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4 괘가 있는데, 복잡해 보이는 점괘는 사실 두 개의 기호만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음 (-) 이고 하나는 양 (-) 이다. 일찍이 벼슬강 교수는 복희팔괘도가 우주의 가장 기본적인 비밀인 음양은 우주의 만물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세상의 변화는 음양의 변화라고 지적했다. 음양이란 무엇입니까? 쩡 교수는 예를 들어 낮에는 맑고 밤에는 구름이 많이 끼었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엄지손가락은 양이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음이다. 음양관계는 음속에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는데, 그래야 생명력이 있다. 그렇다면 음양이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요? 음양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많은 예를 들 수 있다. 먼저 우리가 가장 잘 아는 것을 말해라. 맑은 날이 개다. 햇빛이 비칠 때는 분명 맑은 날일 것이다. 해가 뜨자마자 사람들은 즐겁고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다. 양이 밖으로 확장하다. 날씨가 더울 때, 모두들 더 많은 찬 공기를 얻기 위해 밖으로 뻗었다. 그러나 흐린 날씨에 비가 와서 모두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움츠리기 시작했다. 그래서 바깥쪽으로 양으로, 안쪽으로 수축하면 음이다. 천천히 사람들은 달과 달을 음이라고 부른다. 달이 언제 둥글고 언제 부족한지 알고 싶다면 양력 대신 음력을 봐야 한다. 음력 15 일의 달은 꼭 둥글다. 1 년에 12 개월이 있는데 어느 달이 가장 밝고 둥글습니까? 8 월 15 일. 이때 달은 약간의 햇빛 냄새가 나기 때문에 그날 밤 모두들 매우 불안했다. 달이 습기를 옮길 뿐만 아니라 사람의 감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날이 추석이니, 모두들 월병을 먹어야 하고, 가정이 화목해야 하며, 외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대단한 조치이다. 우리 중국인은 자연에서 너무 많이 배웠다. 낮에는 맑고, 밤에는 흐리고, 한 사람은 낮에는 정신이 좋고, 양기가 충분해야 일을 할 수 있다. 밤에는 천천히 구름이 끼고 자신을 진정시켜야 잠을 잘 수 있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고, 늦을수록 햇빛이 더 많이 든다.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이런 사람은 곧 살 것이다. 우리는 현재의 과학이 자연의 법칙을 과도하게 위반하여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쳤다고 여러 번 말했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이것이 역전될 수 있습니까? 아마 아닐 거예요. 사람이 살아 있을 때, 그는 여전히 죽었다. 한 사람이 죽었어, 미안해, 흐려졌어. 사람이 죽으면 태양으로 돌아간다고 말한 사람 있어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이 죽으면 음으로 돌아가고, 살 때 양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도 자연현상이다. 우리는 밖을 보고 나서 우리 자신을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 손바닥과 손등, 어느 것이 양입니까, 어느 것이 음입니까? 손바닥은 양이고 손등은 음이다. 음양은 분리할 수 없다. 손등이 없으면 손바닥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손바닥만 갖고 싶어도 소용없다. 손바닥과 손등은 모두 고기로 음양이 하나임을 설명한다. 우리가 평소에 아이들에게 박수를 가르치지만 학부모회가 박수를 치지 않는 것은 잔인하다. 손바닥을 치는 것은 그를 사랑하는 것이고, 손등을 때리는 것은 그를 괴롭히는 것이다. 손바닥살이 많고 동작이 빨라서 명중하면 회수할 수 있지만 손등은 구부릴 수 없어 맞으면 아프다. 그래서 비교적 활발한 것은 양이고, 덜 활발한 것은 음이라고 합니다. 아무도 수동으로 할 수 없지만 손등은 심하게 움직인다. 사람들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우리의 얼굴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우리의 적극적인 얼굴은 어느 방향으로 향해야합니다. 이것은 매우 좋은 협력입니다. 좌우, 어느 쪽이 음이고 어느 쪽이 양밖에 없나요? 매우 간단하고, 오른손은 자주 사용하고, 오른손은 양이고, 서투른 왼손은 음이다. 왼손을 자주 쓰는 사람, 왼손은 양, 오른손은 음이다. 음양은 상대적이다. 더 좋은 것은 엄지손가락이 양인지 음인지? 엄지손가락은 양이다. 윤은요? 나머지 네 손가락은 음이다. 