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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ming 객가 문화의 대답

1, 묵직한 금병

1988 년 푸젠성 문화재고고학팀이 청류현 구룡호에 와서 현지인들이 여우동이라고 부르는 동굴에서 고대 인류문화 유적지 한 곳과 주인 없는 금독 한 곳이 발견됐다. 금병은 객가가 조상의 유골을 담은 도기 항아리이다.

유청은 객가가 모여 사는 현이다. 강서녕화, 장정, 석성과 인접해 객가의 요람으로 불린다. 특히100km 떨어진 닝화 석벽진은 객가의 눈에는 선조가 푸젠으로 이주한 첫 정거장으로,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세외도원이며, 객가 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한 조상지이다.

한말 이후 황하 유역에 거주하는 중원인들은 북방의 오랜 전쟁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했다. 많은 사람들이 푸젠으로 가는 도중에 병으로 죽고, 생자는 시체를 대충 묻어서' 2 차 매장' 이라는 특별한 매장 풍습을 형성했다. 장기간의 이주는 객가 식생활이 환경에 적응하는 풍습을 바꾸지 않았다. 영화는 차를 부수는 것부터 사시미까지 늙은 나무를 부모로 인정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객가의 좋은 문화적 내면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석벽에 온 사람들은 점차 생활을 안정시켰지만, 그들의 아버지 세대의 시신은 여전히 도망가는 길에 흩어져 있었다. 그래서 객가 선민은 남방으로 돌아가 조상의 시신을 찾아 도기통에 넣고 돌담에 묻었다. 그들은 이 보잘것없는 도자기를 값비싼 금과 동일시하여 금통이라고 부르며 잊을 수 없는 객가 정서를 품고 있다. 영화에 묘사된 것을 예로 들어 봅시다. 사실 유청 여우동의 금병은 주인이 없는 것이 아니다. 후세 사람들이 불편해서 부모의 뼈를 찾으러 돌아오지 않았나 봐요.

2. "계속 12 로 승격"

1980 년대에 태닝성관 주민들은 집의 기초를 청소할 때 관요자기를 발견했다. 법원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이런 도자기가 여기에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태녕천계 때의 병부 상서 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상서를 맡는 동안 이재태녕은 규모가 큰 대서제 () 를 지었다. 상서 () 는 중국 장강 이남에서 잘 보존된 명대 민가 건축군으로 5,0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당시 이씨의 녹봉은 152 에 불과했고, 이런 마당을 짓는 데는 20 만 냥이 넘는 은이 필요했다. 이 거대한 격차는 많은 사람들의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역사가에 따르면 이 돈은 주로 황제 상과 위충현 매관들이 합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이씨가 위충현을 만났을 때 바로 위충현이 재난을 당했을 때였다. 이씨의 도움으로 위충현은 사형을 면했고, 이씨는 위충현의 생명의 은인이 되었다. 천계황제가 즉위한 후, 국가 대사를 돌보지 않았다. 위충현이 기회를 틈타 대권을 독차지하자 이도 비약적인 승진을 시작했다. 불과 3 년 만에 그는 7 품에서 일품으로 뛰어올라 심지어 12 까지 올랐다.

천계 황제가 죽은 후, 숭정 황제가 위충현을 관장하였다. 중벌 때 정치적 민감도가 높은 이인은' 어떤 종과 친구를 사귀고 다시 그를 기다린다' 는 이유로 가벼운 처벌을 받았고, 상서 제 1 위는 몰수되지 않았다. 그는 마치 그 특별한 시대의 축소판인 것처럼, 그 시대와 중국 봉건 사회 관료체계의 다음 부분의 생활 상태를 대표한다.

3. 동굴 추구

옥화동은 중국의 유명한 동굴 중 하나로 서한 시대에 개발되었다. 명대 여행가 서하객은' 서하객 여행기' 에서 우화동 유람 상황을 상세히 기록했다. 그 중' 이 동굴은 기현기묘하고, 그윽한 올림픽' 은 우화동에 대한 가장 멋진 묘사다. 장락에는 실제로 두 개의 더 신비로운 동굴, 즉 금화동과 은화동이 있다. 카스트 지형으로 형성된 우화, 은화, 금화 3 대 천연 고동은 당시' 중국 삼경' 으로 불렸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되어 금화동과 은화동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고대인의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중국 여행' 기자는 금화와 은화 동굴 탐사 및 검색에 참여한 지질학자들과 함께 많은 신비한 이야기를 만났다.

