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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의 학과는 무엇입니까? 점쟁이의 학과는 무엇입니까?

점리학이란 무엇입니까?

명리 1. 전통 점리학의 현대 해석

별자리는 한 사람의 생년월일의 표시이다. 년, 월, 일, 시의 천간지 8 자로 구성되어 있다. 궁합은 결국 한 사람의 생년월일과 그의 인생 잠재력과 인생 궤적 사이의 대응 관계를 찾고 밝히는 것이다. 이런 관계는 단지 확률상의 연관일 뿐, 대량의 관찰, 경험, 통계의 결과이다. 그러나 점리학은 귀납경험법칙의 수준에 머물지 않았다. 입력 데이터를 해석하고 적절한 설명과 예측을 하기 위해 이론적 모델과 추론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합니다. 전통 명리학의 역사는 바로 이 검은 상자를 만든 오랜 역사이다.

점리학은 사물의 발생, 발전, 소멸 등 변화 과정을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의미 있는 것은 생명의 운명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 학과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는 방법을 가르쳐 사람의 더 나은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여기서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은' 운명' 의 본질적 결정 요인으로, 사람이 처한 생활환경과 직간접적인 관계가 있는 각종 요소들의 상호 작용의 합계를 가리킨다.

운명은 생명의 운명 법칙에 대한 탐구이다. 사람의 다양한 숫자 (생년월일, 이름 스트로크 등) 를 사용합니다. ) 인간의 성격과 운명을 추론하고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있다. 동서고금 모두 관련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중국의' 주역' 시리즈는 바로 이 방면에 대해 논술하는 것이고, 팔자명리, 위자두수, 점성술도 있다.

둘째, 생명관과 전통점리학의 기본 조건

선진학자 계층의 출현은 주체성 선전의 의식을 불러일으켰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봉건대통일은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의 계층 구조와 인간관계 모델을 확립하였다.

개인의식의 부상, 세속적인 가치취향, 그리고 형성할 수 있는 사회적 배경은 점리학의 역사적 토양을 구성한다. 선진제자의 생명관에서 왕운의 자연천명론에 이르기까지 점리학을 위한 이론적 초석과 조작점을 제공하였다.

셋째, 음과 양 5 요소 이론과 자연 생태 모델

팔괘, 음양오행의 역사 형성을 거슬러 올라가 세상을 인식하고 묘사하는 두 가지 방법을 논술했다. 하나는' 주역' 의 사고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음양오행의 사고방식이다. 진한학자의 우주도식에 대한 건설은' 천인의 상응' 이라는 관념을 구현했다.

시간을 표시하는 데 처음 사용된 가지, 지기호 시스템은 음양오행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우주의' 기' 의 변화를 시계열로 묘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중국 고대의 자연 생태 모델을 반영했다. 따라서 전통적인 점리학은 음양 오행 패턴과 관련된 가지, 가지의 기호 모형을 분석 및 묘사의 도구로 선택했다.

넷째, 전통 점리학 발전의 역사적 단계

전통 명리학은 동한 말년에 기원했다. 동한 말년부터 명나라 중기까지 전통 명리학이 형성되었다. 이 시기는 세 단계로 나뉜다: 양조기, 고대 법기, 현대법기. 명나라의 성동명은 이 형성 시기의 끝을 상징한다.

명나라 중엽부터 신해혁명에 이르기까지 전통 명리학의 심화기이다. 신해혁명 이후 근대 연구의 전환기에 접어들었다.

(a) 잠복기: 악마, 사계절, 형충 만남.

이 문제의 특징은 대량의 수집 및 관리 대응 규칙 수립이다. 신마 체계와 형벌 충동 법칙은 초기 명리 탐구의 일부이다.

이 시기의 중요한 이론적 성과는 자연 생태 모델을 탐구하면서' 4 시 5 행' 과' 10 일 고생, 성쇠' 의 주기적인 변화에 대한 인식이다. 이것은 미래 생명 모델의 분석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b) 고대 프랑스 시대: 고전 모델.

이 () 부터 당 () 까지의 고대 법시대에는 초기 천명론의 기본 틀인 고전 모델이 나타났다. 그것은' 년' 을 특징으로 한다. 즉, 주요 분기이자 오행위의 주요 추리 도구이다. 초기의 고전 모형에도 타이어 원소와 기둥이 하나 있었다.

