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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오복'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째, 오복의 의미

오복' 이라는 단어는' 시경' 과' 홍범' 에서 유래했다. 지금은 이미 널리 알려진 단어가 되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복임문' 이라는 성어를 알고 있지만,' 오복오복' 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오복의 도리에 관해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오복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고전적인' 홍범' 이라는 책에 따르면 오복은 오복에서 장수, 부, 코닝, 미덕, 아름다운 죽음을 받았다.

장수' 는 생명이 조로화되지 않고 생명이 길다는 것이다.

"부" 는 부와 지위를 의미합니다.

코닝' 은 몸이 건강하고 마음가짐이 평화롭다는 뜻이다.

미덕은 선량하고 관대하며 조용하다.

"좋은 끝" 은 자신의 죽음을 미리 아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삶의 끝에서, 그는 평온하고 자유롭게 세상을 떠났다. 어떠한 재난도, 신체상의 질병, 마음속의 근심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둘째, 세상에는 완벽한 복이 없다.

오복이 함께 있으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지만 헤어지는 것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오래 살았지만 행복하지 않은 사람도 있고, 돈이 많지만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도 있고, 가난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도 있고, 돈이 많지만 걱정하는 사람도 있고, 가난하고 여유로운 생활에 만족하는 사람도 있고, 가난하지만 죽는 사람도 있고, 돈이 많지만 오래 사는 사람도 있고, 결국 자연사망이 없는 사람도 있다. 인생의 처지가 너무 많아 오복이 원만하다. 나머지는 모두 미중 부족이며 결함이 있는 복이다.

푸가 왜 불완전하지?

평생 좋지 않은 상황은 우리 전생 (전생 포함) 이 만든 악업 (악업) 의 결과이다. 예를 들어 전생이나 전생에 동물 학대를 좋아하는 사람은 평생 병에 걸린다. 과거에 살생한 사람은 이생에서 짧은 고과를 얻을 것이다. 전생이나 전생에 인색한 사람은 평생 가난할 것이다. 전생이나 전생에 도도한 사람, 이생은 비천하다. 전생이나 전생에 격동하고 분노한 사람, 이생은 추악하다. 과거나 전생에 인간이나 다른 동물을 잔인하게 죽이면 평생 자연사할 수 있다.

장수하고 가난한 사람이 자선을 아끼지 않는 것은 그가 동물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돈 있고 단명한 사람이 동물을 죽이는 것은 자선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못생기고 돈 많은 남자는 과거에는 대범하였지만 화를 잘 낸다. 외모가 단정하고 지위가 비천한 사람은 전생에 참고 훈계를 하며 남을 경시한 결과이다. 결론적으로, 오복에는 결함이 있는데, 주로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 것이 철저하지 않다.

오복은 인연이고, 사람의 인연은 네 가지 법칙에 달려 있다: 천도-자연의 법칙; 윤리-인간 도덕 법원의 재판; 법률-사람이 위반할 수없는 필수 요구 사항; 음률-명계의 재판.

오복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네 번째 축복인' 선량한 미덕' 이다. 착하고 너그럽고 조용한 것이 최고의' 복' 이다. 덕은 복의 원인과 뿌리이고, 복은 덕의 결과와 표현이기 때문이다. 수시로 좋은 일을 하고 음덕을 쌓아야만 다른 사복을 길러 계속 성장할 수 있다.

오복에서 가장 중요한 축복은 장수이다. 장수가 없으면 다른 복보도 없어진다. 아래 목록은 첫 번째 축복인' 장수' 를 말한다

셋째, 수명의 신비

예로부터 수명은 줄곧 매우 신비로운 문제였다. 수행자가 정신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한, 죽음이 언제 우리를 만날지 아무도 모른다. 아마 20 년 후, 아마도 내년, 아마도 오늘, 아마도 다음 분, 언제든지 교통사고, 지진, 심장병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무섭다. 우리 모두는 자신이 언제 죽을지 모르기 때문에' 조불석' 이라는 성어를 우리에게 사용하는 것이 특히 적합하다. 부처는 42 장에서 제자들에게 "목숨만 따르며 호흡실에만 있다" 고 경고했다. 이는 단숨에 오지 않으면 세상과 단절된다는 뜻이다. 살아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좋은 일을 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죽을 때 게처럼 초조해지지 않는다. 생명이 무상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 생명이 무상하다는 것을 깨닫는 사람은 더 이상 방탕하고 탐욕스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생명의 무상함이 지혜의 시작이라는 것을 깨닫다.

세상의 성취는 생사와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부, 지식, 지위, 미모, 생사는 대부분 중요하지 않다. 부는 왕자와 같고, 세상 물정은 바다와 같고, 지위는 공직자와 같고, 용모는 미인과 같고, 재난이 닥칠 때, 너는 여전히 허둥지둥하며 목숨을 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미녀와 재자가 모두 장수할 수 있다면' 예로부터 미인이 불길하다' 는 말은 없을 것이다. 그러니 자신의 예쁜 외모에 자부심을 갖지 마세요.

