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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역병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고대에는 어떤 중대한 역병이 있었습니까?

안녕하세요, 저는 변쇼입니다. 오늘, 나는 너에게 오래된 역병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관심을 환영합니다.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사회에도 많은 상황이 있다. 모두가 어느 정도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사실, 이처럼 대규모 전염병은 인류 역사상 처음이 아니다. 이 일은 고대에 일어났다. 모두가 잘 알고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전염병". 우리는 종종 드라마에서 역병이 발생했을 때 사람들이 매우 두려워하는 것을 보았다. 그러면 고대의 역병은 어떻게 발생했고, 가장 심각한 전염병은 어떻게 치료되었습니까?

1 .. 고대 역병은 무엇이었나요?

고대부터 인류는 수많은 역병을 겪었는데, 그중에는 사스, 페스트, 천연두, 독감, 콜레라 등 인류의 후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역병도 있었다. 일반적으로 페스트는 세균, 바이러스 등과 같은 높은 치병성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병이다. 보통 자연재해 이후 위생 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한다.

: "역병은 모든 사람이 공유하며 유행병이라고도 합니다." 그 발병이 빠르고 증후군이 위험하다. 발원지에 땀띠와 유행성 바이러스가 나타나면 처음에는 오한과 격렬한 열을 볼 수 있지만, 즉시 덥지 않고, 두통과 몸통, 흰 이끼는 가루, 누빔 혀, 맥수 등이다. 주로 설사 치료에 쓰인다. 원음대, 삼소음. 열독, 악이 위 또는 혈열에 뜨거우면 고열, 짜증, 두통, 복통 설사, 코, 발진, 정신이 맑지 않다, 설태가 타는 것 등을 볼 수 있다. 역풍을 치료하고 해독하려면 청역패독탕, 백호강 코뿔소 코뿔 삼탕을 써야 한다. 전염병, 일, 시간, 열병, 반점 등을 참조하십시오.

2. 고대의 역병은 어떻게 발생했습니까?

중국의 사극에서는 무서운' 역병' 이 자주 나타난다. 페스트란 오늘날의 이해에 따르면 쉽게 퍼지는 급성 전염병으로 서구의 흑사병과 비슷하다. 중국 고대에는 역병이 발생할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죽고 인민이 괴로워했다. 역병이 도대체 왜 발생했는가? 우리는 두 가지 방면에서 토론합시다.

첫 번째 측면은 역병의 출현과 전파이다. 원인은 두 가지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자연 요소, 즉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네 가지 자연재해, 즉 홍수, 가뭄, 메뚜기, 지진이다. 이 네 가지 재해의 발생은 종종 예측하기 어렵고, 때로는 서로 동반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홍수와 지진으로 많은 인원과 가축이 직접 사망했다. 대량의 인축시체가 제때에 처리되지 않으면 감염원을 형성하기 쉽다. 가뭄과 메뚜기 재앙으로 농작물 흉작과 식량 부족이 발생하여 사람과 가축이 죽고 전염원이 형성되었다. 둘째, 전쟁과 기근을 포함한 사회적 요인. 전쟁은 고대에는 결코 드물지 않았다. 왕조 사이의 전쟁, 민족 투쟁, 크고 작은 농민 봉기. 전쟁이 끝난 후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어 사상자가 무수하다. 잘못 처리하면, 전염병을 형성하기 쉽다. 기근에 관해서는, 그 결과는 앞의 예와 매우 비슷하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자연재해와 인화가 발생할 때 사람들은 그들을 피하기 위해 이주하고, 이주는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전염된다. 이주가 없어도 사람들이 함께 살면서 접촉이 잦으면 유행성 질병의 전파를 초래할 수 있다. 그래서 한 사람이 아프면 온 가족이 마을 전체가 고통을 당할 수도 있다.

두 번째 측면은 부적절한 대응입니다. 분명히 고대인들은 피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역병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왕왕 효과적으로 대처하기가 어렵다. 사회적 배경에서 볼 때, 역병이 오기 전에 각종 자연재해와 인화는 이미 사회 생산을 심각하게 파괴했다. 사람들은 제때에 보호와 치료를 실시할 충분한 물질적 조건이 없다. 설령 있다 하더라도 효과는 비교적 제한적이다. 그러나 시공간의 거리 때문에 중앙이 제때에 지방에 도착하기는 어렵다. 개인적으로 열악한 생활환경이 사람들의 영양상태를 매우 나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인체 영양결핍은 어느 정도 인체의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더 쉽게 역병을 유발하고 전파할 수 있다.

