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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 만담의 절정

가족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모두가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나이가 들수록 가정에서의 우리의 책임과 역할도 그에 따라 변한다. 책임과 역할이 바뀌면서 갈등과 갈등도 뒤따를 것이다.

영화 이야기의 창작에서 많은 감독과 작가는 가족 구성원 간의 갈등과 갈등을 교묘하게 파악해 고전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이안 감독의' 아버지 삼부곡' 이 대표적인 예이다.

가족 제재의 영화는 대만성 영화인들의 독점적 권리가 아니다. 대륙 스크린에서도 가족 소재를 잘 파악하는 영화인들이 많다. 천페이스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

1980 년대 천페이스 () 와 진강 () 은' 부자파트너' 로 대륙 코미디 스크린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집 보기',' 부자' 등 아버지와 아들의 갈등을 둘러싼 일련의 가족 코미디도 한 시대의 영화 기억으로 떠올랐다.

1990 년대 들어 천페이스 감독은 변신 감독을 선택했다. 그가 연출하고 연출한' 일부일개가청',' 효자손복' 도 내지스크린에서 얻을 수 없는 가족 코미디 고전이 됐다. 오늘 여러분과 이야기할 것은 1993 년 탄생한 가족 코미디' 효자손복' 입니다.

나의 효자손복' 의 탄생은 천페이스 자기스타일의 돌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초창기, 천페이스 () 는 아버지 진강 () 과 합작하여 많은 부자들이 웃고 욕하는 영화를 찍었다. 1990 년대 초, 천페이스 (WHO) 는' 해남 코미디 영화유한공사' 를 설립하여 영화감독으로 변신했다. 그의 첫 번째 특집은 역시' 한 쌍의 부자 개가청' 으로 부자 갈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천페이스 (WHO) 는' 아버지와 아들 개가청' 이후' 부자가족 코미디' 의 속박에서 벗어나 이야기 스타일의 돌파구를 찾기 시작했다.

결국 가족, 부자, 두 아들이 가게를 열고 바보 매니저, 부자의 낡은 차에 이르기까지 관객들은 첸 부자가 다투는 것을 지켜보며 80 년대 내내 서로 장난을 쳤다. 이런 부자제재의 작품에 대해 관중들은 질리고 천페이스 연기에 질렸다.

1993 년 천페이스, 증검봉과 함께' 효자손복' 을 연출했다. 감독 쩡 지안 펭 (Zeng Jianfeng) 은 천페이스 (Chen Qiang) 의 "아버지와 아들 파트너" 가 다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노력했다.

그러나 아버지 진강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포기하고 조, 위종만, 홍진흙 등 실력파를 초청해 응원을 하기로 했다.

물론 배우의 변화는 두 번째에 불과하다. 이야기 형식과 영화의 핵심 변화는 이 영화' 효자손복' 의 돌파구이다.

이 영화에서 천페이스 들은 더 이상 아들의 성장과 가부장적 반항에 집착하지 않는다.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을 깊이 파고 중국 가정 뒤의 가족 구성원 간의 사상 충돌을 분석하는 것이다. 동시에 소견으로 가족 갈등을 통해 대배경 아래 사회 문제를 반포하다.

깊은 이야기의 핵심으로 이 영화' 나의 효자손복' 이 높은 평가를 받아 국산 코미디가 피할 수 없는 최고봉이 되었다. 콩잎 위에서도 8.4 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으로, 이 높은 점수 희극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나의 효자손복' 은 사상과 일이 모순된 가정을 다룬다.

이야기의 주인공' 이소' (천페이스 분) 는 민정 단위의 공직자로 농촌의' 화장정책' 시행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이초등학교의 아저씨 (위종만 분) 는 마을에서 백사를 주관하는 대노인으로 각종 장례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화장정책' 시행에 따라 둘째 숙의 사업 발전에 위기가 닥쳤다. 그리고 제 2 초등학교와 아저씨는 각자의 업무책임 때문에 정면 충돌이 자주 발생한다. 우리 삼촌과의 이견은 이미 두 관계의 잠재적 위협이 되었다.

두 번째 어린 소년의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의 어머니 (조 분) 는 줄곧 두 번째 어린 부부와 함께 살았다. 우리 외삼촌은 둘째가 집에 없을 때 몰래 누나를 찾아가서 언니 앞에서 둘째의 험담을 하곤 한다.

노인들은 집착과 공통의 매장 관념이 있어 어머니와 삼촌을 같은 전선에 서게 했다. 외삼촌이 친척 방문하러 올 때마다 나는 2 학년 때 엄마에게 욕을 먹었다.

