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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버의 태시' 는 영국의 유명한 현실주의 작가 토마스 하디의 대표작이자 비극적인 운명의 고전 소설이다. 그는 자유와 평화 추구를 위해 분노하여 반항하는 여성의 이미지인 태시를 만들었다. 남성권 문화와 이데올로기의 제약 하에서 여성의 지위는 주권 상실의 종속적 지위에 난처할 수밖에 없다. 빅토리아 시대에 살았던 태시는 가부장제와 사회예절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남성권의식에서 여성의 아름다움은' 재난' 뿐만 아니라 남성이 죄를 떠넘기는 핑계이기도 하다. 남자는 여자의 충성과 육체의 순결을 요구하지만, 자신의 방종을 소홀히 한다. 남성권주의의 억압 아래, 여성의 사고 방식도 이런 힘에 의해 통제되고 심지어 굳어지기도 한다. 이 글은 페미니즘의 관점에서 태스의 여성 지위를 분석해 전통 남성권의 억압 아래 여성의 생존 상태를 밝혀낼 것이다. 태스의 비극적인 필연성도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

[키워드] 태시 여성 남성권 지위

서구 문명 전체의 발전은 모두 사람 중심적이다. 이 남성권 문화 세계에서 남성은 항상 권위, 존엄성, 힘을 상징하는 주체 역할을 하고 여성은 남성에게 붙어 있다. 미국 당대 저명한 평론가 바바라 존슨은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에서 프로이트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개념과 인간 생활의 구체화는 모두 남성을 본보기로 삼는다" 고 말했다 [1]

토마스 하디는 영국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살았고, 태시는 그의 비극적인 작품' 데버의 태시' 의 여주인공이다. 당시 빅토리아 시대에 그녀는' 여성' 의 본질에 대한 그 시대의 남성권 의식과 가혹한 사회 예의를 피할 수 없었다. 당시 종법 제도는 여성들로 하여금 독립의 지위를 잃게 했다. 어느 정도는 태스의 생명이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여자로서 그녀는 자신의 진정한 여자 신분을 얻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반대로, 그녀의 입장은 가부장파가 여성의 왜곡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따라 독단적으로 만들어 강요한 것이다. 이런 가부장적 태도는 여성에 의해 내면화되었다. 이때 태시는 어쩔 수 없이 그녀에게 강요된 이 직위를 순종적으로 받아들여야 했다.

태스가 남권주의의 억압에 대해 상응하는 반항을 했지만, 남권주의 억압에 대한 그녀의 비난은 원래의 본능 단계에 머물러 주동적인 자각정신이 결여되어 있었다. 현실의 생활환경은 그녀에게 먼저 생존조건을 찾도록 강요했고, 결국 성관계로 한 육체의 망명을 바꾸어 가정의 행복을 제사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태스의 결말은 죽음이다. 그녀는 항상 순결한 영혼을 추구하다가 결국 비상하는 순간에 죽고, 남성권 탐욕에 삼키는 몸만 남았다.

1. 남성의 눈에는 테스의 여성 지위

서구 기독교 문화는 여성에 대한 두 가지 부정적인 평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여성 악관과 여성 종속관으로 요약할 수 있다. 성경에서 하와가 금단의 열매를 먹은 기록은 인류의 최초 타락이 하와가 초래한 것이라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또한 다른 측면에서 남성 담론 헤게모니를 반영합니다. 성서는 또한 하느님께서 아담을 위해 여자를 창조하신 것은 단지 "혼자 사는 데 능숙하지 않기 때문" 이라고 알려 줍니다. 이것은 인류에게 일종의 사고방식을 불러일으킨다. 여자는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 살아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복종하고 봉사해야 하며, 그를 참고물로 하는 법과 제도에 복종해야 한다.

인류 문명사는 이미 가부장제에 자리를 잡았고, 여성은 전반적으로 사회생활을 전면 퇴출했다. 여성은 심미 영역에서만 남성을 주체로 하는 심미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여성이' 타인' 과' 제 2 성' 의 종속적 지위를 바꿀 수는 없다. 사회에서의 지위의 잔혹함과 어색한 현실도 지울 수 없다. 단지 잘려진' 부분' 으로서 남성 문화가 주도하는 심미 활동 속에 살고 있을 뿐이다. 여성은 하나의 집단이미지로서 남성권 문화 장벽 아래 심미적 이상을 여성에게 보여줬을 뿐이다.

