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사람과 역사는 우추에 있다

사람과 역사는 우추에 있다

1 .. 유 소개 우추, 1946, 저장 여요인, 중국 본토의 저명한 미술가, 작가, 상하이 연극학원 연극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국가 걸출한 공헌전문가" 라는 칭호를 받았고, 여러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한 적이 있다. 사실, 중국 문화계에서의 나머지 지위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문화여행',' 산거노트' 로 유명한 이 중국 미학자는 평론계에서 왼손으로 산문을 쓰는 것으로 알려져 피상적이지 않고 오른손으로 예술이론을 쓰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상해 연극학원 원장 교수 상해 연극가 협회 부주석을 역임하다.

1962 작품 발표 시작. 국내외에서 여러 편의 역사학 전문 저서를 출판하여' 국가 걸출한 공헌전문가',' 상해시 10 대 고등교육 엘리트'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받은 적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교육과 학술 연구를 거쳐 산문집' 문화여행' 이 상하이 문예우수성과상, 대만성 연합보 베스트 도서상, 상하이 출판 1 등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여예술 이론 저작' 희곡 이론사 원고' 가 출판된 지 이듬해 제 1 회 전국 희곡 이론 저작상을 수상했고, 10 년 후 문화부 전국 우수 교재 1 등상을 수상했다. 연극 심미심리학' 이 상해시 철학사회과학작품상을 수상했다.

나그네는 끝이 없다' 로 2002 년 대만성 플래티넘 작가상을 수상했다. 그의 "문화 여행"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중 2500 자밖에 없는' 사원 장천' 은 순전히 산수 서정적 산문이지만 시와 같다.

이 문장 의 주요 내용 은 작가 가 돈황현 의 사막 땅 에서 홀로 사산 을 등반한 뒤 하산 하여 만 벽수 를 즐기는 과정 과 느낌 이다. 문장 중 나머지는 사산의 아름다움을 이렇게 묘사한다. "빛과 그림자는 가장 곧은 선으로 분리되고, 금빛과 남색은 순수하고 얼룩덜룩한 것이 마치 거대한 체에 의해 체질된 것 같다.

낮과 밤의 바람이 산등성이와 산비탈을 파도로 만드는 것은 잔물결이 전혀 없는 매우 온화한 파도다. "미학자와 작가의 작품에서' 빛',' 그림자',' 선' 은 더 이상 순수하고 생명이 없는 단어가 아니라 작가의 내면을 감지할 수 있는 단어다. 나머지 예술 이론 저작에 관해서는 학술계의 높은 중시와 추앙을 받았다.

예를 들어 1983 년에 그는' 희곡 이론사 원고' 를 출판했는데, 이는 중국 대륙에서 세계 각국의 고대부터 현재까지 문화 발전과 연극 사상을 전면적으로 서술한 최초의 역사 저작이다. 출판 후 이듬해 그는 베이징에서 제 1 회 전국 연극 이론 저작상을 수상했고, 10 년 후 베이징 문화부에서 제 1 회 전국 우수 교재상을 받았고, 또 다른 책은 1985 에서 중국 대륙 제 1 회 연극미학 저작상을 출판했다. 10 년 후 그는 베이징시 문화부 전국 우수 교재 1 등상을 수상했고, 또 다른 책은 1985 에서 중국 대륙의 첫 연극미학 저작' 연극심미심리학' 을 출간했고 이듬해에는 상해시 철학사회과학저작상을 수상했다. 그 학술은 한두 가지를 엿볼 수 있다.

가을비 작품: 1. 연극 이론 역사 원고 2.

드라마 미학 심리학: 드라마 문화사 4. 예술 창작 프로젝트 5.

문화 여행. 산거노트 7.

서리와 추운 강 8. 천 년 한숨 9.

여행객은 끝이 없다 10. 피리는 어디에 있어요? 1 1.

평생 빌려주세요.

2. 나머지' 아무것도 없다' 는 것은 더 이상' 오랜 친구' 가 아니다. 중국은 이미 고난의 세월에서 벗어났다.

