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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브가 점쟁이라고 합니다. _ 캄브란 무엇입니까?

자지로제캄포는 석가모니버가 지지 수행에서 어떤 장애를 겪었는지 설명했다.

Cicheng luozhu 캄포 비밀: sakyamunifo 성불의 비밀

셋째, (세속 보리심화 악연을 보리도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 나를 사랑한다' 는 잘못을 생각하다. 둘째, 사상' 그를 사랑하는' 공덕.

정일은' 나를 사랑해' 가 틀렸다고 생각했다.

모든 인연은 일체이다.

요컨대, 우리가 환생에서 만난 모든 악업-고통, 고문, 빈곤, 질병, 내우 등. 모두 한 가지 일에 귀결된다.

과거에는 보통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예를 들면, 그들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상처를 입었고, 일이 순조롭지 못한 등. . 어떤 사람들은 유형적인 존재가 우리를 해친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무형의 존재가 우리를 해친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그러나 대승 불교를 수행하는 것부터 거꾸로 해야 한다. 우리가 문제, 고통 등을 겪을 때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는 것을 멈추고 자신을 비난합니다.

여기서 소위 자아란 지금의 몸도 아니고, 전체 정신도 아니고, 근본적인 정신과 관념, 즉' 나를 사랑한다' 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다" 와 "내가 가지고 있다" 는 것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내가 가지고 있다" 는 뜻은 "사람이 가지고 있다" 는 것이다. 이것은 모두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나를 사랑한다' 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존재하는, 자신을 매우 강하게 사랑하는 끈기를 가리킨다.

왜 모든 고민과 고통을' 나를 사랑해' 의 머리 위로 밀어야 하는가? 이 모든 고민과 고통은 정말 그것이 만든 것이고, 그것이 창조한 것이며, 모든 고민과 고통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나를 사랑해" 는 처음부터 모든 일반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 묻혔지만, 우리는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상처를 발견하지 못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가 고통과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우리는 항상 나가서 탓을 하고, 요소를 찾지만, 사실 외적 요인은 단지 도움일 뿐, 주요 원인은 아니다. 진짜 이유는 사실 우리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우리는 이것을 인식해야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이 점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면, 환경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우리의 수행은 길을 잃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이러한 고통 때문에 힘겹게 연마하여 우리의 수행의 발전을 촉진시킬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중병에 걸렸을 때, 겉으로는 다른 사람이 나를 해치거나 내 자신의 나쁜 위생 습관으로 인해 그런 고통이 생긴 것 같지만, 이것들은 모두 표면적인 요소라는 것을 깊이 체득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실,' 나를 사랑해' 가 없었다면, 내가 오늘 어떻게 아팠을까? 아라한과 부처처럼, 그들은 이런 고통이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자신을 전복하고 깨뜨렸기 때문이다. 왜요 아라한과 보살을 해치거나 비방한 사람이 없기 때문이 아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부처조차도 비방과 구타를 당했는데, 하물며 부처는 말할 것도 없다. 그 이유는 그들이 나에 대한 내면의 사랑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고통이 없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하지만 우리 보통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를 때리면 통증을 느낄 뿐만 아니라, 듣기 싫은 말만 해도 즉시 화를 내고 일련의 부정 행위를 일으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남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말은 우리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불경에는 한 가지 사례가 있다. 한 사람이 석가모니버를 찾아가서 한참 동안 그를 꾸짖었다. 끝이 없었다. 그가 멈추자 부처는 그에게 물었다. "만약 누군가가 많은 물건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았다면, 이 물건은 결국 누구의 것이었을까?" "틀림없이 그의 것이다!" 석가모니버는 또 말했다. "네가 오늘 여기서 한참 동안 주문을 했지만, 나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나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럼 이런 악독한 말은 누구의 것입니까? " 그 사람은 갑자기 말문이 막혔다.