인류 역사 과정에서, 일부는 인류가 각종 질병과 끊임없이 투쟁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적 진보는 점점 더 많은 질병들이 예방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사람들의 건강은 효과적이고 영구적인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의료 사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인간으로 태어나서 생명의 의미를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

고대에는 어떤 역병이 발생했습니까?

진나라 시대

역병은 중국 사료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단계심법 역병 5" 에 따르면, "만병은 치료할 수 있고, 수시로 만성병" 이 있다. 기록: "계절봄이 여름철에 있을 때 사람들은 많은 질병과 전염병을 겪는다." 당시 페스트에 대한 인식은 이미 어느 정도 되었는데, 일 년 사계절 모두 페스트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계절의 기란이며,' 기가 시대에 맞지 않는다' 는 것이다

현존하는 최초의 한의학 고서' 이주천관 주재' 도 기재했다. 여씨춘추 계춘기' 에 따르면, "다섯 가지 전염병이 오면 크기에 관계없이 감염되기 쉬우며 증상은 비슷하다. 정기가 안에 존재하고, 악은 할 수 없고, 독가스를 피한다. " : "절대 그늘은 물러나지 않는다. 즉, 바람이 일찍 일어나고, 비가 내리지 않고, 습한 날씨는 변하지 않고, 민병병, 흠이 있다. 바람, 사람의 병은 관절통, 두통, 열이 심란하고, 목이 마르고, 술을 마신다. " 온병은 전염성, 유행성, 임상증상 유사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발병은 기후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정기가 안에 존재하는 한 독가스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한

동한 장중경은 그의 저서' 황제의 내경' 서문에서 "부계 가문이 많아 200 여 곳이 있다" 고 말했다. 건안은 아직 10 년이 되지 않았다. 세 명이 죽고 두 명이 죽고 장티푸스가 7 위를 차지했다. 과거를 잃고 상처를 만회하기는 어렵지만 구구구현을 구하기도 어렵다. "이 글의' 장티푸스' 는 외감 열병뿐만 아니라 당시 심각한 전염병도 포함돼 당시 역병이 횡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국 시대

조식 "소문의 침구론" 은 "건안 22 년, 땀띠가 성행하고, 집집마다 좀비를 앓고, 집집마다 애통해한다" 고 기재했다. 문을 닫고 죽기를 기다리거나 가족을 잃다. 또는 전염병, 귀신. 나는 내가 브라운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나는 조용한 방에 귀를 세웠다! 만약 남편의 홀이 정사의 집, 밍크의 피곤한 입구에 있다면, 그것은 신선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음양이 조화되지 않는 것이다. 한열이 맞지 않는 것이 전염병의 원인이다. 어리석은 사람이 그것을 붙잡고 놓지 않는 것은 우스운 일이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 는 역병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며' 역병' 은 귀신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음양이 어긋나고 한열이 틀릴 때'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건안 칠자 중 한 명인 왕찬 역시' 수문본능병' 에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백골이 평원을 덮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길에 배고픈 여자가 아이를 안고 잔디를 떠났다. 구 하오 는 울고, 울고, 울었다. 자신이 어디서 죽었는지 모르면 어떻게 상대방과 결혼할 수 있습니까? 말이 쫓겨나서 차마 들을 수가 없었다. " 당시의 처량한 광경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고조에서 한고조 유민까지 70 년 동안 기록된 전염병은 17 회였다. 전염병이 지속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는데,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워서 문인 묵객조차도 면할 수 없었다. 문학사에서 유명한 건안 칠자 중 서간, 진림, 안젤라베이비, 류견 등도 한동안 세상을 떠났다. 그 공포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김조

진대 갈홍은' 열병론' 에서도 역병을 논술하며' 장티푸스, 장티푸스, 온병 3 종' 이라고 말했다. 노년 기침, 귀신독, 열이 난다. 클릭합니다 또한' 말라리아 치료, 치료, 독치료' 장도 별도로 설립돼 간산, 노군 심명산, 두설산, 마비온병 등 열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처방제를 기재했다.

