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불교에 경건하고, 세 가지 반지, 즉 유녀 (남자) 와 유녀 (여자) 를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습관적으로 (당신이 오계를 받았든 안 받았든), 집에서 믿는 남녀는 모두 거사나 보호자라고 부른다. 사실, 귀의만 있고, 오계를 받지 않는 남녀는 집에서는 모두 신도이며, 단지 신도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존엄성이란 무엇입니까?
답: 반지를 깨끗하게 하고 나면 모든 미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기 때문에 경외심과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것이지 권력의' 위력' 이 아니다.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는 것은 주로 내면의 덕성, 관용, 우아함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존경할 만하지, 기만적인' 기' 가 아니다. 이른바' 사기' 란 신자들의 신앙을 얻어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명망과 이익을 얻는 것이다. 사실 불교의 존엄성은 일상생활에서 불교의 언행을 규범하는 것이다.
속인은 그들의 가족을 어떻게 부르나요?
A: 사원의 주지나 방장은 스님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족계를 받은 비구에 대해서는 장로, 노법사, 법사, 대사라고 부르고 사찰집사의 호칭에 따라 스승, 스승, 스님 등을 비유해야 한다. , 또는 마법사라고 통일 될 수 있습니다; 미사 (샤미니) 에 대해서도 너는 그것을 주인이라고 불러야 한다. 너는 너의 가족 어떤 형제나 자매도 부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큰 죄가 될 것이다. 막후나 편지에서 자신을 스님, 법사, 대사라고 불러야 한다.
스님을 만나면 어떡하죠?
대답: 일어나서 앉아서 길을 비켜야 한다. 길에서 스님을 만나면 길가에 서서 스님이 지나가기를 기다려야 한다.
언제 스님을 만나 인사도 안 하나요?
답: 5 번은 당분간 스님에게 인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A 는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그가 아플 때, C 이발할 때 D 먹을 때; E 는 일하고 있다.
어떻게 절에서 스승님을 만날 수 있습니까?
답: 방 안에서 스승을 방문하려면 두 명 이상의 거사 (여성 거사라면) 를 예약해야 합니다. 우선, 너는 문 밖에서 손가락을 세 번 쳐야 한다. 왜 먼저 손가락을 세 번 울려야 합니까? 주로 스승님의 명상을 방해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먼저 스승에게 알려야 한다. 스승님이 네가 방에 들어갈 수 있다고 대답한다면 들어가라. 주인이 대답하지 않으면 문 밖에서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들어가기 후, 먼저 부처님께 무릎을 꿇으라고 했다. 매번 주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선생님이' 일배' 라고 하시고' 지시에 따라' 라고 대답하시면 예배하세요. 자신이 독실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스승님을 존경해야 한다. 선생님은 "한 번 경배" 하면, 그는 세 번 경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사부님에 대한 불경일 뿐만 아니라 사부님에 대한 경멸이기도 하다. 사부님의 말을 듣지 않으면 지시에 따라 하지 않는다. 그리고 사부님께 이득을 달라고 했다. 사실 사원에서는 스님이 방에서 신도를 마음대로 접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거실이 방문객을 접대하는 곳이다. 그렇지 않으면' 영주거법' 을 위반하고' 이전' 될 것이다. 너는 먼저 객실에 가서 방 주인이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한 거사가 먼저 객실에 가서 지양법사를 만나 상하 모 법사를 만나자고 한다. 지과 대사는 시험 선생님께 XXX 대사에게 객실에 가서 신도를 만나라고 지시할 것이다.
신도들은 절에 가서 어떻게' 등록' 합니까?
답: 먼저 객실로 가셔서 오른쪽에서 들어가셔서 소포를 문가에 놓고 부처님을 모시고 손님을 모시겠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신청처에 가서 귀의증 (오계, 보살계) 과 신분증을 꺼내서 등록을 하고, 객원 선생님의 질문에 사실대로 대답하고, 객원 선생님의 사찰 규칙과 식사 휴식 시간을 잘 듣고 객원 선생님이 신도들을 배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객원, 객원, 객원, 객원, 객원, 객원, 객원)
언제 사부님께 고개를 숙일 수 없습니까?
