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6 년, 젊은 노신이 일본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그의 꿈을 꾸었을 때, 그는 러일 전쟁에 관한 시사 슬라이드 한 장을 보았다. 화면에서, 그 사람? 갑자기 그를 오랜만에 만난 중국인? 。 -응? 하나는 중간에 묶여 있고, 많은 사람들이 주위에 서 있다. 똑같이 건장한 체격은 또 무감각해 보인다. 설명에 따르면, 그들은 러시아인으로 묶인 군사탐정으로 일본군에 의해 참수될 예정이었고, 주위에는 이 장관을 감상하러 온 사람들이 가득했다. -응? 그때부터 이 장면은 청년 노신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비록 기간이 길지만, 그의 미래 창작에서 중요한 복합체가 되었는가? 구 는 말했다? 구경꾼 줄거리? 。 그것은 악몽 처럼, 끊임없이 그를 정정 하 고, 그를 지배, 그리고 결국 발아와 국가 생각의 성숙을 개혁 하는 그를 안내 합니다.
이런 관람객 정서에는 엄청난 심리적 에너지 (프로이드가 역비도라고 불림) 가 담겨 있어 노신의 펜을 통해 끊임없이 석방되고 변형된다. 노신의 작품을 스캔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런 관람객 정서의 발동으로 노신은 독특한 관람객 각도를 따라 국민성으로 뛰어들어 힘들고 장기적인 탐구를 진행하며 일련의 관람객 이미지를 형성하여 유기적인 관람객 체계를 형성하여 노신을 기탁했는가? 고난을 제기하여 구조자의 주의를 끌까? 희망과? 그의 불행 때문에 슬퍼하고, 그의 논쟁할 수 없는 것에 분노하는가? 어쩔 수 없다.
첫째, 청중: 생각과 창조의 준비.
아Q 정전' 이전에' 외침' 에는 작은 일과 고향을 제외한 거의 모든 소설에 관람객이 있었다. 그들은 혁명가들을 보고 존경하며, 굴욕과 고난을 비웃었다.
미치광이, 반봉건 투사로서 그의 심상치 않은 언행은 봉건 수호자의 억압과 반대에 부딪혔을 뿐만 아니라 무감각하고 지루한 관람객들에게 포위되었다.
가장 이상한 것은 어제 거리의 그 여자가 아들을 한 대 때리며 말했다: 노자! 나는 너를 몇 입 깨물어야 화를 낼 수 있다! -응? 그녀는 나를 보고 있다. 나는 놀라서 숨길 수 없었다. 파란 얼굴 송곳니 그 무리는 모두 웃음보를 터뜨렸다.
이 말은 노신의 작품에서 관람객 이미지의 초보적인 노출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무리의 녹색 얼굴 충치가 있는 사람들이 혁명가를 비웃고 있는데, 왜 그를 놀라게 하지 않느냐?
그 삼삼오오 사람들은 갑자기 서로 협조하여 조수처럼 앞으로 돌진했다. 우리가 T 자형 길목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갑자기 일어서서 반원을 둘러쌌다. 오래된 볼트도 저쪽을 바라보며 한 무더기의 뒷모습만 보았다. 많은 오리들이 보이지 않는 손에 받치고 위로 들고 있는 것처럼 목이 길게 뻗어 있다.
소설' 약' 의 혁명가 우샤가 죽기 전에 관객들이 보고 감상하는 장면이다. 혁명가의 선혈은 그들을 무감각한 꿈에서 깨우지 못했다. 오히려 그들의 찻집, 술집의 이야기, 웃음거리가 되었지만, 그들이 병을 치료하는 편방, 약이 되었다!
혁명가들은요? 이상해요? 관람객의 지루한 생활 속 언행과 희생이 흥분제라면 사회 밑바닥 사람들의 고난은 그들의 지루한 생활 속 약간의 조미료다. 충분하지 않지만 * * * * 도 좀 신선하다.
공을기가 술 반 그릇을 마셨고, 붉고 펄럭이는 얼굴이 점점 회복되었다. 다른 사람이 또 물었다:? 공을기씨, 정말 책을 읽을 줄 아세요? -응? 공을은 그에게 묻는 사람을 보고 하찮은 표정을 지었다. 그들은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어찌 수재의 절반도 얻을 수 없는가? -응? 공을기는 즉시 마음이 심란하고 얼굴이 온통 먼지투성이가 된 것 같습니까? 이 때, 모두가 웃었다; 가게 안팎은 즐거운 공기로 가득 차 있다.
노신이' 공을기' 라고 했어? 서늘한 것을 묘사하고 있는데, 일반 사회에서 누가 고통을 겪고 있습니까? 。 함형호텔이라는 지루한 관람객들은 남의 고통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상처에 소금을 뿌려 재미를 보고 있다. 삼천 자 미만, 공을기가 웃긴 것에 대한 세 가지 상세한 묘사가 있다!