가족 갈등은 대부분 주변 사람들의 잡담으로 인한 것이다. 이' 나의 효자 손자가 기다리고 있다' 는 이야기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 엄마는 둘째 아저씨의 팔괘를 듣고 백 년 후에 아들에게 화장될까 봐 생각할 때마다 울음을 터뜨렸다.

두 번째 아내 (리나가 연기함) 는 가끔 시어머니의 울음이 생각난다. 그러나 효심 때문에 그녀는 모든 것을 마음속에 참았다. 하지만 감정이 억누를수록 더 격렬해진다. 반복적인 억압 속에서 고부 관계는 점차 위기에 빠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갈등이 터져 어머니의 73 번째 생일이 모든 것의 도화선이 되었다.

노인은 73 세와 84 세를 질투했고, 두 번째 어머니도 마찬가지였다. 생일날,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가 이 인생의 고비를 넘기지 못할까 봐 울면서 둘째에게 약속을 쓰라고 강요하고 손자국을 눌러 앞으로' 매장 원칙' 에 따라 뒷일을 처리하겠다고 약속했다.

물론, 약속서를 쓰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생일 전에 둘째 엄마는 큰딸 (딩가리가 분) 에게 전화를 걸어 사위 (홍니 분) 에게 관을 사 달라고 했다. 성실한 사위도 그의 생일에 관을 두 번째 집으로 보냈다.

제 2 초등학교의 지도자가 제 2 초등학교에 와서 집에 관이 하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분이 나빴다.

지도자들은 초등학생들에게 공직자들이' 봉건 미신' 을 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퍼뜨리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제 2 초등학교는 지도자들에게 이것들이 모두 그의 어머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만약 장차 그녀의 어머니가 정말로 생명의 끝에 이르렀다면, 그녀는 여전히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할 것이다.

둘째와 지도자의 대화가 엄마에게 엿들었다. 슬픈 어머니는 둘째를 한바탕 꾸짖고 자신의 고통을 동생에게 알렸다.

제 2 초등학교 갈등이 격화되면서 외삼촌은 마음속으로 나쁜 생각을 했다.

외삼촌은 두 어린 어머니를 이용해 두 아이를 억압하려고 한다. 만약' 화장업무' 를 맡고 있는 공직자들이 어머니를 위해 토장을 실시한다면 마을의' 화장보급 사업' 도 자연히 계속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외삼촌은 점쟁이를 찾아 둘째 어머니에게 점을 쳤다. 점쟁이는 두 어린 어머니에게 올해 재난이 있다고 말했는데, 이 재난을 피하려면 가짜 장례식을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어머니는 점쟁이의 말을 믿었다. 외삼촌도 불에 기름을 붓고, 이모에게' 가짜극 진짜' 를 시켜주고, 재난을 이겨내고, 둘째 아이의 효심을 보게 했다.

그래서 신기하고 터무니없는 장례식이 시작되었다.

두 번째 어머니는 점쟁이의 방법에 따라 가짜 장례식을 치르기로 했다. 자녀의 효심을 시험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죽음을 위조하다' 는 진상을 숨기고 후속 일을 모두 형에게 맡겼다.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이 두 젊은 부부는 모두 매우 슬펐다. 상심 외에도, 둘째 군은 어머니의 일을 민정부부의' 홍백이사회' 에 맡기기로 결정하고, 모든 것은 화장 절차를 밟기로 했다. 이 말들은' 관에서 죽은 척' 한 어머니를 화나게 했다.

어머니의' 죽음' 을 듣고 둘째 여동생도 돌아왔다. 언니는 어머니의 유언에 따라 장례를 치르기로 했지만 둘째의 반대에 부딪혔다. 결국 두 남매가 싸우기 시작했다.

제 2 초등학교는 자신의 민정 단위의 지도자가 집에서 가족을 위해 사상 일을 하도록 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둘째 여동생은 성질이 좋지 않아 두 소단위 지도자와 크게 소란을 피웠다.

청렴한 관리가 집안일을 끊기가 어렵다고 한다. 둘째와 여동생의 갈등에 직면하여 지도자들도 무시하고 더 이상 묻지 않기로 했다. 몇 차례 언쟁을 벌여 누나가 산풍을 점령했고, 결국 언니의 지도 아래 나는 토장을 선택했다.

달갑지 않은 둘째 아이는 토장이 너무 비싸서 화장이 좋다고 말했다. 언니도 내키지 않고 상황을 자랑하며 스스로 돈을 내고 장례를 치르려고 했다.

