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점쟁이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을 이용하여 생명운동의 법칙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태어난 년, 월, 일, 시간은 천건지별로 팔자 ("팔자" 라고 함) 로 배열한 다음, 주지 오행으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하여 사람의 길흉을 판단한다. 중국의 소리' 뉴스 만봉' [2] 에 따르면 점쟁이는 선진시대부터 시작됐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파피루스로 필기를 하고 고대 바빌로니아인들이 점토판으로 책을 만들었을 때, 중국 고대인들은 대나무를 막대기로 자르고 얇게 깎고 갈아서 불에 구워 가장 생동감 있는 역사적 사실을 대나무 제인에 기록하여 후세에 전해 내려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대의 이 () 에서 시작하여 명귀조 () 로 시작되었다. 당한은 "전 중진차대신 이준묘지명": "이준명 공곡, 오행서 중 가장 깊다. 한 사람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상대방이 죽는 것이 국왕이 죽는 것보다 낫다. 수명 향상을 고려하는 데 불리한 것은 반드시 원년에 있을 것이다. " 하지만 전통적인 점쟁이와 방법은 정말 완벽하지 않다. 4 주 태양의 법칙과 달의 법칙은 4 주 예측의 완전한 모델에 속한다. 점쟁이를 배우려면, 반드시 이런 완전한 기교를 익혀야 굽은 길을 걷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미신이 아니라 과학적 태도로 점쟁이를 대해야 한다.
점쟁이, 일명' 자평명학',' 자서평',' 사주 설명',' 생진' 이라고도 불린다. 명리학, 속칭 점술, 일명 사주 또는 팔자라고도 하는 것은 한 사람의 생년월일을 대표하는 것으로, 천간지지를 팔자로 하고, 이경을 이론으로 삼고, 음양오행의 자제를 수단으로 한 사람의 일생길흉을 예측하는 과학이다. 그것은 철학과 자연과학이 융합된 이론이며, 주역 예측의 중요한 범주이다. 고대에 점쟁이는 얼굴과 손의 선, 태어난 팔자, 이름의 획과 같은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길흉을 예측하거나 판단하고 지도를 구하는 행위를 일컬어 주먹 맞추기라고도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끊임없는 발전과 완벽을 거쳐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강한 생명력을 나타냈다. 또 명궁, 태, 대운, 대운, 유년, 노년, 월령 등 오행에 맞춰 책망을 자제했다. 5 대에는 서거이 있고, 송대에는 홍중이 있고, 원대에는 서대승이 있고, 명대에는 류백온이 있고, 청대에는 심효참, 진숙안, 웨천리, 원서산, 임철교가 있다. 블라인드 팔자 이론, 블라인드 빠른 점쟁이 비법, 금구철 단점비법 등이 있다.
진화 과정
옛사람들은 점술을 하는 것에 집착하는데, 왜냐하면' 예기':' 쉽게' 는' 군자는 신중히 시작하고, 백만 원 차이가 나고, 천리를 그르친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작은 변화가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다. \ "여씨춘추 \" 기록에 따르면 추국은 북량이라는 변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당시 변성우 아가씨들은 변관에서 뽕잎을 따고 있었다. 게임을 할 때 오 아가씨는 실수로 북량 아가씨를 밟았다. 저량인은 다친 아가씨를 들고 오인을 꾸짖었다. 오국의 사람들은 불손하게 말하고, 북량 사람들은 매우 화가 나서, 오살을 죽이고 떠났다. 오인은 북량 () 에 가서 복수를 하고, 북량 () 의 온 가족을 죽였다. 북한 리앙 수비수 의사 는 분노 했고, 군대를 파견하여 오인을 반격하고, 현지 오인 노소를 모두 죽였다. 왕무 이는 듣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초변성을 침공하여 이라크를 함락시킨 후 떠났다. 이에 따라 오추 사이에 대규모 충돌이 일어났다. 게임 부상 발, 양국 대규모 전쟁, 오군이 두영을 침공하는 등 일련의 진화 사이에 보이지 않는 죽음의 힘이 있어 돌이킬 수 없이 사건을 통제할 수 없는 지경으로 몰아넣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인악운과 왕복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작은 일이 미래의 운명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옛날 사람들은 여자들이 자빙은에 파란 벨벳 크리스탈 액세서리를 끼고, 남자는 붉은 죽석 액세서리를 가지고, 바인더에' 은자 겨자씨 염색 춘추' 를 첨가했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생활에 행복을 가져다 줄 기회를 빌고 액운을 봉인할 수 있다.