산사 형수가 마침내 졸린 마을로 떠내려가 방 전체가 조용해졌다. 이 때, 빨간 코 오래된 아치 작은 노래는 이미 노래를 마쳤습니다; 비틀거리며 함형에서 벗어나자, 그는 목청을 들고 노래를 불렀다:? 내 적! -응? 불쌍해, 응? 고독한 푸른 피아무는 손을 뻗어 오래된 아치의 어깨를 잡고, 두 사람은 웃으며 함께 붐볐다.
한쪽에? 과부 앞에서 시비가 많습니까? 사별의 아픔, 한편으로는 관람객이 물을 섞고 물고기를 만지는 * * * 희롱이다. "내일" 독신 사형수가 남편을 잃고 자식을 낳는 슬픔은 관람객이 놀리는 자료가 아니다!
마을 사람들은 멍하니 서 있었고, 마음속으로는 장익덕에 저항할 힘이 없다고 생각하여 7 파운드가 그들의 목숨을 앗아갔다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7 근이 황법을 깨뜨린 이후로, 나는 그가 이전에 시내에서 뉴스를 이야기했을 때, 장관을 들고 그렇게 득의양양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래서 그는 7 근의 법을 깨뜨린 것에 대해 좀 걱정이 없다.
장훈이 회복되어 7 근의 집을 만들었습니까? 폭풍? 마을 사람들은 설득하기는커녕 오히려 근심 걱정이 없었다. 정말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관람객들이다. 그들은 또 다른 살육극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19 18 년' 광인일기' 부터 19 19 년' 공을기과의학' 까지 그러나 이 소설들이 너무 많은 반봉건 임무를 맡았기 때문에, 작가가 민족열근성에 대한 발굴은 여러 방면에서 소설 정치 주제의 종속물이 되었다. 이 소설에서 관람객의 이미지는 대부분 집단 이미지로 나타나고 관람객의 전형성은 높지 않다. 그러나 이것은 관람객 정서력이 다에너지 방출의 초기일 뿐이다. 화산처럼 에너지 방출의 절정기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 초반의 관람객 단체 초상화로 전형적인 관람객의 탄생을 위한 충분한 사상과 창작 준비, 필요한 준비를 했다.
둘째, 아 q: 전형적인 구경꾼으로서.
의심할 여지없이, AQ 는 노신의 중점인가? 우리 현대인의 영혼을 써요? 그가 20 년 동안 중국 국민성 연구에 대한 거대한 발굴과 휘황찬란한 수확이다. 아큐는 정신승리법의 전형이자 관람객이다.
-응? 참수를 본 적이 있습니까? -응? 물어봐, 응? 글쎄, 좋아 보인다, 혁명당을 죽여라. 아아, 좋아 보인다.
그는 머리를 흔들며 조의 얼굴을 향해 한 입 뱉었다. 이 구간은 듣는 사람이 어안이 벙벙하다. 하지만 아큐가 다시 주위를 둘러보자 그는 갑자기 오른손을 들어 왕호의 뒷머리를 곧게 베고 목을 길게 뻗어 넋을 잃었다. 우지직! -응?
혁명당의 피는 의학적으로 대중의 무지인가? 의학? 아Q 정전' 에서 비장족의 존경을 받는 담화가 되었다. 그는 현장의 복창과 재현에 매료되어 관중의 관심과 경외에 만족했다. 결국 그는 도시에서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있다. 그는 매우 행복 했다, 타액 비행, 그래서 실수로 자오 의 얼굴 에 타액 을 날아, 하지만 자오 는 응답하지 않았다. AQ 가 소품으로 삼은 왕호조차도? 그 이후로, 나는 여러 날 동안 두통이 있었나요? 。
노신은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전형적인 인격 경향을 자연스럽게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내레이터의 관점에서 아큐의 인격을 명확하게 정했다.
그가 옷을 벗었을 때, 그는 밖에서 매우 시끌벅적한 소리를 들었다. 아큐는 항상 구경을 좋아해서, 그는 나가서 소리를 찾았다. -응? 조부인의 여주인이 오엄마를 끌고 방을 걷고 있다.
이번에, AQ 는 조 할아버지를 볼 때까지 오 엄마가 그에게 무례를 당한 후 자살하는 것을 잊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큰 대나무 장대를 들고 일어나 그에게 다가갔는가? 。 흥분에 대한 미련이 그가 방금 당한 치욕을 감추었기 때문에 작가가 썼습니까? 소리를 찾으세요? 아닙니다. 소리를 따라가? 。 하나? 뭘 찾으세요? 글씨, 작가의 고된 의도를 표현하였다.