문화는 단순한 문화일 뿐만 아니라, 세계 중국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기호이다. 문화의 햇빛은 외롭다. 여기서 우리는 떠돌아다니는 관원과 중국의 폐허에 작별을 고했다. 햇빛처럼, 우리는 중국에 헤지된 햇빛이 하나 더 있다는 것을 묵묵히 알려준다. 문화의 햇빛은 영원히 몇 가닥의 은은한 햇빛만 존재할 뿐, 이렇게 한 페이지씩 뒤척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깊은 문화, 이렇게 깊은 매장? 유 선생은 위대한 시인 왕위의 성당 풍격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비참한 곳에서. 원명원은 큰 불에 타 그 흙더미 외에는 아무도 그와 함께 있지 않았다.

"돌아가라, 냉혈한 문인, 문화를 불쌍히 여겨라. 중국 문화.

유 선생은 서성거리며 한숨을 쉬며 말했다. 문화의 폐허일지도 몰라 찬바람에 홀로 비탄하며 편폭이 긴 서사시를 남겼다. 여기는 군사 성지이고 서쪽에는 양관에서 나온 사람이 없다. 세계에는 수천 년의 문화가 남아 있는데, 조용한 병마용뿐만 아니라 구불구불한 만리장성과 몇 개의 동굴이 남아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수천 년의 역사 문화를 담고 있다.

그것은 슬픔과 침묵의 수준이다. 막고굴 속의' 물건' 은 차 한 대가 운반한 것이다. 아편, 악마의 손, 전쟁, 절망으로 바뀌었다. 다행스럽게도 시든 갈대가 흔들리고, 그 흙더미들은 적막하게 탄식한다. 우리는 단지 그 흙더미를 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책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러나, 누가 서역으로 통하는 이 관문에 도착했습니까? 유 선생이 막고굴 송별하다. 그것은 중국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과 연민이었지만, 역사의 장하 속에서 큰 눈에 빠졌다.

아방궁은 파괴되었지만 역사의 장하에 의해 철저히 씻겨졌다. 이렇게 많은 사람.

폭설이 흩날리자 망막한 사막은 양관으로 가기 어렵다. 고인이 아니라 천고에 전해져 고난에 의해 파괴된 철학 사상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우리 중화문화, 하지만 이 천년문명은 문화의 폐허를 느끼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살을 에는 북풍이 맹렬하게 불고, 황사가 온 하늘에 흩날린다.

이때' 권고' 는 더 이상' 군' 이 아니라 양관의 폐허가 아니라 중국의 문화다. 하지만 우리가 얼마나 많은 그림을 가지고 있는지 누가 기억합니까? 벽몽 모나리자는 화려하고 집착하며 몇 년 동안 아름다웠는지 모른다. 우리가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세계를 뒤흔들고 감곤의 중국을 감동시킨다! 중화문화의 폐허가 아직도 깊이 잠들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우리가 큰 눈을 닦을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은 이유가 없다' 는 것이 아니라, 얽힌 방식으로 자신의 내면을 표현한 것이다.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은 이유가 없다. 양관 역사상 날이 이미 늦었다.

아마 또 눈이 올 것 같다. 유 선생은 어쩔 수 없이 한숨을 쉬었다.

양관은 더 이상 양관이 아니며, 큰 눈은 더 이상 큰 눈이 아니다. 중국 문화이며 잊혀진 매장입니다. 중국 문화.

"기진맥진하다" 는 것은 "술 한 잔" 이 아니다. 이' 방랑자' 는 중국 문화의 폐허를 이렇게 깊이 사랑하고 있다.

한때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고, 한때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는데, 중국 문화를 잊은 사람은 결국 폐허와 황무지가 될 것인가? 아니요, 셀 수 없을 것 같지만 폭설에 묻히지 마세요. 여기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무덤이 있다.