A: 첫째, 스승님이 명상을 할 때; 둘째, 주인이 걸을 때; 셋째, 스승님은 식사할 때 넷째, 스승님이 강의하실 때; 스승님이 얼굴을 씻고 이를 닦을 때; 6. 사부님이 목욕할 때; 일곱. 주인이 쉬거나 잠을 잘 때. 또한 사부님은 문을 닫고 밖에서 경배할 수 없습니다. 그는 참배하는 방에 갔다. 먼저 그는 손가락을 세 번 쳤다. 그는 대답하지 않으면 가야 하고, 대답하면 경배하러 간다.
왜 주지스님을 만나기가 이렇게 어렵습니까? 내가 인연이 없기 때문인가요?
A: 아니, 스님은 매우 자비롭다. 주로 일상 업무가 너무 많아 신도들을 일일이 접대할 수 없어 이해할 수 있다. 자연을 보는 것이 좋다. 보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지는 주지의 일상 업무를 담당하는 사부님을 만나야 한다. 마스터는 너와 일정 시간 동안 스님을 만나기로 약속할 것이다. 이때 네가 10 분에서 5 분 앞당겨 방장의 방에서 면접을 기다리는 것은 상당히 합법적이다.
반지를 잡는 두 가지 청정함은 무엇입니까?
A: 첫째, 반지 후, 계명을 엄격히 지키면, 차라리 죽을지언정 위반하지 않는다. 이것은 순도의 상품이다. 둘째, 부득이하게 나쁜 짓을 하면 참회할 수 있다. 스승이나 부처님 앞에 가서 참회를 구하고, 진심을 보이고, 진심으로 참회하고, 깨끗하게 해야 한다.
숨기기와 폭로란 무엇인가?
A: 계명을 깨고 비밀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을 은폐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 것을 폭로라고 한다.
유 대사와 이야기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답: 경서 문제를 묻는 사람은 모두 대사의 연설을 잘 들어야 한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스승이 이야기를 마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질문을 해야 한다. 사부님이 말을 마치기도 전에 섣불리 질문하는 것은 예의가 없고 사부님의 생각을 방해할 수 있다. 만약 사부님이 우리에게 확실히 잘못이 있다고 경고하신다면, 우리는 고쳐야 한다. 만약 우리가 잘못이 없다면, 우리는 사부님과 이야기하거나 논쟁해서는 안 된다. 우리 종업원은 마땅히 해야 하고, 있으면 시정하고, 없으면 격려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의 속인은 대단해서 이런 경건함을 갖기가 어렵다.
졸음이 왜 그래?
A: 부처님은 5 가지 이유가 더 자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첫째, 악몽이 더 많습니다. 둘째, 천국 은 좋아하지 않는다; 셋째, 마음이 법에 들어가지 않는다. 넷째, 명성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다섯째, 기쁨이 깨끗하지 않다.
지옥의 다섯 개는 무엇입니까?
답: 돈, 색깔, 이름, 리, 수면은 지옥의 다섯 가지입니다.
사부님께 가까이 가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A: a, 강한 자신감; B, 그의 마음은 들어가기를 갈망한다; C, 무병; D, 근면; E, 마음이있다; F, 심장 박동이 느리지 않습니다. G, 현명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H, 지식이 가득 찼습니다.
다른 문외한이 물을 많이 쓰면 안 된다고 말하는 거 아시죠?
답: 네. 물로 세수하고 발을 씻고 수건에 물을 조금 덮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써서 영물물 (집안의 폐기물 재산) 으로 낭비하면 복보에 대한 피해가 가장 크다. 게다가, 수중에는 우리가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많은 생명이 있다. 우리가 더 많은 물을 사용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생명을 해치고 불필요한 살육을 초래할 것이다.
절에 아무데나 가래를 뱉어도 되나요?
대답: 아니요, 위생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적한 곳에서 휴지로 싸서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옛날에는 스님이 있었는데, 밤에는 불탑에 앉아 가끔 침을 뱉었다. 달빛 아래에서 그는 보호자가 손을 뻗어 그를 데리러 오는 것을 보았다. 스님은 평생의 관심을 두려워한다.
궁금해요. 웃는 걸 좋아해요. 규칙을 모르나요?
