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은 알고 싶어합니다.
좋은 아침, 모도군.
청산을 거닐고, 사람은 늙지 않고,
이곳의 풍경은 매우 독특하다.
회창 밖의 산봉우리,
동부에 직접 연결하다.
군인들은 남악을 가리키며
더욱 무성하다.
마오쩌둥의 첫 번째 시는 장정이 시작될 때 쓴 것이다. 당시 전쟁은 이미 매우 위급하여 국민당 군대가 중앙소구에 대한 다섯 번째' 포위' 가 정점에 이르렀다. 1933 년 9 월, 장개석 (WHO) 는 백만 대군을 동원하여 레드 근거지에 전례 없는 다섯 번째 포위망을 발동했다. 박곡이 열리고 이덕이 왕명' 좌측' 을 집행하는 군사노선으로 홍군과 근거지는 매우 위험한 지경에 처해 있다. 1934 년 4 월 말 광창 함락, 국민당 군대가 중앙 근거지 북문을 점령하고 계속 추진했다. 남선에서 국민당은 거액을 투자하여 우크라이나, 안원, 석종, 청계, 운문령을 공격하여 중앙 근거지의 남문을 열어 서금을 탈취하려고 하였다. 몇 달간의 격전을 거쳐 홍군은 피해가 막심하여 근거지 면적이 많이 줄어들었다. 이때 마오쩌둥은' 좌측' 교조주의자들의 따돌림을 받아 병권을 박탈당하고 건강이 좋지 않아 매우 낙담했다. 그는 이 단어에 대해 "1934, 상황이 위급하고 장정을 준비하고, 기분이 우울하다" 는 읽어보기를 쓴 적이 있다. 이' 청평악' 은 앞의' 보살만' 과 마찬가지로 같은 심경을 표현했다. "
전방의 전쟁은 긴박하지만, 마오쩌둥은 홍군을 지휘할 권리가 없다! 그는 회창에만 가 볼 수 밖에 없다. 회창은 강서에 있는 매우 평범한 현이다. 그러나, 1930 년대에, 그것은 중국 혁명 근거지의 중요한 도시가 되었다. 19311010 월 26 일, 홍군 해방회창, 광둥 () 성 위원회, 성 정부는 회창 밖 5 ~ 6 리의 작은 마을 문무댐에 설치되었다. 특별한 역사적 원인으로 마오쩌둥과 회창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그는 일찍이 홍군을 거느리고 회창에서 싸웠다.
마오쩌둥은 명목상 중화 소비에트 공화국 정부의 의장이지만, 실제로는 실권이 없다. 보고는 여전히 그가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여, 그가 상해에 가서 휴양할 것을 건의했다. 이덕택은 그에게 모스크바에 가서 휴양할 것을 건의했다. 마오쩌둥은 당연히 박곡개가와 이덕의 의도를 이해했다. 그는 "나는 가지 않는다. 나는 소구를 떠나지 않는다. 나는 중국을 떠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건강이 좋아서 광동 강서성에 가서 좀 쉬겠다! "
1934 년 4 월 하순, 동의를 얻어 수비수도, 주, 주개천 세 명의 검사원을 데리고 라이킨을 떠나 회창 검사지도로 갔다. 감남 군구 사령관인 추 () 가 그를 보러 갔고, 그들은 긴 대화를 나누었다. 마오쩌둥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내가 혁명에 참가한 이후로, 나는 당 중앙에서 당적을 세 번이나 제명하고, 여덟 번의 심각한 경고를 받았다. 이번에 나는 실패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진다. 지금, 더 이상 우리 정강산 옛 동지의 천하가 아니다! " 이 말을 할 때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7 월 23 일 오전 마오쩌둥은 광둥 () 과 장시 () 성 간부 몇 명과 함께 회창시 서북의 최고봉 회창산 () 에 올랐다. 마오쩌둥은 구불한 산들을 바라보며 시를 만들어' 청평악회창' 이라는 단어를 적었다. 그는 비록 우울하지만 결코 우울하지 않다. 시인은 호쾌하게 자신이 "늙지 않고 먼저 청산을 두루 여행한다" 고 선언했다. 시인은 "회창외봉이 동쪽으로 직통한다" 는 것을 보았다. " 남동을 멀리서 보면 더욱' 울창함' 이다. 이곳의 풍경이 독특하다' 는 독백은 시인의 혁명 전도에 대한 낙관과 확고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것은 마오 쩌둥입니다! 그는 역경에 처해 있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영원히 당의 사업이며, 미래에 대해 영원히 자신감이 충만하다.
마오쩌둥은 이 단어를 쓴 후 곧 회창을 떠났다. 그는 라이킨으로부터 긴급 편지 한 통을 받고 그에게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회창산에 오른 날, 중공중앙서기처, 중혁군사위가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제 6 군단과 호남군구에 지시를 내리고, 임임, 소크, 군대를 파견하여 남서남으로 서정을 돌파하였다. 이것은 전례가 없고 세계가 주목하는 장정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회창현의 이름은 강서성 동남부에 있고, 동쪽은 푸젠성과 접해 있고, 남경우현은 광동성과 접해 있다. 일찍이 1929 년, 감남 근거지를 개척하기 위해 마오쩌둥은 홍군을 이끌고 회창에 왔고, 나중에 그는 자주 이곳을 지나 이곳에 거주했다. 이 단어는 저자 1934 년 여름 중공의 광둥 () 성 위원회 소재지 회창 () 에서 쓴 것이다.
