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 비검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의 시각 효과를 우회하여 바로 다른 화제로 들어가기는 어렵다. 영화는 첫 번째 렌즈부터 그 시각 효과의 수준을 절박하게 선언한 뒤, 같은 수준에서 관객의 감각을 마지막 렌즈까지 계속 정복했다.
1960 년대에 관중들은 후금청의 용문 여관을 처음으로 목격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90 년대 관객들은 신용문 여관의 탄생을 목격했다. 이제 관중들은 용문 비검을 보았다. 영화의 3D 효과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견줄 만하다. 왜 문자를 꼭 할리우드라고 불러야 합니까? 할리우드의 기술이 정말 강하기 때문입니다. 조선소, 만옥루, 사막의 고성 등 장면의 입체감은 거의 닿을 수 있다. 중국 영화사에서' 용문비갑' 은 짙은 색채를 쓴 것으로, 이 영화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다. 중국 영화의 전반적인 기술 수준은 훨씬 뒤떨어져 있다. 이전의 3D 제품은 너무 약해서 3D 와 다르다. 용문 비검은 산골에서 날아가는 봉황처럼 자연히 유난히 눈부셨다.
아바타가 3D 시대를 개척한 지 이미 2 년이 되었다. 신기술은 가장 강력한 흥행 수확기이다. 중국 영화가 이런 변화에 빨리 참여하지 않으면 점점 더 많은 시장을 잃게 된다. 기술 광인 서크는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가장 특색 있는 중국어 영화에 화려한 새 옷을 입었다. 3D 는 일종의 선전용이자 진정한 매력이다.
천년 이래 고복 동작 위주의 중국 블록버스터는 어색한 시대 경관을 만들어 저주를 거두면서 흥행을 거머쥐었다. 모든 고장영화가 나오는 것은 무수한 침이며, 물론 무협 영화도 포함된다. 내지시장 (인터넷에서 영화작품 보기) 에서 물 만난 진코신은' 무협' 이라는 이름의 무협영화로 제작도 정교하지만 입소문과 시장의 부정을 받았다. 무협 영화, 심지어 고풍스러운 액션 영화의 서사 전략은 분명히 혁신이 필요하다. 왕가위 (온라인 영화작품) 와 지아 (온라인 영화작품) 몇 명의 예술영화 감독은 모두 무협영화를 촬영하거나 준비할 계획이 있다. 그들이 무협 영화에 어떤 서사와 심미 돌파를 가져올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서크는 기술적으로 한 걸음 앞서거나, 고장영화에 무협영화를 포함한 새로운 생존 방식을 개척했다. 시장에서 이미 실패하기 시작한 무협 영화는 3D 에 의해 부활되고 새로운 물결이 나타날 것이다.
2. 새로 병에 든 낡은 술
조지 루카스 (George Lucas) 는 편집과 관련해 모든 예술이 기술이며 예술가들은 항상 기술적인 문제를 겪는다고 말했다. 영화 미학에 대한 3D 의 기여와 피해는 아직 관찰되지 않았다. 루카스가 말한 것은 단지 기술의 중요성일 뿐이다. 자씨는 마이크로보에서 상업적으로 볼 때 촉산과 용문비검이 무술의 두 가지 큰 발전이라고 말했다. 당연히, 이것은 주로 기술을 가리킨다.