그가 본 것은 위대하고 신성한 폐허였으며, 이곳은 피비린내 나는 전쟁터였다. 우리는 양관에 있는 건물이 얼마나 되는지 언급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 명언을 잘 알고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거나, 문화의 폐허를 느낀 후, 아마도 문화의 슬픈 여행을 계속하도록 권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화명언) 양관설이 또 휙휙 소리를 내며 문화의 울음소리가 맴돌기 시작했다.

누가 울고 있어?

3. 문화 낯선 사람이 나머지 답안을 읽고 1~4 문제를 완성한다. (12 점)

필묵제사

① 서예예술은 전반적으로 형식미로 인격과의 관계가 우여곡절이 복잡하다. 많은 문약한 문인들이 필묵이 특이하지만, 전장 용사의 필적은 반드시 전쟁정신이 있는 것은 아니다.

(2) 중국 전통문인 면벽 10 년, 많은 책을 읽고, 만리를 유람하고, 벼슬길이 가라앉고, 문화인격은 거의 혼돈의 비의여서 정탐하기 쉽지 않다. 진회, 채경 같은 문화인격은 정치인격보다 훨씬 애매한 사람들이며, 그들의 문화인격이 서예 형식으로 드러날 때 여러 층의 다른 구름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3) 푸청주가 멸시하는 조모에게 서예는 확실히 감미로운 폐단이 있지만, 감미로운 가운데 선인의 풍격이 많다. 청대 서예 이론가 가방은 그가 한 폭의 잉크 자국을 보고, 언뜻 보면 전부, 하지만 자세히 보면, 이것은 너무 순수하고 불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명언) 조몽은 이북해와 초하남왕을 연구했다. 이 대사들의 흔적이 없으면 조모에는 글리프가 하나밖에 없는데, 분명히 거짓이다.

(4) 이 논점은 확실히 매우 훌륭하다. 조모와 같은 복잡한 문인은 다중인격구조의 융합의 결과일 뿐이다. 그들은 이미 융합되어 걸출하고 독립된 집단으로 녹였지만, 여전히 그들의 맥락을 하나하나 찾아 잉크자국에서 식별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사람들이 통상 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말하는' 백가의 대성,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는 것과 상충된다. 여기서 중국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 드러났다.

⑤ 또한' 백가를 융성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는 경우도 있는데, 주로 창업 초기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왕희지는 위부인의 서예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나중에는 종지와 장지를 추앙하며 진한 이래 다른 많은 비석을 궁리했다. 그는 시계가 좋지 않다고 주장하며 결국 융통되어 세계가 주목하는 서예의 최고봉에 올랐다. 왕희지가 행서에서 참고한 역대 서예가의 흔적은 쉽게 알아볼 수 없다. 그러나, 최고봉이 세워졌을 때, 그것은 나중에 서예가들이 계승해야 할 유산이 되었다. 상속인은 다시 한 번 최고조에 올랐고, 전승은 깊고 겹친 미로로 축적되어,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아이들이 적국이 될 수 있게 하여, 아무리 노력해도 혈연관계를 벗어날 수 없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동파는 과감하게 자주혁신을 했고, 청대 옹방강은 한눈에 간파했다. 소인품이 가장 좋다고 말하는 것은 진현 맛이 있는 것이다. 소동파조차도 두 번째 왕 서우의 원대를 벗어날 수 없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존경할 만한 문화이다. 독립인격은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전통 자기장은 전역을 꽉 통제했고, 심지어 강한 문화인격도 앞뒤가 연루된 네트워크에서 층층이 복원됐다. 문화적 인격, 본래 이 목소리는 우렁차지만, 집단성의 침투와 소멸을 선호한다. 공간상의 침투는 일종의 사회적 정체성이 되고, 시간상의 침투는 일종의 전승의 고정관념이 된다. 개인의 인격은 이 두 가지 힘의 잡아당김에 발버둥치고 있다. 인생의 전개는 어느 정도 집단 감정의 영향을 받고, 정직한 영혼은 점차 화려한 보자기에 휘어졌다. 봐라, 붓 한 자루에 천 년 학자의 부득이함을 실었다.

