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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우가 천하를 분봉한 후, 유방의 처지는 매우 험악하다. 그가 봉한 바, 촉, 한중의 땅은 삼국 (윤회) 중 촉한의 구역이며, 제갈무후는 여기서 조위의 봉쇄를 깨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만약 논용 반치 같은 큰일 이 없다면, 항우가 좋은 정치 외교 머리를 가지고 각 세력을 잘 처리하여 짧은 시간 내에 분분히 반란을 피할 수 있다면, 관중을 지키는 장한이 명장이라면, 유방은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친링 을 넘을 수 없고, 삼진을 취하는 법을 배울 수 없다. 유방이 단시간에 삼진을 평정할 수 없는 한, 3, 5 년 후, 유방가문이 이 이 생명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유방이 삼진을 관중으로 복귀시키는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기본적으로 피를 흘리지 않는 칼이다. 이때 계약 3 장의 위력이 드러났다. 항우의 결심의 어려움을 보다. 양자의 차이는 기본적으로 두 경지의 차이이다. 나는 항상 이런 해석이 이것에 달려 있다고 생각했고, 전쟁이 시작될 때의 해석이며, 전쟁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했다. 만약 중국의 절반이 격추되어 해석된다면, 상대적으로 놀라지 않을 것이다.

유방이 삼진으로 돌아오는 것은 새장에서 나온 호랑이로, 언제든지 사람을 물 수 있다. 하지만 이때, 유방만이 항우를 물고자 하는 것은 아니며, 이미 물렸다. 제나라는 항우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인데, 반란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이 녀석은 항량과도 명절이 있다. 게다가 제나라는 항우에 더 가깝고 눈앞의 위협도 명확해 항우의 수많은 호랑이 장수 중 최우선 목표가 됐다. 유방이 삼진 () 으로 돌아온 후, 기세가 파죽지세다. 세 번, 다섯 번, 두 번, 그는 관중을 정했는데, 원래 항우가 약간의 주의를 끌었다. 그러나 바로 이 때, 장량 은 시앙 유 를 속이고, 리우 팡 은 단지 그에게 속한 관중 을 되찾았을 뿐, 무의식적으로 당신과 세계 의 균형을 다투고 있다고 말했다. 항우가 장량 변명을 믿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항우가 한가롭게 북방에 가서 호랑이를 잡는 것은 사실이어서 한 번 싸우면 멈출 수 없다. 수사가 적지 않은 작용을 한 것 같다. 이것은 항우에 대한 사기이다.

제추 연난 () 으로 항우 () 는 제나라 () 에서 불타고 약탈하며, 약간' 오가며 얽히고설키다' 고 기뻐했다. 유방은 당연히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먼저 천하에 선포하였다. "항우가 강남에서 의제를 죽였으니 거역할 수 없다." 내가 직접 부고를 보냈는데, 각 길의 제후들이 모두 애도하고 있다. "이것은 나를 유명하게 만들고 정치적으로 큰돈을 벌었다. 그런 다음' 5 제후병 강탈' 을 벌목하여 펑성으로 들어갔다. 왜' 강탈' 인가? 그 제후들은 의제의 생사에 대한 직접적인 이익이 없기 때문에, 둘째, 유방과 너도 생사의 교분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혼수에 올 필요가 없다. 다만 모두가 항우가 제나라에 큰 머리가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뿐이다. 이번에 누군가가 앞장서니, 모두 함께 가자. 이 싸구려는 당연히 놓아줄 수 없다. 게다가 유방은 줄곧 외교 인재가 부족했기 때문에 유방에게 빼앗겼다. 처음 유방을 만났을 때, 분명히 항우와 다르다. 어떤 정치 외교를 다 썼습니까? 이것은 작은 전쟁처럼 보입니다! 이런 손은 비록 패배했지만, 맛도 있어, 적어도 해야 할 일은 다 했다. 항우의 손을 바라보는 것은 농구장에서 수십 점을 베어서 경기에서 이기는 것처럼 밋밋하다.