서크는 기술에 매료되었지만, 이전의 시도는 종종 흥행 실패로 이어졌고,' 촉산' 은 그해 흥행 참패였다. 오늘의 안목으로 뒤돌아보면' 촉산' 의 특효 매력은 전혀 없고 줄거리도 부드럽지 않다. 몇몇 스타들의 청춘풍채가 영화의 가장 큰 볼거리이다. 바찬은 돈, 특수 효과, 광고로 쌓은 영화가 팬들을 현혹시켰지만 니켈 도금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된 마호가니 의자처럼 잊혀질 곳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촉산' 은 아마도 점점 잊혀지고 있는 영화에 속했을 것이며, 그 해의 특수 효과도 그 이야기를 구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촉산의 이야기에는 많은 문제가 있다. 내가 보기에 용문비검의 이야기는 오리지널은 아니지만, 괜찮은 무협 극본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사실이라면, 홍콩의 890 년대 무협 영화는 절반 이상이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용문비갑' 의 이야기는 영화에 색을 더해 주지는 않았지만 영화 전체를 망칠 정도로 나쁘지 않았다. 이것은 일반적인 유형의 이야기이다. 자는' 용문 비검' 과' 촉산' 을 나란히 놓았다. 언뜻, 그는 사실 이 이야기를 부정하고 있다. 용문비검의 줄거리는 무협 영화의 전통 편성, 신용문 여관의 구조, 그리고 디서인걸 제국의 미스터리에 완전히 부합한다. 이야기는 이 시각적 잔치를 지탱하고, 그 특수 효과와 동작들은 무뚝뚝하지 않은 존재 이유를 찾았다. 많은 사람들이 신용문 여관 때문에 용문 비갑을 보고 있다는 것은 예상할 수 있다. 그에 비해 귀에 거슬리는 비판도 나온다. 복합물이나 향수는 항상 양면적이고 생산적이고 파괴적이다.
용문비갑' 은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곳이 있는데, 주된 이유는 평범한 이야기가 아니다.
스타일과 관습
영화는 종종 리메이크를 한다. 영화 자체의 산업적 성격 때문에 상업적 이익은 무수한 리메이크와 속편을 직접 유도한다. 홍콩 영화는 줄곧 리메이크를 좋아했으며, 서크도 예외는 아니다. 그의 많은 영화는 선배에 대한 리메이크이다. 리메이크에 관해서는, 품질이 좋은 경우,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일찍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북상에서 촬영한 항구 감독은 낡은 장부를 뒤지지 않는다. 올해만 보면, 맛이 좋지 않은 징그럽고 차가운 밥에 기여한 사람들이 있다. 유진위의' 동진서출은 20 1 1', 예위신의' 즐거운 마법' 과' 천녀유혼' ... 이 영화들은 창작자의 게으름을 분명히 보여준다. 합작 이후 서크의 생활은 한동안 괴로워했고,' 디서인걸' 까지 좋아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서크는 결코 돌파구를 멈추지 않았고, 그의 성격은 결코 잃어버린 적이 없다. 서크 영화 속 서크의 인장은 지난 세월의 우아함을 어느 정도 간직하고 있는 것이지, 한 대야로 자신의 이전의 명성을 실어 시장과 흥행을 공개적으로 교환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물론, 항상 그것을 썩은 영화와 비교할 수는 없다. 영화의 시각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 영화로만 검을 논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다.
전반적인 운율을 논하면 용문 비검이 신용문 여관보다 못하며, 주로 약간의 풍토가 없어진다. 이야기 때문이 아니라 신용문 여관의 이야기는 간단하다. 용문 비검의 복잡한 쿵푸도 IQ 를 높이려는 시도다. 취지가 아니라 같은 가국의 증오, 같은 자식의 정. 배우가 있지만 전부는 아니다. 어쩌면 우리는 변했을지도 모르지만, 모두가 아닙니다. 신용문 여관을 보면 여전히 지난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신용문 여관과 호응하는 많은 세부 사항들은 과거의 감정을 연결하고자 한다. 아무 소용이 없는 것 같아서 자꾸 문제가 생긴다. 아마 모든 변화 요인, 시대, 시장, 관중, 영화인들이 함께 공모하여 그 풍습을 철저히 역사로 만들었다.