그 결과, 여자는 한편으로는 남자의 액세서리가 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남자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길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러한 모순에 관해서는, 본질은 여성이 어디에 있든 지위가 똑같이 수동적이고 선택의 여지가 없고 억압과 통제를 받는다는 것이다.

이 비극적인 운명의 여성 피해자로서 태시는 그녀의 짧은 일생 동안 진정한 여자로 이해된 적이 없지만 매력적인 여자, 초자연적인 여신으로 해석된 적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진정한 여성 신분을 박탈당한 후, 그녀의 삶과 죽음은 남성권 통치하에 남성의 꿈과 종말을 대표한다. 소설 속 여성 캐릭터는 실생활에서 여성 대표가 아니라 남성권 사회의 여성에 대한 규범, 묘사, 기대를 반영한 것이다. 그래서 "프랑스 여성 작가 포보바는 일리가 있다. 그녀는 여자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모레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 [2] 여자는 남자의 문화적 상상력과 가치 경향으로 창조되었다는 뜻이다. 부명이 대표하는 사회 분야는 가부장제와 공모하여 여성 주체가 실제로 존재할 수 없게 했다.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성역은 남성권 통치의 수단이다. 남성권 문화는 여성을 가신으로 간주하고 여성을 지배하고 통제함으로써 자신의 가치와 지위를 확인한다. 어떤 의미에서, 여자는 남자의 거울로 물화되는 것 같다. 이 거울은 원형의 진실반응이 아니라 남자에 의해 독립적으로 조작되어 자신의 영상을 원래보다 거의 두 배나 큰 거울로 반사한다. (이것은 남자 자신의 영상과 남자가 여자의 머리에 타고 있는 영상의 합계의 두 배이다.) 그래서 남성은 여성 앞에서 이런 가상적이고 거부할 수 없는 거인의 이미지를 드러낸다.

미모와 여성의 지위.

"홍안화수" 라는 단어는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서양 문학과 중국 문학은 모두 약속도 하지 않고' 여자' 를 저주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남자의 몸에 악마의 새장을 열 수 있기 때문이다. 바이런은 "여자의 무서운 점은 여자가 재앙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살 수도 없고, 그들 없이는 살 수도 없다. " [3] 그 본질은 가부장제 문화가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다.

알렉은 자산계급 벼락부자의 대표이자 인간성의 야수이다. 전형적인 바람둥이, 슬픈 아들. 그는 여성을 가지고 놀다가 작풍이 더럽다. 서구 문명을 상징하는 외투 아래에는 야만적이고 잔인한 육욕이 숨어 있다. 알렉의 눈을 통해 태스의 아름다움은 욕망과 악에 물들었다. 그는 또한 태스의 미모가 그녀에게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여자의 미모는 남자의 정욕을 유발하는 미끼로, 남자를 군침이 도는 음식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태스를' 고블린' 이라고 불렀는데, 이때부터 태스의 소유가 그녀의 미모로 인한 것임을 암시하는 것 같다. 어느 정도 그녀는 그의 비열한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