항우는 나무 한 조각이 아니다. 유방은 방금 미국 제후를 바로잡았고, 벌초할 때도 알고 있었다. 그는 단지 잠시 일률적으로 떠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유방을 자랑스럽게 했다. 유방이 펑성에 들어서자 항우는 아무리 노력해도 몸을 뺄 수 없었고 수도는 빼앗겼다. 항우는 그래서 3 만 명의 정병을 데리고 수도로 돌아갔다. 쌍방이 펑성에서 큰 전쟁이 일어나 유방이 참패했다. 강풍이 아니었다면, 그는 이미 그 자리에서 잡혔을 것이다. 가까스로 포위를 뚫고 나갔는데, 초병은 그렇게 쉽게 그를 보내주었고, 이어서 쫓아갔다. 유방의 일생의 쿵푸는 여전히 아주 좋다. 그의 부모 아내는 찾지 못하고 길에서 아이를 만나 가지고 있다. 나중에 초병은 매우 빡빡하게 추격하여, 한 번에 한 번씩 그들을 차 밖으로 밀어내야만 더 빨리 달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후영의 거듭되는 구조, 여후생의 두 아이 (나중에 효혜제와 여원공주) 는 이번에 보증될 것이다. 유방은 정말 아깝다! 보통 사람들은 이것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도 황제가 될 수 없다. 나는 이것이 유방의 일생에서 가장 난처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유방의 창조이다.

펑성의 패로 유방 등은 항우의 강함을 인식하게 되었다. 당초 유방을 따라 펑성에 들어간 제후들은 초나라를 배반했고, 유방도 약소한 것 같다. 물론 관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유방은 장량 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장량 들은 사람과 잠재력을 아는 데 매우 정확하다. , 펑월과 임한신은 한 () 의 긍정적인 압력을 크게 경감했고, 이 세 사람은 초한전쟁에서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유방은 정말 기쁘다. 한신은 밖에 있고, 무는 안에 있고, 그리고 소하가 와서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붕은 여기서 패배했고, 그곳의 팀은 제때에 보충되었다. 게다가 정붕패군의 산병이 속속 돌아오자, 유방도 약간 의기양양하여 항우와 겨루었다. 그러나 당시 대항한 것은 항우의 적수가 아니었다. 쌍방이 영양에서 거의 1 년 동안 교착 상태에 빠졌고, 유방은 항우에게 포위되었다. 이번에 나는 지난번만큼 운이 좋지 않아 또 큰 바람이 불었다. 강돌로는 도저히 나갈 수 없고, 항우를 더 속일 수밖에 없다. 첫째, 동문에서 자정 첸 핑 (Chen Ping) 이 2,000 명의 아름다운 여성을 발표 한 다음 기신 (Jixin) 이 리우 (Liu) 로 가장하고 리우 (Liu) 의 차를 타고 나갔다. 초빙은 듣자마자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이렇게 오랫동안 때렸더니, 그는 마침내 이겼다. 대부분 동성에 가서 경치를 보고, 유방의 풍격을 보고, 미녀를 2 천 원이나 본다. 유방은 기회를 틈타 시몬을 탈출하여 수십 번 타고 대부분의 장병들을 영양에 남겨 두었다. 시앙 유 (Xiang Yu) 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기신 (Ji Xin) 을 그 자리에서 태웠다. 심양은 즉각 함락되지는 않았지만, 심양을 지키는 주호테와 종공도 항우에게 죽임을 당했고, 한왕신은 포로가 되었다. 이것은 두 번째로 항우를 속이고, 두 번째로 유방을 창조한 것이다.

유방은 매우 강경하다. 그는 영양에서 도망쳐 그의 소굴에서 병마를 받았다. 그는 다시 나와 항우와 대치할 것이다. 항우는 대단해, 이번에 좀 배웠어, 정면에서 나오지 않았어. 그가 들은 건의에 따라 무관에서 나와 완을 떠난 것이 바로 유방이 입관한 노선이다. 영양과 고도에 비해 남쪽에 있다. 유방은 이번에 빙빙 돌며 나와 항우의 옆에 나타났다. 항우는 과연 남쪽으로 달려가 유방을 때렸다. 네가 여기에 도착하면 유방의 전략적 목표가 달성되고, 전방의 주력이 휴식을 취하면 너는 기진맥진할 것이다. 너는 당연히 "입장이 확고하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가 될 것이다. 항우 같은 사람은 싸우지 않기 어렵다. 이때 펭이 너무 많이 부추기자 항우는 펑월을 치우러 갔다.

