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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림채조각

광서장족 자치구 지방극 중 하나는 광서 각족 국민들이 즐겨 보는 지방극이다. 그것은 광시 북부에서 유래하여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계림, 유주, 하천지, 바이크 등지에서 채극이 유행한다. 사투리 차이로 인해 계림은' 꽃등',' 채조',' 노래등' 이라고 불린다. 평락, 여포, 유주, 하천을' 채차극',' 희롱' 이라고 부른다. 백색과 남녕은' 대채차',' 화합극',' 화합희' 라고 불린다. 그러나' 희롱' 과' 차채극' 이 가장 흔하다. 1955 가 되어서야 통일적으로' 색조극' 으로 명명되었다.

역사의 발전

일찍이 광서 각지에서 차 따는 노래와 차 따는 등불이 유행했지만, 연극을 형성하지 못했다. 청대 중엽, 호남 이민자들은 북북각 현으로 대량으로 이주하여 이 조 () 를 광서에 도입했다. 유통 과정에서 계북의 민가와 단조를 흡수하여 점차 풍부해졌다. 청말민 초에 고화 희곡에서 유래한 또 다른 성강 연극이 형성되었다.

청도광년 사이에 곡예연예인들은 계북각 현과 계남신녕부 (금부현) 에서 교편을 잡고 교수와 공연곡예생으로 직업연예인이 되기 시작했다. 청광서년 동안 이 조정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파되어 계림 유주 이산을 중심으로 주요 분포 지역을 형성하고 남쪽으로 계속 전파했다. 청도광, 광서년, 호남 고화극의 영향을 받아 추각, 쇼단의' 2 극' 에서 소성, 추각, 쇼단대 인물의' 3 극' (이른바' 36 조') 으로 점차 발전해 왔다. 계북 농촌에는' 칠근 팔송구악' 이 나타났다. 즉 7 명, 8 명, 9 명으로 구성된' 산반' 이 등장해 연예인들이 다양한 기예를 전공해 마을 사이를 헤엄쳐 다닐 수 있도록 했다. 그들은 오랫동안 시골과 명절, 묘회에서 공연을 통해' 쌍방',' 쌍포',' 맹인의 점쟁이',' 삼타새',' 삼친척 방문',' 배학돈 논의',' 남경' 등 36 개의' 3' 을 쌓았다 이 시기의 조식 음악은 초보적으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조, 판, 조 3 대 범주를 형성하여 이미' 구조 18 조' 라는 말을 가지고 있으며 메이크업, 연주, 업무 등에서 개혁을 진행했다. 청광서 32 년 (1906), 가장 유명한 초두인 서조반은' 여자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는 구습을 깨고 첫 컬러 코드 연극의 여성 캐릭터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전후에 명가가 배출되었다. 예를 들면' 사장원': 냉귀부, 주, 로, 진 넷째; "4 대명 단": 오노인, 반발복, 양산, 유방사; "찡그린 왕" 저우 zhaogang; 음왕' 이아저씨, 진송산 등. 색조 예술은 이 시기에 이미 성숙했다.

신해혁명 이후 오색조는 시골빌딩에서 도시무대로 진입했고,' 산반' 은 악동청, 추악청, 단놀이공원 등 20 ~ 30 명의 반직업조반으로 발전했다. 이때 기존 36 곡의' 강호조' 가 더 이상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자 연예인들은 소설과 민간 이야기에 따라' 두 여자 쟁부',' 두부 잡기',' 숟가락 끊기',' 악며느리 변소' 등' 장조' 드라마를 편성했다. 이와 함께 생계를 위해 연예인들도' 반대극' 을 많이 창작했다. 이를테면 A 반 공연' 엄마 송녀', B 반 공연' 처녀송녀', B 반 공연' 삼방세가들', A 반 편집' 사처녀 데이트' 등이 있다. 이번 대대 경기의 결과는 음색의 곡들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음색 음악과 공연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색채극은 농촌 생활, 가정윤리, 동화 이야기를 반영하는 작은 연극이 많은데, 전통극은 약 500 편, 극본으로 녹음된 것은 344 편이다.