장가이 (온라인 영화작품 보기) 나 장가이 같은 배우, 춘정 파문과 희로애락이 콜라주한 금박옥은 없고, 그녀의 몸만 남았다. Zhou Huaian 이 이연걸 (온라인 영화 및 TV 작품) 에서 양가휘 (온라인 시청) 를 찾지 않더라도 Huang Feihong 이나 Fang Shiyu 와 같은 친절을 볼 수 없습니다. 이연걸 밖에서 하는 설교 이미지도 영화에 나온 것 같다. 노항 영화의 동작 편집 방식은 없고, 단지 동인 노동의 결과일 뿐이다. 풍채는 애매모호하고 애매모호한 것으로 감독과 배우들은 모두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회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찬가지로 서크의 영화에도 유머가 있다. 용문 여관은 너무 정통하다. 이우춘 (인터넷에서 영화작품을 보는 것) 의 희극 효과는 대부분 극 자체가 아니라 그녀의 연극 외적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신용문 여관' 에는 여관 안의 투입이 있고,' 황비홍' 시리즈에는 황비홍 제자가 하는 각종 농담이 있고,' 용문 비검' 에는 유머가 별로 없고, 디서인걸이가 남긴 엄숙한 맛이 있다. 어떤 선들은 재가공하면 좀 나을 것 같아요.
몇 년 후' 용문비갑' 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중국 영화에 대한 의미도 내 개인적인 체험을 뛰어넘는다. 하지만 이번 겨울 오후에' 용문비갑' 을 보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것은 나를 좀 흥분시켰고, 게다가 지아 (Jia) 가 비디오 홀 (비디오 홀) 시대라고 부르는 느낌이 들었다. 현재의 문장 평론가나 소감은 보편적으로 신뢰의 위기에 부딪히거나,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으로 여겨지는 알몸총 영화나 욕설을 퍼붓고, 듣기 좋은 말을 하면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좋아하는 오래된 영화에 과감하게 자신의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다면, 우리도 부담없이 새 영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 만약 네가 링추염을 빌린다면, 그것은 바로 그것이다.
제 2 편 문장
용문비갑' 개봉 후 충격적인 3D 시각과 눈부신 무타 장면으로 시청자들의 찬탄을 받았다. 그러나 개별 비전문가는 흠을 잡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루김보 등은 13 차 90 점, 용문 19 점의 박문을 준다. 사실 이 논평들은 모두 중요하지 않다. 용문에 0 점을 주어도 상관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무술을 제외하고는 다른 중국인이다. 마음속에 무협이 있는 사람만이 무협 영화를 읽을 수 있고, 중국 문화를 아는 사람만이 무협 영화를 읽을 수 있다. 어떤 외국인들은 알아듣지 못하지만, 그들은 어떻게 말해야 할지 알고 있다: 아주 좋다. 어떤 사람들에 관해서는,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또 용문비검의 줄거리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늘 묻는다: 나의 매혹적인 주회안 (양가휘 장식) 은 어디에 있는가? 나의 뜨겁고 다정한 금박옥 (장가이) 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들은 여전히' 신용문 여관' 의 고전 이야기에 머물며 그 세대의 톱스타의 황금 공연을 추억하고 있는 것 같다. 몇 년 후, 사물이 옳고 그른지, 강호는 더 이상 원래의 강호가 아니라는 것을 모르니, 이런 것이 비교적 합리적이지 못하다. 상대방을 신경 쓰는 대신, 상대방을 잊는 것이 낫다.
서크는' 용문비갑' 이 결코' 신용문 여관' 의 속편이 아니라고 여러 차례 말했다. 김향옥은' 신용문 여관' 끝에 용문 여관을 불태웠기 때문이다. 둘 사이에는 수많은 연관이 있지만 혼동해서는 안 된다. 강호 세계이기 때문에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너는 내년 사고를 짐작할 수 있니? 용문비검의 강호는 이우춘, 주신, 천쿤, 계륜미 등에만 속한다.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고, 너무 많은 연상을 가질 필요는 없다.
용문비검의 이야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묻는 사람도 많다. 나는 이 관객들에게 묻고 싶다: 왜 무거운 마음으로 영화를 봐야 하는가? 천 명의 독자들의 마음속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고, 용문 비검도 마찬가지다. 어떤 사람은 액션싸움을 보고, 어떤 사람은 삼각관계를 보고, 어떤 사람은 인의도덕을 보고, 어떤 사람은 상업운영을 보고, 각자 다르다. 왕가위의' 꽃다운 나이' 와' 잿빛 연기' 처럼 무슨 말을 하는 거야?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는데,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너는 영화의 우수함을 부인할 수 없다. 용문비갑' 도 참 예쁘고, 정말 신나고, 정말 짜릿해요. 이야기에 관해서는, 너는 스스로 이해할 수 있다.