우리는 홀수가 양이고 짝수가 음이라는 것을 천천히 깨달을 수 있다. 2, 4, 6, 8, 10 과 같이 쌍으로 나타나는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1, 3, 5, 7, 9 와 같은 모든 홀수를 양이라고 합니다. 보통 우리는 한 손에 엄지손가락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엄지손가락은 양이어야 한다. 왜 머리는 양이고 발은 음입니까? 머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홀수라서 양이라고 합니다. 양발이 있고 짝수라서 음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자연으로부터 배우는 것이고, 인위적으로 하는 일은 거의 없다. 누구나 이 두 손가락 동작을 반복할 시간이 있다. 이 두 동작을 연결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좋으며, 우리 온몸의 경락을 이끌 수 있다. 자연은 천기백괴로 만상을 포괄한다. 분류하면 보이지 않는 천문학적 숫자가 될 수 있지만, 이경은 음양의 두 가지 요소로만 우주의 만물을 포함하고 있다. 사람은 자연의 아들이다. 우리는 자연을 이해하고, 자신을 이해하고, 음양을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음과 양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음양은 상대적일 뿐만 아니라 변화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고 종종 잊혀지지만, 우리는 그것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너무 많은 현대 교육을 받았고, 무슨 말을 해도 분명히 구분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구분할 수 있을까? 너는 낮과 밤을 구분할 수 있니? 나는 그들을 전혀 분간할 수 없다. 그때는 낮이었고, 날이 매우 어두워졌다. 이미 밤이 되었는데, 날이 점점 밝아졌다. 이것은 자연스런 과정으로, 불을 켜는 것만큼 선명하지 않다. 그리고 오늘 늦게 날이 밝고, 내일 일찍 날이 밝고, 일 년 365 일, 매일 조금씩 다르다. 모든 것이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이다. 진짜가 있으면 가짜가 있고, 가짜가 있으면 진짜가 있고, 진짜가 있고, 가짜도 음양이다. 한 사람이 자신이 말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반복해서 강조할 때, 사실은 너에게 말하고 있는 것이다. 반드시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말하는 사람이 유죄이기 때문에, 거듭 강조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전혀 필요하지 않다. 신용을 잘 지키는 사람은 자신의 신용을 표방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그에게는 이미 습관이 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바람을 피운 적이 없다" 고 말한 사람들은 자신이 바람을 피운 적이 없다는 것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자주 이곳을 불륜을 저지르고, 그곳에서는 불륜을 저지르고, 한눈에 사기꾼으로 보여질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경을 배우고, 음양일체를 알고, 양쪽을 병행하면 아마 속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엄지손가락, 1, 홀수, 양, 하지만 몇 개의 매듭이 있을까요? 양중의 음이라 불리는 두 단락이 있는데, 이 음양은 갈라놓을 수 없다. 한 단락만 말하고, 두 단락은 하지 마세요, 알았죠? 물론 아닙니다. 너는 어떻게 손가락을 구부려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니? 사람은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좋고, 마지막까지 하지 말아야 한다. 부드러움이 있어야 강건하다. 부드러움이 없다면, 그것들은 전혀 강성할 수 없다. 게다가 부드러움이 없으면 강함이 없다.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네 손가락은 모두 음양이지만, 이 네 손가락에는 각각 음유양이라고 하는 세 마디가 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엄지손가락 하나만 두 개, 다른 네 손가락은 모두 세 개 있지만 기능은 모두 절반이다. 엄지손가락이 없으면 오토바이를 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습니까? 봐라, 원숭이는 아무도 똑똑하지는 않지만, 손가락은 유연하지 않다. 그래서 피아노 치는 것과 같은 손가락 떨림을 더 많이 할 시간이 있다면 몸 전체가 활발해질 것이다. 자연에 순응하고, 그렇게 걱정하지 말고, 그렇게 바쁘지 않으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좋은 생활을 할 수 있다. 이것은 변화의 책이니, 바로 네 손에 있다. 