1980 년 지명조사 당시 스태프와 현지 군중이 은화동 후동을 발견하고 동굴 입구에서 당천보 (742-746) 동전을 발굴해 은화동이 관광역사가 길다는 것을 증명했다. 김화동은 탑, 발코니 (또는 박스형) 위주의 카스트 지형에 속하지만 그 위치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당시 사람들은 어떻게 먼 산에서 이 동굴들을 찾았습니까? 영화에서 푸젠 지질대학의 선임 엔지니어는 특수 설비를 빌려 금화동을 이전했다. 테스트 결과 김화동은 독립된 동굴이 아니라 구멍 안에 구멍이 있고 위아래가 엇갈려 구부러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사상 3 대 명소가 마침내 사람들 앞에 다시 드러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4. 떠다니는 성

영안성에는 안정보라는 객가 토부르크가 있는데, 마치 부드러운 늪에 떠 있는 거대한 바퀴 같다.

성의 주인은 성이 늦어서 목재 장사에 약간의 경험을 쌓고 토성을 지었다. 성에는 300 여 개의 방이 있어 1000 여 명을 수용할 수 있어 안에서 대피할 수 있다. 토부르크 주변에는 논도 있는데, 이는 안정부르크가 늪지대에 세워졌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킨다. 안정 성은 늪에 지어졌다고 할 수 있다. 안정 성 부근의 가장 높은 곳에서 대나무 포크로 묶으면 진흙을 볼 수 있다. 원래 1970 년대에는 토부르크 주변의 진흙이 2 미터 이상이었다. 늦집은 경작과 통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송가지와 초가지들을 많이 베어 진흙 위에 깔아 논이 생겼다.

지인생은 그가 늪을 선택한 것은 풍수 문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영안 박물관 관장 장승중은 당시 지연가가 상양촌에서 여전히 작은 성씨로 위망이 높지 않은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분지에서 가장 좋은 위치는 여전히 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정에 거주하고 있다. 당시 점쟁이가 연못가의 어려움을 알아차리고 이 늪을 택한 것 같다.

안정부르크의 우물에서 나오는 샘물에는 종종 부스러기가 많이 있는데, 이는 성의 건설과 관련이 있다. 늦게 집은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 기름소나무로 연토를 분리하고, 가장 깊은 곳에 18 층을 깔아 벽기초를 소나무에 안정적으로 앉혔다. 영안 문화재연구소가 여러 해 동안 관찰한 바에 따르면 북측 각루는 침몰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 지하수와 보루벽이 기초를 압박하는 이중작용 때문인 것 같다. 영안 문화재보호부는 이 떠 있는 성을 침몰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처리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5. 동굴 속의 비밀

몇 년 전, 태닝현에서 고대 한족의 미라가 있는 오래된 동굴 무덤이 발견되었다. 이 무덤의 발견은 1000 여 년 동안 장례 풍습의 베일을 벗겼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이 명묘의 주인이 동굴에 묻힌 것은 중원인 남천 때 남겨진 것 같다. 고고학자들은 이번 고고학 발굴에서 전형적인 중원 문화 풍습을 지닌 도자기와 도자기를 발견하여 태녕을 중원 남천의 역참으로 여겼다. 태녕을 경유하는 도중에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이주한 중원 객가가 유일한 선택이 되었다.

태녕현 대륭 시골은 온 마을이 명대 영락년 동안 하남에서 태녕으로 온 장의 후예이다. 장지촌민의 관도 동굴에 놓여 있고, 65,438+000 개가 넘는 관이 동굴 아래에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어 장씨네 600 년 향화의 신비한 매장 풍습을 기탁하고 있다. 우리가 본 것은 객가가 죽어서 함께 살고, 죽어서 함께 묻히는 강렬한 전통의식이다.

