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를 스승으로 삼다
부처를 배우는 방법은 우리가 자주 듣는 문제이다. 많은 친구들이 부처를 배우고, 삼장 경전을 보고 있지만, 손을 댈 수가 없다. 선종, 청정함, 유식파 같은 문파에 직면하여 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불교는 광대한 바다처럼 광대하다. 여기서 어떻게 하면 올바른 방향과 빠른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우리 평생 불법의 무궁무진한 이득을 얻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석가모니버는 일찌감치 우리에게 규칙을 제시했다. 삼장불교는 결코 자취를 감추지 않는다. 부처를 어떻게 배우느냐의 원리는 간단하다.
부처님을 배우는 친구들이 자주 묻는 질문은, 내가 어떤 방법을 배워야 하는가? 부처님을 읽어야 할까요? 아니면 주문을 유지해야 할까요? 명상할 때가 되었나요? 아니면 우리가 멈춰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런 망설임 속에서 배회하고 있다. 많은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깊이 공부해야 한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각종 수업에 참가해야 한다고 말한다.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너무 번거롭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염불하면 충분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호불호가 다른 언론에서 우리는 어떻게 배워야 할지, 어떻게 수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떤 사람들은 해마다 무감무익하고, 부처님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지 느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우리가 부처의 가르침에 따라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복잡성에 눈이 멀어 방향을 잃었다. 이러한 내용은 사실 세부 사항일 뿐이므로 우리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것들은 모두 수행의 방법이지 수행의 원칙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가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것처럼, 손에 있는 지도는 우리를 인도하는 것이다. 이것이 원칙과 목적이다. 그래서 우리는 배를 타고 차를 타고 갔다. 이것이 방법입니다. 만약 우리가 방법의 차이를 지나치게 중시하고 우리가 가고 싶은 방향을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당연히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을 것이다.
원리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골엄경" 에서 "내 말을 자주 들어라, 수행은 정기를 결정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취심이란 일종의 경고이다. 금욕으로 인생을 결정지었다. 의사결정으로 현명하다. 만약 있다면,' 3 불방임' 이라고 부른다. 반지지는 원칙이고,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방향이다. 마음을 끊고, 혜를 정하는 것이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목적이다.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고, 악을 행하지 않고, 선행을 추구하는 것은 계율이다. 성취계율에서 선정은 태어나고, 선정에서 지혜는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이 원칙에 따라 수행한다면, 우리는 모두 성과를 거둘 것이고, 모두 이득을 볼 것이다. 살아있는 복을 찾고, 정토에 가고, 선정을 받고, 방해받지 않고 변론하고, 문제가 없으면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원칙에 따라 연습하지 않으면 결과가 매우 제한적이고 부작용까지 있을 수 있다.
불경에서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우리는 나무 포크를 존중해야 한다. 우리가 어둠 속에서 만난다면, 가난한 사람들은 보물을 얻을 것이다. 이것이 너의 주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내가 세상에 살면 별다른 차이가 없을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 말을 "반지를 스승으로 삼는다" 고 요약했다. " 부처가 말했다: 내가 떠난 후에, 반지를 존중해야 한다. 마치 어두운 밤에 빛을 만나는 것처럼, 가난한 사람이 보물을 얻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계명은 내가 세상에서 그들을 가르치는 것처럼 너의 위대한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부처는 왜 이렇게 우리를 가르쳤습니까? 이것이 우리의 잘못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부처를 배우는 것은 모두 자신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행복이든 지혜든 세부 사항에는 여러 가지 소망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하지만 어떻게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왜? 반지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을 경계로 삼다. 부처를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이것을 배우는 것이다. 네가 사용하는 방식은 개인용이며, 절대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 염불? 부적을 들고? 그 고전을 읽었어요? 이것들은 모두 방법이며, 마음을 경계로 하는 의미를 요약할 수는 없다. 우리 일반인, 심지어 스님도 이 사회에서 24 시간 동안 주문을 외울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매일 문을 닫고 명상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돕는 방법이다. 마음을 경계로 하는 것은 자신을 정상적인 상태로 바로잡고, 자신을 잘 지키며, 악업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우리가 불학을 연구하는 기초이자 초석이다. 이 문장 없이는 어쨌든 성취할 수 없다. 조그마한 축복이라도 얻기 어렵다.
부처를 배우는 친구는 반드시 이 점에 주의해야 한다. 부처를 배우는 첫걸음은 어떻게 정립할 것인지, 어떻게 초자연적인 힘을 얻을 수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복보와 지혜는 모두 계율에 의해 생겨났기 때문이다. 어떤 동수들이 목표를' 일심불란' 으로 정하고 전생에 정해 부처를 배우면 어떤 소원을 이룰 수 있는지 자주 본다. 하지만 계명이란 무엇일까요? 잘 모르겠어요. 선과 악이란 무엇인가? 나는 감히 무슨 말을 할지, 감히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 다시 이렇게 공부하면 소용이 없다. 왜요 선업은 선업에서 나온다. 만약 우리가 선업을 하지 않는다면, 어디에서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까? 한 번 읽어도 어지럽지는 않지만, 꼭 해야 한다.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금욕에 의해 결정된다. 심신의 악업이 계속되고 일심전심으로 하고 싶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물고기 대 물고기다.