시앙 유 (Xiang Yu) 가 여기를 떠나자 리우 팡 (Liu Bang) 은 북쪽으로 갔다. 앞서' 항우본기' 를 보았을 때 항우의 전쟁은 여전히 매우 대단하다고 언급했다. 그가 달려가자 펑월은 두 번의 시도 없이 정직했다. 유방이 이미 표고로 돌아갔다고 들었는데, 나는 유방을 유턴하여 지난번에 떠난 영양 (지난번 유방이 도망친 후 항우는 이 도시를 돌볼 겨를이 없었다) 을 깨뜨리고 유국을 고도에 포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방, 유방, 유방, 유방, 유방, 유방) 이것은 이미 유방의 삼환이지만, 이번에는 유방이 더 빨리 달리고, 포위 공격에 도달하기 전에 고도에서 벗어났다 (앞의 교훈을 배워라). 이번에 많은 사람들과 동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방은 계산하지 않았다.

리우 는 다시 시앙 유 와 싸우고 싶어, 한신 에서 말 을 사기 고도 에서 도망 하지만,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지난번에 한 성원이 몇 가지 건의를 해서 항우를 만지작거리고 있었다. 이번에 "정중나이 의사는 한왕을 제지하고, 고루를 깊고, 싸울 수 없다고 말했다." 항우와 맞서는 것은 전도가 없는 것이니, 다른 길을 개척할 수밖에 없다. 만약 우리가 싸우지 않는다면, 유방은 그의 사람을 보내 펑월이 그것을 파괴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파괴의 효과가 뚜렷하다. 펭 왕위 liangguo 에 주둔 할 것이며, 쓴 군인 거래, 음식 시앙 유 고민 이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데리러 출마, 그의 푸 에게 싸움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항우의 주판에 따르면 고도는 반달 동안 지켰고, 펑월을 잘 처리하고, 그의 걱정거리를 풀고, 다시 유방을 찾아왔다. 하지만 항우의 부진은 정말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겨우 5 ~ 6 일 동안 지켰고, 나와 유방이 자백을 한 후 졌다. 영주가 죽고 고도가 그것을 버리고 대량의 금은보물을 잃어버렸다. 유방과 비교하면, 영원히 종기가 되고, 항우는 높은 것을 듣자마자 군대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전에 포위 공격을 당한 경험을 감안하여, 유방은 이번에 준비가 되어 왔다. 그는 먼저 방어 노력을 했다. 그는 항우가 군으로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서둘러 후퇴했고, 양군은 광무교착상태에 있었다.

이전에 항우의 사전에서' 실패' 라는 단어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광무를 고수할 때 항우는 무의식적으로' 실패' 를 갖기 시작했다. 유방이 곤경에 처했을 때 각종 정치 외교 수단을 이용하여 위기를 해결하다. 항우가 곤경에 빠졌을 때, 사서에는 한신 나서를 로비하는 것 외에는 그의 대응책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다.

태공을 삶다' 는 항우가 매우 유치한 표현이다. 항백이 말한' 천하를 위해 가정을 돌보는 자는, 죽이는 것은 무익하지만, 그 귀에만 유익하다' 는 것은 후세에 이 법을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경고하기에 충분하다. 물론, 상대방이' 세계를 위한 것' 인지, 아니면 개인의 분노를 터뜨리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큰 정치적 추구가 없는지 시험하기 위해서라면 항버의 말을 무시할 필요가 없다. 항우는 결국 유방의 아버지를 삶지 않았다. 이는 그가 여전히 정치적 추구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방의 독신주의에 도전하고 싶다는 것은 항우의 연약한 심리가 승리가 아득히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분서주하는 심리적 피로가 무장의 냉정함과 이성을 무너뜨리고 후세에' 사나이 대장부' 의 약점을 남겼다.