사실은 이렇다. 우리 자신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욕설이 우리의 귀에 들어와도, 우리는 어떤 이상함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우리의 의식은 이 말의 뜻을 분석해야만 자신에게 불리한 성분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나를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보통 사람은 자신을 너무 사랑해서 귀에 거슬리는 말 한마디도 듣고 싶지 않아 이런 고민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과거에, 우리는 이미 나의 고민을 관찰했다. 여기서는 나의 집념을 관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나의 집념' 의 단층도 관찰해야 한다. 그것이 처음부터 오늘까지 우리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혔는지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전에는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습관적으로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고, 결점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탓했다. 이것은 우리의 나쁜 습관이다. 바로 이 나쁜 습관 때문에, 우리는 윤회 속에서 반복해서 흐르고, 해방을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우리를 순환시키는 주범이다!

해방의 관점에서, 나에 대한 원래의 사랑을 보리심과 연민으로 바꾸면 결과는 완전히 다른 광경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버는 최초의 인심에서 성불까지 자신의 이익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버, 석가모니버, 석가모니버, 석가모니버, 석가모니버) 그가 한 모든 일, 예를 들면 육보로미와 같은 것은 모두 이타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석가모니버는 영원히 자신의 해방을 위해 욕하는 말을 할 수 없다. 자신의 해방을 위해 한 푼의 작은 돈을 지불하는 것은 결코 불가능하지만, 석가모니버는 부처가 되었다.

반면 우리 같은 일반인은 지금까지 걸어온 적도 없고,' 나를 사랑해' 도 포기한 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나에 대한 사랑' 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세속적인 직업이든 사업이든 해방이든, 예를 들면 경경, 분향, 배불, 명상, 포시와 같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대도시의 모든 길목에는 왕래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이 사람들은 왜 급히 뛰어다니는가? 부처님의 화신을 제외하고는 순전히 범부의 속자가 모두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도 일반인이고, 물론 이 대열에 있다. 우리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환생부터 오늘까지 이렇게 서두르고 있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우리가 오늘 무엇을 얻었을까? 두 손이 텅 비어 아무것도 없다.

어떤 사람들은 생각할 것입니다: 나는 여전히 수확이 있습니다! 나는 집, 차, 은행, 예금 ... 하지만 이런 것들은 가장 짧은 기간일 뿐, 우리의 삶을 더 착실하고, 더 편안하고, 다른 것은 없다. 그러나 생활이 아무리 좋아도 생로병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미래의 화신의 장소는 해결할 수 없다! 이렇게 바쁘고 열심히 노력하면, 우리는 세계 몇 년, 십여 년, 수십 년 동안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일시적으로 피할 수 있지만,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네가 죽을 때, 네가 더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더라도, 너는 한 푼도 가져갈 수 없다. 이렇게 간단한 이치는 모두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 부처와 중생의 추구와 결과가 이렇게 비생산적일까?

이 점에 대하여 보살론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투철하다. 일반인이 강한' 사랑'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은' 사랑' 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를 사랑해" 가 있다면 아무리 위대한 선근이라도 작은 크기로 압축할 수 있다. 반대로 이타주의로 한다면 큰 선근이 될 것이다. 이것이 부처와 일반인의 차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100 달러를 가지고 석방한다. 만약 순전히 사심이 없다면, 그 선근은 매우 위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반면에 자신의 건강과 장수의 목적을 섞으면 좋은 뿌리가 작아진다.

석가모니버는 여태까지 사람들 사이에 싸움을 벌이는 승리를 필요로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버, 희망명언)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은 나와 싸우는 것, 즉 나를 사랑하는 도전에서 진정한 승리를 거두는 것이다. 수행자로서 우리도 부처의 가르침을 따라야 한다.

