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추석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추석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추석은 중국의 매우 오래된 풍습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황제가 춘분에 태양을 제사하고, 여름부터 일까지 대지를 제사하며, 추분에 달을 제사하고, 겨울부터 일까지 하늘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장소는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불린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가지 방향에 있습니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두 대의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는 "천자는 봄과 양, 가을은 저녁이다. 조선자, 달의 저녁도. 클릭합니다 이곳의 월석은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습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인들이 달을 감상하다

달맞이 풍습은 제달에서 비롯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향락으로 변했다. 민간 추석 행사는 위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대에 이르러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추석이 형성되어 본격적인 추석로 정해졌다. 당인과는 달리, 송인은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물상을 느끼기 때문에, 종종 음청원결핍으로 인간사를 비유한다. 추석 밤에도 휘영청 밝은 달은 송인의 슬픔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송인에게 추석에는 또 다른 형태가 있다. 바로 세속적인 기쁨의 명절이다. "추석 전, 각 가게는 새 술을 팔고, 너희 집은 파빌리온을 꾸미고, 백성들은 술집을 다투고, 천리 노래를 듣고, 연극은 날이 밝을 때까지 한다." ("도쿄의 꿈 중국") 송나라의 추석은 불면의 밤이다. 야시장이 밤새워 영업하여 달을 노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민간에서 달을 숭배하다

옛날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젊었을 때 예배에 매우 경건했다. 자라서 그녀는 우월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다. 8 월 15 일 달맞이,

민간에서 달을 숭배하다

[1]

그날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았을 때, 그는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생각했고, 나중에는 그녀를 황후로 삼았고, 추석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이 이로부터 왔다. 달의 중간에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창아처럼, 얼굴은 명월처럼" 되기를 바란다.

명청 이후 시대 관계로 사회생활의 현실 공리적 요소가 두드러져 일본과 중국의 세속연미가 짙다.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서정화, 신화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적인 숭배, 기도, 세속적인 감정, 소망이 일반 민중의 추석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민속 배월' 은 재회, 오락, 행복에 대한 동경이 되었다. 월별로 사랑을 보내다. [1]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베어낸 사람은 가족 몇 명, 집, 외지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한다. 그것들은 많이 잘라서는 안 되고, 크기는 같아야 한다.

달빛말

명청시대에는 월신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졌다. 초기의 단순한 창아를 주요 이미지로 한 도교월궁에서 달빛보살과 옥토끼의 세속적인 이미지로 바뀌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달빛보살이 그려진 달빛지를 바쳤는데, 이를' 달빛마' 라고도 한다. 부차 던충의' 연경 시간' (1996). 기록: "달빛 승마, 종이, 태음성군, 보살상, 월궁, 토끼 약. 사람이 일어서서 공이를 잡고, 조류가 정교하고 으리으리하여 시장에서 많이 팔린다. 나이가 7 ~ 8 피트, 짧은 2 ~ 3 피트, 꼭대기에 깃발 두 개, 빨강, 녹색, 광주리, 노랑, 모두 달에 바치는 것이다. 분향 경례, 천 원보 굽기. 클릭합니다

토끼머리 진흙 사람

남자 기생은 명말에 기원했다. 아민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에서 "경중 추석에는 진흙 토끼를 모양으로 삼아 어린아이를 위해 경배한다" 고 썼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자 기생의 기능이 제달에서 어린이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갑옷 가운을 입은 무장으로 분장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기나 우산을 달고 앉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앉아,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머리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고, 훈툰을 팔고, 다탕을 파는 장사꾼도 있다.

"추석이 되면 도시의 총명한 사람들은 황토로 두꺼비 토끼 형상을 만들어 팔아 남자 기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사회에서 동사패루 일대에는 늘 남자 기생의 노점이 있어서 남자 기생을 팔아 추석을 보냈다. 이 밖에 남식점과 향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남자 기생은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작을 거쳐 이미 개인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남자 기생을 금 투구, 갑옷 반짝이는 무사로 만들었다. 사자, 코끼리 등 기수, 공작새, 두루미 등 새 타기도 했다. 특히 남자 기생이 호랑이를 타기 어렵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조다. 팔꿈치와 턱이 활동할 수 있는 남자 기생도 있는데, 속칭' 긁기' 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기쁘게 한다. 그것은 월례 제공이지만, 아이들에게는 확실히 기묘한 장난감이다.