알렉은 두 번째로 태끼를 유혹했는데, 속죄를 위해 약간의 미장을 첨가했지만, 그녀의 뼈에는 여전히 순수한 육체의 욕망의 본질을 지울 수 없었다. 교회로 개종한 알레는 브라이밸리 황혼에 건초를 태우는 검은 연기에 나타났을 때 손에 땅을 파는 포크를 들고 "나는 하등 동물로 정원에 와서 너를 꼬시는 늙은 나쁜 놈이다" 고 주장했다. (P445) 이것은 사탄이 뱀으로 이브를 유인한 전설이다. 태스를 강간한 알렉은 뻔뻔스럽게 그녀의 침범을 그녀에 대한 유혹으로 묘사하고 심지어 그녀를 자신의 배교와 연결시켰다. "네가 나를 유혹하고, 나를 다시 배교하게 하고, 나를 곤경에 빠뜨리게 하라." (P447) "어떤 큰 제자가 이렇게 아름다운 얼굴에 유혹당하면, 그는 나처럼 그녀를 위해 농사를 포기해야 한다." (P447) 그는 그녀가' 바빌론 마녀' 라고 입을 다물고 말했다. 계시록 17 장에는 바빌로니아 마녀에 대한 묘사가 기록되어 있다. 그 여자는 주홍색 짐승을 타고 주홍색 옷을 입고' 신비! 큰 바빌론, 음녀, 세상의 모든 가증한 것들의 어머니. [4] 알렉은 "네가 나의 모든 신앙을 내쫓았기 때문에, 와, 그래서 너는 아름다운 사람이고, 너는 보응을 기다리고 있다" 고 말했다. (P449) 이는 태스의 비극적인 결말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더욱 애석하게도 범죄자와 피해자의 위치는 여기서 바뀌었다. 무고한 태스가 상처를 입었다. 하지만 위선적인 유인자 알렉은 자신이 이 섹시한 유물의 피해자라고 주장했고, 심지어 자신이 교회에 진심으로 귀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미모 때문에 흔들리는 악의 마음은 태스 탓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태시의 미모에 대한 그의 비난은 사실 그의 아름다움에 대한 거부할 수 없는 두려움과 미약한 욕망을 감추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알렉의 궤변과 당시 사회 예의의 규범에 따라, 순수한 태시는 칼의 고기처럼 자신을 구할 수 없었고, 심지어 자신의 결백을 보호할 수도 없었다.

알렉의 태스 외모에 대한 비난과는 달리, 앤지의 눈에는 태스가 물질미와 정신미의 극치에 이르렀고, 고도의 이상화의 극치였다. 그들의 사랑은 팔렌 밸리에 있는데, 여기서' 공기가 신선하고 시원하며 텅 빈 영' (P 142) 은 종종' 필멸적' 이라는 의미를 숨기고, 정신을 강조하고 물질을 의심하는 이상주의적인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안지토인의 성격을 암시한다. 우리 뒤에는 앤지의 사랑이 너무 경박하기 때문에 (P364), 그는' 유형물화를 무형의 상상력으로 바꾸었다' (P365), 현실 속의 태끼와 그의 이상화된 태끼를 대립하는 것을 보았다. (P365, P365, P365, P365, P365, P365) 그는 태스의 순수함에 눈을 돌리지 않고' 타고난 아름다움' 과' 단순함' 을 가진 여자를 원했다. 그의 첫사랑 마음속에서 태시는 특정한 사람이 아니라 공허하고 정교한 여성의 본질로 안지의 마음 속에 있는 여성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남성권 사회의 여성 신분에 대한 포지셔닝과 이상화의 비전을 반영한다. "사회 풍습은 여자를 순결과 타락, 처녀와 매춘부로 나누었다. 이런 구분은 여성을 양극에 배치하고 다른 선택을 할 가능성을 박탈했다. 태스, 그녀는 빅토리아 시대의 성적 오해에 들어갔기 때문에 평생 고생할 운명이었다. " [5] 당시 사회에서의 여성의 지위는 남성의 주관적 의지의 문화 논리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순결과 여성 지위

바로 남성권 사회가 여성 이기심에 대한 경계, 적대감, 공황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남성말' 패권' 으로' 탕부' 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천사' 여성의' 미덕' 을 홍보한다. 이는 실제 남성의 여성에 대한 편견, 두려움, 억압, 불공정을 반영한 것이다. 동시에 다른 측면에서' 남성권' 사회에서 남성의 이기심과 횡포를 반영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이 여성의' 거울' 에 반영된 진정한 영혼을 인정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여성의 인격을 왜곡하거나 날조하거나 조작하여 그들의 존재를 진정한 자아가 아닌 도덕적 상징으로 만드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알렉은 태스에 대한 두 번의 소유와 앤의 혼전 태스에 대한 사랑과 자상함은 모두 전통적인 남성의 가치관을 반영한 것이다. 남자가 자신의 가치관을 여자에 대한 소유와 연관시킨 이후로 여자의 정조 문제는 남자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다.