은상전
상대 이전의 원시 씨족 사회에서는 생산성 수준이 극도로 낮고 낙후되어 생산 생활 수단이 매우 간단하고 빈약하여 각 씨족 구성원은 원시 씨족 그룹에서만 생존할 수 있었다. 모두 같은 수준에 살고 있고, 부계 단체 생활수준을 뛰어넘는 빈부현상은 없다. 당시 문명 현대화의 제약에 힘입어 자연은 사람들의 눈에는 무한한 힘과 신비로 이길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동물처럼 무력하게 그 힘에 복종한다. 자연의 바람, 비, 번개, 지진, 홍수, 병든 짐승은 언제라도 인간의 생명을 삼킬 수 있다. ""
중화민족의 선조들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더욱 자각하게 된 것은 사회생산력의 대발전, 인류가 자연에서 빼앗은 물질적 부의 대적금, 그리고 씨족 집단의 생활층을 초월한 귀족의 출현으로 인한 것이다. 역사가 노예 사회에 들어선 후다. 그 전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운명' 은 개인의 부와 존엄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저명한 명리학자 유 선생님은 명리를 계산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이니, 일부 인터넷 소프트웨어의 명리 비판을 경솔하게 믿지 말라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러나 특히 인간에 대한 자연의 제약을 가리킨다. 그들의 견해로는 자신의 생사와 지구상의 모든 것이 완전히 신비한' 천신' 이 주재하기 때문에' 천신' 은 최고다. 출토 유물 중 가장 믿을 만한 갑골문은 이 점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팔자사를 비판하다
상인의 조상은 새알을 삼킨 후 태어났다. 주나라의 조상은' 천제' 의 발자취를 밟고 수태된 것이다. 이것은 황당무계한 전설이지만, 우리 조상들의 공통된 정신신앙을 담고 있다. 즉 그들의 조상은 모두 천제의 자손이다. 씨족의 기원은 천제의 의지일 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법규제도 역시 천제가 결정한 것이다. 황제부터 관원의 직위에 이르기까지 마련된 인사는 모두 이 지고무상의 천제에 달려 있으며, 그는 사람들의 생사와 길흉을 주재하고 있다. 사실 이 지고무상의' 천제' 는 바로 인간의 천자를 가리킨다. 이런' 천정운명' 관념은 사실 통치계급 신권 정치의 사상적 반영이다. 하상주 시대의 봉건 제도는 세습 장남, 사자 분봉의 엄격한 종법 제도를 기초로 한 것이다. 경제적으로 국유격장 제도를 실시하다. 이 제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그들은 엄격한 관망제도도 실시했다. 사람의 부귀, 부, 존엄성 등은 모두' 하늘의 신' 의 의지에 의해 결정되며, 평생, 영원하다. 네가 하늘을 공경하고, 목숨을 공경하고,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행운이 순조롭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하늘을 거스를 수 없다면, 너 자신을 탓할 수밖에 없다.