수십 년 전의 베이징 거리는 육순이 넘은 옛 베이징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다. 7 월 15 일 이후 남자 기생의 노점이 펼쳐졌다. 도처에 모두 남자 기생 노점이 있는데, 크고 작으며, 높고 낮으며, 시끌벅적하다.

추석 연회 풍습

고대에 한족의 추석 연회 풍습은 궁중에서 가장 고아했다. 예를 들어 게를 먹는 것은 명나라의 궁정에서 매우 유행한다. 민들레로 게를 쪄본 후, 모두들 둘러앉아 술과 식초를 곁들여 맛보았다. 먹고 나서 소엽탕을 마시고 그것으로 손을 씻는다. 연회석에는 생화 석류 등 스타일리시한 물건들이 가득 진열되어 추석신 연극이 상연되고 있다. 청궁에서 모 병원은 동쪽으로 병풍을 펼쳤고, 병풍 양쪽에 볏꽃, 콩공예, 토란, 땅콩, 무, 연근이 놓여 있었다. 화면 앞에 네모난 탁자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초대형 월병이 놓여 있고, 주위에는 케이크와 과일이 있다. 추석 이후 월병은 왕실 인구수에 따라 여러 조각으로 썰어 각각 상징적으로 맛보며' 원반 먹기' 라고 부른다. 청궁 월병이 커서 상상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마지막 황제 부의는 내무부 장관에게' 직경 약 2 피트, 무게 약 20 파운드' 를 주었다.

등롱을 놀다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명절 등롱 (정월 대보름날 전시)

일찍이 북송 시대에는' 무림 옛일' 에 추석이 일종의 풍습으로 기록되어 있어' 작은 빨간불을 강물에 넣고 표류하며 놀다' 는 행사가 있었다. 추석에 등롱을 치는 것은 대부분 남방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불산추제에는 깨등, 달걀껍데기등, 대패등, 짚등, 비늘등, 곡각등, 해바라기등, 새짐승꽃등 등 등 등 등 다양한 색등이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추석 밤에 추석 행사가 열리고 나무가 세워지는데, 이는 등불이 높이 세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으로 대나무 종이로 토끼 등롱, 복숭아등롱, 네모난 등롱을 만들어 짧은 막대에 가로로 매달아 높은 막대에 세웠다. 그들은 과학기술 함량이 높고 색채가 산뜻하여 추석에 또 다른 풍경을 더했다. 아이들은 늘 서로 시합을 해서 누가 높이 서 있는지, 훨씬 높이 서 있는지, 불빛이 가장 정교하다. 이 밖에도 천등, 공명등, 종이로 만들어 큰 등불로 묶여 있다. 등불 아래에서 촛불을 켜고, 열기가 솟아오르며, 등불이 공중에서 날아다니며,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밖에도 아이들은 각양각색의 등롱을 들고 달의 하류에서 감상한다.

광서남녕에서는 종이와 대나무로 묶인 각종 등롱 외에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간단한 유자등, 호박등, 귤등이 있다. 유자등이란 유자를 비우고 간단한 도안을 새기고 밧줄을 묶고 촛불을 켜 우아하게 하는 것이다. 호박등과 귤등도 과육을 빼서 만든 것이다. 간단하지만 제작이 쉬워서 인기가 많아요. 어떤 아이들은 유자등을 연못에 넣어 게임을 하기도 한다.

광서에는 소박한 가을등이 있는데, 대나무 6 개로 등불을 묶고 백사지를 붙이고 촛불을 꽂는다. 제사 월대에 매달아 제월을 드리거나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하다.