1927 이후 예술가들은 부진했고, 색조는 쇠퇴할 지경에 이르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채조는 신입생을 얻었고, 계화극단, 유주 농민극단 등 전문극단이 잇따라 설립되었고, 아마추어 극단도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졌다. 1955 년 봄 광시 문예간부 학교에서 색채 기조 학원을 열어 푸금화, 당길, 왕옥진, 나량, 양애민 등 우수한 청년 배우들을 양성했다. 1956 년 광서채극사 설립. 1959 년 유주시 채조극단이 연출한 채조 연극' 류삼언니' 는 구 안팎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채조예술의 향상에 기여했다. 1965 년 광서채조극단이 현대극' 세 송이 작은 것' 을 연출했다

예술적 특색

노래와 춤을 병행하는데, 특히' 3 대 극종' 에는 세 가지 음악 창곡이 있다: 강, 판, 조식. 같은 음조는 판강에서 다른 업종과 인물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이 공유하고, 판강 세분' 이라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중공형은 노강, 야오단강, 소성강, 발강, 못생긴 발강, 진부강, 와자강과 같은 업종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인물의 신분과 직업별로, messire 캐비티, huazi 캐비티, 중매 캐비티, 강도 캐비티, 스님 캐비티, 요정 캐비티 가 있습니다. 노동과 일상생활에 따라 무거운 짐강, 보트 타기, 발굴강, 옷 입는 곳, 식수강 등이 있습니다. 불만판, 울음판, 욕판, 근심판이 있습니다. 곡조에는 두 가지가 있다: 비곡과 주마조. 게다가, 그것은 또한 민간 랩 음악의 곡조 (예: 화강, 어고강 등) 를 흡수했다. 음악 반주는 좌우로 나뉜다. 좌전은 관현악으로, 호조를 위주로 하며, 양금, 비파, 삼현, 수나, 피리 등이 있다. 오른쪽 장면은 타악기로 징, 드럼, 심벌즈를 포함한다. 징과 북은 흔히 "한 번 멈추다", "세 번 고개를 끄덕이다", "용공", "한 번", "삼심벌즈", "사심벌즈" 라고도 한다.

색조 표현의 눈, 손, 자세, 걸음걸이 등 기본적인 특징은 쇼단과 어릿광대 (소성을 포함) 에서 많이 볼 수 있고, 그 다음은 추단이다. 어릿광대와 댄 캐릭터의 발놀림, 회전, 등장, 부채꽃, 손꽃은 모두 본극의 특색이 매우 풍부하다. 특히 발놀림이다. 어릿광대 발놀림만 짧은 파일, 중간 파일, 높은 파일, 높고 낮은 파일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 절름발이 단계, 비틀기 단계, 발차기, 시험 단계, 횡단 단계, 짧은 단계). 단각의' 발뒤꿈치',' 단보',' 운보' 입니다. 부채, 손수건, 리본은 색상 정지점 공연의 삼보이다. 그중에서 부채는 가장 중요한 종류로, 부채꽃의 춤은 수십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삼진 오동, 원형 팬, 고저팬, 나비 팬, 덮개 팬, 스윙 팬, 스윙 팬, 스윙 팬, 롤 팬, 파도 팬, 벽 팬, 반팬 등이 있다. 공연에서 부채는 빗자루, 우산, 패들, 막대, 칼, 총, 정말 만능 소품이 될 수 있다.

각 업종의 등장은' 명대' 라고도 불리며, 작품은 10 여 가지가 있다. 무대 코너가 등장하고, 부채질하고, 부채질하고, 부채질하고, 옆으로 등장하고, 부끄러움을 감추고 등장한다. 소성, 단초는 늘 금계독립, 후프와룡, 취선침침, 밝은 달, 추파 등을 돌아본다.

롤 플레잉

색코드 드라마는 주로 생활, 단, 못생긴 세 가지 주요 업무가 있다.

성항

소종, 노생, 인형 학생 세 종류로 세분화하다.

소성은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며 발랄하며 귀여운 야심 있는 청년을 연기하며 노래, 만들기, 읽기, 춤을 병행한다. 그들 대부분은 노래와 춤을 추는 작은 연극을 연기하는데, 많은 캐릭터들은 원래 못생겼지만 1949 이후 페이스북이 못생겼기 때문에 소성으로 바뀌어 노동자들을 추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왕 삼타조' 의 3 등 캐릭터는 바로.