반대로, 마음을 경계하기만 하면 모든 것을 다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특별한 방법이 필요 없으니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탐욕, 원한, 질투, 사견이 없는 사람은 자연히 안정될 것이다. 우리가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간에, 우리는 쉽게 이익을 얻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전세 정토를 예로 들다. 모두들 매우 희망한다. "관무천수경"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스스로 살려면, 적어도 국산품이어야 한다. 그렇다면 중국 제품의 최소 조건은 무엇입니까? 학과 성적. 이 조건이 없다면, 네가 부처를 아무리 많이 배워도 소용이 없고, 완전히 자신이 없을 것이다. 모든 것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아래의 10 대 선행에서 상세히 설명할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즐거운 일이다. 우리는' 반지를 스승으로 삼는다' 는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실행만 하면 우리는 부처를 배우는 길을 걸었다. 얼마나 많은 부처를 읽는지, 얼마나 많은 머리를 부딪치는지, 우리가 수행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우리가 부처의 제자라는 것을 설명한다.
지구 스토리지 포럼에서 전출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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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된 일의 입문
서운 대사가 폭로했다.
부지런히 일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a) 도교의 전제 조건-인과 관계
누구든, 특히 노력하고 싶은 사람은 먼저 인과를 믿어야 한다. 인과를 믿지 않으면 어리석은 짓을 한다. 달리기가 성공하지 못했다고 말하지 마라, 세 방면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부처님은 말했다: "전생의 원인을 알고 싶어, 이 생에 받는 사람. 내세를 알고 싶다면, 이생의 작가는. 그는 또한 "수백 건의 강도 사건이 있다면 이 산업은 사라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인과응보, 인과응보. 렌츠의 엄격한 경전은 말했다: "땅이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과일 이름이 굴복한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좋은 결과를 심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악은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 오이를 심고 콩을 심는 것은 필연적인 진리이다.
(2) 계명을 엄격히 준수하다
열심히 일하고, 반지를 잡는 것이 우선이다. 계율은 무상보리의 기초이다. 계율은 건강과 지혜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수행함에 계율이 없다면 어쩔 수 없다. 골엄경' 의 네 가지 청정법은 우리에게 수행삼매, 반지, 먼지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령 우리가 지혜롭고 명상하는 사람이라 해도, 우리는 나쁜 길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반지를 잡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계계자는 용천에게 포옹을 받고 용천은 경외심을 모방한다. 파계자, 귀신 도둑, 발자국을 쓸어라. 예전에 크빈국 산갈라 근처의 땅에는 독룡 한 마리가 자주 나와서 이곳을 다치게 했다. 오백 개의 나한이 모여서 선정으로 그를 쫓아냈지만, 쫓아낼 수 없었다. 나중에 또 다른 스님은 명상을 하지 않고 용에게만 말했다. "선산은 여기서 멀리 떨어져 있다." 독룡이 도망쳤다. 아라한은 스님에게 물었다. 무슨 신통이 용을 내쫓았지?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선정할 필요는 없지만, 나는 계속 끊고, 경계하며, 마치 금계하는 것과 같다." 모두 생각해 보세요, 오백로한의 선정력은 계율을 엄수하는 스님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는 구름, liuzu 는 말했다: "ju' an Siwei, 왜 반지를 들고 있니? 스트레이트 명상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제가 묻겠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직설적입니까? 한 달 동안 창아가 너를 안고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았다. 당신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까? 누군가 무리하게 너를 욕하는데, 너는 원한을 품지 않을 수 있니? 불의한 친척과 원수, 그리고 사람과 나를 구분할 수 없단 말인가? 만약 네가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입을 열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빈말을 하지 마라.
(3) 굳건한 믿음
열심히 하려면 먼저 든든한 자신감이 있어야 하고, 믿음은 도리의 공덕의 어머니이다. 자신이 없어 무엇을 하든 잘 할 수 없다. 우리는 생사, 특히 강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부처는 "세상의 중생은 모두 여래의 지혜와 덕행을 가지고 있지만 망상과 집착으로 증명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리고 중생의 심장병을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말했다. 잠시 우리가 부처를 믿을 때, 중생이 모두 부처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런데 왜 우리는 부처가 되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나는 법처럼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콩이 두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가 그를 만들지 않으면 콩은 스스로 두부가 되지 않는다. 만들어 내더라도 석고를 넣는 방법이 없으면 두부도 만들 수 없다. 여느 때처럼 찌꺼기를 갈아서 삶고 적당량의 깁스를 넣으면 두부를 만들기로 결정할 수 있다. 활주로도 마찬가지다. 물론 노력하지 않으면 부처가 될 수 없고, 노력하지 않으면 부처가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정법을 고칠 수 있다면, 물러서지 않고 후회하지 않으면 부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이 원래 부처라는 것을 확신하고, 수행이 법으로 성불을 결정한다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 영가선사가 말했다. "당신이 진리를 증명한다면, 아무도 어쩔 수 없지만, 한순간, 아코업은 파괴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중생을 속이고, 혀를 뽑아 강탈하다. 그의 어르신은 자비로운 마음으로 후세 사람들의 믿음을 확고히 하고 싶어 이렇게 성대한 맹세를 했다.
(4) 문을 정하다.
일단 자신감이 생기면,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연습해야지, 절대 마음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염불, 만트라, 선수에 참여하든, 항상 한 가지를 인정하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며,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은 성공하지 못하고, 내일 하고, 올해는 성공하지 못하고, 내년에 한다. 이 생에 성공하지 못했으니 내세에서 다시 하자.
웨이 산 노인은 말했다: "인생이 퇴각 할 수 없다면, 부처님은 정기적으로.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오늘 그들은 좋은 지식을 듣고 염불도 좋다고 말했고, 또 이틀 더 염불해야 한다. 내일 좋은 지식을 듣고, 연습선이 좋다고 말하고, 이틀 더 참선에 참가한다. 애석하게도 너는 평생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