현재 광시와 광둥 () 의 많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추석 밤에 마련되어 전등으로 조명된 대형 현대등롱이 만들어졌고, 각종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 등롱은 아이들이 노는 데 쓰이지만, 낡은 등롱의 단순성은 없어졌다.

이 밖에 기와등 (또는 화탑, 화와탑, 화선탑) 을 태우는 게임은 남방에서 널리 퍼지며 강서 광동 광서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민족풍속지' 권 5:' 강서추석의 밤, 아이들은 보통 야외에서 기와를 주워 구멍이 난 둥근 탑을 쌓는다. 황혼 무렵 명월 아래의 장작탑에서 불태웠다. 기와조각이 빨갛게 달아오르자, 다시 불에 등유를 붓자, 갑자기 들판이 붉게 달아올라 대낮처럼 밝아졌다. 밤이 깊어서야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이자가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불타는 기와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광둥 () 조주의 사오와탑 () 도 벽돌로 만든 빈 탑으로, 그 안에 나뭇가지를 가득 채우고 재로 태웠다. 동시에 연기더미, 즉 예배가 끝난 후 타는 풀과 땔나무도 태운다. 광서 국경 지역의 불미탑은 이런 행사와 비슷하지만 민간 전설은 청대의 유명한 항법전사인 유영복의 용감한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탑 안으로 도피하는 귀신 (프랑스 침략자) 을 불태워 애국적인 정을 가지고 있다. 푸젠 진강에는 또' 탑소년 타는' 행사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풍습은 원병에 반항하는 의거와 관련이 있다. 원나라 설립 후 한인은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받았고, 한인은 불굴의 저항을 했고, 각지에서 추석을 만나 보탑 꼭대기 층에 트럼펫을 켰다. 산꼭대기 플랫폼과 비슷한 화재는 이런 반항이 진압되었지만 탑을 태우는 풍습은 그대로 남아 있다. 이 전설은 추석에 월병을 먹는다는 전설과 비슷하다.

용춤

용춤

용춤은 홍콩 추석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4 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 대구덩이 지역에서 3 박 연속 성대한 용춤 행사가 열린다. 이 용은 길이가 70 미터가 넘고 진주초로 32 절 용신을 묶고 장수향으로 가득 차 있다. 성대한 행사의 밤, 이 일대의 거리는 골목길이 시끌벅적하고 구불한 용들이 불빛과 용북 음악 속에서 신나게 춤을 춘다.

홍콩의 추석 무용룡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오래 전, 대갱구 태풍이 습격한 후 아나콘다 한 마리가 나타나 곳곳에서 악행을 저질렀다는 전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을 사람들은 여기저기 찾아다녔고, 마침내 그것을 죽였다. 다음 날 아나콘다가 사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며칠 후 구덩이에서 역병이 발생했다. 이때 마을 어른들은 갑자기 부처의 꿈을 얻어 추석에 용을 뛰기만 하면 역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그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이때부터 용춤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전설이 얼마나 미신적이든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태행 추석은 지금까지 이미 100 년이 넘었으니 소중히 여길 만하다. 현재 대갱구의 용무용용 활동은 모두 매우 크다. 총감독, 코치, 총지휘 및 지휘, 보안대 등이 있다. 3 만여 명이 번갈아 가며 용을 춘다.

소수민족 풍속

달을 제사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추석 밤에 윈난 () 족 인민들은' 달 숭배' 풍습이 유행했다. 착용의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 변한 것이다. 요컨대 용감하고 강인한 젊은이다. 그는 다이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다이 인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의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추석에는 이른 아침 일찍 화약총을 들고 산에 가서 화새와 꿩을 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했다. 처녀 며느리들은 호당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밥을 볶느라 크기가 다른 음식을 끓이느라 바쁘다. 테이블 네 장의 각 모퉁이에 찹쌀떡을 하나씩 넣고 떡마다 냉향을 넣는다. 달이 산림 상공으로 올라가면 차가운 향기가 불붙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암 끝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공중에 화약 총을 놓았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반갑게 작은 네모난 테이블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웃으며 달을 감상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로춘족이 달을 제사할 때 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토족들은 대야에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달의 그림자를 대야에 넣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자갈로 대야의 달을 계속 부수는데, 흔히' 달을 부수다' 라고 불린다.