늙은 학생은 늘 늙은 정면인물을 장식하고, 백호두루미 (점호자) 는 다시 부른다. 예를 들어' 오자도' 의 서봉산,' 오어머니 이발' 의 장광재,' 토지조력자' 의 토지신이다.

인형은' 왕모 처제' 의 왕모,' 개학교' 의 개, 학동과 같은 미성년자 역할을 한다. 공연할 때, 학생들은 늘 화단과 소성으로 그들의 발을 대신한다.

단항

화단, 정단, 노기, 야오단으로 나뉜다. 。 화단은 늘 가무극을 연기하고, 민첩하고 완곡하며, 활발하고 열렬하며, 멋지고 귀엽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병행한다. 예를 들어' 왕삼타조' 의 모곡매,' 용녀와 한붕' 의 용녀,' 유삼언니' 의 유삼언니 등이 있다.

정단 언행이 점잖고 단정하여 노래를 잘 부르고 잘 한다. 예를 들어' 변자' 의 폰씨,' 하남경' 의 삼언니, 현대극' 세 송이의 작은 붉은 꽃' 의 어머니. 때로는 쾌활하고 억척스러운 인물로,' 복식 가게' 의 손둘째 어머니,' 플라스틱 보살' 의 장둘째 형수와 같이 댄과 비슷한 공연을 하기도 한다.

노필의 인물은 지팡이를 짚고 있는 백발의 시어머니와 평범한 노부인을 포함한다. 그들은 성격이 다양하고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노래를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딸을 배웅하다' 의 어머니,' 환전' 의 주부,' 며느리와 지방' 의 시어머니.

추단이라고도 불리는 야오단은 도발적인 상점 여주인, 중매, 마녀 및 기타 인물의 역할을 맡아 하얀 사상과 일을 연기한다. 예를 들어, \ "리우 Sanjie \" 중매, \ "파빌리온 사이의 화재 \" 두 자매, \ "악한 며느리 는 소 가 된다 \" 며느리.

색코드 연극에서 단성의 극목은 매우 풍부해서' 무단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수치스러운 행위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정추함, 썩은 추함, 구김살.

정추하게 장식된 인물은 대부분 농민과 각종 직업의 노동자로, 노소를 막론하고 성격이 제각각이다. 희극 속의 정파적인 캐릭터로, 유머를 연기하고, 동작이 활발하고 대범하며, 노래하고, 하고, 읽고, 춤을 병행한다. 예를 들어,' 화가' 의 화가는' 삼극 대사' 의 아삼,' 두부' 의 한 움큼 여자와 결혼했다.

썩은 추함은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을 많이 연기하고, 짧은 말뚝을 비틀어 주요 걸음걸이로 하고, 얼굴 근육이 민첩하고, 희노무상하며, 언행이 익살스럽고, 좋은 독서와 선행을 한다. 예를 들어, 왕 리의 왕 2, 연기 속의 왕, 복식 가게의 호박.

주름이 보기 흉하고 가운이 보기 흉하다. 장식된 인물들은 대부분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다. 공연은 높은, 중간, 낮은 말뚝을 위주로 한다. 그들은 잘 읽고 잘 하는데, 많은 부채질 기교가 있다. 예를 들어,' 강 건너편에 있는 가족을 본다' 는 유 선생,' 수놓은 신발 씻기' 의 마금룡,' 밤반배보살' 의 현장장. 색코드극에서 추행의 표현이 매우 특징적이고 분량이 많다.

문헌 소개

1 .. 색조 예술 연구/채정국. -난닝: 광시 인민 출판사, 1988. 12. -27 1 페이지. --(광시 민속 문학 연구 시리즈)

2. 음조 음악/심계방 작곡. -난닝: 광시 인민 출판사, 1982. -2 15 페이지

3. 광서장극' 이식 혁명 모델 극' 창단 선편/광서인민출판사. -난닝: 편집, 1975. -83 쪽

4. 광시 연극 선편/광시장족 자치구 문화청 편집자. -난닝: 광시 인민 출판사, 1979. -3 14 페이지.

5. 중국 희곡 음반. 광서권/중국 희곡지 편집위원회, 중국 희곡지 광서권 편집위원회 편집자. -베이징: 중국 ISBN 센터, 1995. -19723 면.

6. 계림유리교에는 채색음이 있는데 입장권은 5 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