만약 우리가 사업을 할 때, 원래는 백만 원을 벌 수 있었지만, 다른 사람이 고의로 휘저어 우리 사업을 망쳐 놓았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를 뼈에 사무치게 할 것이다. 나는 그를 다치게 한 적이 없지만, 그는 오히려 나에게 아무런 이유도 없이 손해를 보게 했다. 그때부터 그는 나의 맹렬한 적이니, 나는 반드시 그에게 복수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나를 사랑하는 집착" 이 우리를 환생에 단단히 묶고, "나를 사랑하는 집착" 의 조작으로 인해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 무의미하고 무의미하게 되어 결국 벗어날 수 없었지만, 우스운 것은 우리가 결코 그것을 싫어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일반인이 뒤바뀌는 잘못된 관념이다. 우리가 이렇게 뒤바뀌었기 때문에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

또 다른 예로, 우리가 이미 해방될 수 있었다면, 한 사람이 우리가 수련을 못하게 하고, 우리를 해방시키지 못하게 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미워할 것이다! 그를 자신의 최고의 적으로 여길 것이다. 그러나 사실 밖에는 그런 사람이 없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 속에 존재한다. 그것은 우리 자신의 견지이다. 우리 자신의 끈기이기 때문에, 우리 자신의 견지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 정신의 모든 관념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미워하지도 않고, 그것의 결점을 발굴하고 싶지도 않다. 문제는 이렇게 간단하다.

그럼, 누가 이런 고민들을 파헤쳤을까요? 부처님 석가모니. 부처가' 나를 사랑한다' 는 모든 잘못을 폭로한 뒤' 나를 사랑한다' 는 잘못이 얼마나 심각한지, 너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주었는지 직접 봐라' 고 말했다. 너는 감히 이렇게 계속할 수 있니? ! 만약 우리가 여느 때와 다름없는 냉막, 윤회 속에서도 계속 흐를 뿐, 영원히 자유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사랑' 과' 사랑' 을 교환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영원히 그것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모든 표면의 염불과 수행은 대승 불교에 속하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언제든지 양자를 교환할 수 있다면, 그때부터 우리는 정말로 그것을 벗어나기 시작할 것이다. "나를 사랑해" 의 해를 보고 "그를 사랑해" 의 이점도 보아야 한다. 이것은 해방의 측면이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나를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고 그를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은 많은 이득이 된다. 고대인 구름: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한 사람이 수십 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려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내세인과 관계의 귀환은 먼저 말하지 않는다. 이 사람의 명성, 사회적 지위, 사회 각계의 인상으로 볼 때, 모두 다른 사람을 훨씬 뛰어넘는다! 모든 사람들은 그의 죽음이 태산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반면에, 당신의 명예, 지위, 재산 등 자신을 위해 목숨을 포기한다면 칭찬할 만한 것이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모두들 그가 망명자라고 생각할 뿐, 이런 죽음은 홍모보다 가볍다.

그들은 모두 생명을 포기하고 죽음의 고통을 겪었는데, 왜 결과가 이렇게 다른가?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많은 예를 들 수 있으며, 당신도 스스로 수집하여 더 깊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기심을 출발점으로 삼는다면, 당신이 하는 일 자체가 위대하다고 해도 무의미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타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같은 가격의 의미는 크게 다르다.

그렇다면, 우리는 해방도 세속적인 인과관계도 아닌 각도에서 양자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입행론에는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할 예가 있다.

고대 인도에서는 한 쌍의 모녀가 함께 강을 건넜지만, 아쉽게도 두 사람 모두 강물에 떠내려갔다. 당시 어머니는 "이번에는 내가 이 강도를 피할 수 없을 것 같지만, 내가 죽어도 괜찮다. 딸만 살 수 있다면, 나는 딸이 살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생각했다. 마찬가지로, 딸로서, 이번에는 살 수 없을 것 같지만, 죽어도 상관없다. 엄마가 살 수만 있다면 좋겠다.

두 사람 모두 상대방에게 이런 선의를 가졌기 때문에 결국 강물에 빠져 익사한 뒤 생명의 끝에 있는 이런 선의에 힘입어 두 사람은 죽은 후 모두 천인으로 변신했다. 모든 포기론' 을 배운 사람들은 * * 하늘로 환생하려면 쿵푸를 잘 연습해야 높은 선정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모녀가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이 죽은 후에 수련하지 않아도 쉽게 * * 일로 환생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모녀가 물에 빠졌을 때 자신의 생사를 위해 발버둥치고 있다면, 상대를 전혀 고려하지 않으면 사후의 결말을 파악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과거에 선업을 만들었다면 선념을 낳을 수 있겠지만, 악업을 만들었다면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분에 대한 그들의 사랑, 동정, 연민 때문에 그들의 죽음은 의미가 있게 되었다.