갑자기 그는 폭죽이 아닌 이상한 소리를 들었다. AQ 는 원래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이었는데, 어둠 속에서 곧장 달려갔다.
-응? 뭘 찾으세요? 또 뭘 원해? 직접 검색? , 조건? 어둠 속에서? 。 몇 마디 말로 관람객의 개성과 체면을 통쾌하게 표현하여, 명백히 폭로했다.
어떤 의미에서' 아Q 정전' 은 관람객에 관한 글이다. 청중에게? 그의 불행 때문에 슬퍼하고, 그의 논쟁할 수 없는 것에 분노하는가? 그것은' 아Q 정전' 의 중요한 주제를 구성한다 .. 작가의 자각 노력은 아큐라는 전형적인 관람객뿐만 아니라 다른 면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AQ 는 감상자로서 항상 주변 관람객들의 감상을 받는다.
그는 작은 비구니를 희롱하고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가?
아큐는 자신의 공로가 인정받는 것을 보고 점점 명랑해졌다. 스님 이동, 난 움직일 수 없어? -응? 그는 쉬운 뺨을 삐었다. 호텔 안의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아큐는 비교적 자랑스럽다. 감상가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힘껏 비틀어야 내려놓는다.
그와 어린 D 는 용호투가 발생했을 때 사람들에게 인정받았습니까?
-응? 좋아, 좋아! -응? 보는 사람은 설득해야 할지, 짱 해야 할지, 선동해야 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거요? 용호투? 승패가 없는 것 같고 보는 사람이 만족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도 아무런 평가도 하지 않았다.
그가 전시되고 처형되었을 때, 그는 여전히 존경 받았습니까?
그는 의기소침하게 두리번거리면서 모두가 개미처럼 뒤를 따랐다. -응? 이번에 그는 그가 본 적이 없는 더 무서운 눈을 보았다. 그들은 무디고 날카로워서, 그는 그의 말을 씹을 뿐만 아니라, 그의 육체 이외의 것도 씹고 있다. -응? 이 두 눈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아 줄곧 그곳에서 그의 영혼을 물고 있다.
여기, 전형적인 AQ 와 그의 주변 관람객, 심지어 우리가 지난 문장 언급한 관람객들까지 한 집단을 이루고 있습니까? 미러 시티 스타일? 이 시스템, 이 시스템은 루카스와 조금 비슷합니까? 사마라스의 명화' 거울 속의 방'. AQ 는 이 거울 도시의 주체로, 주변 관중 집단에 의해 반영된다. 즉, 가상 그룹인 관객 시스템의 다른 요소들은 시스템의 핵심 요소인 실제 주체 AQ 를 반영한다. 허인은 실명하고, 실인은 허강하다. 공허함은 거대하고, 깊고, 장렬한 배경으로 아Q 를 전형적인 관람객으로 삼고, 성격이 점점 풍부해지고 있으며, 그의 전형적인 심미와 문화적 의미는 심오하다. 예술 변증법의 매력이자 관객 시스템의 역할과 의미이기도 하다.
아큐는 죽기 전에 주변 관람객의 공포를 느꼈지만, 그 자신도 같은 무서운 눈빛으로 혁명당의 살육을 감상한 적이 있다. 다른 사람을 감상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감상할 운명이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인과응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보응은 특정 역사시대 관람객의 역사적 운명이 아닌가? 아큐의 재결합은 관중 체계에 큰 공헌이자 전형적인 관객으로 여겨지는 또 다른 강력한 증거다. 노신은 그의 동창회를 통해 관람객제도의 미래와 발전을 보고 고전문학을 꿰뚫어 보았다. 행복한 재회? 결말? 숨겨요? 그리고는요. 부정행위? 거짓말, 민족열근성의 나약함과 자기기만을 간파하고 반봉건 반식민지의 인육잔치에서 관람객의 역사적 운명은 아Q 식의 재결합이라고 엄정히 지적했다. 공개적으로 전시된 자료와 관람객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하기 때문이다!
셋째, 볼 연극이 없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치유로.
1906 년' 시청자 콤플렉스' 탄생부터 1922 년' 시청자' 의 전형적 완성까지 16 년이 지났다. 노신은 특정 역사적 상황의 예언가와 개혁가로서 끊임없이 모색하고 관찰하고 생각하고 외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노력들은 효과가 없는 것 같아 오히려 그를 극도의 절망에 빠뜨렸다. -응? 대중? 특히 중국에서는? 항상 연극의 관중이다. -응? 이런 사람은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연극을 보여주지 않을 수 밖에 없었지만, 이것은 치료였다. 잠시 희생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다. 이보다는 깊은 인력으로 싸우는 것이 낫다. -응? 1923 년 12 월 노신은' 나라가 떠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이런 관점과 견해를 제시했다. 사실 계몽자가 계몽의 희망이 없는 후의 절망인가, 아니면 개혁가들이 민중이 완성할 것을 기대하는 것인가? 인간의 의식? 극단적인 문화적 사고방식을 이용합니다. 그것은 노신의' 민족 방관자' 에 대한 태도를 바꾸었다: 전기부터 열렬하고 깊었는가? 그 불행에 슬퍼하고 그 구석에 분노하는가? 대신 chi Han 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제기하십시오.