답: 너무 많이 웃어서 정념을 잃고, 너무 많이 웃고 하품을 하는 것은 피로와 나태함의 표현이니 모두 멈춰야 한다. 가스는 a, 상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B, 숨을 내쉬다. 고공을 생각해 내려면, 남이 비밀번호를 열 때 내주지 말고, 아무도 피하지 마라. 숨이 멎을 즈음에 공공장소에서 나갈 수 없다면, 쉽게 나가기 위해 아무도 없는 곳에서 풀어주고, 군중을 가입하여 백성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A, 탑청에 들어갈 때는 화풀이를 할 수 없다. B. 스님은 앉기 전에 방귀를 뀌어서는 안 된다. C, 호흡이 온다, 너는 참아야 한다. 만약 정말 감당할 수 없다면, 그냥 내버려 두어라. 문외한들은 불교가 이렇게 엄격하다는 말을 듣고 놀랄 것이다. 속담에' 오줌 방귀는 황제의 일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 。 "사원과 같은 것은 모두 신성한 곳이며, 약간 수양이 있는 사람은 모두 자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제물용 향, 꽃, 등, 촛불 등의 유물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답: 이 사리들은 비닐봉지에 담아야 합니다. 먼저 깨끗한 곳에 두세요. 부처님이 쓰신 물건이니까요. 그것들이 많이 쌓이면 흙으로 야외에 묻어야 한다.
스승님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야 합니까?
A: 주인의 전화는 바로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오" 나 "오" 라고 대답할 수 없고, "아미타불" 이라고 대답해야 한다. 왜 그럴까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 나의 부모님이 나를 낳으시고, 여래가 나를 지혜롭게 하고, 영원히 늙지 않게 한다는 뜻이므로, 우리는 부처님의 은혜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절에 가려면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A: 첫째, 스님과 함부로 관계를 맺지 마세요. 둘째, 꾸물거리지 말고 깨끗하고 점잖아야 한다. 셋째, 손을 씻지 말고 해청 같은 옷을 입지 마라. 넷째, 절에 가는 모든 사람은 깨끗한 옷을 입어야 한다. 다섯째, 함부로 걷지 말고, 말을 많이 하지 마라. 여섯째, 앉아서 대중 노동이 게으름을 피우는 것을 보지 마라. 일곱째, 자기가 사는 물건을 몰래 가져가지 마라. 여덟, 정치, 속가의 호오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9. 사소한 일로 논쟁하지 마라. 만약 큰일을 감당할 수 없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론적 논증을 해야 한다.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나거나 싸우거나 소란을 피워서는 안 된다. 요컨대 모든 것이 객실에서 맞이한다.
내 주인을 지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답: 우선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이마를 들어 스승님을 지지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왜 그럴까요? 주인이 반드시 너의 돈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너는 주인을 부양해야 한다. 사부님이 너의 돈을 가져가면, 너에게 더 버틸 것이다. 이것은' 밑지는' 장사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공경해야 하며, 사부님이 새해에 우리를 도와 재난을 없애시기를 바랍니다. 지지가 반드시 돈이 되는 것은 아니다. 스님이 도교를 하는 데 필요한 한 모두 지지할 수 있다.
대중으로부터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답: 1. 보드 소리를 듣자마자 가라. 게을리하지 마라. 2, 기성품 지원-노동 절약; 평등의 개념을 만들어라-아무도 나다; 4, 드라마 이론에 대한 관심-긍정적 인 생각을 유지하십시오. 5, 법에 대한 심층적 인 사고와 같은; 6, 편협한 공식-절대적으로 의심할 만하다. 동고동락하다-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8 존엄성—손을 놓지 마십시오. 그래서 거사가 절에 들어가면 대류를 따르고, 가족의 생활을 느끼고, 공주와 함께 재계의 인연을 맺어야 한다.
왜 일부 사원의 재당은 재당이라고 하지 않고 오관당이라고 합니까?
답: 스님이 밥을 먹으려면 다섯 가지 시각화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 얼마나 많은 일을 계산해야 하는지, 어디서 오는지-모든 식량이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잘 수행하지 않으면 쌀 한 알도 사라지기 어렵다.