객가의 생활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태녕의 암동사는 꼭 가야 할 곳이다. 과거에 절은 객가가 남하 도중에 평화와 휴식을 기도했던 곳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시인들이 이 맑은 물동천에 정착했을 때, 그들은 이미 이 산수에 백 년 후의 생활, 신앙, 장례 풍습을 침전시켰다.

6. 이상한 사파이어

명계현에는 임지라는 마을이 있는데, 예전에는 고대 분화구였다. 15 만년 전의 분출 후 화산이 냉각되어 직경 약 1 킬로미터의 원형 함몰이 형성되어 마을 사람들의 집이 이 분화구에 건설되었다.

1950 년대에 푸젠성 지질탐사대는 이 고대 분화구를 발견했다. 분화구 부근의 강바닥에는 많은 보석이 동반되어 있어 남아프리카공화국 다이아 산지의 지질 상황과 비슷하기 때문에 성 지질 탐사대는 보석 지질팀을 설립하여 다이아 찾기를 하였다. 마을 사람들은 어렸을 때 성인이 되어 물을 보내 땅을 관개하는 강에 하늘에서 내려온 보물이 있을 줄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푸른 석두 은 그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재산이다. 3 ~ 5 명의 현지 마을 사람들은 삽 몇 개와 체 한 개만 가지고 보물을 찾기 시작하며 보석을 고르는 것이 당시 농민의 주요 수입이 되었다.

후계매는 명계현에서 사파이어 가공에 종사하는 첫 사람이다. 1997 년 어느 날 그는 임지촌에서 산 보석 원료에서 사파이어 하나를 발견했다. 절단 후, 그는 이 사파이어가 불빛 아래 아름다운 무늬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오색찬란한 색채를 반사했다. 사파이어 인서트 가공이 끝난 후, 그는 인터넷에서 조사해 보았는데, 비슷한 보석의 정가가 200 만 원 안팎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명계 사파이어는 이미 중국에서 널리 알려진 보석의 품종으로, 색깔이 순수하고, 입도가 적당하며, 순도가 높고, 균열이 적고, 보석이 희귀하기로 유명하다. 이 삼명 중 가장 작은 행정현도 사파이어가 많이 생산되어 발전 운명을 바꾸었다.

Shaxian 스낵의 신비

사현에서 간식은 백성들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밥으로, 편육, 튀긴 두부, 홍계탕은 집집마다 만들지만 지금은 전국 대중도시에 널리 퍼져 있다. 간식이라는 단어가 명청문인 소설의 노트에 처음 등장했는데, 간식이라는 편리하고 정교한 대중식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현은 동진에 건설되었다. 남송 말년에 문천상이 조민을 남방으로 호송하여 사현에서 수행궁인 () 을 제거하고 궁중 어장 () 을 포함했다. 중원 한족 인구의 이동과 증가, 특히 남송 이후 사현은 첫 번영기를 겪었다. 이주한 한족은 중원 지역의 음식 풍습을 가져왔고, 수천 년 동안 전승되고 보존되어 중국 음식 문화의 활성화석이 되었다. 이후 민서와 푸저우 간 수운이 발달하면서 사현은 수륙교통의 부두로 자연스럽게 남북으로 오가는 상인들을 끌어들이고, 맛있고 편리한 사현 간식은 상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되어 상인들과 함께 흘러갔다.

사현의 간식은 성관파와 하모파로 나뉜다. 하모간식은 본래의 맛을 중시하고, 하모간식을 맛보는 것은 하모객 가족을 회상하는 민속이다. 성관은 민강 지류 사계에 가깝기 때문에 정교하고 담백하며 간식은 복주 등지의 영향을 받는다. 사현 간식은 중원 음식 문화의 산물이다. 예를 들어 간식에서 유명한 편육, 즉 텅스텐은 중원에서 밀가루로 만들어졌지만, 이곳으로 도피한 한인은 밀을 찾지 못하고 현지 토란가루로 바꿨다. 현재 밀가루에는 토란가루가 섞여 있어 겉껍질이 반투명해졌다. 사현 간식은 객가의 남천 역사를 증명하는 활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