1. 2 항에는' 문화인격의 삼키는 것은 거의 혼란스러운 비밀 도구' 라는 문구가 있다. 전문에 연락해서' 토해' 와' 수거' 의 구체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4 점)

2. 단락 (4) 의 시작: "이 논점은 정말 뛰어나다." 이 논문' 은 무슨 뜻인가요? (2 점)

3. 제 5 항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십시오. (2 점)

4. 이 기사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잘못된 두 가지 항목은 () (4 점) 입니다

A. 글에서 언급한' 중국 문화' 는 서예 예술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예술도 가리킨다.

B. 책과 인격은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둘 사이의 관계는 우여곡절이 복잡하다.

C. 푸청주는 조몽의 서예가 감언이설과 아첨하는 폐단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많은 선배들의 품격도 드러났다.

D. 마지막 단락은 "정직한 영혼은 화려한 부담에 의해 점점 휘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중' 화려한 보자기' 는 훌륭한 전통문화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E. 이 문장 중 저자는 사회와 전통 습관의 영향으로 개성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그것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대답:

둘째, 1,' 토해' 는 흡수를 바탕으로 개성과 스타일을 형성한다는 뜻이다. "나" 는 우수한 문화 전통을 흡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해석: 이 문제는 비교적 어려워서 전문적인 관점에서 대답해야 한다. 어떤 것이 예문인지, 어떤 것이 어편인지 알아내고, 그리고 어편에 근거하여 총결산하다. 65438+ 항목당 0 점)

2. 너무 순수한 조모이는 조모일 수 없다. 만약 너의 뜻이 정확하다면, 너는 점수를 매길 수 있다. 해석:' 본론' 은 위에서 언급한 청대 서예이론가 가방의 의견을 가리키며, 조금만 요약하면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서예가 봉환이 돌아선 후 (1 분) 자손은 혁신을 시도할 때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 (1) (분석: 정보를 조사하고 요약하는 능력입니다. 이 단락의 주요 의미 중 하나는 서예의 전승과 혁신을 중점적으로 하는 것이며, 혁신의 난이도에 초점을 맞추고 원문의 의미에 따라 총결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CE (분석: C 항' 선배들의 품격도 많이 가라앉혔다' 는 푸청주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E 항의' 인격' 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다. 이 글의' 인격' 은 중국 문화의 인격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머지 역사 산문의 극적인 효과는 무엇입니까? 허구의 특징 우아한 당대 문단은 산문에 관해서 우리는 여담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나머지' 문화여행',' 문명조각',' 우추 산문' 등 산문집이 출판된 뒤 독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의' 문화여행' 은 대만성에서 1 년 동안 1 1 을 전재해 산문의 매력을 드러냈다고 한다.

여독특함은 그가 전통 산문의 속박을 깨고 의미와 뜻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 산문을 만들어 중국 문화의 의미와 인생의 참뜻을 찾아 중국 문화의 위대한 내포와 중국 문인의 인격 구성을 발굴했다는 점이다. 이 글은 그 예술적 특색과 현실의 의미에 대해 초보적인 토론을 시도했다.

1. 여사문화산문의 주요 내용 여산문은' 중요한 것을 언급하기 시작' 하고, 일련의' 문화산문' 에서 여태까지 뚜렷한 주제를 관철하고 있다. 중국의 역사와 중국의 문화를 추적, 사고, 질문하는 것이다. 한 민족의 역사는 이 민족의 정신적 재산이며, 이 민족의 특징에서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인의' 침전' 이다.

역사는 미래로 가는 계단이다. 역사를 잊어버리면 미래로 가는 발판을 잃게 된다. 그래서 90 년대 초 이 특정 순간에' 역사' 를 자신의 사고의 핵심 소재로 삼아 역사에 대해 어려운 반추를 하고, 역사에 대한 재해석을 새로운 문명을 재건하는 첫걸음으로 삼았다.

