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철학은 원래 운하 향석가점 철학관에 보관되어 있었다. 무게는 약 3 톤, 높이는 4.2 미터이다. 철학은 세그먼트로 주조한 것이고, 다리와 거북이는 단단하고, 학의 몸은 속이 비어 있으며, 전형적인 외형 내부 주조 공예이다. 두 두루미 모두 가슴에 비문이 새겨져 있다. 비문에 따르면 이 두 학은 각각 만력 12 년 (1584) 과 만력 15 년 (1587) 항왕의 부하와 후궁들이 주조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학은 긴 목, 높은 발, 살짝 벌린 입, 발이 거북이의 등에 서 있다. 거북이가 네 발로 땅에 엎드려 있다. 거북등에는 팔괘 도안이 장식되어 있어 거북학이 더 오래 살고, 더 건강하고, 더 오래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학 전체가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이고, 움직이지도 않고, 꼼짝도 하지 않고, 마치 울고 있는 것 같다.
그 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주 성남석가 가게의 송석은 왕미 (종실 태자, 군왕의 사위) 의 손님이다. 언제 왕지의의 손님이 시험을 받을 것인가.
이 철학의 탄생은 중국 고대 전설 장삼풍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것은 철학의 주조에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을까요? 그들은 장삼풍과 무슨 관계입니까?
명나라 태조 주원장이 건립한 동성왕 분봉제. 각각 국가의 주요 국경 요새를 지키고 있다. 산둥 청주에 위치한 항왕부는 역사가 유구하다. 4 세대 항왕주는 기원 1584 년에 봉쇄되었다. 그가 취임한 첫날, 주항 재현 왕은 그의 하인에게 성벽에 고시 한 장을 올리라고 했다. 나는 산둥 청주 각급 관원에게 장삼풍이라는 사람을 자세히 찾으라고 명령했다. 공고의 끝에서, 그는 성공을 찾은 사람은 누구나 만 냥의 금상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장삼풍은 누구입니까? 너는 왜 그를 찾아갔니?
장삼풍은 명나라의 한 도사로 군보라고 불린다. 옷이 더러워서, 그는 일을 아주 마음대로 한다. 민간에서는 또 그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장은 변폭을 고치지 않았다. 장삼풍은 거북형 학등, 큰 귀, 동그란 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즉, 그는 큰 귀와 큰 눈, 눈썹, 수염,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강침처럼 서 있다. 거북형 학등은 장삼풍이 심각한 나국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보여 현대 영화드라마에서 장삼풍의 매력적인 이미지와는 크게 다르다. 장삼풍에 관해서는 고대 민간 전설이 많다. 예를 들어, 날씨가 춥든 덥든 그는 가벼운 옷을 입고 여기저기 여행한다. 많은 전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그가 장생마법에 정통하다는 것이다. 명나라 대부분의 황제는 도교를 매우 신봉한다. 그들은 전설의 도술을 갖고 싶어한다. 장생불로장생할 수 있고, 명태조 주원장과 그의 네 아들은 여러 차례 천하를 소집하여 전설의 신선 장삼풍을 찾았다. 용왕의 아들과 손자로서 주는 당연히 언젠가는 신선이 되는 것을 꿈꾼다. 그래서 그는 전설의 장삼풍을 찾기 시작했다.
장삼풍의 행방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1 년, Qinzhou 는 큰 재앙을 겪었습니다. 밭의 농작물은 수확이 없고, 사람들은 충분한 음식이 없다. 누더기 옷을 입은 노인이 길가에 쓰러져 옆에 죽어가는 학이 누워 있었다. 송석이라는 마을 사람이 지나가다가 노인과 학이 모두 쓰러진 것을 보고 차마 집에 남아 있는 마지막 좁쌀을 끓여 노인과 학에게 주었다. 배불리 먹고 죽을 먹은 노인과 학이 모두 깨어났다. 나는 그가 눈 깜짝할 사이에 정신을 회복하는 것을 보았다. 표정이 굳어서 머리 중간에 상투를 틀었다. 이때, 이 정력이 왕성한 노인이 입을 열었다. 그는 송석에게 내가 지저분한 장삼풍으로 유명하다고 말했다. 내 목숨을 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의 소원을 말하면, 나는 최선을 다해 너의 실현을 도울 것이다. 송석은 마을 사람들 입에서만 선녀 장삼풍의 이름을 들었다. 그가 실물이 그의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몸을 돌려 달아났다. 뒤의 말은 어디서 알아들을 수 있습니까? 마을 사람들은 나중에 송석에게 장삼풍이 마침내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 송석은 더 이상 잘 말할 수 없다.
Qinzhou 에서 장 sanfeng, 요정을 만났다. 장삼풍의 생명도 구했다. 곧 이 일은 경성으로 전해졌고, 주는 죽 한 그릇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사방을 돌아다니는 장삼풍은 반드시 경주에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래서 도관을 짓고 이 일을 기념하도록 명령하여 경건함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씨는 장인에게 세상 어디에도 없는 거학을 주조하여 도관에 모시라고 특별히 명령했다. 왜 장삼풍을 끌어들이기 위해 두루미를 만들어야 합니까? 전설에 직접 근거하다. 그의 모습대로 장삼풍을 주조하는 것이 더 직접적이지 않습니까? 민간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장삼풍의 어머니는 출산 밤에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학 한 마리가 동해에서 날아왔다. 그의 집 옥상에 떨어졌다. 깨어난 후 갑자기 배가 심하게 아프다는 것을 느꼈다. 장삼풍은 한 끼 식사로 태어났다. 바로 이때 창밖에서 학의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지붕 위에 확실히 기중기 한 대가 서 있다. 그 후로 장삼풍은 학이 보내온 아이의 소식이 이웃 사이에서 귀에 전해진다.