제 생각에는 관객이 짐을 가지고 영화를 보러 갈 필요가 없습니다. 희망의 결말과 비교될 수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용문비갑' 은 확실히 획기적인 무협 대작으로 중국 아이맥스 3D 영화의 원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부터 두려움 없이 할리우드 시각 블록버스터와 경쟁할 수 있었던 것은 얻기 어려운 돌파구였다. 용문 비검 같은 시청각 잔치를 실제로 할 수 있는 감독은 거의 없다. 국내 기술이 표준에 미치지 못해 외국 감독은 동양 무협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다. 서크의 과감한 시도와 유례없는 혁신은 격려와 존경을 받아야 한다. 중국 영화에서는 중국 영화를 공업세계로 데려갈 수 있는 사람은 그 사람뿐이기 때문이다. 이 밖에 서크의 무협 영화에는 수많은 축소판의 중국 문화, 인의례지신, 부드럽고 예의 바르고 검소하게 살림을 꾸리고 있다. 이것은 분명히 좋은 문화 수출이지만, 전 세계에 우리 나라와 문화를 알리고 많은 외국 시장을 점령할 수 있다.
물론,' 용문비갑' 의 작은 세부 사항은 완벽하지 않아 더 많은 감독과 더 많은 중국 영화인들이 끊임없이 탐구하고 개선해야 한다. 서크는 우리에게 IMAX 3D 의 대문을 열어 주었고, 우리는 더 넓은 공간을 탐험하여 더 아름다운 것을 창조해야 한다. 국제 영화 기술은 앞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영화는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소리 없는 것에서 소리, 흑백에서 컬러, 평면부터 입체까지, 우리의 삶은 다채로운 입체공간이기 때문에 촬영이 삶에 더 가까워지고 창의적인 요소가 더 많아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일반 팬이든 전문 영화인이든' 용문비갑' 을 비판하거나 비판하는 것은 잘못이다. 이미 성공한 영화인데, 흥행뿐만 아니라 중국 영화 기술에 대한 걸출한 공헌으로 지울 수 없다. 중국의 모든 영화인들은 하루 종일 왈가왈부하는 것이 아니라 격려하고 계승해야 한다. IMAX 3D 영화는 임중 길이 멀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발견하고 혁신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제 서크의' 용문비갑' 이 완성되었다. 다른 사람이 할 수 있을까요?
제 3 편 문장
사막 변관의 깃발이 아무리 높아도 강호인의 가슴과 기량을 견디지 못한다. 국산영화를 보기 전에 기대가 얼마나 낮든 간에, 나는 낡은 술 한 병을 한 번 더 참을 수 없다.
중국인은 무술에 대해 일종의 정서가 있다. 나는 고전에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고, 가작에 대한 기대가 충만하다. 신용문 여관은 기다림 속에서 구몽과 무협 고전의 토템이 될 수밖에 없다. 용문여관처럼 정말 클래식하고 우아한 작품은 이 전통이 단절된 시대에는 재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언급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용문 여관은 성서로 불렸지만, 홍콩 영화의 휘황찬란한 독단적인 시대는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과거의 정취가 오늘날 감상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크의 기술적인 시도는 항상 용감하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촉산전을 본 적이 없지만, 그 아름답고 화려한 상상들이 나를 놀라게 했다. 나는' 신촉산 검객' 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그 영화는' 용문비갑' 과 같고, 인물은 매우 평평하지만, 하청이 돈황에서 하늘을 나는 모습이 정말 놀랍다.