창조적으로 역사와 문학의 교차점을 찾아 문화학자와 민중의 소통의 다리를 세우고 역사와 현실, 현실과 이상 사이에 시대적 의의가 가득한 사상을 질주했다. 여 씨는 문학 이론가, 문화사가, 문학가로서 깊은 문사 지식, 풍부한 문화 지각력, 예술적 표현력으로 산문이라는 인문 전달체를 통해 중국 문화의 위대한 내포를 대범하게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문화와 고대의 신비로운 중국 역사 중에서 그는 가장 심오하고 세련된 타임슬립을 했다.

남은 산문은 "깊이가 얕고, 짧은 편폭과 간단한 글로 큰 문제와 깊은 이치를 말해 준다" 는 것은 대작이라고 할 수 있다. 네, 나머지 문장 한 편을 읽는 것은 마치 한 역사 철학자가 자연의 산천, 강, 폐허, 마을 사이를 유심히 헤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도 이 철인과 함께 역사를 음미하고 문화를 체험하며 당송의 바람이 감상적이고 연약한 마음을 가득 불게 했다.

둘째, 여문화산문의 예술적 특색이 남아 있는 첫 번째 산문집' 문화여행' 은 작가의 깊은 문화유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의 수천 년의 상상력과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도 중국 문화사에 자리를 남겼고, 이후 또 그의 다른 작품을 접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산거노트' 는 역사 수업이고,' 서리강한' 은 인간이다. 읽은 후에는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었지만, 자신의 관점이 너무 얕아서 심지어 속식에 빠질까 봐 줄곧 감히 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지난 수업에서 글쓰기 스타일을 강의할 때, 나는 여를 기억하고, 여작 스타일에 대한 많은 논평을 참고하여, 자신의 졸견을 보충했다. 여산문의 작문 풍격을 이야기하는 것도 우리의 작문에도 많은 참고의의가 있다.

현재 문단이 모두 뒤죽박죽이어서 점점 더 걱정스러워지고 있다. 여독특한 작문 스타일은 산문의 새로운 문체를 열었다. "여우구는 중국 전통문화의 경지를 현대의식과 연결시켜 역운용 형식으로 튀어나와 독자들에게 새로운 독서문을 선보이며 새로운 심미적 재미를 불러일으켰다." 전반적으로, 그는 기세가 웅장하고, 소탈하며, 독자들이 정서적인 숭배와 자연을 동경하게 하며, 때로는 역사에 대해 분개하기도 한다. 한편, 그는 한숨을 세 번 부르며 차근차근 되돌아보았다. 그의 낮은 어조, 슬픈 분위기, 역사를 몇 번이고 생각하고, 자연을 생각하고, 인생을 생각하자.

강렬한 문화의식과 역사감을 지닌 산문 작가로서, 비록 황급히 걸어다니지만, 흔히 고대와 현대를 굽어보며, 미세하게 알고, 먼지로 뒤덮인 사료와 잔잔한 산수에서 깊은 내포를 발굴하여 역사와 현실을 소통하고, 철리와 이미지를 하나로 융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따라서 요약의 전제하에, 우리는 그의 언어 특징, 표현 방식 등의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었다.

(a) 문학 언어의 독창성 1. 장식을 벗기고 자연어의 외적 장식을 밝히는 것은 줄곧 여초 학술작품의 주제였다. 그가 학술 담론에 도전하는 답답한 실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중국 연극 문화사와 예술 창작 공사에서 모두 볼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산문을 쓸 때, 그는 가장 진실한 언어 상태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문화여행' 의 첫 문장을 읽었다. "막고굴 밖에 강이 하나 있고, 강 건너편에 공터가 하나 있다." 눈이 밝을 정도로 간단하다. 왜 학술 저작을 쓸 때는 색채를 중시해야 하고, 잡문을 쓸 때는 색채를 씻어야 하는가? 학문에서 산문까지, 즉 외투를 벗고 생활의 자연상태에 들어가는 것이 간단할수록 자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글자와 글자 사이에 많은 신호가 있어 글자를 잘 새기고 아름답게 새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만, 그는 이런 순간을 포기하고 의도적으로' 무색' 과' 진수 불향' 을 추구했다. 예를 들어 장애령은 젊었을 때 "방 안에 금가루 금사의 평온이 묻혀 있고, 밖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곳곳에 오늘이 가득하다" 는 글을 썼다. 나는 유 선생이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이렇게 쓰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지나치게 조각한 것 같다.