게다가, 촌민 송석이 장삼풍을 보았을 때 학은 항상 그와 함께 있었다. 그래서 장삼풍을 끌어들이기 위해, 주씨는 장생불로술을 가르쳤다. 그리고 철학주를 도관에 던져서 장생을 구하기로 했다. 이 바둑도 새로운 것을 표출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그러나 명나라에서는 이렇게 거대한 철학을 완성해야 한다. 그는 같은 곳에 서 있어야 하는데, 거대한 쇠걸이를 주조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어렵다. 주씨는 청주의 유명한 김화공의 숙조카 다섯 명을 찾았다. 이 가족은 사망 명령을 받았다. 캐스팅 과정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어 예정대로 완성하지 못하면 모두 마음이 허술하고 엄벌을 받게 된다.
이것은 왕상지를 매우 걱정하게 하는데, 그는 이렇게 거대한 철제품을 주조한 적이 없다. 청동기를 사용하는 주조 방법은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 전통적인 제작 공예는 금형을 만들고 점토로 조형하는 것이다. 몰드, 그리고 ... 주형에는 주조를 위한 철수가 가득 차 있다. 냉각 후 금형이 파열되어 고체 철을 남겼다. 그런데 쇠걸이가 너무 커요. 온도는 통제하기 어렵고, 두루미는 시종 완전히 성형할 수 없다. 그래서 이전의 캐스팅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이 소식은 항왕의 귀에 전해졌다. 주대노, 호되게 꾸짖다: 철학은 기한 내에 완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장인들이 책임을 져야 하고, 머리는 위험하다.
왕상지는 전전긍긍긍하며 집에 돌아왔고,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고심했지만, 해결 방법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 주철 기중기가 정말 불가능한 임무인가요? 여명 바로 앞에서 왕상지는 갑자기 담대한 쥐 몇 마리가 방으로 몰래 들어와 책상 다리를 따라 등잔대를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등유를 훔쳐 먹고 싶은데 등잔대 기둥이 너무 작아요. 모든 쥐가 등잔대에 올라간다면 등잔대는 쓰러질 것이다. 총명한 쥐는 다단계 판매를 한다. 하나는 다른 하나를 받치고, 위의 쥐가 꼬리로 등유를 먹게 한다. 이 장면을 보고 왕상지는 허벅지를 툭 쳤다. 잘 외치다.
알고 보니 그는 등유를 먹는 이 쥐들에게 영감을 받았다. 분할 주조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 그런 다음 뜨거운 철수로 이 다섯 단락을 한데 붙여 마침내 완전한 철기중기를 만들었다. 철학은 마침내 주조에 성공했다.
하지만 당시 주씨는 장인에게 하나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지만, 오늘 우리가 본 것은 한 쌍이었다. 두 번째 두루미도 횡왕이 주조한 건가요? 사료를 조사해 보니, 이 한 쌍의 철학이다. 만력 12 와 만력 15 에서 각각 주조합니다. 3 년 차이가 나다. 이 3 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운명의 장난일지도 모른다. 항왕주는 아직 철학이 장삼풍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장생불로의 신공을 전수했다. 철학' 이 쓴 지 이듬해, 그는 급병에 걸려 죽었다. 서방에서 죽다.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다. 이런 우스꽝스러운 구선일은 진작에 끝났어야 했다. 장생불로술을 신봉하는 후비들이 달갑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항왕이 죽은 지 3 년이 되었다. 즉 기원 1587 년에 왕상지는 다시 명령을 받았다. 똑같은 철기중기를 만들었습니다. 장삼풍이를 계속 찾기 위해 장생을 구하다. 이렇게 해서 두루미는 한 쌍이 되었고, 더욱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후궁들이 발의 양쪽에 각각 한 마리씩 주조했다. 뒤에 팔괘상자가 있다. 고대 중국 신화 중 가시가 있는 가시가 있는 가시가 있는 가시는 용의 아들로, 그 외형은 거북이와 비슷하다. 조각과 주조는 대부분 비석을 운반하는 데 쓰이지만, 여기서는 그가 학을 들고 있다. 주로 거북학수를 축하하는 말로 하고 싶다. 따라서 고사리와 학이라는 두 가지 장수를 대표하는 마스코트가 결합되어 있다. 거북이와 학의 장수와 안강을 빌다.
이 우아하고 가느다란 것을 자세히 살펴보자, 그들은 철학의 발밑에 엎드려서, 그것은 나르고 깊은 바다를 오가는 두개골이다. 바깥세상을 보고 싶은 듯 등 위에 서 있는 학에게 물릴까 봐 두렵다. 표정이 재미있고 매우 생동적이다. 두루미가 시체 위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고개를 들고 목을 구부렸다. 기대되는 모습, 은은한 날개를 펴는 표정이 있다. 이것은 거북이 한 쌍의 철학 조각품이다. 우리나라 고대 노동인민의 뛰어난 철주 기예를 구현하였다. 그리고 풍부한 미적 상상력. 철주 예술로는 얻을 수 없는 국보이다.
오늘날까지도 이 두루미는 여전히 산둥 청주에 우뚝 솟아 있다. 400 여 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다. 아마도 그들만이 진정으로 영생할 수 있을 것이다.
Guangxu 33 년, 장, 법 개정 \ "Yidu 카운티 \" (볼륨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