고전 모델의 진화는 점차 "중화 원리" 를 도입했다. 중심을 중시하고 고수하는 것은 중국 문화정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c), 오늘날의 법률 시대:

하위 모형: 표준 모형

근대 법률 시대는 북송에서 시작되었다. 전통 명리학은 중대한 돌파구를 만들어 서자평의 생명본위 모형 틀을 형성했다. 팔자 구조는 일상적인 일을 위주로 하는 동시에' 오행, 강세 없음' 이 특징이다. 남송 말년 서성의' 원해자평' 은 표준 모델의 기본 정형을 상징한다.

팔자 구조 내에서 태양주 (태양건조) 의 강약과 환경 요인에 대한 의존과 선택은 점리학의 강약 분석과 기후 분석을 구성한다. 완전한 생명 구조는' 생명' 과' 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명은 선천적인 부분이다. 행운 (유년 포함) 은 모레의 부분이다. 수명에 대한 정적 분석을 바탕으로 운영과 함께 동적 분석을 추가로 수행해야 합니다.

추함: 기질과 질병

표준 모델은' 10 신' 이라는 기호를 도입하여' 구상분석' 수준에서 추상적인' 관계분석' 수준으로의 향상을 보여 주므로 명리 묘사의 폭과 깊이를 크게 넓혔다.

성정 (성격의 묘사) 과 질병 (건강상태의 묘사) 은 전통 점리학이 개인의 운명체계에 대해 묘사한 두 가지 측면이다.

윤: 육친망과 재무홈페이지.

육친관계망 (친족관계) 과 재무관관계망 (개인의 사회적 지위, 권력, 부 등 포함). ) 모두 표준 모델에서 실생활에 대한 묘사의 핵심 내용이다.

이 글은 고대 가정 변천에 대한 역사적 검토를 통해 육친망에 반영된 상하관계와 봉건윤리의 계층 관계를 밝혀냈다. 관장 문화에 대한 고찰을 통해 재정 공식 홈페이지가 형성한 사회사 배경을 분석했다. 전자는 남존여비라고 표현했다. 후자의 특징은 관본위이다. 사실 이 두 네트워크는 모두 당시 인생의 큰 무대의 투영이었다.

마오: 패턴 시스템

관계 분석 연구의 가장 중요한 성과로서 현대법기에는' 8 가지 모델' 을 주요 모델로 하는 체계가 형성되었다. 이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삼생 교류' 에 의해 완성되었다. 따라서 명나라 중기에는 이미 이론과 세밀한 추리 수단을 모두 갖춘 비교적 완전한 팔자 관리 체계가 형성되었다.

(d), 심화 기간:

아들: 신봉과 명리의 약속을 통과한다.

심화기는 명말에 시작되었고, 장신봉과 진숙안은 이 시기의 두 개척자였다. 전자의 목적은 오류를 타파하는 것이고,' 병과 약' 론은 그것의 주요 공헌이다. 후자는 현행 법률 시기의 표준 모델을 종합적이고 규범적인 총결산을 하였다.

추악한: Ziping 의 진정한 해석

심화기의 주요 특징은 연구 깊이에서 다각적인 단독 추진이 있었다는 것이다. 청대 심소전의 책은 관계 분석의 수준을 따라 구도 내부로 깊숙이 들어가 보다 정교한 절차와 규칙으로 구도의 성패를 감별하며 구도 분석의 미묘한 맥락을 넓혔다. 이 책은 모델 이론 탐구의 절정을 대표한다.

음: 천정다운

고전 중의 고전. 청대의 임철교주는 배송지의' 삼국지주' 와 같다.

이 책은 은유 분석의 수준을 따라 팔자의 전체 구조, 특히' 모양의 변화' 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진행했다. 철리와' 교묘한' 책으로 가득 차 있다.

모: 생명과학이 궁핍하고 화목한 면은 요경을 찍는다.

전자전 (본명 란강망) 은 은유 분석 차원에서 일주와 월령의 관계를 밝히는 고전이다. 그것의 정리와 논평은 생명학이 강호에서 연구로 나아가는 과정을 반영한다.