우리는 젊기 때문에 염라왕이 아직 자고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렇게 빨리 너를 찾지 않을 것이다. 참고: 관 속의 죽은 사람이 반드시 노인일 필요는 없다. 인생의 여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종점에 도달하기 전에 누웠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우리를 경계하며' 늙어서야 길을 배우지 마라, 외로운 무덤은 대부분 젊은이들이다' 고 말했다.

사망 시간은 예측하기 어렵다. 어떤 것은 사태이고, 태어나기 전에 죽고, 어떤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오래 죽고, 황달이나 혈우병이 있다. 어떤 아이들은 서너 살까지 살다가 차에 치여 죽었다. 어떤 사람은 자라서 청장년 때 의외로 맞아 죽거나 다쳤다.

사람은 지혜로 사람을 업신여길 수 없고, 많은 사람들이 지혜 때문에 죽는다. 예를 들어,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옆집에 구양이라는 반장이 있었는데, 모든 것이 첫째였지만 초등학교 5 학년 때 폐렴에 걸려 죽었다. 6 학년 때, 류라는 또 다른 고재생은 목 종양으로 죽었다.

부와 지위가 있으면 자만해서는 안 된다. 봐라, 진한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황제의 평균 수명은 겨우 30 대이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은 지위, 재능, 용기가 있지만, 그가 이렇게 일찍 죽을 줄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가수로 시작한 엘비스는 개인 제트기, 극장, 경호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급사했다.

종교를 믿는 것이 반드시 장수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Pingdong 에는 기독교를 믿고 매우 독실한 청년이 있습니다. 그는 방금 대학을 졸업했는데, 비행기 사고로 주께 소환되었다. 내가 대학원에 다닐 때 기업관리과에 투유유, 신불, 불교협회 회장이 된 학생이 있었다. 불행히도, 그가 산호탕으로 소풍을 가서 강을 건널 때 미끄러져 익사했다. 불법은 효과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그의 집이 좋지 않아 불법을 배울 수 없기 때문에 직업을 바꿀 수 없다.

이러한 실화를 인용하는 목적은 세속적인 지식과 기술이 생활의 작은 문제만 해결할 수 있고 생사의 큰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모든 종류의 종교는 삶과 죽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삶과 죽음을 완전히 해결할 수있는 유일한 것은 불교입니다. 기독교, 천주교, 모르몬교는 승천할 수 있지만 개업력의 바퀴 중 6 대 사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불교의 가르침과 원리는 완벽하지만,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들을 끊임없이 이해하고 실행해야만 영원한 진리를 증명할 수 있고, 비로소 생사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우리는 불교를 믿는다면 공포가 이렇게 빨리 우리에게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부주의할 것이다. 우리는 직업을 바꾸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불법을 수행하는 데 진정한 노력이 없다면, 생사를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생사 문제에 대해 정말 자신이 있으니, 반드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조금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넷째, 장수의 원인과 운명

이 인생의 수명은 기본적으로 전생의 수행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상수이기 때문에 똑똑한 점쟁이는 종종 한 사람의 수명을 계산해 낼 수 있지만, 이 상수는 정해진 수가 아니다. 이생의 행동은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선행을 하면 수명을 늘릴 수 있고, 악행을 하면 수명을 줄일 수 있다.

장수의 원인-선량, 자비, 충효, 감사, 살생 금지, 악수선.

장수의 운명-마음이 평온하고, 화나지 않고, 생활법칙, 음식 조절 (과식 안 함), 영양이 충분하고, 과로하지 않는 등.

선량함과 장수

수명의 길이는 부, 지위, 상식, 미추와 무관하다. 하지만 이것은 동정심과 큰 관련이 있습니다. 속담에'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는 말이 있다. 완전히 옳다. 마음씨가 착하고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면 반드시 보답을 받을 것이다. 자신의 힘으로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생명은 없다. 모든 생명의 존재에는 많은 다른 요소들이 있다. 공의 모든 점이 다른 점에 의해 지지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난한 부랑자조차도 여전히 햇빛, 공기, 물, 땅이 버티고 있다. 그가 가는 길은 다른 사람이 지은 것이고, 그가 사는 구멍, 다리, 뿔도 자연과 사회가 지탱하는 것이다. 가장 초라한 의식주, 자신도 태어날 수 없다. 자연과 대중이 없으면 우리 몸의 한 세포도 존재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은 자신을 지지하고, 다른 사람도 지지해야 한다. 이것은 천도, 즉 팔의 자연의 법칙이다. 천도는 이기심을 허용하지 않는다. 사람은 자신의 지지를 받을 수 있지만 이기적인 이유는 없다. 어진 사람은 천도에 맞으면 복을 더해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이기적인 사람은 천도에 어긋나면 복을 줄이고 수명을 줄일 수 있다.