계서장족의' 제월문의 신' 활동이 더욱 전형적이다. 매년 여름력의 8 월 중순에, 일부는 추석 밤이다. 사람들은 마을 끝의 노천에 제단을 세워 제물과 향로를 모시고 있다. 탁자 오른쪽에는 한 자 정도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군락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월신을 초청하여 1 ~ 2 명의 여성이 월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주문가를 부르며 네 단계로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낸다.

추석

몽골어' 달 쫓기'. 추석 밤에는 몽골 사람들이' 달을 쫓는' 게임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하고 있다. 그들은 말을 채찍질하여 서쪽으로 질주했고, 달은 동쪽에서 솟아올라 서쪽에서 떨어졌다. 집착하는 몽골 기수는 달이 내려갈 때까지' 달을 쫓는다' 는 것이 그 이상이다. 티베트인들은 "달을 구하다".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족 동포들이 추석을 축하하는 풍습은' 달을 찾는 것' 이다. 그날 밤, 젊은 남녀와 인형들은 강변을 따라 물에 비친 명월을 따라 주변 연못의 달빛을 한 번 비춰 집으로 돌아가 월병을 먹었다.

혁철족' 달 숭배'. 중국 동북의 혁철족 정착지에서는 추석 동안 포도를 따고 달에 제물을 바쳤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총명하고 근면한 혁철족 며느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변으로 달려가 달에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달로 뛰어갔다.

덕앙족' 달 꿰기'. 윈난 () 서덕앙족 청년 남녀, 추석 명월고조, 산색 장벽, 수시로 은은하고 아름다운 조롱박 실크, 청년 남녀가 함께' 달달' 을 하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달맞이' 를 통해 혼약을 정하고 빈랑을 보내고 차를 배달하기도 한다.

아시인들은 "달에 뛰어 올랐다." 아히족이 추석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은' 달에 뛰어오르는 것' 이다. 추석 밤에는 각 마을에서 산촌의 공터에 사람들이 모였다. 거즈를 입은 아가씨가 뛰어올라, 대삼현의 총각도 뛰어올랐다. 하지만 특히 선동적인 것은 젊은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듀엣이다. 마치 달이 이씨에게 감동을 받은 것 같다.

추석 밤, 묘족 사람들은 달빛을 목욕하고, 은은한 갈대를 연주하고, 묘족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춘다. "달의 날" 행사에서 젊은이들은 서로 적합한 사람을 찾아 서로 고백한다. 마치 달과 맑은 물처럼. 그들의 마음은 순수하고 밝으며, 영원히 백 년 동안 떠나지 않을 것이다.

고산족' 상월' 은 대만성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 고산족 동포들이 민족 의상을 입고 둘러앉아 노래와 춤을 추고,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공유한다.

월병

후난 () 성 동족 () 향의 추석 밤에는 재미있는 풍습' 달채소 훔치기' 가 유행하고 있다.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단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 밤에 동족 소녀들은 꽃우산으로 사랑하는 정원에서' 도둑질' 로 여겨지지 않고 나물을 땄다. 그들은 일부러 소리쳤다. "여보세요! 너의 과과 채소는 모두 나에게 벗겨졌다.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자! " 원래 그들은 월궁 요정의 도움으로 붉은 선을 통과했다. 만약 네가 과과를 따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행복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이 따는 대상이 되었다. 아주머니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요리를 훔쳤다' 고 했지만, 그들은 가장 뚱뚱한 오이나 싱싱한 푸른 콩을 얻기를 원했다. 이는 아이의 살찌고 털이 많은 건강 (모두의 해음은 아이를 가리킨다)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남자도 달요리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도 달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야외에서 밥을 짓고 먹을 수 있을 뿐,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달요리를 훔치다' 는 동채의 추석 밤에 무한한 기쁨과 신기한 광채를 더했다.