후자는 건륭 시대에 나타났고, 민간 점쟁이 관행의' 대응 규칙' 설계 단계에 있다. 미성숙하지만 시대의 명리 정교화에 대한 요구를 알 수 있다.

(e), 과도기:

아들: 근대부터 현대까지.

신해혁명 이후 봉건사회의 형성과 발전의 팔자점리학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 시기는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처음 50 년은 주로 고대 명리고전을 정리, 논평, 출판하는 동시에 현대명리학의 일반적인 모델을 세우려고 시도한다. 1960 년대 이후, 점리학의 연구는 의심에서 혁신으로 바뀌었다.

추악한: 개발과 도전

시대가 진보하면서 중국 사회구조의 빠른 전환기에 있는 팔자명리가 생사존망의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도전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자신의 변화를 완성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역사에 의해 판단될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전통적인 운명과 전통적인 사고

역사 문화 현상으로서 수천 년의 노력 끝에 발전한 팔자점리학은 중국 고대 문화의 지혜에 스며들고 있다.

천인의 조화, 전체와 기능 분석, 이미지 대비, 다각적 연구, 경험주의, 가치 판단, 조화, 동적 균형 등. 전통 점리학의 고도의 사변성과 중국 고대 전통사고의 성과를 구현했다.

6. 전통 점리학에 대한 재인식

지식체계, 지혜 형태, 명리 실천의 세 가지 방면에서 전통 명리를 다시 이해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 지혜는'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본다' 는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 전통 명리 자체가 바로 이런 지혜의 산물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지혜를 반영하는 전통 연구 분야나 학과 (심지어 어떤 기술과 기술) 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심도 있는 연구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일곱째, 생활 속의 생명학의 응용.

명리학 발전의 기초 중 하나는 경험주의이다.

경험주의의 사상에서 직접 유래한 것은 반드시 진짜와 가짜가 모두 있을 것이다. 왕왕 정말 적고, 가짜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학술적 사상이 되려면 자연히 선택과 처리 과정이 있다. 즉, 거짓을 제거하고,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사물이 출현함에 따라 새로운 원소에 가입하는 것이다. 이런 과정이 바로 발전이다. 발전의 궁극적인 목표는 물론 진짜와 가짜이지만, 그것은 왕왕 높이 오를 수 없는 이상이다. 가짜를 많이 만들 수 있어서 다행이다.

따라서' 100% 정확함' 이라고 자처하거나 자신이 실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진실하지 않다' 로 귀결된다. 허풍을 치거나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지혜는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볼 수 있다" 고 할 수 있지만,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볼 수 없다" 고 할 수는 없다. 사물의 변화는 매우 복잡하며, 명리학 자체는 그 체계가 아무리 복잡하고 완전하더라도 자연과 사회에 대한 대략적인 시뮬레이션이다. 정확함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이런 공제는 매우 제한된 상황에서만 있을 뿐, 때로는 옳다고 할 수 있다. 만약 사실이라면, 대사는 왜 다음 호의 개장번호를 정확히 알지 못했을까요? ) 을 참조하십시오

따라서 점술학 자체는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점쟁이들은 이 제한된 도구를 적용하여 모든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또한, 소위' 운세' 가 있고, 한 사람의 실제 운세가 어떠하든, 점리학 자체에는 심리적 암시가 있다.

퇴폐적인 사람은 환적할 수 있다는 암시를 받았는데, 아마 이전보다 더 적극적일 것이다. 그의 적극적인 태도는 자연히 그에게 더 나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때 그는 정말' 환적' 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사실 자신의 노력이다.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은 요즘 운이 좋지 않다는 암시를 받을 때 당연히 노력을 포기한다. 그리고 그는 후속 실패나 실망이 모두' 운이 좋지 않다' 고 생각할 것이다. 사실 자신의 포기다.

이 두 사람은 정말 운명에 좌우될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행동의 결과이다.

사람의 행동은 이른바' 운명' 을 바꿀 수 있다.

명리의 작용은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계몽적인 것이다.

운명의 추측 결과는 우리가 자신을 이해하고 좋은 심리적 효과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예측 결과는 우리가 가능한 기회에 더 적극적으로 직면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나쁜 예측 결과는 우리에게 가능한 역경에 더 신중하고 냉정하게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할 수 있다.

이것은 점리학입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 결과에 너무 집착한다면, 당신은 그것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것은 미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