순결을 잃은 여자, 설령 무고한 유인이라도 이 오점은 심지어 그녀의 사회적 신분을 지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내의 정조는 남편의 특권이며, 일단 잃으면 부정을 예고한다. 그래서 여자가 남자에게 소유된 후 유일한 출로는 감정이 있든 없든 그와 결혼하는 것이다. 테 스 절대. 그녀가 알렉을 떠나 혼자 집에 가는 것은 간단한 결정이다. 그녀는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섹스를 할 수 없고, 그에게 그녀와 결혼하도록 강요할 수 없다. 그와 빈둥거리면 그녀는 할 수 없어서 그녀는 용감하게 떠나기로 선택했다. 그녀의 논리는 이렇게 간단하다. 그녀는 이 결정의 결과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녀의 순수한 마음은 결코 이런 견지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선택은 본질적으로 그녀의 소박한 논리와 천성으로 전통 정조 관념에 대한 부정과 반항이다. 그러나 이런 저항은 실패로 끝날 수밖에 없다. 그녀는 독립적이고, 촌스럽지 않고, 반항적인 여성이며, 열정적인 사랑과 독립을 갈망하지만, 빅토리아 시대에는 그녀의 여성 지위를 바꿀 수 없었다. 성격과 사회는 태스의 비극적인 배경을 다졌다.

클레이' 는 평소에는 부드럽고 다정했지만,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차갑고 확고한 견해가 있었다. 마치 부드러운 흙처럼, 금속 광맥이 그 안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것이 그곳을 지나가든 칼날을 파괴해야 한다. "(329 면)

확고한 의견' 은 심지어 클레이의 태스에 대한 견해까지 바꾸었다. "내가 사랑했던 여자는 네가 아니야" (P3 13) "너를 닮은 또 다른 여자" (P3 14) "신분이 다르고 도덕관념이 다르니 어떻게 일률적으로 논할 수 있니?" (P3 18) 이때 클레이는 관용과 인간성을 잃고 매우 냉혹하고 가혹하게 변했다. 이로부터 우리는 그의 내면의 기형과 진부한 도덕관념을 엿보기 어렵지 않다. 그는 태스가 범죄의 주동적인 쪽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했지만, 그녀를 탓해서는 안 되지만, 뼈에서 그는 여전히 그녀가 떳떳한' 방탕 타락' 이 무엇인지 모르는 시골 여자라고 믿었다. 이때 그는 무감각함을 보여 아내를 버리고 가출하기로 했다. 연한 흙이 벗겨진 것은 여전히 남성 중심의 금속 광맥, 이른바 체면, 가풍, 중산층의 지위이다. 순수하고 사심 없는 사랑, 진정으로 순수하고 집착하는 태스의 영혼이 모두 이 광맥 앞에서 말렸다.

태스의 마음속에서 클레이는 줄곧 자신의 신으로 여겨져 자신을 보호하고 있다. 이제 자신을 보호하는 이' 신' 조차도 모든 중생과 마찬가지로 세속적이며, 그녀도 알렉처럼 그에게 타격과 절망을 당했다. 알레는 태스의 순수함을 파괴하고 그녀의 몸을 더럽혔고, 클레이는 태스의 의지와 정신을 완전히 파괴하여 태스가 거의 인간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하게 했다. 그때 아내가 남편에게 버림받았다는 말은 사회 전체에 버림받았다는 의미였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클레이가 마음을 바꿀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다림은 길고, 한 마디도 하지 않는 기다림은 더욱 절망적이다. 태시는 집착했지만 눈물을 흘린 후에도 기대를 참을 수 없었다. 기대를 위해 절망하고 절망을 위해 기대하다. 절망은 기대의 최종 하락이고, 기대는 절망의 가장 긴 연장이다. 그녀는 실망을 잃을 때까지 항상 희망을 가지고 미지의 절망에 직면한다. 이렇게 황량하여,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온 가족이 바닥을 쓸고 집 없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더욱 무력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태끼는 정신적으로 이미 죽었고, 그녀의 존재는 가족에게는 희생일 뿐이다. 정신이 죽었으니 몸도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하물며 몸도 사회에서 자신의 지위를 확립한 적이 없다. 태시는 마치' 지옥' 에 들어간 듯 엄청난 고통을 겪으며 영혼의 십자가를 짊어지고 생명의 끝으로 다가갔다. 그녀는 여전히 알렉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절망 속에서 그녀는 다시 알렉으로 돌아섰다.