2. 자신의 덕행을 가늠하고, 모두 참회가 부족하다. 자신의 덕행을 생각해라. 만약 계율을 고치지 않고, 명상을 하지 않고, 부처를 읽지 않고, 삼보를 뛰지 않으면, 이 고생을 먹을 수 없다.
3, 방심거리, 탐욕은 교파-수행자는 반드시 3 도를 경계해야 한다. 상품은 탐욕스럽고, 하품은 분노하고, 중품은 치정이다. 예방의 관점에서 보면, 먹는 것은 문제가 없다.
4, 생리경약, 몸 건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먹지 않으면 살 수 없다고 생각하면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은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몸을 지탱할 수 있는 한 좋아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5. 도사가 되기 위해서 우리는 이런 음식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음식은 몸을 보양하고 도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은 매일 열량, 신진대사, 생활, 앉아서 누워 있으면 열량이 필요하다. 음식을 먹지 않고 영양을 공급하지 않으면 아픈 사람을 목마르게 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지금은 도업을 이루기 위해 이런 선견지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 부끄럽다.
식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먹을 때는 입으로 말해야 하고, 첫 입에서는 "모든 악을 깨뜨리고 싶다" 고 말해야 한다. 두 번째 입은 묵묵히 "나는 모든 아름다운 것을 실천하고 싶다" 고 말했다. 세 번째로 나는 묵념한다: "내가 수리한 선근이 중생으로 돌아가 함께 불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장기간 이렇게 하는 것을 견지할 수 있다면, 너의 공덕은 매우 크다.
재당에서 밥을 먹을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답: 1, 식품의 질을 욕해서는 안 됩니다. 2. 거지에게 영구음식을 몰래 주거나 다른 동물에게 먹일 수 없습니다. 3. 가채와 밥은 손짓으로 해야지, 말을 할 수 없다. ); 4. 장물이 다른 사람의 그릇에 떨어질까 봐 손으로 머리를 긁지 마라. 5, 음식 언어를 포함할 수 없고, 잡다한 말을 비웃을 수 없다. 6,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소리가 납니다. 이를 쑤시면 소매로 입을 막습니다. 7. 음식에 벌레, 개미가 있다면, 묵묵히 숨겨야 하며, 이웃들에게 혐의가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8. 밥을 먹고 조용히 자리에 앉아야 하고, 함부로 움직이지 마라. 9. 손가락이나 혀로 그릇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10, 밥을 너무 빨리 먹지도 느리지도 않고, 기본적으로 대중과 일치한다. 1 1. 홀이 늦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12, 필요한 것이 있으면 묵묵히 손짓을 하고, 큰 소리로 외치지 마라. 13, 그릇을 두드릴 수 없다. 14, 식사 후에는 갈 수 없습니다. 15, 금식규칙을 위반하면 벌을 받을 때 반항할 수 없다. 16, 밥에 쌀이 있으면 껍질을 벗기고 먹는다. 17,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볼 수 없으면 탐욕스럽게 먹는다. 18, 사사로이 라마단에 음식을 가지고 가서 직접 먹으면 안 됩니다. 19, 스님은 아직 밥을 먹지 않았으니 먼저 먹지 마세요. 절에 와서 복을 구하는 이 신도들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신을 숭배하려면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대답: 1, 예배할 때 본전 중앙에 설 수 없습니다. 주지나 방장의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2. 어떤 사람들은 부처님께 절을 하는데, 머리도 지나갈 수 없다. 3, 모든 손바닥을 합치고, 손가락이 고르지 않고, 비어 있을 수 없고, 손가락을 코에 둘 수 없지만, 너무 낮아서는 안 되고,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입술에서 4 ~ 5 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때를 만나지 않으면 안 된다. 절, 불교, 선교 등을 비유한다. 5. 사부님은 사부님과 나란히 경배해서는 안 되며, 사부님 뒤에서 멀리 경배해야 합니다. 6. 사부님은 어른을 경배하시고, 그와 함께 경배하실 수 없습니다. 그는 사부님이 예배를 마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7. 사부님이 당신 앞에 계실 때, 당신은 같은 무리에게 인사할 수 없습니다. 8. 사부님이 그 앞에 계시니 다른 사람은 받을 수 없다. 9. 만약 네가 불상을 들고 있다면 어른에게 선물로 줄 수 없다. 불상을 안으면 충분하다, 메이 치.