물론 유방은 항우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 그는 자신의 방식으로 항우의 도전에 응했다. 광무 전쟁 전 항우의 10 대 죄상, 양군이 교전하면 초사병의 사기에 큰 영향을 미쳐야 한다. 항우가 거기서 벌컥 화를 냈다면 유방은 이번 대결의 승리자라고 할 수 있다. 유방은 유방의 도가 있고, 항우도 항우의 도가 있다. "시앙 유 분노, 석궁 샷 한 왕", 정말 직접적입니다. 유방이 곧 죽임을 당한다면, 이 전투는 수천 년 동안 양군의 결전 승자의 고전이 될 수 있다면, 항우는 이번 대결의 위너. 유방의 죽음에 비해 항우는 십죄 구우일모로, 사기에 대한 타격은 유방이 현장에서 전쟁터에 쓰러지는 것보다 훨씬 못하다. 후속 연쇄반응은 말할 것도 없다.

정치와 외교는 연결계처럼 언제나 수단일 뿐, 수단은 실력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세세한 항우 10 죄는 수단일 뿐, 유방과 항우의 생사가 실력이다. 사람은 한 무리의 사람으로서 항상 실력을 인정한다. 아쉽게도 실력과 수단에 대한 인식에서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구분하지 못하고 심지어 현대에도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유방은 현장에서 전쟁터에 쓰러지지 않았지만 중상을 입었다. 한왕은 훈을 다쳤다. 즉석에서 사살된 것처럼 사기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항우의 공격적인 초병 아래 모두가 진실을 알고 있다면 한군은 반드시 대패했을 것이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유방은 다시 한 번 항우를 속였다. "내 말은 진짜야!" " , 단 한 손가락만 치면 이곳의 사기가 안정되고, 무기를 볼 수 있는 틈을 타서, 한 차례의 대전이 무형으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실, 유방은 매우 심하게 다쳤다. 나중에 그는 후방에 가서 휴양했다. 이번에는 유방이 평생 겪은 가장 큰 부상일 것이다. 이것은 항우에 대한 세 가지 사기, 유방에 대한 세 가지 창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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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왕류상대왕' 의 문장 한 편이다. 원래 계획대로 노트는' 사기' 의 문장 순서에 따라 쓰여졌지만, 필기가 전기사에 따라 완전히 쓰여졌다면 비교적 단편적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이 문장' 항우본기' 의 내용뿐 아니라 관련 가족의 내용도 많이 언급했다. 어떤 곳에서는, 그것은' 자동치제인' 을 참고하여 쓴 것이다.

뒤의 필기는 시간대별로 인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한고조 열전" 을 읽은 후, 우리는 "소가세노트", "유후가세노트", "회음후전" 등을 쓸 예정이다. 여후열전' 이나' 효문세가열전' 이 어떤 인물을 거느리고, 어떤 가문을 넣을지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진 말 유방봉기는 대표적이어야 한다. 한 무리의' 망명자들' 이 현지에서 좀' 명성' 이 있다. 만약 세상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들은 식량과 의복이 없다면, 그들은 계속' 절망' 을 할 수도 있고, 언젠가는 모집될 수도 있다. 물론, 세상에 일이 있거나 빠져나갈 길이 없다면 당연히 문제가 있을 것이다.

이 사람들은 분명히 항우의 삼촌 항량 (그리고 장량) 과는 다르다. 그들은 급진적이어서 유방은 의식적인 정체성난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 그들은 처음에는 가장 사상이 없었고, 그들은 단지 미래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을 뿐이다. 시끌벅적해서 많은 사람들이 역사에 이름을 남기지 않았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죽었다. 당시 사람들조차도 이 사람의 속내를 알지 못했다.

이 사람들 중에서 유방은 절대적으로 매우 능력 있는 사람이다. 항량에게 의지하기 전에, 그는 자신의 목숨을 건졌을 뿐만 아니라, 수하 수천 명을 모았다. 유방과 항우, 나중에 알게 된 이 두 역사적 인물은 유방이 항량으로 도피하기 전후로 만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두 사람의 관계가 좋아야 하는데, 함께 여러 곳을 공격했다. 당시 그들 사이에는 동지의 우의가 있었을 것이다.' 요형제' 라고 한다.