둘째 형부는 장례비에 대해 의견이 많다. 하지만' 마누라 두려워' 의 성격으로 그는 은근함을 선택했다.

장례식이 결정되자 두 번째 어린 소년의 삼촌이 장례식을 계획하기 시작했고, 두 번째 어린 소년은 어쩔 수 없이 참여했다.

외삼촌은 토장이 전통일 뿐만 아니라 인정이자 카드면이라고 말했다. 토장을 포기하고 화장을 선택한다면 앞으로 어떻게 친지들 앞에서 고개를 들 수 있을까? 외삼촌의 말이 제 2 초등학교를 자극했기 때문에 제 2 초등학교는 어머니의 장례식을 크게 치켜세우고 간판을 세우기로 했다.

제 2 초등학교와 외삼촌은 현성의' 종이 넥타이 워크샵' 에 가서 종이 넥타이를 사고, 종이 넥타이 가게 주인도 그의 제품을 열정적으로 소개했다. 냉장고, 컬러텔레비전, 세탁기에서' 현장과 같다' 는 산타나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다양하고 스타일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제 2 초등학교와 외삼촌이 떠날 때 종이가게 주인은 제 2 초등학교에 종이권총을 추천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첫째는 둘째에게 무덤의 길이 평평하지 않다고 말해 노인에게 하나 사 주었다.

두 어린 아내가 인쇄소에서 일하다가 두 어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자 인쇄소 공장장도 찾아왔다. 참관 하에 공장장은 아직 제 2 초등학교에 그들의 제품을 추천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원래 이 인쇄소는 책뿐만 아니라 각종 위조지폐도 인쇄했다. 공장장은 또 두 가지 작은 약속도 하는데, 모두 공장 가격이어야 한다.

이 가짜 장례식을 하기 위해 둘째 어머니는 낮에는 관에서 죽은 척하고, 밤에는 둘째 숙의 도움으로 손님이 흩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음식을 좀 먹었다.

그날 밤, 둘째 엄마가 관 속에서 몸을 뒤척였더니 손님 몇 명이 들었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이것이' 죽은 자의 마음이 이미 다가왔다' 고 말하는데, 법사가 접근해야 한다. 그리고 외삼촌은 방자극단에서 마술사 몇 명을 찾아 의식을 마련했다.

의식에서, 제 2 초등학교에서 무당 몇 명이 가장하는 것을 보았지만, 우리 삼촌은 모든 것이 거짓이라고 말했다. 이 세상에 정말 귀신이 있습니까?

초상 때문에, 둘째 외삼촌은 이것으로부터 적지 않은 기름을 건졌다. 장례식의 체면을 위해, 막내와 언니도 적금을 많이 썼다.

시장 경제의 원동력으로, 이익은 가장 주목받는 문제가 되었다. 또' 혼상결혼' 과 같은 감정의식도 경제적 요인으로 형성된 이익 사슬에 얽매여 있다.

장례식 전날, 두 집안의 갈등이 완전히 터졌다. 경제적 압력으로 언니와 형부가 싸우기 시작했다. 둘째와 아내도 격렬한 다툼이 벌어졌다.

장례식 당일, 둘째 어머니는 안장식의 인정패를 보고 아이에게 엄청난 경제적 압력을 가하며 자신의 터무니없는 것을 즉시 깨달았다.

영화의 끝에서 감독은 의미 있는 결말을 주었다. 장례를 치르는 인파와 결혼식 행렬이 사거리의 좁은 길에서 만났다. 장례식에 관한 이 익살극은 일단락되었지만 결혼식에 관한 익살극은 계속되고 있다.

이 영화' 나의 효자손복' 은 국산 코미디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제 2 가정을 통해 중국 가정 뒤의 자질구레함과 갈등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황당한 장례식을 통해 물질 트렌드의 충격에 따른 사회문제를 되짚었다.

황당한 장례식이 일어난 것은 배후에 황당한 사람들과 터무니없는 생각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황당한 사람들과 황당한 생각 뒤에는 황당무계한 시대가 숨겨져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의 효자손복' 이후 천페이스 (WHO) 는' 임시아빠',' 여분의 남편',' 자희태후의 행운',' 세 명의 반영웅' 등의 작품을 연이어 촬영했다.

이 작품들의 질은' 나의 효자손복' 에 비해 점차 하락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천페이스 스케치 생애와 영화 생애는 모두 병목 현상을 겪었다. 그에게 속한 코미디 시대도 이때 끝이 났다.

1993 효자손복도 천페이스 영화길의 최고봉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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