그럼 왜 모두가 그렇게 의미 있게 죽을 수 없을까요? 왜 보통 사람들은 그를 사랑할 수 없습니까? 누가 우리에게 주지 못하게 합니까? 외부인이든 우리 자신의' 사랑' 이든 이런 견지 외에는 다른 이유가 없다.

우리 마음속에는' 나를 사랑해' 가 있기 때문에 우리의 출생, 존재, 죽음 등을 무의미하게 만들고, 오히려 우리가 지옥에 빠지고, 굶어 죽는 귀신 등의 원인이 된다. 알다시피, 질병, 고난, 전쟁, 재난 등 세상의 모든 나쁜 것들. 이타적인 동기로 인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협력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런 협력은' 나를 사랑한다' 는 기초 위에 있는 살육, 절도, 음탕함, 우매 등이다.

위에서 우리는 해탈, 세속, 인과의 세 가지 방면에서' 나를 사랑한다' 와' 그를 사랑한다' 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했다. 우리가 생각할 때, 우리는 전방위적으로 반복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나를 사랑해" 라는 결점을 발견한 후, 우리가 실천에서 어떤 것을 만나든, 이것들은 다른 사람의 상처가 아니라 우리 자신의 문제라는 것을 즉시 알게 될 것이다. 모두 죄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회개하지 않으면 제멋대로 하는 것은 잘못이다. 앞으로 더 심각한 위반과 지옥에 떨어지는 등의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앞으로' 나를 사랑해' 를 약화시키고 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모든 고통과 어려움이 우리의 수행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수행진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환경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수행은 후퇴하지 않고 오히려 진보할 수 있다.

둘째,' 그를 사랑한다' 는 장점

대중 속에서 큰 선심을 기르다.

"큰 자비" 란 우리에게 모든 중생을 관찰하고 양성하는 것이 큰 자비라는 뜻이다.

해탈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을 얻는 것은 대승 불교를 만날 가치가 있고, 사고와 수행 등을 할 기회가 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의 장수, 건강,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모든 아름다운 방면은 중생으로부터 나온다.

보리심을 예로 들다. 중생이 없다면 어떻게 보리심을 발동할 수 있을까? 방법이 없다. 중생 덕분에 우리는 인자한 연민을 가질 수 있고, 중생을 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고, 중생을 구하기 위해 부처로 맹세할 수 있다. 보리심의 두 조건은 모두 중생으로부터 온 것이다. 중생이 없으면 보리심이 있을 수 없다.

게다가, 육보로미는 각각 중생으로부터 왔다. 예를 들어, 부시는 모든 피조물에게 돈, 불법법, 두려움을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중생이 없다면, 우리는 누구에게 줄 것인가? 주는 대상이 없다. 마찬가지로, 반지의 관건은 중생을 해치지 않는 것이다. 중생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다시는 중생을 해치지 않겠다고 맹세할 수 있다. 만약 중생이 없다면, 우리는 또 어떤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굴욕도 마찬가지다. 만약 중생이 없다면, 우리는 굴욕을 참고 무엇을 수행해야 하며, 수행은 누구에게 치욕을 참아야 합니까? 근면, 선, 지혜도 마찬가지다. 모두 중생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대승 수행자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성불이다. 불과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하나는 부처에서 왔고, 불도 없고, 아무도 우리에게 어떻게 성불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처명언) 하나는 중생으로부터 온 것이다. 만약 중생이 없다면, 우리는 보리심이 없을 것이고, 부처가 되지 않을 것이다. 해방의 관점에서 볼 때, 부처든 중생이든 우리에게는 모두 같은 깊은 자애와 덕행이다.