하디는 책 제목에서 태끼를' 순결한 여자' 라고 불렀다. 영어에서' 순결' 이라는 단어는' 순수함' 외에' 순결, 성실' 이라는 의미도 있다. 알렉은 태스의 몸을 두 번 차지하여 태스의 완전한 인격을 분열시켰다. 태스의 천성에서 자신의 정직성을 회복하고 결국 순결한 여자를 이루기 위해서는 알렉을 죽이고 그가 대표하는 권력의 억압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녀는 가부장제 문화의 직접적인 희생자이며 당연히 그녀에게 반항의 힘을 주어야 한다. 그녀의 마지막 불행한 비극은 실제로 여성의 억압과 숨겨진 측면, 즉 그들의 고통과 분노를 드러내는 것이다.

헤겔은' 사랑은 여자에게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여자들이 그들의 모든 정신생활과 현실생활을 사랑에 집중하고 사랑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사랑 속에서만 그녀는 생명의 지지를 찾을 수 있다. 만약 그녀가 사랑 속에서 불행을 당한다면, 그녀는 마치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 꺼진 불꽃과 같다. 사랑지상은 보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6] 태시는 바로 이런 사랑이 순결하고, 진정으로 사랑을 추구하고, 사랑에 충실하고, 진정으로 사랑을 위해 희생하는 여자이다. 알렉이 결국 살해될 때까지, 알렉이 그녀의 생명의 기둥인 앤지의 사랑을 파괴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분노 때문이기도 하고, 진실과 순수함을 가장 집착하는 사랑이 파괴되어 극한까지 축적되었기 때문이다.

둘째, 여성의 개념에서 남성권의 내면화

그 시대의 남성들만이 여성을 이렇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남성의 독재권력도 여성의 관념에 깊이 뿌리박혀 내면화된 남성권 관념이 되었다. 남성 문화는 여성과 여성 문화의 가치를 부정하고 여성을 남성의 액세서리와 사유물로 간주하며, 여성은 이런 강세 상황에서 남성이 그녀에게 강요한 것을 무의식적으로 묵인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마스터-슬레이브 관계와 같습니다. 이런 관계에서 주체측은 종속측의 이익, 생각, 수요를 거의 고려하지 않거나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주당은 자신의 필요에 맞게 규범을 제정할 권리가 있다. 주동권을 박탈당한 종속측은 주측의 요구를 충분히 실현하고 영합할 수 있다. 길버트의 분석에 따르면 가부장적 가치는 가장 반항적이고 창의적인 여성까지 통제한다. "[7] 더구나 그들의 실력과 말투가 이렇게 빈약한가? 이런 정신 독해에 그들은 심지어 자신의 목소리가 합리적인지, 아니면 전통적인 규범이 잘못되었는지 의심하기도 한다. 아니면 전통적인 규범의 오류에 위배되는가? 슬프다!

중국 여작가 장결은' 방주' 에서 "남자는 한 세계를 마주하고 여자는 두 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고 말했다. 라카가 지적한 바와 같이, "남자들은 항상 권력 지위에 있어 사회 구조를 안배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의 경험을 설명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성별 경계가 뚜렷한 세상을 만들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얻은 지위도 성별 경계가 뚜렷한 지위이다. "[8]

1) 남성 심미와 여성 관념

부계 문화 심미의식의 장기 통치와 역사가 축적됨에 따라 부계 문화관념은 여성미를 자신의 가치체계에 통합하려고 시도했다. 이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정의는 전적으로 남자의 의도에 따라 규정되어 있는데, 이것은 그들의 성심리에 대한 또 다른 만족이다. 이러한 심미 관계는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일방적 (남성의 일방적 의식) 으로 인해 여성은 자기도 모르게 남성의 심미 기준을 규범으로 자신의 행동을 조정하고 계승하게 되었다.