시앙 리앙 죽은 후, 이 진 은 반항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 "정말 때, 진 강한, 종종 북쪽, 일반 몰리 먼저 문을 강제로. 시앙 유 혼자, 분노 진 공격, 흥분, 그리고 페이 진입 관문. 클릭합니다 。 유방이 나중에 서정이 항우의' 오리지널' 이었는지, 아니면 그 자신이 자발적으로 청탁한 것인지, 아마도 둘 다 있을 것이다. 먼저 관중에 정착하여 왕으로 삼다' 는 조건은 매력적이지만 위험도 높다. 관중에 주둔하는 것은 진 소굴을 직접 들이치는 전략적 행동이다. 6 개국 시대에 강진 억제력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행위는 일종의 자살인 것 같다. 뛰어난 사람은 바로 뛰어난 사람이고, 유향은 이 용기를 가지고 이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 () 말의 수많은 반중에서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여러 가지 이익을 위해 항우는 직접 서진한 것이 아니라 부장으로 북상하여 조조를 구했다. 결국 유방 혼자만 산병 유영을 모아 서쪽으로 갔다. 그곳에서 항우는 사슴전쟁을 통해 뛰어난 군사적 재능으로 자신을 역사의 프런트로 밀었고, 이곳에서는 유방도 자신의 방식으로 역사의 프런트에 다다랐다. 우리가 지금 보기에, 유방이 유천을 공격하여 완하, 하만, 무관, 램, 다시 함양에 들어가는 것이 항우보다 훨씬 수월하지만, 사실 칼날에 사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런 일들을 계획하는 것은 언제나 계략일 뿐, 단지 보조수단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리우 를 캐스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진나라 를 계획하기 위해 노인이 그에게 준 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방이 함양에 입주하는 것은 중요한 정치적 의의가 있다. 항우는 사슴전쟁을 통해 실력을 얻었고, 유방은 함양에 먼저 입성하여 명성을 얻었다. 표면적으로 홍문연에서 항우가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했지만, 정치적 관점에서 보면 유방의 열세는 크지 않았다. 이는 당시 유방이 전신으로 물러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였다. 우리는 오늘 자주 주관적으로 홍문연에 대한 항우의 처분이 초한상쟁, 유승패전의 맥락에서 범한 큰 잘못으로 상대를 헛되이 살려 나중에 죽게 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현대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보는 통병이다. 우리는 현재의 안목과 본 역사적 결말을 이용하여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을 추론하고 판단한다. 초한쟁의 결과가 항목 승리, 유패, 혹은 항우가 유방과 초한과 경쟁할 기회를 전혀 주지 않았다면, 항우는 홍문연에서 불완전할 것이다. 모두 항우가 정말 왕이라고 감탄해야 한다. 항우는 점쟁이도 아니고, 관상도 볼 줄 모른다. 그때 그는 실패가 어떤 느낌인지 아직 알지 못했다. 그는 4 년 후에 유방의 손에 죽을 줄은 몰랐다. 그가 유방을 죽일 절박한 이유가 있습니까? 이후 일부 조치로 볼 때 항우의 정치능력은 그리 높지 않지만, 항우가 유방을 놓아주는 것을 보면 항우도 머리가 간단한 사람이 아니다. 이 사람은 정치적 추구도 있다. 고수의 사고 각도는 항상 아래의 음모가와 다르다. 그렇지 않으면 유비의 머리가 여러 번 떨어질 것이다.