우리가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안다면 더 좋을 것이다. 한 손에 몇 개의 매듭이 있습니까? 두 손에 14 개, 28 개, 하늘의 28 개 별이 네 손에 있다. 속담에' 수재는 외출하지 않고 천하의 일을 안다' 는 말이 있는데, 손가락을 꼬집기만 하면 모든 것을 다 안다.' 소매 속 건곤' 이라고 한다. 이것들은 전혀 이상하지 않다. 다만 진실이 나오지 않을 때만 사람들은 신기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실을 말할 때, 그들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경을 배우려면 먼저 이치를 배우고 이치를 알아야 빙의되지 않고, 속지도 않고, 속지도 않을 것이다. <역경>, 고 대에서 유래 하기 때문에, 몇 가지 간단 하지만 기억 하기 어려운 기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역경> 이해 하기 어려운,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한두 가지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이경으로 점을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우리가 이경의 이치를 이해한다면, 이경은 더 이상 신비롭지 않고, 우리의 생활도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다. 이경을 읽고 군자를 많이 읽었고 소인도 많이 읽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악당은 음중에 양이 있고, 비교적 활발하다. 우리는 조심해야 한다. 그래서 <역경> (WHO) 는 우리에게 사람을 해칠 필요가 없다고 말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에게 방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이것도 음양이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동시에 두 마디 하는 사람이다. 우리는 늘 음과 양을 동시에 말한다. 말하는 이 말은 양이라고 한다. 들을 수 있고, 마음속으로 하는 그 말은 음이라, 들을 수 없다.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않는다' 고 마음속으로' 승자는 왕이고 패자는 코우다' 라고 말했다. 나는 "인심이 통하고, 마음이 통한다" 고 말했고, 내 마음속에는 "인심이 다르다, 제각기 다르다" 고 말했다. 가장 좋은 것은' 양보 1 위' 가 말하는 것이고,' 자신의 한 몫을 다하라' 는 것은 마음속에 있는 것이다. 놔주고 싶어? 답은 하나뿐입니다: 상황을 보세요. 만약 네가 이경을 안다면, 너는 중국 인민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오늘 서양의 말, 현대의 독선적인 말을 많이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어떤 것은 변하지 않고, 이미 우리의 피 속에 있는 것이 되어 우리 삶의 유전자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음양은 우리가 매우 잘 아는 개념이지만, 음양의 내포가 너무 많아서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또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요점을 제시했다. 첫째, 음양은 상대적이다. 만약 친척이 없다면, 너는 어느 것이 음인지 어느 것이 양인지 모른다. 머리가 음이냐 양이냐?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머리와 발이 마주치고, 머리는 양이고, 발은 음이다. 상대해야 음양이 있다. 절대 이것이 음이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그것은 양일 것이다. 둘째, 음양은 변한다. 이것은 또한 음양이 상대적인 이유를 설명하고, 음양은 양으로 변하고, 양은 음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왜 "하나" 가 그렇게 중요합니까? 1999 는 여전히 통일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고치더라도 결국 통일될 것이고,' 1' 은 원점이다. 셋째, 음양 일체. 음양은 상대적이지만 변할 수 있지만 분리할 수 없다. 음에는 양이 있고, 양에는 음양이 있어 음양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이것은 우리 중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 중국인은 모든 것을 함께 생각하며 서양처럼 헤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지금의 학과 교육은 더욱 세분화되고 조각화되어 지식만 지혜를 잃는다. 우리는 지금 기술을 통합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계속 할 수 없다. 단지 학과를 나누고 나면 나눠서 돌려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서양 의학의 분기. 