탑등을 태우다

명청 시대에는 추석 밤에 등롱을 태우는 민속이 있었다. 추석 등롱과 정월대보름등롱은 다르다. 보탑등은 추석 밤에 밝아서 주로 남방에서 유행한다. 보탑등은 바로 마을의 아이들이 자갈을 주워 보탑 모양의 등불을 만드는 것이다. 청대 쑤저우 마을 사람들은 기와로 황량한 교외에서 7 급 보탑을 쌓았다. 탑 가운데에는 소장왕, 사방 연소등이 있는데, 이를' 탑등' 이라고 부른다. 광저우 아이들은 "환다등" 을 태우고 깨진 기와로 바꾸었다. 그리고 티크 램프도 있는데, 붉은 티크 껍질로 조각하고, 중간에 유리등이 하나 있는데, 붉은 빛이 나네요.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끌어들이다

산둥 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밤에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끌어들이는 풍습이 있다. 그날 밤 광장에는 각양각색의 플랫폼을 세워 월궁의 모양으로 장식하고 옥토끼와 계화나무를 차려 놓았다. 일부 미혼 소녀들은 창아로 분장했다. 노래와 춤이 끝난 후, 소녀들은 관중들에게 서로 다른 색깔의 손수건을 던졌다. 관객들이 받은 손수건이 창아의 손에 있는 손수건 색깔과 같다면 무대에 올라 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미혼 소년들은 손수건으로 돌아갈 때 창아가 좋아하면 반지를 선물할 수 있다. 이때부터 쌍방은 친구가 될 수 있고,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될 수 있다.

음식을 훔쳐 랑을 찾다.

대만성에는 미혼 여성들이 추석 밤에' 음식을 훔치고 남편을 구하는' 풍습이 있다. 아름답게 장식된 그 여자는 달빛을 밟고 다른 사람의 채소밭에서 양파와 채소를 훔쳤다. 그것들을 훔친 후, 그녀가 천자를 만날 것을 예시했다. 그래서 대만 지방은 "양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했다. 속담에' 음식을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라' 는 말이 있다.

참외를 훔쳐 아이를 위해 복을 빌다

호남 형양에는' 추석의 밤, 호박이 있다' 는 말이 있다. 풍은 원래 살던 곳에서 살았고, 여러 해 동안 출산을 할 수 없는 여자와 결혼했고, 친척과 친구들은 남에게 호박을 보내달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며칠 전, 그는 채소밭에서 멜론 하나를 훔쳐서 주인이 알지 못하게 하고, 색을 칠하고, 옷을 그 주위에 싸서 인간으로 만들었다. 잘하는 사람에게 장수를 시켜라. "꽹과리를 치고 포를 쳐서 그들의 집으로 보내라." 나이든 사람은 동과를 침대 위에 놓고 덮고 문틈에서 태양을 보고, 호박을 심고, 콩을 심었습니다. 그 참외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다시 일어난다면 성대한 연회를 열어 그들을 대접했다. 여자가 멜론을 얻을 때, 그녀는 그것을 잘라낼 것이다. 속담에 이야기가 최고라는 말이 있다. 형양에서는 마을에서 결혼해서 아이가 없는 사람이라면, "인연이 좋으면 마을에' 의식' 을 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호남의 다른 곳에서도 아이에게 오이를 보내는 풍습이 있다. 형양, 추석 밤, 주인이 집에 없을 때 달구경을 하고, 좋은 이웃이 몰래 아이를 데려다 준다. 아이를 보내는 사람은 이미 아이가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들은 먼저 마을에서 가장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과원을 선정하여 정원에서 큰 동과를 훔쳐 오이에 인형의 얼굴을 그려 5 인치 길이의 대나무 통을 동과의 배에 꽂고, 대나무 통을 따라 물을 가득 채울 때까지 그 안에 물을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발송인은 동과를 주인의 이불 속에 숨기고 주인이 방으로 돌아가 잠을 자고 손으로 이불을 당기기를 기다렸다. 동과 인형이 움직이면 물이 대나무 통을 따라 흘러나온다. 마치 어린아이가 침대에 오줌을 싸는 것 같다. 참외를 잃은 사람은 아침 일찍 일어나면 욕을 한다. 욕을 하면 할수록 인형들은 앞으로 더 강해진다고 한다. 이듬해에 아이를 낳으면 선물인 미셸 프라티니와 간모에게 절을 해야 한다.