또한, 우리가 거듭 언급했듯이, 중생은 모두 우리의 부모였으며, 그들이 우리의 부모였을 때, 그들도 우리에게 산보다 더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우리가 모든 중생을 위해 조금, 심지어 10 또는 100 달러에 물건을 사서 모든 중생에게 줄 수 있다면, 그 선근은 매우 위대할 것이다. 중생을 위해 하는 모든 일은 대소를 막론하고 해방을 향한 직접적인 요인이 될 것이다. 네가 자신을 위해 한 모든 것은 진정한 의미가 없다. 성불의 관점에서 볼 때, 중생은 우리에게 이런 이익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자신에게 이익이 없다. 특히 하루 종일 연습하지 않고 악업을 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악보를 가져오는 것 외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만약 우리가 중생이 우리에게 좋은 것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면, 중생이 우리를 때리거나 욕하면, 그들이 아무리 무리하게 우리를 대하더라도 결코 우리의 수행에 대한 위반이 될 수 없다. 이 점은 문혁 중 많은 대가들이 비판을 받았을 때의 성과에서 알 수 있다.

누군가 혹은 누군가가 우리를 다치게 할 때, 우리는 이 중생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그때 우리는 그가 나의 어머니였고, 어머니가 되었을 때, 그는 나에게 그렇게 잘해 주었다는 것을 생각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그는 비록 나를 다치게 했지만, 그것은 그가 어리석게 더럽혀졌기 때문에, 이전에 우리 엄마가 된 장면을 잊어버렸고, 우리가 일찍이 모자였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이다. 게다가 내 자신의 인연까지 합치면, 그는 지금 나를 해치러 왔다. 과거에 그는 나에게 잘해 주었지만, 오늘, 나의 업력이 부름을 받아, 그는 또 그의 사업을 시작했다. 만약 그가 우리가 모자였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결코 나를 해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가 오늘 이렇게 나를 욕한다 해도 나는 그를 탓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나는 그의 고민에서 벗어나 구제복지를 가져다 줄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나는 자신을 위해 그를 수리해야 한다.

특히 우리가 불쌍하고 비참한 중생을 볼 때, 상대방에게 직접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면, 이 중생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약 그에게 직접 이익을 얻을 방법이 없다면, 마음속으로 소원을 빌어야 한다. 비록 내가 지금 그에게 직접 이익을 얻을 수는 없지만, 앞으로는 반드시 나의 모든 정신공덕을 그에게 돌려주고, 그를 부처로 해방시켜야 한다.

우리의 중생을 해치면 비인간, 귀신 등이다. 우리는 고대 사리법을 실천해야합니다. 보현상사어교' 에는 당신의 몸, 피, 고기 등을 바치는 수행이 있다. 이 비인간적인 사람들에게 몸을 즐기게 한 후, 굶주림과 갈증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보리심도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 책에서는 구사리가 법을 고칠 때 진심으로 몸을 바쳐야 한다고 언급했다. 우리 각자가 몸에 대한 애착은 그 어떤 것에 대한 애착보다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우리가 몸을 베풀 수 있다면 자원을 축적하고 업장을 청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모든 잘못은' 나를 사랑한다' 에서 비롯되고, 모든 즐거움은' 그를 사랑한다' 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부터' 나를 사랑해' 를 골수를 미워하는 적으로 여겨야 한다. 그리고 모든 중생을 바다와 깊은 친척으로 여기고 그들에 대한 자비와 자비를 길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갈당파 대들랑날 당바는 후세 사람들에게 이렇게 가르쳤다. "내가 읽은 모든 심오한 교리는 모두 모든 잘못을 자기 탓으로 돌리고, 모든 공적을 모든 중생에게 돌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의 관건은' 나는 실패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받아들이겠다, 승리는 그에게 바칠 것이다' 를 제외하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

이상은 중생의 이익을 관찰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법칙을 진지하게 실천할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를 다치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증오가 없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각종 사람이나 비인간적인 침해를 당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연민을 갖게 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그것들은 우리의 운명이 아니라 우리의 수행의 운명이 될 것이다. 반대로, 우리가 제대로 대하지 않고 이 중생들을 쉽게 원망한다면, 이런 원한은 대승보리도에 대한 가장 큰 위반이 될 것이다.

악을 도를 만드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보리심화 고민을 도로로 삼는 것이다.

--cicheng luozhu kambu 에서 발췌 "수리 7 가지 필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