여성의 외모, 몸매, 성격에 대한 남성의 기대는 또 다른 각도에서 여성에 대한 통제를 구성한다. 여성은 심미의 주체로서 특정한 착취의 경지에 처해 있다. 남자는 자신을 위해 여자의 이미지를 만들고, 여자는 이 이미지를 모방하여 자신을 창조한다. 그들은 심미 주체로서 심미 대상에 의해 감상된다. 여자의 존재는 종종 남자에게 심미적인 즐거움과 정서적 위안만 가져다 준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이로 인해 여성의 심미적 존재의 가치는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남자를 위한 것이며, 이런 가치는 자기 것이 아니라 남자에게 속한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이런 심미 이상은 실제로 남성 생식계가 여성에게 강요하는 역할, 이미지, 가치관이다. 여성은 이 이상을 실현하는 주체로서 남성의 심미적 재미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인다. 사실,' 이상여성' 의 가면 아래 여성은 이미 자아를 잃었다. 이런 완벽해 보이는 가면은 사실 여자들이 득실을 얻지 못하는 일종의 지불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을 더 가치 있고, 가치와 가치를 교환하며, 남성의 변태적인 심미, 욕망, 부를 만족시키는 상품으로 개조했을 뿐이다. 그들의 지위는 여전히 상품과 같다. 사실 여자는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남자의 꿈을 모방하여 남자의 눈에는 사회적 지위를 높인다.

여성들이 남성의 심미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킨다는 생각은 그들이 받아들이고 그들의 관념에 고착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이것이 당연하고 거절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심지어 여성도 이에 대해 기꺼이 무자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그래서 어머니 조안은 점쟁이서 딸의 이른바' 부귀한 생명' 을 굳게 믿었다. 그녀는 그녀의 딸 태스의 아름다움, 풍만함, 천진함이 반드시 알렉을 정복할 것이라고 상상했다. 그녀는 태끼를 잘 차려입고 알렉이 말한 대로 그녀를 정원으로 보내 닭을 키웠다. 데버의 가족들은 허영심과 기쁨에 넘쳐 알렉의 딸인 그녀의 눈 (즉, 그녀의 심미 정취) 에 딱 맞는 사람을 보여주며 큰 이용 가치로, 이런 교환을 통해 그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으로 태스의 정신세계를 살펴보면 태스가 실제로' 현실주의 원칙' 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녀는 사랑하고 원망하고 씁쓸하지만, 결국 그녀의 이상은 남성권 사회가 제정한' 게임 규칙' 을 초월하지 않았다. 비록 그녀는 남성권 의식과 투쟁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남성에 대한 여성의 심미 틀에 빠졌다. 예를 들어, 태시는 그녀의 몸이 찰흙 앞에 온전하게 나타나기를 바라며, 영원히 파괴되지 않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태시는 클레이에게 버림받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가 마음을 돌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녀가 얼마나 많은 고통과 굴욕을 겪었든 간에, 그녀는 여전히 사랑하는 클레이 곁에 남아서 부드럽고 순종적이며 미덕과 충성스러운' 현모양처' 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가부장제 및 여성 개념

태스의 어머니 조안의 분석을 보면, 그녀는 딸의 미모가 비장의 카드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태스의 총명함이 가족의 호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가장 좋은 것은 "그녀가 에이스를 잡으면 그를 억누를 수 있다" 는 것이다. " 나는 내 딸의 미모가 태스가 숙녀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그녀는 그 사회에서 여성의 아름다움이 위험할 수도 있지만 기회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심층적인 진실은 남성권 사회의 여성들이 그녀의 성교로 그녀의 생존을 교환한다는 것이다. 아니면 그녀는 생존을 위해 자신의 성별을 내주어야 했다. " [9] 그래서 태시는 위험한 음모에 빠졌다. 소안은 딸이 알렉에게 불우한 실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알렉이 조만간 태스와 결혼할 것이라는 예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녀는 결과와 대책을 뻔히 알면서도 딸에게 "그러면 너는 그에게 청혼을 시도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이런 일이 있기 때문에 다른 여자들은 누구든 해야 한다" (P 1 12). 나중에 딸은 안희의 아내가 되겠다는 편지를 썼고, 조안은 "너의 과거의 고민을 조금도 보여 주지 마라" 고 경고했다 (P264). 그 시대의 사회에서 그렇게 여러 해 동안 살아온 여자로서, 그녀는 여자의 사회적 포지셔닝이 여자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마찬가지로, 존 신부에게, 전통적인 관념에서 태시는 딸로서 아버지로부터 보물로 여겨졌으며, 남자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통적으로 남자에게 이용 가치가 있는 여자는 남자 사이에서도 교환 가치가 있다. 여성 자신의 가격은 확립되고, 그들의 아버지나 남편에 의해 낙인이 찍히고, 성상업교환에서 그들의 가치는 확정적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슈트라우스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화폐이고,' 그녀의 거래소' 는 사회를 구성한다." [10] 이런 인류학적 관점에 따르면 딸은 부의 상징이 되고, 한 남자에서 다른 남자로의 잠재적 전달은 심리와 사회의' 부' 의 보증이다.