네가 서양 의학을 보러 가면, 그는 너에게 어떤 가지를 배우느냐고 물었다. 그것은 너무 나쁘다. 우리는 의사가 아니다. 우리는 어떤 과목을 걸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수술을 해 보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네가 틀렸다고 말했다. 너는 내과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하는데, 너의 목숨은 없어졌다. 한의사는 다방면수이다. 네가 한의사를 보러 가면, 그는 너의 병이 무슨 원인인지 알려줄 것이다. 왜냐하면 전신은 하나의 전체 시스템이기 때문에 분할할 수 없기 때문이다. 더 좋은 것은 우리가 침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영국에 있을 때, 많은 영국 학생들은 침술을 들었을 때 두려웠다. 어떻게 바늘을 몸에 꽂을 수 있을까? 침술이 불합리하다고 말하는 의사도 있다. 나는 왜 이치에 맞지 않느냐고 물었고, 그가 말했다. "바늘이 혈관에 찔리면 피가 흘러나오지 않을까요?" " 나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혈관이나 뼈와 고기를 바늘도 하지 않습니다. 뼈가 전혀 들어가지 않고 바늘도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네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데, 이를 경락이라고 한다. " 그는 경락을 듣자마자 어리석었다. 실험실에서 전신 해부를 전혀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경락은 사람이 살아 있을 때만 존재한다. 사람이 죽으면 판막이 닫히면 경락이 없어진다. 양이 있는 곳에는 그늘이 있다. 부족한 곳마다 현실이 있다. 보이는 것이 있는 곳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유형적인 것이 있는 곳에는 무형의 것이 있다. 비행기가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레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너는 어디로 가서 공도를 보느냐? 우리는 기차의 궤도를 볼 수 있는데, 우리는 비행기의 항로를 볼 수 있습니까? 비행기의 비행 궤적은 비행기가 비행할 때 존재하고, 날지 않을 때는 사라진다. 이것은 우리 사람의 경락과 같다. 비행기가 땅에 떨어지자 마치 한 사람이 일생의 여정을 끝낸 것 같았다. 경락은 비행기가 착륙함에 따라 사라지고, 경락은 사람의 죽음에 따라 사라진다. 자기가 직접 본 것을 믿지 마라,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서구의 선진 과학기술은 수백 년 동안의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끌고 환경오염, 경제위기 등 많은 미해결 문제를 만났다. 그래서 많은 서방 학자들은 동양의 고대 지혜로부터 배울 것을 제안하기 시작했다. 태극은 익숙하고 낯선 그림이다. 그렇다면 이 화면은 무슨 뜻일까? 고대 중국의 지혜는 무엇입니까? 푸가 하늘을 바라보고, 자신을 바라보고, 주위를 바라보며, 무언가를 깨닫고, 여덟 폭의 그림을 그렸다. 후세 사람들은 복희의 가십을 자세히 이해하고 그림을 그렸다. 이 그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네가 그것을 태극도라고 부르거나, 아니면 2 미터도라고 부르는데, 옳고 그름이 있는 것 같다. 이 그림은 우리에게 몇 가지 일을 알려준다: 첫째, 그것은 둥글다. 왜 사각형 대신 원을 그려야 합니까? 동그란 것은 변하기 쉽기 때문이다. 우리 바퀴는 모두 둥글다. 네가 아니라고, 특별하게, 바퀴가 네모난 것이라면, 너는 전혀 운전할 줄 모른다. 둘째, 우주 만물은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말고 "완벽" 해야 한다. 모가 난 사람은 늘 다른 사람과 다투기 때문에 많은 일을 쉽게 완성하지 못한다. 그래서 둥글고 동그란 것이 다른 사람에게 쉽게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 틀림없다. 그러나 원은 매끄럽지 않다. 절대 매끄러울 수 없다. 꼭 둥글어야 한다. 셋째, 쉬지 않고 살기 위해서는 음양이 반드시 상호 작용해야 한다. 세상은 태양이 가득 찼을 리가 없다. "고독은 태어나지 않고, 고독은 길지 않다." ("유학 존림") 세상에는 남자만 있고, 인류는 멸망한다. 세상에는 여자만 있고 인간은 없어졌다. 그러므로 좋은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너는 결코 악을 미워해서는 안 된다. 나쁜 사람은 죽일 수 없고, 좋은 사람은 죽을 수 없다. 이 세상에는 항상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다. 