홍문연에서 유향과 유향은 무승부가 된다면 함양의 유향과 유향은 일어섰다. 유방이 함양에 진입하는 것은 매우 조용하다. 먼저 진 () 왕 () 자영 () 은 죽이지 않고, 다시 봉고 () 가 군대를 빼앗은 다음, 다시 요법 () 3 장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항우가 함양에 들어가는 것은 불타고 약탈하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유향은 진인심을 얻은 사람일 뿐만 아니라, 진인심을 잃은 사람이다. 항우의 눈에는 초국만이 천하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항우는 본질적으로 6 국 시대에 사는 사람이다. 비록 그가 진말에 있지만. 유방과 그의 주변 사람들의 눈에는 천하가 있고, 진 () 의 짧은 13 년 동안의 영향력은 헤아릴 수 없다. 항우는 진시황이 여행하는 것을 보고, 그가 각지를 여행하는 풍경을 찬탄했다. 유방이 함양을 방문하여 황제를 만나, 세상에서의 그의 위엄을 탄복했다. 이것은 미래의 왕과 황제의 경계선이다.

유방이 얼마나 큰 역사적 관찰력을 가지고 있는지 말하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며, 그가 마음이 크다고 해도 빈말이 아니다. 범증씨는 홍문연 앞에서 말했다. "산둥 때, 재물을 탐하여 매기를 잘한다. 오늘 입관해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여자도 운이 별로 없었다. 이 야망은 본래 작지 않았지만, 그는 유방이 막 함양에 들어왔는데도 방자하고 싶다는 것을 아마 모를 것이다. 나중에, 장량 과 번쾌 의 제안 때문에, 그는 방자하지 않았다. 시앙 유 셴양 연소 및 약탈, 팬 Zeng 무엇을 했습니까? 역사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범증이가 무엇을 했는지, 얼마나 큰 역할을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항우는 그가 하고 싶은 일을 했고, 유방은 그가 하고 싶은 일을 참았다. 이것이 유향그룹의 가장 큰 차이다. 대장부는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것은 하지 않고, 어떤 때는 하지 않고, 항목은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대영웅일 수밖에 없다.

진 통일 육합 () 은 중국 역사상 하나의 대사이며, 진 () 망한 한흥 () 도 중국 역사상 하나의 대사이다. 진한 () 나라와 수당 () 은 좀 다르다. 진나라 이후에는 반드시 한나라가 있어야 하고, 수나라 이후에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한나라는 당나라보다 훨씬 크다. 첫째, 진사의 필연성은 수나라의 필연성보다 크다. 둘째, 진시황에서 한고조로의 역사적 역할 변화는 수문제에서 이연으로 가는 것보다 훨씬 더 거세다.

진승은' 제후는 반드시 씨앗이 있어야 한다' 는 말을 외쳤지만, 유방은 처음으로 완벽한 답을 주었다. 중국 역사상 많은 혁혁한 제왕들 가운데 유방의 비천한 출신은 주원장 다음으로 뒤처졌지만, 그의 후손들이 창조한 위대한 업적은 당력만이 비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서를 읽는 것은 때때로 유방을 읽는 것과 같다. 이런 수경 파빌리온의 강인함과 날카로움은 한나라에서 400 년 동안 어디에나 있었다. 한나라의 흥성은 개인, 기업, 한 나라가 성공하고, 강하고, 휘황찬란한 전범이 될 수 있다. (한나라의 멸망은 당연히 모두의 거울이 될 수 있지만, 중국 역사상 배울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아서 다른 곳에서 배울 수 있다. 그래서 한은 그것을 본보기로 삼는다.)

저는 한씨를 존경합니다. 비록 내가 뒤떨어질지 모르지만, 나는 여전히 한씨에게 더 많은 칭찬을 해주고 싶다.