3) 사회 에티켓 및 여성 개념

이런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는 성별에 의해서만 결정되기 때문에 여성의 정조는 그 기본 지위를 확립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전통의 뿌리 깊은 도덕과 정조 관념이 태스의 사상에 경화되었다. 그래서 태스가 동정을 잃은 후, 한때 자신이 살아갈 권리를 잃었다고 느꼈다. 그녀는 무력하게 떨리기 시작했고, 마음속으로는 원한이 가득했다. "나는 아이를 낳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후회한다. 거기든 다른 곳이든." (P 103) 화가가' 성경' 의 경구를 그녀 앞에 그렸을 때, 그녀는 공포와 타격을 느꼈고, 심지어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요녀' 라고 생각했고, 심지어 더 나빠졌다. 태시는 무조건 종교 의식과 사회 풍습에 복종한다. 그래서 성폭행을 당한 후, 그녀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미움이 아니라 자신의 더러움이었다. 클레이의 사랑을 얻은 후, 그녀의 가장 깊은 느낌은 죄책감이었고, 그다음은 소속감이었다.

구약 창세기가 대표하는 낡은 관념에서 하나님은 아담의 갈비뼈로 이브를 만드셨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에게서 "운명" 을 꺼내셨다. 아담의 타락은 하와가 뱀에게 유혹된' 에덴동산' 의 금단의 열매를 먹고 있었다. 어떤 의미에서 여자가 남자를 해쳤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보다 원죄감이 더 깊어야 할 것 같다. 그녀들은 남자보다 더 많은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자신에 대해 더 많은 심사와 엄한 질책을 가지고 있으며, 남자에 대해 더 많은 포용을 가지고 있다. 하느님께서는 또한 여자들에게 "당신은 당신의 남편을 존경해야 합니다. 당신의 남편이 당신을 통치할 것입니다" 라고 정하셨습니다. [1 1] 전통적인 뿌리 깊은 종교 사상은 태스의 머리 속에 굳어져 있고, 그녀의 머리 속에는' 나' 가 없다. 아내로서, 그녀는 남편의 액세서리일 뿐, 이런 애착감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며, 매우 자연스럽고 자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내명언) 그러나 본능적 의식은 이 진정한 순결한 여성의 마음 속에 반항과 반항의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무고하다. 이런 결과를 얻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이런 무의식적인 목소리는 너무 약해서 그녀의' 범죄' 에 대한 권력의 압도적인 판단이 그녀의 목소리를 압도했다.

그녀는 슬픔과 후회를 느끼고 자신을 용서를 갈망하는 범죄자로 여겼다. 열등감을 가지고 그녀는 앤지에게 끊임없이 설명하고 요구했고, 그녀는 자신의 지위를 안지의 사랑에 세웠다. 그녀가 갈망하는 것은 불평등을 바탕으로 한 결혼일 뿐, 그녀가 갈망하는 것은 남성권 사회에 속한 기회이다. 그녀는 앤지와의 관계를' 주인' 과' 노예' 에 비하면서, 그가 그녀와 함께 살기를 원한다면, 그녀는 그의 노예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러한 시련을 통해 자신의 "죄" 를 구속하기를 희망한다.

태시는 그녀의 인격과 사회 갈등의 피해자이자 남성권의 영향을 받은 알렉과 안희가 대표하는 다른 힘의 피해자이다. 그녀는 순수하고 완전한 여자였지만, 항상 알렉과 안키가 대표하는 두 세력에 의해 찢어졌다. 그녀의 몸은 알렉에 의해 더럽혀졌고, 정신은 안희에게 버림받았다. 피해자로서, 그녀는 마지막 순간에야 어떻게 자진해서 자기 온전함을 찾는지 깨달았다. 평생 추구하고 항쟁하는 여성의 신분은 시종 실현되지 않았다.