우리는 반드시 이 현실에 직면하고, 착실한 길을 걸어야지, 기대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천천히, 여러분은 양이 이상을 대표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인생에는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윤은 착실한 것이니, 반드시 차근차근 실현하여 이상을 실천에 옮겨야 한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우리는 세계의 변화가 일음일양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음양은 1 이냐 2 냐?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한두 가지를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답은 1 과 2, 1 과 2 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둘로 나뉘어 있고, 하나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답안은 중국인에 의해 받아들여졌지만 외국인에 의해 거절당했다. 우리가 지금 부족한 것은 둘로 나누어 어떻게 보완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우리가 걸을 때 두 발이 함께 튀어나오면 좀비 같지 않나요? 좀비는 음이기 때문에 함께 춤을 춘다. 죽은 사람 더미 속에 사는 사람은 물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하나는 양이다). 하나는 앞에, 하나는 뒤에, 그래서 양은 앞에, 그늘은 뒤에 있다. 하지만 이' 양선음후' 는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남존여비로 곡해하는 것이다. <역경> 음양학설에서 하늘은 양, 땅은 음, 남자는 양, 여자는 음이다. 가십 에서, 순양 점 위, 순음 점 아래,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남존여비를 예고한다고 말한다. 사실 이것은 음양학설에 대한 오해이다. 하늘이 높고 고지가 낮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것은 하늘이 대지보다 더 고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땅이 없다면, 날만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하늘이 없다면 땅만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천지는 상대적이므로 분할할 수 없다. 음양은 유기적 전체의 양면으로 서로 보완한다. 통일은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다. 그래야 생명력이 있고, 완전히 양이라 해도 소용없다. (조지 버나드 쇼, 통일명언) 한 사람의 성질은 매우 딱딱하고, 끝까지 강경하면, 화를 낼 뿐이다. 그래야 중국인들이 서양인처럼 근육을 가득 채울 정도로 몸을 연습하는 일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인은 내장을 연습한다. 그들을 건강하게 하려면 밖에서도 상관없다. 이것은 외유내강이라고 한다. 팔은 뻗고, 밖은 양이고, 안은 음이고, 밖은 아무리 세게 두드려도 상관없다. 안에 힘껏 두드리지 마라, 모세혈관을 힘껏 하면 피가 난다. 양이 있으면 반드시 음이 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양변은 양일 수 없고 양변은 양지라 팔이 구부러지지 않는다. 팔은 어차피 안쪽으로 구부려야 하고, 바깥쪽으로 구부리면 부러진다. <역경> 속 64 괘는 음양 두 기호의 배열 조합이지만, 이 두 개의 간단한 부호는 오히려 많은 괘상을 조합했다. 우리가 이경을 배우는 가장 큰 곤혹스러움은 바로 이런 점을 기억하지 못하고 왜 이렇게 조합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럼 이경을 배울 때 꼭 이런 점을 외워야 하지 않을까요? 변화의 책을 읽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경을 배우는 것이 비교적 늦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십 대에서야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나는 무턱대고 외우는 것을 제창하지 않았다. 등을 잘못 외우는 게 좋지 않나요? 지금 머릿속에 기억해야 할 것이 너무 많다. 만약 네가 하루 종일 그것을 외우면, 너는 아무것도 하지 않니? 이경은 하나의 보물이다. 보물은 사전처럼 다른 사람에게 조사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당신이 그것을 사용 하 고 싶은 경우에, 그것을 밖으로 검사 하십시오. 왜 너는 이것들을 모두 머릿속에 기록해야 하니? 오래 보고 많이 썼으니 일부러 외울 필요가 없다. 기억할 수 있는 만큼 기억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우리 중국인들은 늘 한 번 낳고 두 번 익히면 그 이치만 기억하면 자연히 점을 그릴 것이라고 말한다. 화괘에 대해서는 억지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치를 알면 누구나 스스로 가십을 그릴 수 있다.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태극 네 글자' 음양' 은 매우 중요하다. 