벗기는 장식 외에 그도' 숨결' 장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문필에는 명성과 투지도 없고, 질박하고 원림맛도 없고, 동성맛, 월아맛, 하버드맛도 없고, 베이징맛, 쓰촨 맛, 만리장성맛도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모든 냄새를 콘텐츠로 돌려보내 언어만 당대 중국 문화인의 일상적인 감정말로 만들어 다른 내용을 담았다. 이것은 일종의 포기, 심지어 희생이지만, 그의 소리 없는 무색의 언어는 거의 무한한 가능성으로 접근 가능한 상태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제 생각에는.

5.' 문화여행' 의 나머지는 어떤 사람인가? 그는 엄밀한 학자, 로맨틱한 여행가, 외로운 유랑자, 예술가이다.

문화여행' 은 유 교수가 1980 년대 국내외에서 강의와 조사 기간 동안의 작품이다. 국내외 문화에 대한 고찰과 사고를 통해 자신의 생활경험과 사회 역사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결합하여 창작한 일련의 산문이다. 이것은 그의 첫 문화 산문집이자 그의 대표작이다.

이 책은 중국 대륙의 자연 풍광을 통해 한 세대의 중국인의 정신적 갈등을 묘사하였다. 이것은 중국 미학에 관한 책으로, 통속적이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화문자로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문화를 묘사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문화여행' 에서 작가는 중국을 여행하며 고대인의 발자취를 추구하며 중화문화의 끊임없는 여정을 체험했다. 이 문장 들은 여행기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문화사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많은 관광지가 언급되어 있는데, 각 관광지는 저자에게 서로 다른 느낌과 충격을 주었다. 그는 중국의 수천 년 문화를 만지며 조국의 깊은 역사적 흔적을 목격했다.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부는 역사 문화 산문, 산론, 탐문화이다. 또 다른 부분은 산문을 회상하는 것이다.

여전집' 역사의 어두운 구석'

문집은 예로부터 문학사와 독자들이 역사 문화미의 전범으로 널리 읽혀져 가을비 산문 중의 태산북두라고 할 수 있다. 독자들은 역사 추적에서 드러난 정신적 떨림과 사고의 무게를 체득할 것이다.

목숨 하나 빌려줘

그것은 여향 중국 문화계의' 작별의 작품' 으로, 그와 그의 가족들과 관련된 많은 알려지지 않은 경험이다. 또 기억 속 문혁 시절' 대폭로'' 대비판' 의 전체 패러다임을 묘사했다. 선배부터 자신까지 작가는 밋밋하고 진실한 기억으로 문학 작품을 썼다.

"창작 과정에 있는 예술가들이 너무 흥분되는 것을 찬성하지 않았지만, 이 책을 쓸 때는 늘 눈물을 글썽였다." -나머지

문화 로밍

이 문장 들은 깊은 문사 지식, 풍부한 문화적 감성, 예술적 표현력으로 중국 문화의 위대한 내포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당대 산문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국경없는 행인

워커는 먼 황야를 혼자 걷고,

무명, 곳곳에 문제가 있습니다.

단지 끈질긴 믿음 때문에,

감히 세상의 어떤 땅도 발밑에 밟는다.

후세 사람들을 위해 끝없는 영토를 밟다.

새천년의 한숨

이것은 홍콩 봉황위성 TV' 천년여행' SUV 와 함께 천 년 이상 4 만 킬로미터를 걸어온 경험을 기록한 일기이다.

그들은 고대 인류 문명의 지하층을 찾아갔지만, 길이 그렇게 많고, 풀이 모호하고, 참호가 밀집되어 있고, 토비가 횡행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다음 킬로미터가 무엇을 만날지 모르겠다. 나는 일련의 진실한 공포 이야기만 알고 있다.