[모도군이 일찍 간다] 옛 속담은 "모도군이 일찍 가고, 일찍 행인이 많다" 고 말했다.
작가는 "1934 년, 상황이 위급하여 장정을 준비할 때 기분이 가라앉았다" 고 썼다. 이' 청평악' 은 앞의' 보살만' 과 마찬가지로 같은 심경을 표현했다. " 이 문장의' 만' 과 이전 문장의' 군' 은 모두 작가 본인을 가리킨다.
[여기] 는 중앙혁명 근거지 남선을 가리킨다.
회창외봉은 회창시 서북의 회창산, 일명 란산을 가리킨다. 1960 년대 작가는 회창에 높은 산이 있어서 날이 밝기 전에 올라갈 것이라고 회상했다.
기복이 끊이지 않다.
동영 (m 峡 ng Ming) 은 동해를 가리킨다.
[남악] 옛 지명은 남악이라고도 불리며, 오늘 양광 일대에 있다. 이것은 광동을 가리킨다.
청평창 배경 소개
나는 회창과 회창산을 할 것이다
회창현은 강서성 동남부에 위치하고, 강서성 감주시 동부, 동쪽은 푸젠과 접해 있고, 남쪽은 광둥과 접해 있다. 지간 (), 민 (), 광동 () 3 성의 경계에 위치하여 예로부터' 3 성 통구 ()' 라고 불렸다. 이 현의 대부분은 산지와 구릉이다. 회창현 삼면은 물로 둘러싸여 있고, 면수강은 성을 에워싸고 지나간다.
1929 년 2 월 마오쩌둥 등은 홍사군을 이끌고 회창에 들어갔다. 1930 년 4 월, 모 주석은 홍군을 이끌고 다시 회창에 들어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회창현에 들어갔다. 그 이후로 회창현은 중앙 근거지의 일부가 되었다. 홍군의 지속적인 승리로 회창의 붉은 근거지도 날로 확대되고, 결국 전 현에 널리 퍼져 회창은 중앙 근거지의' 전홍현' 이 되었다. 마오쩌둥은 앞으로 자주 지나가고 회창에 살 것이다.
회창은 남쪽으로 멀지 않은데, 바로 광동 중부 근거지 운문령의 남문이다. 남서쪽으로 근거지를 더 잘 넓히기 위해 남선 작전, 텅스텐 광산 개발, 수출입 무역 개발, 1933 년 8 월, 중앙근거지 정부는 근거지 남부의 강서 ("강서") 와 광둥 ("광둥") 접경 지역에 광동성을 설치하기로 했다.
회창현 인민은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에서 붉은 근거지를 위해 큰 공헌과 희생을 했고, 전 현의 청장년 대부분이 홍군에 참가했다.
회창산, 일명 블루산산은 회창시 서북부에 위치하여 우이산의 일부이다. 위에 서서, 과거를 내려다보고, 산봉우리는 남동쪽으로 기복이 있다. 회창산은 해발 400 여 미터에 불과하지만 회창현과 단 한 물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회창시는 회창산 아래에 기대어 있는 것 같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회창산은 우뚝 솟아 보인다.
둘째, 글쓰기 배경
1933 10 장개석 개인적으로 약 백만 국민당 군대를 지휘하여 다섯 번째' 포위 공격' 을 시작했다. 당시 극좌 노선은 중앙의 지도권을 통제했고, 그들은' 적을 국문 밖에서 방어하라' 는 취지로 역역반포위' 에 사용된' 게릴라전' 과' 운동전' 을 부정했다. 수만 명의 장비가 부족한 홍군이 우세한 적과 정규전과 진지전을 벌여 적을 대적하여 싸우게 하다. 그 결과 홍군의 수가 급감하여 근거지가 날로 축소되었다. 이때 마오쩌둥은 이미 홍군의 지도직에서 해임되어 당내 의사결정권에서 제외되었다.
중앙 근거지의 북문 광창 남문운문령이 잇달아 수비를 잃었을 때, 마오쩌둥은 라이킨에서 회창까지 도착하여 군중을 동원하여 부대를 고무시켰다. 현지 인민의 지지로 중화 소비에트 공화국 주석 마오쩌둥은 현지 홍군에게 몇 차례 승리를 거두도록 지휘하여 결국 남선의 수동적인 국면을 역전시켰다. 앞으로는 중앙 근거지의 남선만이 비교적 견고하여, 다른 세 면은 속속 지키지 않고 인민땅을 해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애타는 마오쩌둥은 극좌 노선 * * * * * 에 여러 차례 변화법을 제시했고, 결국 유당이 지켜보는 처분을 받았다. 자신의 두 손과 수많은 선열들의 피로 세워진 근거지가 점점 작아지는 것을 지켜보며, 자신이 너무 강해서 계승하기 어렵다는 것을 마오쩌둥의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1934 년 7 월 적군이 근거지 중심 지역을 공격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반대로' 포위' 의 다섯 번째 실패는 이렇게 결정되었다. 마오쩌둥은 건국 후 "1934 년, 상황이 위급하여 장정을 준비할 때 기분이 가라앉았다" 고 회상했다. 이때 마오쩌둥은 회창현 동문 밖의 문무댐에서 광둥 () 성 위원회 확대 회의에 참가하고 있다.