왜 부처님 앞에서 통과할 수 없습니까?
A: 부처님의 머리를 똑바로 입고, 첫째, 자기 불경; 둘째, 법으로 남을 현혹시키는 것은 큰 죄다. 서로 방해하지 않도록 멀리 우회해야 한다.
어떤 의식과 부처가 있습니까?
A: 첫째, 나는 오만하지 않다-나는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숭배하지만 마음속으로는 경의가 없다. 표면적으로 나는 매우 공경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매우 둔하다.
둘째, 가창공명-명리를 구하고, 명성을 속이고, 입으로 불호를 부르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진정한 공양이 아니다.
셋째, 심신 존례-입에서 불명을 부르고, 마음속으로 불신을 낭송하고, 빛을 사랑하는 것은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고, 심신을 존중하고, 잡념도 없고, 예배를 부양하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 같다.
넷째, 지혜 청정의 의식-소위 지혜 청결, 불법경지에 도달, 내외 청결, 허통무함, 부처님의 의식, 제불의 의식, 제불의 의식, 제불의 법신이 일체이기 때문에, 비구의 의식도 마찬가지다.
다섯째, 법계의 의식-이른바 자관심신, 이때부터 법계를 떠나지 않고, 제불은 내 마음을 떠나지 않고, 내 마음은 제부처를 떠나지 않고, 줄지도 않고 줄지도 않는다. 오늘 한 부처의 의식은 법계의 모든 부처에게 경례를 하는 것이다. 마치 만실천등, 등불과 등불이 서로 어우러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게 생각한다면 공덕은 법계에 귀속되고 덕행은 무량하다.
여섯째, 진실한 올바른 견해를 길러라. 이른바 정념, 불신 존중, 예우, 부처님, 다른 부처님, 왜? 모든 중생은 부처님, 평등정, 무지가 자연에 집착하여 많은 죄악을 초래했다. 만약 원래의 의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해방의 순간은 멀지 않을 것이다.
일곱, 정말 의식-예의, 사고, 자기 차이, 이 의식, 자기 없음, 모든 성루, 몸 하나, 의식, 그 성공. 위의 의식은 시비의 분수가 있다. 1 ~ 3 은 예의이고, 4 번은 예의이다. 의식에서 처음 두 개는 틀렸고 세 번째는 옳았다. 그래서 5 가지 불법을 배워야지, 절대 취학 전 두 가지를 해서는 안 된다.
어떤 상황에서 부처님을 경배할 수 없습니까?
A: 법률 시스템에 얼룩이 있으면 부처님을 경배할 수 없습니다. 염색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부정한 염색, 즉 화장실에 가서 씻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음식 염색입니다.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자가 생리 기간이 있어서 더럽고 더러워서 부처님을 경배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들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A: 첫째, 강의실에 미리 들어가 급급하고, 심신이 초조하고, 이성적이지 않은 것을 피해야 한다. 둘째, 전체 차림새는 똑바로 앞으로 나아가고 눈빛은 나쁘지 않다. 이것은 산업에 대한 존중입니다. 셋째, 앉은 자세는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이것은 신체 사업이다. 넷째, 허튼소리 하지 마라, 입가죽 산업이다. 다섯째, 불법을 듣는 자는 반드시 듣고 생각해야 하고, 생각하고 수리해야 하며, 명언과 담장을 전문적으로 다듬어서는 안 된다. 여섯째, 당신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7.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면 다른 곳에서 불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응?
성경을 읽을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A: 첫째, 누구든지 어떤 경을 보려면 사부님께 어떤 경을 볼 수 있는지, 어떤 경을 볼 수 있는지 미리 알려줘야 한다.
둘째, 입으로 경서의 먼지를 불어서는 안 된다.
셋째, 날실 테이블에 파편을 넣을 수 없습니다.
넷째, 비불서를 불서에 두거나 모자와 옷을 고전에 둘 수 없다.
다섯째, 다른 사람이 경전을 읽고 있으니, 사건 앞에서 왔다갔다하며 환자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마라.
여섯째, 경서가 장기간 파손되면 즉시 수리해야 한다.