밀레니엄 여행' 의 끝에서 저자는 "4 개월의 모험은 매일 결승점을 놓치고 있다" 는 글을 썼다. 오늘 우리는 도착했고, 뒤돌아 보면, 우리는 수만 킬로미터의 발과 연결되어 있다. 그것은 인간 문명의 경락 시스템이다. 그 이후로 그곳의 모든 냉온한 고통은 내 마음에 빠르게 전달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서리와 추운 강

놀라운 침묵, 그러나이 침묵은 그것을 가장 순수한 강으로 만들었습니다. 맑고, 담담하고, 담담하고, 담담하고, 기슭의 시끌벅적하고, 관망도 없고, 집과 부두도 거의 없기 때문에, 일맥의 물과 통로로 전락하지 않았다.

강 자체의 성격을 보존하고 해안의 모든 것이 지나가게 한다. 아무리 중요하고, 얼마나 잔인하고, 얼마나 자극적이든 강 자체의 기존 상태와는 비교가 안 된다.

조금 황량하지만 열려고 하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외롭지만, 또 득의양양하다. 곧 얼어붙을 것이다. 이것은 자신의 휴식 시간이며, 쉬어야 할 때 적당히 휴식을 취한다 ...

산거노트

산거노트' 의 글은 1992 년에 시작되어 1994 년에 완공되어 2 년여 동안 지속되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저자는 학원의 행정직을 사임하고 일을 중단했기 때문에, 이 2 년은 순수하고 거의 전심전력으로 투입되었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 문장 11 편을 쓰는 것은 비효율적이지만, 작가의 글쓰기는 고찰과 연계되어 있어, 쓴 많은 곳을 반복해서 가야 하기 때문에 빨리 일어나지 못한다. 한 번은 해남도의 한 고적 대련에 있는 두 글자를 체크하기 위해 몇 통을 써도 정확한 답변을 받지 못하고 다시 한 번 가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방법은 경제적 득실로 계산하면 터무니없지만, 문장 속에는 또 다른 득실이 있다. 이른바' 득실은 누구나 다 안다' 는 것이다.

플룻은 어디에 있습니까

중국의 역사는 김고마철로 가득 차 있지만, 네가 자세히 들으면, 그것은 여전히 후추를 메아리치고 있다. 그러나 후자의 소리는 너무 부드럽고 가벼워서 종종 잊혀진다. 잊혀지자 역사는 격렬하고 거칠어졌다. 이 책은 쿤곡의 피리 소리를 포착해야 하는데, 이런 피리 소리는 중국인들을 200 년 동안 매료시켰다. 피리 소리가 어디에 있는가' 에서 여는 여전히 일관된 문화적 시각과 산문 스타일로 또 다른 역사, 음악의 무형문화를 주시하고 있다. 여설은 일찍이 12 년 전부터' 피리가 어디에 있는가' 를 준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당시' 문화여행' 은 아직 대만성에 들어가지 못했고, 대만에 가는 일련의 행사는 모두 곤곡 학자로 접대되었다.

중국을 찾다

"중국 찾기" 라는 책을 보면, 미사여구와 화려한 어조는 별로 없지만, 많은 슬기로운 말과 회자된 이야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관광지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는 거의 하지 않지만, 종종 펜으로 한 폭의 풍부하고 깊은 인문화권을 인위적으로 만든 다음 직설적인 영탄으로 들어가 세계의 기세에 맞춰 중국 문화에 대한 갖가지 상념과 의론을 발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은 모든 독자에게 중화문화의 웅장함과 황허 문명의 흥망을 해석하여 독자들이 문장 감정에 감염되고, 자기도 모르게 작가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자세로 인생과 미래를 생각하게 하였다.

