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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을 배우는 데는 어떤 기초가 있습니까?

주역의 기초 지식은 오행학설, 육십사괘, 건지, 십이선이다.

오행설:

오행학설은 가장 중요한 기초이며, 우리 나라 대다수 사상의 기초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행은 "금목의 불, 물, 흙" 을 가리킨다. 제가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특정 금이 금이라는 것이 아니라 흙이 흙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세계 만물을 창조하는 원소로 이해할 수 있으며, 그것들 사이의 상호 작용이 세계를 구성한다. 오행 간의 상호 영향을 파악해야 한다. 오행공존: 목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댄: 양목, 투코, 양토, 코생수, 코목 오행상생: 금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코단: 목욕금, 금욕불, 불욕수, 물욕토, 토욕목. 불이 가로로 꺼지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불은 너무 크지만, 물 한 잔은 불을 끄지 못하고 오히려 불에 모욕을 당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계절의 오행성을 장악하고, 쉬고 죽는다. 오행과 주가지의 관계를 파악하다. 오행과 점괘를 할 때의 육친 5 종: 나, 관귀, 손자, 처재, 부모 형제의 관계; 오행과 육신의 직접적인 관계를 파악하다.

육십사괘:

속담에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모든 것을 팔괘로 바꾼다는 말이 있다. 팔괘와 팔괘의 결합으로' 64 괘' 가 생겨났다. 나는 지난 문장 중에 이미 점괘를 나열했다. 우리가 습득해야 할 지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십의 이름과 해당 속성을 알고 64 괘의 연기 과정, 결과 및 속성을 암기하다. 오행과 팔괘의 대응 관계: 금-건조, 교환: 일, 택으로 교환; 화재-분리: 분리는 불이다. 목재-지진, 시: 지진은 천둥이고, 시는 바람이다. 물-칸: 칸은 물이다. 흙-부르고뉴, 쿤: 부르고뉴는 산이고 쿤은 땅이다.

천지지:

소위 순종이란 a, b, d, e, g, n, n, k, k, k, k, k, k, k, k, k, k, k, k, k ..; 공식이나 연역법으로 년, 월, 일의 건조, 가지를 계산하는 법을 배우다. 갑옷을 받는 것을 배우는데, 이른바 갑옷을 받는 것은 바로 팔괘 중 10 건으로, 오행, 방위를 맞추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지금 어떻게 추론하는지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표에 따라 찾기만 하면 됩니다. 천간지지 음양 속성을 구분하고, 천건음양은 간양: A, C, E, G, N; 음간: 을, 정, 자신, 신, 계피; 지지 음양은 다음과 같이 나뉜다: 양지: 자, 음, 진, 오오, 신, 가상; 음지: 추함, 털, 사, 위, 유유, 바다.

십이선인:

12 선인은 중국 고대 음양가와 오행가의 성쇠의 기세로, 그들은 10 일의 공로와 12 가지로 운명을 표현했다. 오행 12 운은 12 선이라고 불리며, 시작의' 수명' 은 전체 12 운을 나타낸다. 그것은 생로병사' 의 일생을 묘사하며, 세상 만물의 발생, 발전, 쇠퇴, 소멸의 전 과정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제 12 회 전국운동회는 장수, 목욕, 왕관, 당관, 창성, 쇠퇴, 병, 죽음, 죽음, 죽음, 자녀, 양육을 의미한다. 장생: 아기가 처음 태어났을 때, 혹은 새로운 것이 처음 태어났을 때, 번창하는 분위기가 있었다. 목욕: "실패" 라고도 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 흙은 반드시 씻어야 한다. 새로운 것들이 무대에 처음 등장했을 때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관대: 아이부터 젊은이까지 옷을 입고 모자를 쓰면 멋있어 보입니다. 새로운 것도 꽃쇼 단계에 들어섰다. 친관: 일명 육근. 한 사람이 크면 벼슬을 할 수도 있고,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할 수도 있다. 새로운 것도 점점 성숙해지고, 지위는 나날이 공고해지고 있다. 왕디: 한 사람이 장년에 이르러 체력이나 지능이 절정에 이르면 한 사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요. 새로운 사물이 끊임없이 개선되어 세인의 인정을 받다. 그러나 번영은 쇠락할 것이다. 사람이나 사물, 절정에 이르면 쇠락의 씨앗도 묻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번영명언) 쇠퇴: 이것은 질적인 변화의 시기이며, 사람들은 이 점에서 연약함을 느낀다. 새로운 것은 이미 낡은 것이 되었으니, 다른 새로운 사물의 도전에 직면할 때가 되었다. 질병: 사람이 나이가 들면 만병에 시달리게 된다. 낡은 물건은 만신창이가 되어 돌아오기 어렵다. 죽음: 사람이 늙으면 신체의 죽음이 뒤따른다. 무덤: 고물이 죽은 후 시신은 박물관으로 보내지거나 창고에 보관되어' 창고' 라고도 합니다. 재즈: "분노", "세포" 라고도 합니다. 임신 전, 어머니의 복부는 비어 있었다. 모든 것이 생기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다. 태아: 임신, 즉 한 사람이 임신했을 때, 또는 만물이 지하에서 싹이 날 때, 모레: 즉 형성. 사람은 모태에서 형성되고, 만물은 땅에 형성된다. 12 선인 중 장수, 관대, 임관, 제왕은 강운을 대표해' 사왕운',' 망해',' 노년',' 절망',' 사악운',' 쇠퇴',' 병',' 임신',' 양대표 불운' 이라고 부른다.

<역경> 소개:

점술을 축적한 변증철학을 담은 책이다. 서주에 책이 되어' 만경의 첫, 도의 근원' 으로 불린다. 이 책은 세상의 만상 변화에 관한 고대 경전을 서술하였다. 독존유술' 의 한대에서는' 주역' 이 유교 고전으로 추앙되어 학자들이 연구하는 전문학문이 된 것이 바로 이학이다. 주역' 은 중국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책이지만 가장 신비로운 책이다.

소개:

<역경> 철학서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예로부터 많은 철학은 종교나 예언과 함께 발전해 왔다. 쉬운 오행학설도 소박한 유물주의의 대표학설이다. "쉬운" 의 문자적 의미는 "변화" 이다. 네, 비교적 통속적인 해석은 <역경> () 가 변화를 연구하는 이론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사상은 철학적 관점과 예측적 관점에서 모두 지도사상입니다. 쉬운 본질은 긍정적이다. 그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물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여 변화가 자신에게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요구했다. 전반적으로' 조화' 라는 관념, 즉' 천인의 조화' 를 추구하기 쉽다. 이것은 전체관, 전체관, 통일관이다. 이제 우리는 주역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대부분 그것을' 점쟁이' 와 동일시한다. 사실 한의사, 소장, 점쟁이, 보석입니다. 누구나' 주역' 의 철학 이론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이 기초가 없으면 우리는' 이상주의' 의 구덩이에 쉽게 빠질 수 있다.

점술의 의미:

점술이란 사람들이 주역으로 길흉을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련의 방법을 개발했다. 경지에 따라 처음에는 동전이나 동전 등 외물로 예측할 수 있었다. 여기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아 하는 법을 안다.

처음에는 구아의 정확성을 믿습니다.

3. 피측물과 손안의 동전흔들림 사이의 관계를 진심으로 설정합니다.

점술의 의미:

점술이란 점술을 기초로 점술의 이미지를 얻은 다음 그것을 받아들이고 육친 육신을 찾아 원신, 신, 신의 금기, 신의 증오, 각종 명사를 구별해야 한다는 것이다.

구괘의 뜻을 깨다.

소위 buyun, buyun 장치를 기반으로, 누군가의 년, 월, 일, 시간 및 측정 된 것 들을 결합 하 여, 6 부모 5 클래스, 6 하나님, 세계는, 점쟁이의 지식과 같은 복잡 한 관계의 시리즈를 결합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