제대로 파악해야 하고, 성분은 균일해야 하며, 무늬는 상큼해야 한다. 담금질하는 방식도 독특하고, 연마는 더욱 신경을 쓴다. 검을 강유합제의 효과에 도달하기 위해서, 검을 만드는 사람은 왕왕 끊임없이 쇠덩이를 접어서 합성해야 한다. 그래야만 칼이 독특한 "이광무늬" 를 만들 수 있다. 그래서 그것은 국가 귀족의 선물이 되었다.
이 23 세의 외국 소년은 노르웨이 출신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중국 무술을 좋아했다. 홍권에 정통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에게 홍비라는 중국어 이름을 지어 주었다. 7 년간의 무술 경험을 통해 홍비는 중국 무술과 용천검에 푹 빠졌다. 중국에 가서 용천 보검을 주조하는 법을 배우다' 는 홍비의 가장 큰 인생 꿈이 되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그는 주검 대사인 주정무를 알게 되었다. 홍비는 2004 년 6 월 처음으로 용천에 와서 오랫동안 사모해 온 주정무를 만났다. 그는 주정무로부터 배우고 싶어한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검, 장검, 무검을 사랑했을 뿐만 아니라 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기를 좋아했다.
이 검문인도 쓸 수 있고 무사도 쓸 수 있다. 남녀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이기도 하다.
황제가 막대기를 짚고 왕좌에 서 있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한 선비는 블루투스와 청룡원앙 칼을 짚고, 한 여자는 창을 메고 있다.
칼은 이렇게 신기한 무기이다. 사실 무기가 아니라 중국 문화의 상징이다.
현재 용천의 검점은 매우 많은데, 주검 기업은 수백 개, 종업원은 수천 명이다. 용천은 명실상부한 검도가 되었다. 용천보검은 전통문화와 현대공업의 융합을 부각시키는 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영화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소오강호',' 사조영웅전',' 팔룡',' 신조협객' 에 이어 유명 프로듀서 장기에서 김용의 대표작' 황실 혈통이 물든 보검' 을 발표했다. 극중 처음으로 소품에' 진짜 녀석', 즉 4 개의 맞춤형 용천검을 사용했다.
아름답고 신기한 수산 여수이다. 이것은 꿈과 같은 아름다운 녹색 계곡이다. 위에는 4 천여 년 동안 회자된 문인 일화가 새겨져 있다. 23 만 해외 나그네의 신맛과 쓴맛이 기록되어 있다. 그것은 여수 인민의 지혜를 결집시켜 오강산수의 정신을 구현했다. 여수 삼보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과 중국 문화정신을 지닌 전통공예로서 영원히 보존되고 전승될 것이다.
서기 1972 년 미국 대통령 닉슨이 중국을 방문했다. 이번에 세계 구도를 바꿔 중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방문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세부 사항이 있다. 중국에서 온 청전석상 500 개가 국례로 내빈에게 증정하였다. 대양 건너편의 손님들은 청전 석조에 낯설지 않다. 300 년 전, 동양고국에서 온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이 기묘한 석두 로 유럽과 미국의 대문을 두드렸다. 청전 석조는 이미 이런 영광을 누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청전 석조는 인도네시아 대통령 수카르노, 일본 총리 다나카에서 북한 국가주석 김일성, 청전 석조까지 중국 예술의 대표와 인민 우정의 사자로 칭송되어 왔다.
1500 여 년의 청전석 채굴 역사에서 청전인들은 이 봉문산을 마음속의 성산으로 여겼다. 청전의 가장 소중한 석두 모두 이곳에서 생산된다. 예를 들면 봉문청, 등동동, 푸른 별, 금가마 등이 있다. 소재의 아름다움과 외관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문인 묵객의 창작 소장에 대한 욕망에 불을 붙이고 수많은 국내외 석미와 석치를 쏟아냈다. 고대 문인들이 먼저 청전석의 독특성을 발견해 눈에 띄었다. 청전석을 인쇄한 첫 사람은 명대 전각산의 원조 문붕으로, 이후 20 여 세기 동안의 동인시대의 종말을 선포했다.
청대에 이르러 청전석은 수많은 명석들 중에서 눈에 띄어 궁정 안팎과 관청 안팎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서기 1790 년, 마침 건륭 80 세 생신이다. 당시 절강순회는 그것을 마음에 들어 좋은 청전등동석으로 다양한 형태의 보전복서 도장 60 개를 만들어 건륭을 위한 생일 선물로 삼았다. 보고 나서 용은 매우 기뻤다. 이 책의 도장은 지금도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근대의 청전석은 우수한 품질로 항주를 중심으로 한 국제인쇄사 서릉인쇄사를 점차 설립하였다. 청전석은 기세가 웅장하게 우아한 전당에 올라 넓고 심오한 동양 문화에 녹아들었다.
많은 유명 인사들에게 청전석은 필묵의 재미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표까지 할 수 있다. 시대의 변천과 세월의 썰물과 함께, 그들은 두 정이 서로 기뻐하는 지음과 지기, 자연의 요정이 되었다.
동양대사의 서재에는 이렇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석이 있다. 마치 우아하고 다채로운 여자가 거즈로 낮잠을 자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묘한 인상과 연상을 준다. 사실 원석인데, 니켈 스승은 흔적만 갈아서 제거했을 뿐이다.
니켈 마스터, 늦은 큰 장치, 돌 가족 출신. 그는 30 세에 석조를 창작하기 시작했고, 50 세가 되어서야 진정으로 예술의 전당에 들어섰다. 지난 50 년 동안 그는 수천 개의 석조를 남겼다. 오늘날, 이 80 세의 대가는 천하에 이름을 떨쳤지만, 그는 여전히 매일 부지런히 일한다.
역대 예술가들의 끊임없는 탐구와 용감한 실천으로 청전 석조는 점차 함축적이고 고풍스럽고 사실적인 풍격과 특색을 형성하였다.
뉴크스의 작품은 중국의 4 대 조각 기예를 융합하여 사람들이 다투어 소장하는 예술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