수나라

수대 방석 전염병' 은 전염병이 가스, 온, 열 등 계절질환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당대의 왕빙 이후 7 상시를 바탕으로 온병은 오운육기의 이상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오역' 과 김역, 목역, 물병, 화역, 토역의' 오창' 이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온병의 원인이 일반적인 육음과는 다르지만 일종의 유행바이러스라는 것을 이미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병, 온병, 온병, 온병, 온병)

송나라

송대 의사 장종정은' 팔꿈치 응급방' 을 쓰고 있다. "또 2, 3 월, 사람이 유행하고 역병이 닥치면 두통이나 관절통이 먼저 발생한다. 장티푸스, 계절기, 더위, 류머티즘, 적당한 음주와 비슷하다. 크로톤 독으로 치료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남편의 역병은 바두의 알약처럼 무대에 올라갈 수 없다. " 저자는 페스트의 임상증상 및 치료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원나라

원대 의사 주단계는 "페스트는 역병이라고도 하는 흔한 병이다" 고 말했다. 치료법은 세 가지가 있다: 보충해야 한다. " 페스트의 치료법을 총결하였다.

내일

명대 의사 오씨는 당시 전염병의 공포를 목격하고, 선인 논술을 바탕으로 전염병에 대해 심도 있고 세밀한 관찰과 논술을 하였다. 그가 쓴' 장티푸스 잡병 9 조' 는 우리나라의 온병 전문 저서로, 논술이 상세하다. 온병은 일종의 병이고, 바람도 춥지도 덥지도 젖지도 않지만, 천지 사이에는 이상한 느낌이 든다. " 온병의 원인이 "악" 이라고 지적하는데, 일명 전염병, 노기, 적대라고도 한다. 이것은 온병의 원인에 대한 독특한 견해이다.

오씨는 분노는 물질적이며 약물로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적개심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고, 소리도 없고, 냄새도 나지 않지만, 어떻게 볼 수 있고, 냄새를 맡을 수 있는가" 이지만, "마약으로 인해 사물이 사람을 화나게 할 수 있다" 는 객관적인 물질이다.

분노는 코와 입을 통해 몸을 침범한다. "악이 입과 코에서 들어온다" 고 생각하여 여기에 감염되다. "만약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감염될 것입니다. 느낌이 다르긴 하지만, 모두 병에 걸린다. "

그러나 인체가 병에 걸리는지 여부는 인체의 양, 독성, 저항력에 달려 있다. "깊은 감정을 가진 자는 극복할 수 없고, 단번에 이룰 수 없다" 고 지적했다. "강약을 막론하고, 정기가 약간 쇠퇴하고, 일촉즉병"; \ "이 가스는 가득 차 있고, 악은 들어오지 않는다. 이 가스는 마침 결손과 맞닥뜨리고, 숨쉬는 사이에, 외사가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

Rage 에 의한 유행성 질병은 전염병 표현과 발산 표현이 다르다. 그러나 치병성 rage 에는 지리적 및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또 여기의 유형에 따라 발생하는 질병도 다르고 관련된 기관도 다르다. 나는 "인간의 질병과 동물의 질병은 서로 다른 적개심으로 인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소문년 동안 오우크는 전염병을 치료하는 독특하고 효과적인 처방을 많이 만들었다. 우리나라 의학 문헌 중 획기적인 의의를 지닌 급성 전염병 저작이다. 지금까지도 임상 실천을 지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역사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

청나라 때, 나는' 유석도 유석도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도교' 라는 책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오유과' 단계심법권 전염병 5' 를 기초로 홍역의 원인이 땀띠라고 생각하며, "한 사람이 병에 걸리고, 한 사람을 전염시키고, 가벼운 사람은 십중팔구, 중중한 사람은 십중팔구 구조한다" 고 지적했다. 환경에서 이 비율은 매우 높다. 클릭합니다 여름 전염병의 증후군 특징에 따라 석고를 주성분으로 하는' 청역패독탕' 처방이 확립돼 온병 변증론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요약하자면, 한의사는 온병과의 오랜 투쟁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완벽한 이론과 임상 치료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한약이 급성 전염병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