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입문? 가십
가십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만상을 포괄하고 있다. 음양이 교합하여 형성된 8 가지 형태이며, <역경> 기초이다. 풍수의 응용으로 볼 때 양택풍수든 음택풍수든 이를 기초로 한다.
첫째, 가십의 의미
점괘, 걸다. 눈앞에 걸려 있는 현상이기 때문에 점괘라고 합니다. 이경에서 말하는 점괘는 우주의 현상으로, 주로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현상을 가리키며 우주의 8 가지 기본 현상이다. 우주의 만물, 만물은 모두 이 여덟 가지 현상에 따라 변하는 것이 바로 가십 법칙의 유래이다.
관찰된 우주 현상을 8 가지 범주로 나누어 가십으로 그리는 것이 슈퍼맨의 지혜가 아닌가? 그래서 가십은 지혜의 학문이다. 현재 태극팔괘도에 대한 토론과 이해를 가로막는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하나는 신비주의 관점으로, 태극팔괘도의 이치는 헤아릴 수 없고, 일반인은 감히 할 수 없다. 둘째, 미신적 관점, 태극팔괘도는 점점을 치는 미신적인 물건이니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두 관점 모두 일방적이다. 이 화제는 여러 해 동안 논란을 일으켰다. 끝없는 토론보다는, 논란을 방치하고, 정력을 비워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낫다.
가십은 중국 고대의 상징 세트이다. "1" 은 양, "-"는 음, 이런 기호 세 개는 8 가지 형태를 구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나타냅니다.
체조 (제나라)? N): 하늘을 위해 일합니다.
곤 (k): 곤이 땅이다.
지진 (zh)? N): 지진은 천둥입니다.
헤이 (x? N): 순은 바람이다.
칸 (k): 칸은 물이다.
부터 (l? ): 불의 근원에서 멀리.
일반 (g)? N): 뿌리는 산이다.
커뮤니케이션 (뒤? ): 호택.
둘째, 가십의 기원
태극팔괘도는 고대 성자 푸가 창시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주역' 에는 상세한 기록과 해석이 있다. 고대인들은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64 괘가 태극이 팔괘로 바뀌는 기본 이론이라고 생각했다. 가장 원시적인 데이터 출처는 서주의 <역경>, 안에 64 개의 점괘가 있지만, 영상은 없다. "이전" 은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이 있다" 고 기록하였다. 두 악기는 네 코끼리를 낳고, 네 코끼리는 팔괘를 낳는다. " 양의는 음양이며, 천지, 주야, 남녀가 다를 수 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소음, 소양, 태음, 태양이다. 서로 다른 시기에 각각 사방, 사계절, 사상에 해당할 수 있다. 청룡거동, 봄의 가스, 소양 위주; 주새는 남방에 살고, 여름의 숨결, 태양은 주인이다. 백호가 서쪽에 살고, 가을의 기운이 적고, 소음이 주를 이루고 있다. 선무는 북방에 위치하고, 겨울의 숨결은 태음 위주이다. 양생의 사계절도 이에 해당한다: 생, 길이, 수확, 티베트. 송대까지 일부 학자들은 사상이 팔괘 (방향) 를 연기하고 88 이 육십사괘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복희팔괘인데, 선천적인 가십이라고도 한다. 주문왕의 간곤학설에서 가십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들은 먼저 천지가 있고, 천지가 교차하며, 만물이 생성된다고 생각한다. 천간, 지곤. 가십의 다른 여섯 점괘는 모두 그들의 아들이다. 정이는 장웅이고, 텅스텐은 중웅이고, 고공은 유웅이다. 순은 장녀, 중녀로 남겨두고, 여자와로 바꾼다. 이것이 바로 주는 가십이다. 모레 가십이라고도 한다. 가십 부호는 보통 태극도와 함께 나오는데, 태극도는 중국 전통 신앙 (유도도) 의 궁극적인 진리:' 도' 를 대표한다.
셋째, 가십 노래
간삼련, 구간,
항아리를 흔들고, 그릇을 덮고,
가운데 빈 공간, 가운데 가득 찬 공간,
교환이 부족하고, 교환이 부족하고, 깨졌다.
넷째, 가십은 음과 양으로 나뉜다
건지, 건지, 건지, 진지, 사괘는 모두 양괘에 속한다. (지진, 능선, 뿌리, 양 보다 더 흐린, 음과 양, 그래서 양부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쿤, 맞아, 리, 순사괘는 음괘에 속한다. (교환, 분리, 교환에서 양은 양이 적고 양이 음에서 나왔기 때문에 음괘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자) 가십 입문
태극팔괘도는 같은 중심을 경계로 두 개의 동등한 음양어를 그려 만물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다. 음어는 검은색으로, 양어는 흰색으로 낮과 밤의 표상이다. 수컷의 머리에는 음안이 있고, 암컷의 머리에는 양안이 있는데, 이는 만물이 서로 전환되고 서로 침투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양은 서로 어우러져 있는데, 이것은 현대 철학에서 대립통일과 대립통일 법칙의 표상이다.
중심점을 네 개로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태양, 달, 소양, 소음이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공간의 동, 서, 북, 남, 시간의 춘하 가을과 겨울을 나타낸다. 어떤 한 조의 모순에 중심을 더하면, 세 가지 재능을 구성한다. 고대 철학은 하늘, 땅, 사람이 삼재라고 믿었고, 사상학설을 기초로 한 걸음 더 나아가 양명, 망음, 사상과 함께 육경학설을 형성했다. 원의 중심에 사상을 더하면 오행학설을 이루고, 남쪽에는 불이 있고, 북쪽에는 물이 있고, 동쪽에는 나무가 있고, 서쪽에는 금이 있고, 속에는 흙이 있다. 육합가원의 중심을 칠성이라고 합니다. "둘로 나누다" 의 구분을 통해 4 상은 가십을 형성한다. 팔괘와 축을 구궁이라고 부른다. 한대 도교는 <역경> 속의 음양, 가십, 오행으로부터 만상, 신비의 판타지 수를 창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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