(2) 충효장수

충효는 생명을 보호하는 근본이며 생명의 순조로운 통과를 보장한다. 우리의 생활은 물질과 정신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질은 천지에서, 정신은 신령에서 나온다. 천지의 신은 우리 각자가 태어나고, 성장하고, 사는 곳에 있다. 그래서 한 나라, 한 민족, 지구를 해치고 전 인류를 해치는 일을 할 수 없다. 개인은 국가와 민족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고향은 우리 생명에너지의 원천이고, 조상과 부모는 생명에너지 전달의 통로이다. 그래서 충효는 우리의 명맥과 생명통로를 보호하는 것이다. 충효가 부족하면 생명의 에너지가 부족하다. 완전히 불충실하고 불효하면 뿌리가 없는 가지가 되어 가지에 남아 있는 에너지로만 살 수 있다. 효도는 자신의 생명의 뿌리를 끊는 것이고, 불충실은 모든 사람의 생명의 뿌리를 끊는 것이다. 그러므로 불충죄는 불효보다 훨씬 더 크다. 이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효가 둘 다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충성을 선택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매국노 매국노는 왕왕 가장 엄한 처벌을 받는다.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를 때, 보호자도 추궁할 것이고, 반역자는 좋은 결말이 거의 없다.

(3) 감사와 장수

이 세상에는 약 4 명이 있습니다: 1 선함이 없는 곳에는 선함이 있다. 2. 선함이 있는 곳마다 선함이 있다. 3. 선함이 없는 곳에는 선함이 없다. 4. 선함이 있는 곳에는 선함이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1. 감사할 수 없는 곳에서 감사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감사합니다. 이런 사람은 빌어먹을 곳에서 죽지 않고 살 수 없는 곳에서 살 것이다. 은혜를 알고 은혜를 갚을 수 있는 이런 사람은 일류의 사람이고, 수행을 하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아무도 그를 볼 수 없는 곳에서도, 그는 여전히 하느님을 볼 수 있고, 아무도 안전하고 축복받을 수 없는 곳에서도 여전히 안전하고 축복받을 것이다.

2. 우리가 감사해야 할 곳에서, 우리는 우리가 감사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이런 사람은 보통 사람이지만, 매우 적다. 그것은 열 등 하다. 이런 사람은 살 수 있는 곳에 살고 죽지 않는 곳에서 죽지 않는다.

감사하지 말아야 할 곳에서 우리는 감사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살지 말아야 할 곳에 살지 않고 빌어먹을 곳에서 죽을 것이다. 기적이나 기적이 있을 수 없다. 이것은 세 번째 수업이다.

4. 나는 내가 어디로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사람은 인간보다 열등해서 동물처럼 개보다 못하다. 이런 사람은 살아야 할 곳에 살지 않고 죽어야 할 곳에서 죽을 것이다.

(4) 무살상, 석방 및 수명

행동반응 원리에 따라 살생 금지는 수명을 늘리고, 반대로 수명을 줄인다.

살인의 정의:

1. 살인: 생물을 죽이고 살아 있는 동식물에 귀중한 생명을 잃는다.

2. 타인의 생명을 박탈한다: 다른 사람이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회나 일을 박탈한다.

3. 생명의 길을 끊는다: 사람이나 동물을 갈 길이 없게 하고, 죽음에 빠진다. 마치 개미구멍을 막는 것과 같다. 흥정을 하거나, 가산을 탕진하게 하고, 가족을 부양할 힘이 없다.

4. 사람을 궁지에 몰아넣다: 혹은 말이나 몸짓, 자극이나 심각한 상처를 받아 살 수 없다.

5. 남의 장사를 가로채다. 장사할 때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남의 장사를 자기 손에 빠뜨리다.

6. 구호금 도용: 공직서비스, 공금 횡령, 고난 구제로 구제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구제를 잃게 한다.

(5) 악행을 멈추고, 사람이 되고, 장수한다.

선생양, 악생음, 양은 자연히 장수한다.

기억하십시오: 복을 다 쓸 필요도 없고, 젊은 나이에 사망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복록수와 그의 아이들은 모두 농산물이다. 그들은 피를 흘리고, 눈물을 흘리고, 땀을 흘려 자신의 마음을 경작하고, 부지런히 관개하고, 비료를 주고, 벌레를 쫓으며, 제초해야 경작할 수 있다.

당신의 행복을 해치고 당신의 생명을 단축시키는 어떤 일도 하지 마세요.

낯선 사람이 되지 말고 무심코 하지 마라, 궁지에 빠지지 않도록.

모든 사람은 실수를 피할 수 없지만, 일시적인 혼란을 평생 벗어날 수 없는 무거운 부담과 짐으로 만들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모든 것이 새로워졌을 때, 우리는 다시 태어나고 부활했다.

모든 사람은 불가피하게 용서를 구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도 자신을 돕는 것이다. 하느님은 항상 우리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용서하느냐에 따라 우리를 용서하는 방법을 결정하시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용서명언)

상대방을 장수하게 하고, 자신도 장수하게 하다. 장수하려면 단명한 일을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