나는' 황비홍의 포부 능운' 에서 황비홍과 엄진동의 뒷면을 좋아하지만, 나는 여전히 죽사다리 대전이 너무 길어서 불더미 옆의 자정 대전이 딱 맞다고 생각한다. 저는' 신용문 여관' 에서 양가휘 유순과의 정면 대결을 좋아합니다. 선악에 대한 긴장과 대립의 표현이며, 양가휘, 엄청하 등은 우여곡절을 겪은 강호 자녀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무백과 여수련보다 훨씬 낭만적입니다. 강호가 비에 잠긴 가슴이 찢어졌습니다.
서크가 인물에게 사고와 낭만을 부여하기 위해 노력하자, 그가 쓴 인물들은 살아났고, 나머지, 이른바 이야기 구조, 이른바 서사 방식은 모두 그의 중검 무기로 해결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결코 서사 기술의 공력이 부족하지 않다. 그의 처음 세 편의 작품의 서사 실험은 모두 매우 뛰어나다. 황비홍' 앞 두 편의' 하류' 를 보면' 신을 보고 신을 보지 않고, 지중지와 관직을 맡고, 일을 서두르는 것' 의 경지를 느낄 수 있다.
그도 자신의 감정과 스타일을 가지고 놀 수 있다. 서크 스타일의 궁극적인 표현은 칼이다. 그는 미친 듯이 스타일을 할 수 있고, 칼의 검은 폭발 기질은 덕망이 높은 죄악의 도시보다 훨씬 낫다.
그가 새로운 영화 기술에 매료되어 기술로 영화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으려 할 때, 김향옥, 안진동, 동방불패를 찾는 것이 아니라, 기술을 따라 인물을 멀리 바라보는 것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그리고 그 해의 찬란한 별이 재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완전히 바꾸자. Zhao Huaian 은 Zhou Huai' an 을 할 수 없습니다. 주회안은 양가휘 연역하에 고색고향, 정정당당함, 인품이 매우 좋다. 조와이안을 전사로 만들다. 금박옥이 없는 풍채가 억척스럽고 가을 모옌 없는 서늘하고 서늘하다. 주신 타고난 카리스마와 쿨한 멋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Ai 로만 끝난다.
이연걸 주인공을 맡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도 주인공을 연기할 수 없다. 여기서 가장 큰 코너는 3D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서공장장은 어떻게 조와이안이 용문여관에 올 것이라고 그렇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왜 조와이안은 링추염을 보자마자 일을 바꿨을까? 구 shaotang 왜 Longmen 여관 에 와서, 왜 조 Huaian 과 함께 비오는 날 을 처리해야합니까? 바람 속의 칼은 이미 허점을 드러냈다. 왜 서공장은 손을 대지 않습니까? 스와 반전의 놀라움은 이미 연극 충돌과 복선의 범주에서 벗어났다.
60 년 만에 토네이도가 한 도시를 날려 버렸지만, 두 사람은 불지 못했다. 폭풍 센터에서 두 사람을 롤업할 수 있습니까?
왜 북경에서 큰 배를 타고 서북용문으로 가야 합니까? 네가 적벽인 줄 알아?
너는 반드시 조회안을 주회안과 같게 하고, 링추염을 금박옥과 같게 해야 한다. 이렇게 남녀 주인공의 고정극은 문제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약 네가 천쿤, 이우춘, 계륜미 한 마디의 대사를 다시 한 번 탐구한다면 의미가 있다. 배, 황사, 까마귀, 고성은 모두 시각적인 경이로움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
그러나 한 영화에 있어서 인물 형성은 그렇게 밋밋해서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변하지 않았다. 서사리듬이 심각하게 착란했고, 30 분 전의 밀집방송은 이야기의 맥락과 인물의 동기를 약화시켰지만, 용문 여관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참을 수 없이 일렬로 서서 전투를 시작했다. 이 모든 것을 디테일에 설명하면 디테일의 배치가 문제가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뿐,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힘으로 모일 수 없어 이렇게 많은 줄거리가 경상을 입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중국 영화의 낙후는 기술에서 관념에 이르는 일련의 문제이다. 물론, 3D 의 패션은 따라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이 시각 혁명에서 몇 번이고 뒤처질 것이다. 관건은 어떤 사람들은 3D 기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아무도 영화 자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나맥키는 중국 영화가 생동감 있고 강력한 인물을 만들어 줄거리를 추진하는 것을 좋아하고 복잡한 인물을 만들어 연극 충돌을 형성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인간성의 복잡성이 형성되는 행동 동기는 좋은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기초이다. 용문비갑' 에는 복잡하고 복잡한 인물, 옥을 박은 밝은 금 등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조회안이 서공장과 맞서려고 애쓰는 백지 한 장만 남았다.