회의 기간 중 어느 날 여명, 마오쩌둥과 중국 공산당 간성 위원회 간부 몇 명이 문무댐에서 출발해 물을 건너 회창산에 올랐다.
여름의 회창산은 곳곳에 울창한 새장으로 생기발랄하다. 멀리 바라보니, 장려한 산하가 사람들로 하여금 상상을 하게 한다. 회창 밖의 산꼭대기에서 산꼭대기를 지키는 홍군 전사들을 보고 전사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눈앞의 산들의 아침 풍경을 목격하고 현재의 위급한 상황을 생각하자 마오쩌둥은 갑자기 감개무량하여' 청평악회창' 초안을 암송하고 문무팔의 숙소로 돌아가' 청평악회창' 을 썼다.
청평창 감상 분석
청평장' 이라는 단어는 저자가 중국 혁명의 전도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을 보여주지만, 일종의 우울함을 드러낸다.
극좌 노선의 잘못된 지도력으로 당시 중앙근거지 제 5 차' 포위' 에 반대하는 형세는 매우 심각했다. 그러나 확고한 신념과 낙관적인 열정이 작가의 내면을 가득 채웠기 때문에, 그 단어는 자유자재로 썼고, 관련된 시공간은 그가 산을 오르는 순간과 그의 눈에는 제한된 풍경뿐이었던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러나 작가는 마음으로 경치를 통제하고, 경으로 마음을 쓰지만, 짧은 말 한마디에 심오하고 넓은 내포를 썼다.
상담은 등산의 시간과 느낌을 썼다.
\ "동쪽 알고 싶어, 모도군은 일찍 갔다. 클릭합니다 욕망' 은 여명 특징을 렌더링합니다. 밤이 다 되어도 날이 밝지만 밝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욕망명언) 이곳의' 군' 은 작가를 가리킨다. 왜냐하면 홍군 전사들은 이미 산을 지켰기 때문이다. 그들과 비교하면, 일찍 일어나는 작가도 이른 편은 아니다.
"아직 늙지 않았다" 라는 말은 저자와 홍군을 모두 가리킨다. 저자가 자신이 남북으로 전전한 그 몇 년 동안 걸어온 무수한 고봉과 어려움을 떠올린 것이다. 그의 투지는 여전히 확고하고 정신은 여전히 왕성하다. 작가는 혁명 사업과 융합된 이 젊은 마음이 있으면 승리가 올 것이라고 믿는다.
이곳의 풍경은 독특하다' 는 겉으로는 회창산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칭찬으로, 실제로는 붉은 근거지에 대한 칭찬으로 국통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온 상성, 생기발랄한 경치와 사람들의 생기발랄함이 어우러져 길고 활기찬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몽롱한 서광을 통해 독자들은 곧 터질 찬란한 조양과 중국 혁명의 무한한 희망을 본 것 같다.
샤쿤은 특히 회창산의 경치와 군인과의 접촉을 묘사하며 저자의 확고한 신념을 표현했다. 혁명은 우여곡절이 힘들지만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것이다.
"회창 시외봉, 동쪽으로 직통한다." 저자의 시선이 인근 현성에서 먼 곳을 바라보며 끝없이 펼쳐진 구불한 산봉우리와 눈 밖의 먼 동해를 독자에게 보여 화면을 무한히 넓혔다는 설명이다. 상감한' 이곳의 풍경이 독특하다' 는 증거뿐만 아니라 중국 혁명의' 길이 우여곡절, 앞날이 밝다' 는 암시도 담고 있다.
회창산을 지키는 홍군 전사는 저자에게 이곳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자발적으로 저자에게' 남동' 을 보여주며, 홍군 전사들이 붉은 근거지를 지키는 경계심을 보여주는데, 여기에는 작가와 홍군 전사들의 근거지에 대한 깊은 사랑이 포함되어 있다. 울창함' 은 남쪽을 바라볼 때 나무가 무성한 광경을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실제로 저자는 혁명의 전도가 좋다고 예언하며 작가의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준다.
당시 근거지 정세가 위급했지만 저자는 다음 장에서 열정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작가의 낙관을 표현했다. 여기서 회창산의 여명 경관은 시공간을 넘어 깊은 역사적 내포와 위대한 인격매력을 담고 있다.
이 단어는 언어적으로는 매우 얕고 깊고, 구조는 촘촘하지만 인심을 고무하지 않는다. 같은 상황에서 영웅적인 기개로 거창한 주제를 쉽게 표현하며 작가의 리더십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