바로 음양이기도 하고 음양도 있다. 한 마디를 기억하라: 윤과 영원히 헤어지지 마라, 일단 헤어지면 그들은 문제가 생긴다. 우리는 왜 중화라고 부릅니까? 태극은' 중', 태극의 상반부는' 화' 라는 말과 모든 중화아들과 관계가 있다. 왜 우리는 우리의 초기 종교를 떠나지 않는가? 태극이 없으면 바꿀 수 없고 어떤 방식으로든 바꿀 수 있지만 태극은 바꿀 수 없다. 중간에 중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중국인, 어떤 얼굴색이든, 어떤 혈통이든,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너의 머릿속에' 중간' 자가 있는지 여부뿐이다. 우리가' 중' 이라는 글자가 없다면, 우리가 다시 중국인처럼 보이더라도, 우리는 이 사람이 전혀 중국인이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머릿속에는' 중' 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중" 은 좋은 뜻입니다. 허난 사람들은 중국 문화를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종종 "그렇지? 에 있습니다. 네가 어디를 가든지, 네가 어떤 옷을 입든지, 어떤 날을 보내든 우리는 개의치 않는다. 우리는 너의 머리 속에 변화의 경전이 있는지 여부에만 관심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오만하기 때문에 우리가 세계 중간에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이것은 불가능하다. 우리 모두는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심이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결코 일을 축 어적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중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중국인이어야 하고, 중국인은 태극이고, 태극은 만물의 총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가쟁명은 단 하나의 공통된 원천, 즉 <역경>. 이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백가를 이야기하는 것은 종종 옳지 않다. 공자가 "나는 항상 일관한다" 고 말했는데, 모두들 잘 알고 있다. 이 "하나" 는 무엇입니까? 태극입니다. 공자가 말한 것은 모두 태극이라는 시스템에서 나온 것이다. 많은 학자들은 공자가 말한' 내 도가 일관한다' 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는데, 일찍이 벼슬강 교수는 이' 1' 이 태극이라고 생각했다. 그렇다면이 설명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태극과 음양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공자의 일관된 길은 중용, 인정, 태극이다. 펼치면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충서,' 인' 이라는 글자를 회수하면 실은 음양이고, 왼쪽 단면은 양이고, 오른쪽 두 횡단면은 음이다. 일양일음은 인을 부르고, 일양일음은 중간, 일양일음은 태극이라고 부른다. 당신은 견과류 한 알이 흙 속에 묻히면 싹이 나고 무성한 나무가 자라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그 "인" 에 의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인자는 가장 핵심이고, 세상 만물은 모두 인자하다. 인에서 가장 오래된 성격은 일양 일음, 양은 왼쪽, 음은 오른쪽이다. 사실 많은 글자들이 음양과 관련이 있다. 왼쪽은 음 (여자), 오른쪽은 양 (여자) 으로 써 있는데,' 좋은' 글자로 남녀 관계가 좋다는 뜻입니다. 양성조화는 인자라고 불리므로 인자는 인간으로서의 기초이다. 한 사람만 있을 때 갈등이 없을 것이다. 욕하는 사람이 없어서 스스로 출근하고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하기 때문이다. 두 사람이 있으면 문제가 생기고, 너희들은 다투기 시작하고, 너희들은 싸우기 시작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지, 우리는 그것을 커플 사이의 관계로 귀결한다. 생각해 보십시오: 아버지와 아들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로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부 관계가 좋지 않아, 다른 관계는 좋지 않다. 대부분의 가정은 부자, 부녀, 모자, 모녀, 형제자매가 아니라 혈연 관계지만, 그 곁에서 자는 유일한 것은 혈연 관계가 없는 배우자이다. 혈연관계가 있는 사람은 더욱 안심해야 하는데, 만약 우리가 혈연관계가 없는 함께 사는 것을 선택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말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