7. 객관적 평가는 (1) 에 있다. 유 선생은 당송팔이가 확립한 산문의 존엄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웠고, 그는 당송팔족의 시적 사고세계의 영혼을 다시 주조했다. 그의 작품은 지금도 전 세계 중국인 커뮤니티 독서회에서 독서량이 가장 많은 작품이다. 그는 중국 문화 당대 세계에서 보기 드문 구심력의 기적을 창조했으니, 우리는 그에게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해야 한다. "백선용 리뷰"

2. 여의심 할 여지없이 오늘의 문학을 위해 하늘을 넓히고 큰 공헌을 했다. 이런 인재는 백 년 동안 보기 어렵고, 역사는 그들을 존중할 것이다. "지아 핑와 리뷰"

3. 중국의 산문은 주자청 () 전종서 () 에 이어 여유 () 가 생겼다. (여광의 평론)

유 씨는 중국 문화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유엔의 국제무대에서나 화미인문학회, 콜롬비아대, 하버드대, 뉴욕대, 국회도서관의 학술무대에서 중국을 위해 세계를 이해하고 중국을 이해하는 새로운 다리를 만들었다. 그는 역시 독자를 세계 문명의 장하 속에서 래프팅하는 가이드로 손색이 없다. (he Yong, 유엔 중국 대표단 대표)

5. 북경의 젊은이들이 나를 놀리기 위해 저장인들이 문장 쓰기를 못한다고 합니다. 설령 내가 안 된다 해도, 저장인들 중에는 노신과 여우구가 있다. (김용 리뷰)

6. 유 선생은 대만에서 연설할 때마다 사회에 새로운 인문적 반성의 물결을 일으켰다. 국내외의 중국인들은 모두 유 선생이 중국 문화를 해석하는 독자와 청중이 되었다. "위스콘신 대학교 명예교수 고희군 평론"

7. 우추 선생의 작품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정확하며 철학과 문헌 가치를 겸비하고 있다. 나 같은 독자에게 그는 이의산의 시를 사용했다. "고송은 걸출하다. 나와 함께 하늘가로 가라." "뉴욕 인문학회 회장 왕반"

확장 데이터:

잔여 판단가치

"섬" 찾기: 문화 빼기

"정보가 쓰나미라면, 빨리 섬을 찾아야 한다. 쓰나미에 따라 위아래로 흔들지 마세요. 위험하니 조만간 물에 잠길 것이다. " 정보가 폭발하는 시대에, 나는 그가 컴퓨터도 인터넷도 필요 없다고 말했다. 지금 너무 많은 젊은이들이 무의미한 일에 시간을 보내고 있어 인생은 짧다. 그것들은 가치 있는 물건에 쓰이고' 빼기'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섬' 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여행을 가서 반년 동안 글을 썼다. 지난 반년 동안 그는 국내외의 어떤 소식도 전혀 받지 못했다. 어느 날 한 언론계의 친구가 찾아왔다. 나는 그의 친구에게 지난 6 개월 동안 국내외에서 발생한 뉴스 사건을 알려주도록 요청했다.

이 친구가 실제로 5 분 만에 국제뉴스를 다 보고 3 분 만에 국내 뉴스를 다 보고 깜짝 놀랐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유우구는 "지난 6 개월 동안 많은 일을 했지만 친구들은 많은 시간을 들여서 관심을 기울였으나, 사실 8 분만에 할 수 있는 일이다" 고 요약했다.

"해저" 찾기: 가치 판단과 인내

섬에 가면 다음에 무엇을 합니까? 여설명에 따르면, 먼저 그가 올라간 섬이 뿌리가 약한 산호섬인지 해저에 연결된 섬인지 관찰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즉, 독서는 당신이 선택한 독서의 가치를 판단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경전을 접해야 한다" 는 뜻입니다.

독서의 영역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후, 나는 독자들에게 "연구는 반드시 깊어야지 얕아서는 안 된다" 고 일깨워 주었다.

자아 찾기: 심리학 구조와 같은 책을 찾는다

유인용 형식탑 심리학은 독자들에게 각기 다른 심리적 구조와 문화적 유사성을 가지고 있으며, 독자들은 자신의 심리적 구조와 같은 사람과 책을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는 묘한 관계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