구이저우에는 멜론을 훔치는 풍습도 있다. 밤에 멜론을 훔칠 때 일부러 도둑맞은 사람에게 알려서 욕을 퍼붓는다. 욕하는 것이 듣기 싫을수록 좋다. 멜론 도난 후, 옷을 입고, 눈썹을 그리고,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가장하고, 징과 북을 치고, 죽제 도구로 싣고, 자식이 없는 집으로 보내야 한다. 참외를 받은 사람은 반드시 호박을 배달하는 사람에게 월병을 한 끼 먹고, 그 다음 날 아침에 다시 끓여 임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후이현에서 추석 때 어른이 유아의 오이나 어머니가 가져온 시어머니 토란을 신혼부부의 이불에 넣어 매트리스를 더럽혔다. 이런 식으로 발신자가 표시됩니다. "추석 배달자, 미담, 과정 토란 토란은 항상 남자에게 적합하다" 는 시가 있다. 무고한 사람은 붉은 비단의 이불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물로 진흙을 끌고 물을 끌어오는 것은 정말 창피하다. ""

추석케이크

푸젠 샤먼에서는 추석이 다가올 때마다 밤이 흐릿할 때마다

큰길과 골목마다 주사위가 도자기 그릇을 치는 요란한 소리가 들린다. 샤먼의' 보빙' 은' 보추석전',' 엑스포 빵' 이라고도 불린다. 이 풍습의 형성은 민족 영웅 정성공과 관련이 있다. 정성공은 300 여 년 전 샤먼에 주둔했다고 한다. 매년 8 월, 15 만월 때 반청복영으로 가득 찬 병사들은 집을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정성공 부하 서홍은 명절 기간 동안 고향 친척들에 대한 병사들의 그리움을 완화하고 완화하기 위해 케이크를 나누는 게임을 발명해 병사들이 월병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정성공은 직접 비준했다. 음력 13 부터 18 까지 군대는 1 ~ 2 일 동안 월병을 교대로 관람하며 전후로 총 6 박 동안 관람한다. 이런 독특한 게임은 점차 민간에서 전파되고 개선되어 일종의 재미있는 민간 활동이 되었다. 일찍이 박장원전은 친우나 결배 형제자매에게 보수를 많이 받았다. 그들은 월병 한두 개를 사서 나누어 먹었다. 누가' 1 등상' 을 받았다면, 내년 추석에 모두에게 선물을 보낼 것이다. 그들 중 몇몇은 남자아이가 두 번 회의에 참석하도록 보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케이크의 수가 해마다 증가하여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두 개의 독립된 집단을 나누어야 한다. 보통 가족들은 모두 어른이 주관하고, 일 년에 한두 번 회의를 사고, 온 가족이 한 동그라미를 만들어 블로그를 한다.

객가 풍습

객가 추석에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전국 다른 곳과 대체로 같다. 객가는 8 월 축제나 8 월 반이라고 부른다.

추석 보름달이 되면 객가는 마당, 발코니, 집 앞 달이 뜨는 곳에 월병, 땅콩, 유자 등 과일을 차려' 배월' 행사를 준비한다.