춘추시대
인간의 운명에 대한 과감한 탐구, 음양오행설의 확립은 춘추시기였다. 중국 역사상 춘추부터 한나라 건립까지 큰 격동과 대분열의 시기였으며, 국가의 경제체제와 정치제도는 모두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징톈 제도의 파괴는 정치적으로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한 종법 봉건 제도를 직접적으로 흔들었다. 특히 농노의 해방, 일반인이 지주로 올라섰고, 심지어 상인들도 손에 쥐고 있는 권력에 힘입어 국가의 정치업무에 참여했다. 분봉국의 제후들은 자신의 세력을 넓히기 위해 패권을 다투고 종법 혈연 관계 이외의 인재, 심지어 노예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대대적으로 거둬들였다. 예를 들어, 소몰이를 할 수 있을 만큼 가난할 수 있는 영계는 제환공이 상경으로 경배되고, 빈궁한 백희가 진 () 나라에 의해 지모배 () 를 평평하게 앉히고, 일반인도 고위 관리가 될 수 있는 분위기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전국 에 진입, 로비 팬 수이, 채택, 스와, 장 이순신 등. , 단계적으로 캠프; 이 운동에서 손빈, 백기, 악이, 염파 등의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 흰색 것입니다. "("조익 22 사 자그레브 "권 2). 사회의 변천에 관해서는, 일부 귀족들이 상층계급에서 하층계급으로 내려가는 것이 비교적 흔하다. 이러한 정치와 인사제도의 격변, 특히 개인의 운명의 기복, 천문 운동 법칙과 자연과학 발전의 진보에 대한 초보적인 파악은 천상과 인사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인간의 부귀는 모두' 천명' 이 규정한 것이기 때문에,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왜 천자에 가장 가까운 피비린내 나는 군주 수십 명의 머리가 땅에 떨어졌는가? 가난한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 단계로 들어갈 수 있을까요? 이것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지극히 높으신' 천명론' 에 대한 타격이다. 천명론에 대한 신앙의 위기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문학에 반영된' 천명론' 을 저주하는 시구는 많다. "신은 경직되고 백성은 죽어 가고, 그렇지 않으면 걱정에서 멀지 않다." 시경 소야 거리 남산
"만약 운명이 나를 반대한다면, 나는 왜 벌을 받아야 하는가?" 하늘의 신은 이렇게 오만하고, 희노가 변덕스럽고, 성격이 이상하다.
누군가에게 점을 치다
만약 그들이 성격이 괴팍하고 독단적으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다 준다면, 지구의 통치자들이 이렇게 무능하고 성실하지 않다면, 우리는 어떻게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신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혈연이 운명을 결정한다는 관념을 버리고 사람 자체에서 개인의 운명의 보편적 법칙을 찾기 시작했다.
여씨춘추' 는 많은 문장 속에서 "이생에 사람들이 절에 무당을 찾아 병이 점점 심해진다" 고 썼다. 고대 점쟁이들은 점쟁이 이후 많은 사람들이 병이 나서 재난을 당한 것을 발견했다. 점쟁이가 비밀을 캐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고 하늘의 처벌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점쟁이 후 재해를 완화하고 해결하는 방법은 여성이 블루 벨벳 크리스탈, 오렌지 돌 또는 비석 부적을 착용하는 것이라고 (비석 부적은' 오렌지, 구름해석, 그림자 돌, 오렌지 돌' 네 가지로 만들어졌다). 위 세 개 중 두 개 동시에 입을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붉은 대나무 돌, 그림자 돌, 비석 부적 (비석 부적은 그림자 돌과 붉은 대나무 돌로 만들어짐) 의 두 가지를 착용할 수 있다.
전한시대
서한 4 주 예측 이론의 초보적인 건설이 형형상적 방식으로 요약된다면, 동한 왕충대신 이론의 수립은 중국의 명리학 이론을 명확한 철학적 기초를 갖게 한다.