유방 이전의 지존 왕의 기원은 매우 두드러져, 하상주의 조상은 모두' 오제실록'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진 () 은 비록 좀 가난했지만, 몇 백 년을 전승한 후 사람들 앞에 나타나 금도금을 했다. 유방가는 빈털터리는 아니지만, 확실히 귀족은 아니다. 수와 당나라 이전에 요직에 있던 한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 가문이었는데, 하물며 천자의 자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진 육위일체는 2000 년의 선례를 열었지만, 제도 자체는 왕도에 대한 부정이 아니라 왕도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었다. 진의 빠른 죽음은 왕도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깊어지게 했다. 이때, 사람들은 모두 비천한 출신인 유방이 지극히 높은 지위에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기가 쑥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사실은 전통적인 왕도 이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고, 이론의 갱신 속도도 현실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한다. 이때 우리는 현실의 기존 이론에 일부 원소를 보충해야 했기 때문에, 고조열전의 시작 부분에 약간의 징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저는 사마천이' 고조열전' 을 쓸 때 이런 글을 썼다는 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세의 사서도 그렇게 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출신이 좋지 않아, 첫걸음에 근원을 막았기 때문에, 유방의 어머니는 용을 품에 안았다. 이 수법은 서구의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보다 200 여 년 앞선다. 하지만 이 점은 분명히 충분하지 않고 설득력이 강하지 않아 두 가게의' 외관 성명' 을 내놓았다. 유방은 좀 빈둥거리고, 무뢰하다. (이것이 지금 많은 사람들이 유방을 업신여기고, 유방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실 이런 사람은 따로 보고 그가 머리가 있는지 없는지 봐야 한다. 만약 그가 어떤 관원의 아들처럼 무뢰하고 어리석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할 것이다. 그때 그는 외상으로 술을 자주 마셔서 늘 곤드레만드레 취했다. 유방이 술에 취했다고 합니다. 당시 그들이 유방을 찾아가지 않은 것은 유방이 적어도 정자장이었고 현지의 유명한 불량배였기 때문에 가도 좋은 결과가 없었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이라는 물건은 항상 좀 신비롭다. 점쟁이로 이 물건을 보충하기에는 너무 심오하여 함부로 평가할 수 없다. 여기에는 그래도 일리가 있을 것이다. 여공이 한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결코 그렇게 신중하지 않다. 이름 모를 노인이 유방의 가족사진을 찍은 후 유방의 이미지가 훨씬 완벽해졌다.

금세기에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유방의' 백사전 살해' 이다. 삼국연의' 를 본 사람들은 모두 고조의' 백사, 봉기군' 이 유비의 사람들에게 자주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시 그는' 봉기군' 이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수 있을지 궁금했다. 백사전을 죽이다' 는 어떻게 유방의 위대한 공적이 되었는가? 원래 이곳에는 아주 큰 학문이 있었다. 이 뱀은 평범한 뱀이 아니다. 그것은 백제의 아들이다. 한 신화 속 노부인에 따르면 그녀의 아들 (즉 백뱀) 을 참수한 사람은 적디 (즉 유방) 의 아들이라고 한다. 백뱀을 참수하는 사건은 분명히 유방에게 큰 의미가 있다. 현실적이든 비현실적이든,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흥미롭게도 후세 사람들은 적제의 아들로부터 백제의 아들을 베어 진한시대의 오행덕을 추론하기도 했다.

백뱀 사건이 있은 후, 한 무리의 사람들이 유방에 모이기 시작했고, 부부의 쌍스프링, 봉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몰래 유방에 들러붙었을 것이다. 역사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유방은 도둑보다 조금 더 클 수도 있지만, 진승의 소택향은 단번에 모든 것을 바꾸었다.

사적에서 가장 유명한 두 편의' 태사공' 은' 진시황연보' 와' 항우 연보' 이다. 진시황연보' 는 진나라 간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고,' 항우 연보' 는 항우의' 천벌 비전의 죄' 이다.

항우는 동성전쟁에서 두 번 언급했고 우강을 거절했을 때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옛사람들은 글씨를 쓰는 데 매우 신경을 썼다. 사마천은' 하늘이 나를 죽일 것' 을 반복해서 언급했다. 주인공에 대한 탄식일 뿐만 아니라 이후' 태사공' 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 깃털은 크기가 1 피트도 없고, 3 년 동안 오왕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나누며, 왕후를 봉하고, 정치를' 패왕' 으로 봉정한다. 비록 직위는 끝나지 않지만, 근래에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예북은 구 추 () 를 돌보기가 어렵고, 의제 () 를 유배하여 자립하고, 제후들이 자신을 배신한 것을 탓한다. 자만하는 공적은 무술을 배우지 않는 개인의 지혜를 배우지 않고, 패왕의 상인으로 불리며, 무력으로 천하를 관리하려고 한다. 죽은 지 5 년 후, 국가는 죽고, 그는 동성에서 죽었지만, 그는 여전히 죄책감도 없고, 자책도 없었다. "날 죽여라, 비용병의 죄" 를 인용하는 것은 잘못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문장 필요인지 무슨 깊은 뜻이 있는지 모르겠다. 뒤의 어록' 은 앞 항우의' 원어' 와 조금 다르다. 항우가 천정에서 죽었는지 우리는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사마천은 일찍이 그를 한 번 오해한 적이 있다. 우리는 그의' 무력한 죄' 를' 비판' 할 것이다.