제사가 끝난 후 온 가족이 함께 달을 감상하고 밖에서 밥을 먹었다. 달을 감상하는 것은 어른의 일이다. 아이들은 보통 그곳에 앉아서 달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쫓고 장난치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천국이다. 그리고 먹는 것은 좀 신경을 쓴다. 부모님은 종종 사람들에게 달의 신에게 주는 이런 제물을 먼저 먹게 하신다. 중국의 제사문화에는 한 가지 전통이 있는데, 신들이 즐긴 후 제물은 왕왕 분식되어 제사 전체를 끝내는 것이다. 음식을 나누는 과정에서 우리는 월신의 축복을 받았고,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제사문화를 이루었다. 매현인들은 이 제물들을 먹는 것이 더' 좋다' 고 말했고, 복을 먹으면 먹는 것이 더 상서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저우에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통 추석 음식 외에 유자는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식품으로, 품종은 김유자 (사다유자), 자몽, 수정유입니다. 그리고 유자를 먹는 것도 의미가 있다. 유자를 자르는 것을' 유자 죽이기' 라고 부르는 것은 악을 쫓는 것을 의미한다. 유자 껍질을 벗기는 것이' 귀신 껍질을 벗기는 것'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 월병 외에도 객가 지역에는' 오인월병' 과 찹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원반이 있다. 사회경제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객가는 전통 음식문화를 이어받아 민간의 음식문화를 발전시키고 있지만 중원의 유산은 변하지 않는다.

달맞이 분향

상해 추석의 풍습에는 제월과 분향이 포함된다. 달을 제사할 때 달이 뜨면 노천설안에 월병, 과과, 팥, 토란, 연근 등의 음식, 옥토끼 월궁절립도가 내장되어 있다. 고대에는 달이 그늘에 속해 있었다. 예배 달, 여성 먼저 예배, 남성 예배 후. 어떤 사람들은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예배 후, 가족은 단주를 먹고, 달밥을 먹는다. 여자가 친정으로 돌아가 잠시 머물면 추석 밤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왜냐하면 단절이기 때문이다. 추석 밤에 여행을 떠나 달을 감상하는데, 상해에서는 이를' 월상 한가로이' 라고 부른다. 여자가 함께 야유하는 것을' 달밟기' 라고 한다. 상해 소동문 밖에 있는 육가석교, 다리 밑에서 출렁이는 명월그림자가 하늘의 명월과 묘한 대비를 이루었다. 이 때문에 관광객들은 추석 밤에 짜여져 앞을 다투어 구경한다. 이' 석량야월' 은 상해에서 매우 유명하여' 상해 팔경' 중의 하나로 불린다.

상해 민간에는 분향 싸움도 하는 풍습이 있다. 소위 향통이라고 하는데, 향통이라고도 하는데, 프레임지를 담은 가게에서 만든 것이다. 그것은 정사각형으로, 크고 아래가 작고, 큰 주 폭은 약 2 피트이다. 향촉 바깥쪽에 아사 실크를 싸서 월궁 파빌리온 누각과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고, 일부 향초는 실향으로 짜여 있고, 종이로 제본된 용문 퀘성과 채색 깃발을 장식한다. 상해의 추석 분향 폐점 장면은 남원이 가장 성대하다. 게다가, 도시 안팎의 많은 다리 교각에는 모두 특제 대형 향통이 놓여 있다.

달을 구걸하고, 비추고, 등반하다.

구사회에서 동관의 일부 여성들은' 달은 늘 중매쟁이다' 라고 믿었다. 집에 성인 남녀가 있지만 여의랑군이 없는 사람은 추석 밤, 월하에서는 향을 피워 월령이 중매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추석 밤의 조용한 달빛은 여성을 임신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달밤에 결혼한 지 오래 된 불임 여성들이 달빛을 목욕하러 나가 일찍 아이를 낳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이월' 이다.

달과 세 번째 다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오 () 는 월삼교 () 를 걷는 풍습, 즉 달빛 아래 여행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적어도 세 개의 다리를 걸어야 한다 ("자청록" 볼륨 8 참조). 상해에도 이런 풍습이 있다 (여우생' 해강 야금 여행기' 참조). 이른바 삼교란 분명히 도시의 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