왕충은 선인의 유물주의 관점을 계승하여 기개를 주장하는 일원론을 주장하였다. 그는 가스가 세계의 기원이며 "모든 것이 생명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왕충의' 두항암 편') 라고 생각한다. 사물의 차이의 근원은 내면의 가스의 차이에 있다. 그러나' 만물은 생기가 있고, 만물은 상생한다' (왕충' 오항시편'). 이것은 진보적인 유물주의 자연관이다. 왕충은 기계적으로 자연의 필연성을 사회 인사와 비유한다. 비록 그는 위대한 무신론자이지만, 그의 타고난 정신 이론은 신비주의를 형성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생명의 죽음, 존엄성, 부,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최초의' 어머니의 몸' 의' 자연의 가스' 였다. 이런' 자연의 가스' 는 한 사람이 생명을 얻을 때 이미 형성되었다. 초목의 모양은 씨앗에 달려 있고, 새의 힘은 알에 달려 있고, 한 사람의 운명에 포함된 모든 것은 처음 얻은 것에 달려 있다 그는 인간의 수명은 배아가 모체에서 받는 기체의 두께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남편은 화가 나면 몸이 강하고, 몸이 강하면 부자가 되고, 수명이 길다." 기가 약하고 재물이 약하고 수명이 짧고 병이 나고 수명이 짧다. (왕충' 균형과 인생') 이것은 모두 운명이며 바꿀 수 없다. 사람의 수명도 이와 같고 운명도 마찬가지다. 소위 "인생, 빈부, "관대함은 흥성하고 검소한 것은 폐업한다." (왕충' 논형 생명 정의') 그것은 인간의 재능, 덕, 어리석음 등 후천적인 요인에 달려 있지 않고, 사람이 원래 우연한 선천적인 기질에 달려 있다. 자연의 가스는 두껍고 얇으며, 내기가 비싸고, 내기가 싸다. 그래서 모든 사람의 운명은 선천적인 기운으로 정해져 있다. "가난한 사람이 살 때, 비록 부유하지만 여전히 재난에 휘말린다." 생활은 풍부해야 한다. 비록 네가 가난하고 비천하더라도, 너는 여전히 축복과 선함을 받을 것이다. "(왕충" 균형과 인생 ") 그래서 귀자는 그 사람처럼 배우고, 오직 그 사람만이 관리가 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처럼 벼슬을 하면 그 사람만이 승진할 수 있다. 부자가 장사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고, 가난한 사람이 하는 일은 모두 헛되이 하고, 헛되이 고생하는 것이다. 운의 좋고 나쁨도 마찬가지다. \ "필사자 는 부모가 화가 났을 때, 인생 에 길흉이 있다. \ "(왕충 \" 논형 인생 의 의미 \ ") 부귀,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고, 영원히 핑안 할 수 있다. 생활이 가난하고 재난이 닥치면 사람은 왕왕 즐겁지 않다. 이것은 어떤 노력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다.
당나라
석천후예 장진화는 점술이 당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그 전승에 두 가지 주선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한대 음양오행관념의 전승이고, 다른 하나는 서방성점학의 융합이다. 외국 점성술의 미신은 육조 시대에 인도, 서구 브라만교,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왕송영림이 말했듯이, "토성력은 인명높낮이를 밀며 당정원초년에 시작되었고, 이두술사 이필간은 범천서' 여경' 을 전한다." 오리올스 레는' 이두' 가' 다' 를 의미하는 강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서역 강강 () 은 모두 와서 이필간 () 은 강강 () 나라 출신의 외래마술사이다. "어사경" 은 인도의 스타 책이다. 통고에도' 별의 계량' 이라는 세 권이 있다. \ "일, 월, 금목, 불, 물, 토양, 별 다섯 개, 로후 의 경우, 보라색 분노, 조디악 을 연주, 다른 사람의 장수를 원망한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아니면 구름에서 경전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나후운은 분명히 외래어로 외국에서 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로써 중국 고대 성점학의 오행 미신과 외국 성점학의 점괘 미신이 당대의 점쟁이 (중국 고대 민간 마술, 안후이인민출판사, 199 1 May) 를 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대 송나라
장씨는 중국 점쟁이가 5 대 송초에 형성되었다고 확신하면서 기본적으로' 선박' 성분이 없는 동시에 이런 점쟁이 풍습이 전통성점학과 관련이 있는지의 문제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일반 연구자들은 출처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풍과 가방은 18 세에 별을 전공한 기록이 처음이며, 사람들은 종종' 별 다섯 개' 나' 별 명리' 를 점쟁이의 별칭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에 대해 장은 중국 고대 말기에 길흉점술을 택한 책들이 책 제목에' 별' 이라는 글자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명대의' 성운대전' 과 청대의' 제왕성력 고증' 과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각종 점쟁이, 점쟁이 수법은 실제 천상, 천체 운행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어 점성학의 기본 정의에 완전히 부합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중국 고대 성점학의 기본 특징은' 군성점학' 인데, 이는' 사기 천관서' 의 문자분류 통계에서 볼 수 있다. 군사 범주에 속하지 않고 개인 사무를 겨냥하지 않는다. 플랫헤드 백성의 개인 생사영욕 희로애락은 중국 성점학에서 한자리 (같은 책) 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