"손자 13 편" 의 첫 번째 문장은 "군인, 나라의 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고 말했다. 항우의 전쟁을 보는 것은 그렇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군병을 모집하여 말을 사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도가 () 의 한 가지로 병사들은 용병에 대해 줄곧 매우 신중했고,' 신중병' 은 중국 고대 병사의 중요한 이념이다. 손자병법 2' 는 "용병의 피해를 완전히 알지 못하여 용병의 이익을 완전히 알 수 없다" 고 언급했다. 분명히 항우는 전쟁의 이익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나는 싸움의 좋은 점을 모르기 때문에 싸움의 성패를 감당할 수 없다.

13 손자' 앞의 두 장은 항우를 초지 패주의 위치에서 끌어내렸으니 손자는 역시 군인이 될 만하다. 제 3 조는 "고병이 공격하고, 적을 계승하고, 적을 계승하고, 그 도시를 공격한다" ("제 3 의 공격"), 항우의 좋은 사람이 "공병", "그 도시를 공격한다" 고 말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행동이다. 해야 할 일이 있지만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는데, 왜 할 수 없습니까? 지혜롭지 못한 무능 (중언), 항목이 유보다 못하며, 청인, 항우가 어떻게 죽을 수 있단 말인가!

위 (1) 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항우도 병법을 연구한 적이 있다. 분명히 그가 배운 것은' 군법' 과' 전술' 뿐이었다. 문지기로서 어떻게 전쟁으로 이길지는 타고난 첫 번째 고려이다. 항우는 전승으로 잘 이겼기 때문에, 그는 스스로' 비전의 죄' 라고 말했다. 애석하게도 그의 위치는 그가 싸움만으로 승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결정했다. 그는 장군도 아니고 미남도 아니라 왕이다. 왕으로서, 전쟁에서 승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평화롭게 승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승리할수록 멸망이 빨라진다. 소위 1 승 왕, 2 승 패업, 5 승 천하.

사마천은 항우가 "자화자찬 공로" 라고 말했다. 이 단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위에서 분석한 것은' 공적' 이 가져온 문제이고, 다음은' 허풍' 이 가져온 피해를 분석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그의 배경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그가 타고난 첫 번째 고려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자리에 있는 사람은 절대 "자신의 장점을 배우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원한다" 고 해서는 안 된다. 노인은 말했다: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사람은 잃는다. 사람의 길은 손해가 더 많은 복으로 충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하나님은 전능하고 후회 없는 사람을 창조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쓸모없는 사람들을 창조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자신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하는 일은 대부분'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고, 박채장장', 국내외 많은 우수한 지도자, 심지어' 박채장, 박채장장' 이다.

일반적으로, 어떤 면에서 매우 강한 사람은 다른 힘을 빌리는 데 능숙하지 않다. 이런 사람은 유능한 지도자가 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반대로, 그다지 강하지 않은 사람들은 당연히 다른 힘을 차용할 방법을 강구한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도자의 기질이 생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자연입니다. 만약 네가 둘 다 가지고 있다면, 너는 천재다. 항우는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자만하다' 는 이유로 초한 다툼의 구도가 생겼다.

(PS: 위에서 보면 PM 이 되기가 어렵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하면 항우의' 천망비전의 죄' 는 절반밖에 되지 않았다. 우리는 여전히 그의 군사적 성과를 확인해야 하지만, 항우를 죽인 것은 하늘이 아니라, 노자의 길이다.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