행인은 지루하고, 모공까지 지루하고, 자신의 마음까지 지루하고, 광야를 가득 채우고, 다른 사람의 모공까지 파고든다. 그런 다음 그들은 목이 마르고 목이 피곤하다고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눈 에 관해서는, 천천히 분리; 나는 심지어 너무 건조해서 목숨을 잃었다.
-응? 사회를 싫어하는 방관자가 많기 때문에 복수의 첫 편을 썼다. -응? 노신은 복수의 창작 동기를 이렇게 설명했다. 복수는 노신이' 나라 떠난 후의 일' 에서 제기한 것을 반영한 것인가? 그들을 구제할 수 없는 해독제라고? 이 생각. 10 년 후, 1934 년 5 월, 노신이 사망하기 전에 노신은 정진탁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문장 () 를 회상했다. 들풀' 에서 나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황야에서 칼을 들고 있는 것을 기억하고, 지루한 사람도 따라갔고, 어떤 사건이 그들을 위로해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 후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루한 사람은 여전히 지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늙어 죽는 것에 관해서는,' 복수' 라는 제목도 의도적이다. -응?
한순간, 주위가 반 바퀴 둘러쌌다. 까까까머리 노인이 더해진 후 빈자리가 많지 않았지만, 곧 벌거벗은 붉은 코를 가진 뚱보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뚱보가 너무 넓어서 두 사람의 자리를 차지해서 2 층에서 허리를 굽혀 앞의 두 목 사이에 머리를 붙일 수밖에 없었다.
공개' 도 지루한 관람객을 비판하기 위한 소설이다. 소설의 구상이 매우 교묘하니 좀 빌려 주시겠습니까? 그것을 공공사건에 전시하고, 관중의 행동과 영혼을 대중에게 가져다 주다. 이 소설에서 노신은 전형적인 인물을 만드는 데 힘쓰지 않고 한 집단을 묘사했다. 남자와 여자, 노인과 젊은이, 뚱보와 마른 사람, 키가 크고 작은 사람, 노동자와 학생, 사장과 형들, 그들은 범인의 전시, 운전자의 넘어짐, 개 뱃속의 기복을 감상한다. 3000 자 만에 18 명의 관람객을 만들었다. 관중 라인업이 그렇게 방대하고, 동작이 그렇게 지루하고, 영혼이 그렇게 무감각하다. 작가의 마음속 깊은 곳의 불안과 분노와 조롱을 대중에게 과시하다.
언제? 고통을 폭로하는가? 관람객들이 깨어난 꿈을 깨울 수 없을 때? 복수? 대중에게 그것이 어쩔 수 없이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치료법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다.
-응?
1906 년부터? 방관자 복합체? 노신은 1926 년에 태어나 베이징을 떠났다. 20 년의 긴 세월 동안 노신은 영혼의 메스를 인민의 영혼에 깊이 박아 인민의 근성을 찾아 소멸시켰다. 권위권, 노예, 사기, 중용, 10 경병, 관람객, 정신승리 등. 하지만 그는 전국 경기에 더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까? 사랑? 그렇게 많은 소설, 산문, 산문시 등 문장 속에서 그는 이런 노력을 반복했다? 관람객의 단체 이미지를 묘사하고, 관람객의 전형을 형성하며, 관람객의 영혼을 드러내고, 관람객의 귀착점을 지적하고, 관람객을 위한 처방을 내놓는가? 또는 명나라 또는 숨겨진, 또는 긍정적 또는 측면, 비난의 힘을 폭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대는 이런 노력의 비극을 운명지어 놓은 것 같습니까? 경제 기반이 상층건물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사상적 성격의 원인은 사람의 사상적 성격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생산 방식과 전통문화에서 찾아야 한다.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으로서, 그들의 시끌벅적한 취미는 봉건 통치가 가져온 우매한 무감각과 소농 경제가 가져온 한가한 지루함으로 인한 것이다. 분명히, 중국 땅에서 관람객을 소멸하는 것은 작가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것은 정치, 경제, 문화의 전방위적인 변화가 필요하고, 국민의 자질이 전면적으로 향상되어야 하며, 길고 힘든 역사적 과정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나요? 오늘 많은 곳에서 구경꾼들의 열악성이 여전히 일맥상통하고 있으니, 우리 수시로 남편의 무력감과 분노를 체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