그 시대의 여성 지위의 확립은 반드시 아픔과 종기가 있는 상황에서 추구해야 한다. 태시는 동정을 사기당했다. 순결하고 순진해서' 불결한' 여자가 되었다. 선량함과 성실함 때문에, 그녀는 눈앞에 있는 결혼식의 행복을 놓치고 버림받은 원부가 되었다. 더욱이, 그녀는 삶의 본모습에 집착하여 복수의 칼을 들어 결국 그녀의 인생을 망친 알렉을 죽였고, 결국 목매달아 제단의 희생양이 되었다. 태스의 열렬한 사랑은 그녀와의 분리와 최후의 죽음을 초래했다. 이 모든 비참한 경험은 무정한 운명으로 세심하게 계획하고 설계한 것이다. 세계를 안배하는 우주의 주님은 운명이라는 거대한 그물을 통해 진퇴양난의 인륜의 도덕적 의미에서 좋은 사람과 착한 사람을 무자비하게 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태시는 처음부터 선택의 자유가 없었다. 그녀는 가부장제의 희생양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부장제의 희생양이 되었다.

결국 태스의 각성과 반항은 자의식의 각성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그녀가 남성권 사회의 억압 아래 표현한 또 다른' 나 없음' 과' 사심 없음' 이다. 태스의' 무의식' 의 각성과 분노는 형식적으로 알렉을 겨냥한 것으로, 엄밀히 말하면 남성권주의에 대한 비판의 높이까지 올라오지 않았다. 곤경 속에서 절망의 순간에 그녀는 여전히 한 남자에게 운명을 맡겼다. 우리는 그녀의 모순적이고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녀가 한 일은 클레이와 그녀 자신에게 그녀가 영원히 클레이, 그의 "남편" 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뿐이다. 태스가 알렉을 죽인 것은 클레이에 대한 그녀의 충성심을 가장 잘 증명한 것이다. 그녀는 반생의 무거운 마음을 짊어지고 마침내 평온하고 편안한 해방감과 휴식의 온상이 되었다. 그녀는 알렉의 손을 잘랐다. 그녀의 강한 속죄의식과 클레이에 대한 따뜻하고 충성스러운 사랑은 이 남성권 사회에서 태스를 궁지에 몰아넣은 칼이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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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위의 원문 인용문은 모두 장곡약역' 데버가의 태시', 인민문학출판사, 1980 판에서 나온 것이다.

[1] 서옥간 최 등. 여성 깊은 곳으로' 북사대 출판사 1993.

[2] 임황, 왕광명,' 성대화' 중국문련 출판사 200 1 P3.

[3] 서옥간 최 등' 여성 깊은 곳으로' 북사대 출판사 1993.

[4] 마함' 태스의 비극적인 이미지의 성서 해체' (외국 문학 연구, 2002 년 3 호)

[5] 고만룡' 페미니즘과 영국 소설가' (외국 문학 리뷰 1997 제 2 호)

[6] 조광생은 서구 남성권 말 속 여성 이미지' 외국문학 연구' 1999 제 3 호를 해석한다

[7] 팡 쳉 "정신 분석 및 포스트 모던 비판적 담론" 200 1 P205

[8] 정수강,' 은유의 새장-페미니즘 관점' ('쓰촨 외국어대학교 저널' 200 1 5 호)

[9] 임황, 왕광명,' 성대화' 중국문련 출판사 200 1 P 166.

[10] 방성정신분석과 포스트모던 비판어 200 1 P207

구약 창세기 제 3 장 성서 (구약) P4

참고

1.' 당대 페미니즘 문학 비평', 장경원 편집장,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1992.

2. 팡성의 정신분석과 포스트모던 비평어 (200 1 판)

서옥간 최 등. 여성 깊은 곳으로' 북사대 출판사 1993 판.

감사합니다

졸업논문이 원만하게 완성될 즈음에 우선, 저의 논문 멘토 장사군 교수의 세심한 지도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졸업명언) 나는 3 학년 논문부터 장 교수와 이 과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4 학년 논문도 이 과제를 계속 연구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장 교수는 나에게 논문의 이론 체계를 끊임없이 보완할 수 있도록 많은 귀중한 건의를 해 주었다. 또한 장 교수의 학술에 대한 엄밀한 태도와 엄격한 요구도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나는 과제를 더 탐구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장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졸업 논문은 우리 대학 4 년 학습의 최종 보고서로서, 이 4 년 동안 내가 있는 중문과 선생님이 나에게 가르쳐 주신 가르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기회를 빌어 지칠 줄 모르는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