아쉽게도' 용문비검' 은 인물 묘사에 너무 부주의해서 홍문잔치도 못하다. 홍문연에는 적어도 연회석에 바둑 한 판이 있다. 이인항은 이상한 감독으로 평생 이상한 미학에 상처를 입었다. 그는 자주 입을 열었다. 당시 장처는 그와 서크와 나는 무협 영화의 세 대표라고 말했다. 장처가 죽었다. 임강이 아직 형성되지 않아 서크가 가장 큰 대표가 되었다.
고용주가 홍문연에 투자하는 것은 이인항 그림을 본 그림이라고 한다. 할리우드 프로듀서가 대본으로 이 프로젝트를 결정했다고 들었습니다. 원래 우리 영화인들은 기일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스케치에 따라 투자를 결정할 수 있었다. 그래서 서크가 3D 의' 신용문 여관' 과' 용문 비갑' 을 찍으겠다고 했을 때 아무도 이것이 좋은 프로젝트라고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그 당시 너무 많은 홍콩 영화는 모두 쓰면서 찍고, 문무극은 따로 찍었다. 신용문 여관 촬영이 끝났을 때, 쳉 샤오도 전쯔단 캐릭터의 결말을 알지 못했다. 황금시대의 홍콩 영화는 지도자의 재능에 힘입어 칼을 휘두르며 세심한 계획과 엄격한 관리가 필요한 영화 프로젝트를 실감나게 촬영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러나 그것은 중국 영화나 홍콩 영화의 천년만남의 기회일 뿐이다. 한 문화전통의 영화산업은 기회를 잡아 산업을 견실하게 하면 진정한 전성기를 맞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산업, 영화산업, 영화산업, 영화산업, 영화산업, 영화산업) 만약 네가 이런 하늘이 준 좋은 기회를 가지고 근리에 급조한다면, 며칠이 걸리지 않으면 너는 자업자득이 될 것이다. 오늘날, 북상하여 금을 캐는 많은 홍콩 영화인들은 여전히 그 해의 꿈을 품고 있다. 그들은 항상 감정적으로 행동하고, 임기응변의 방법은 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지 새 병에 든 낡은 술일 뿐이다. 더군다나 관중은 이미 그해의 관중이 아니다. 대본을 중시하지 않고 인물의 이미지를 풍요롭게 하지 않는다면, 가장 선진적인 시각 기술 문제를 해결한다 해도 서사의 무력함은 당신이 화를 낼 때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어떻게 비상할 수 있니?
그래서 이제는 모든 종업원들이 영화를 하나의 산업으로 볼 때가 되었다. 디서인걸' 과' 용문비갑' 을 비교해 보면 이야기의 리듬과 맥락을 아는 프로듀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근은 항상 잘못된 길로 들어서면 마법에 빠진다. 디서인걸' 은 무협은 아니지만, 서크는 심봉소탈하고 고전적인 감정에 대한 파악이 인상적이고,' 용문비갑' 은 장면과 특수효과를 남겼고, 30 분 전에 나를 흥분시켰고, 그 후로는 더욱 졸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참, 요즘 관객들은 정말 옛날 무협이 필요한가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복장과 동작이 여러 가지 보기 좋은 유형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무협일 필요는 없다. 필요하다면, 너는 반드시 이 무공이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것이다. 시대가 바뀌고, 시대가 변하고, 인심도 변하고 있다. 의상 동작은 캐릭터가 관객에게 인정받는 방법, 이야기가 관객에게 대입되는 방법,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치가 있는 방법을 신속하게 해결해야 한다. 무공인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그것은 또 다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