7. 거사의 3 ~ 5 계, 보살계가 아직 알아듣지 못했다면 다른 경전을 배울 수 없다.
여덟,' 수생경',' 북두경',' 혈분경',' 혈호참회록' 등 위조된 고전을 볼 수 없다.
9. 점쟁이, 의서, 병서, 천문지리서, 귀신을 배울 수 없다.
10. 손을 씻지 않으면 경을 잡을 수 없고, 부처처럼 경서를 비웃을 수 없다.
1 1. 경서를 함부로 놓지 말고 큰 소리로 읽어서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마라.
12. 남의 경서를 빌려 돌려주지 않거나 소중히 여기지 않아 손상을 입힐 수 없다. 불경은 불교 언어이며, 부처가 불교를 지도하는 일종의 항행이므로, 부처가 불경에 대해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경을 들고 현자는 현재의 길을 깨달을 수 있고, 어리석은 자는 영원히 보리의 씨앗이 된다.
절에 들어가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답: 절에 들어가는 사람은 정중앙에서 들어갈 수 없고, 반드시 좌우로 들어가야 한다. 왼쪽에서 들어오고, 왼발이 선진적이고, 오른발이 선진하다. 너는 이유 없이 홀에서 퍼레이드를 할 수 없다. 아무 이유도 없이 탑을 오를 수 없다. 너는 사당탑에서 울 수 없다. 사탑에 들어가려면 우회전해야 하고, 좌회전해서는 안 되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안 되고, 서너 번, 심지어 백회전, 홀수여야 합니다. 횟수를 알아야 합니다. 너는 우비나 지팡이를 가지고 본청에 들어갈 수 없다. 너는 그것들을 문 밖에 두거나 절에 물건을 통일적으로 놓는 곳에 놓아야 한다. 신도가 너를 지켜주고 있다. 짐을 가지고 대웅보전에 들어가 부처를 숭배하지 마라.
절을 돕기 위해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A: 우선, 우리는 우리가 살고있는 것을 소중히해야합니다. 둘째, 객당의 명령에 복종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지 마라. 셋째, 채소를 씻고 쌀을 씻으면 물을 세 번 씻어야 한다. 넷째, 난로를 태우고 썩은 나무를 태울 수 없다. 다섯째, 훔친 물을 쏟으면 도로에 쓰러지거나 엎질러서는 안 된다. 너는 지면을 4 ~ 5 인치 떠나야 하고, 천천히 쏟아야 한다. 여섯째, 바닥을 쓸면 역풍으로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되고, 쓰레기를 문 뒤에 놓아서도 안 된다. 7, 세탁 이불, 남녀 옷은 따로 세탁해야 합니다. 여덟, 뜨거운 물이 직접 땅에 떨어질 수 없으니, 반드시 식힌 후에 다시 부어야 한다. 아홉, 모든 쌀과 밀가루 등. , 함부로 낭비해서는 안 되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 10. 평등한 마음을 가지려면 집사와 대중이 등급을 가리지 않고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
목욕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답: 법률 종사자는 반달에 한 번 목욕을 하는데, 아프거나 시간이 없는 경우는 제외한다. 목욕에는 다섯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1, 먼지 제거; 2, 일관된 색상을 만들기 위해 피부를 처리하십시오; 3, 단한열; 4, 다음 분위기; 5, 고통이 적다.
절에서 화장실에 갈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대답: 우선, 소변을 보고 싶으면 거기로 가세요. 너무 늦게서야 억지로 자신을 강요하지 마라, 그러면 서두르고 존엄성을 잃게 될 것이다. 둘째, 신발을 갈아서 화장실에 가야 하고, 절에 쓰는 신발을 신을 수 없다. 셋째, 반드시 손가락을 세 번 울리며, 구덩이에 있는 악령에게 상대방의 불쾌감과 괴롭힘을 받지 않도록 제때에 피하라고 일깨워 주고, "소변을 볼 때는 중생을 기원하고, 탐욕을 버리고, 죄법을 없애야 한다" 고 혼잣말을 해야 한다. \ "; 넷째, 고개를 숙일 수 없다. * * *, 풀을 안을 수 없고, 조용할 수 없고, 옆집 사람과 이야기할 수 없고, 벽에 침을 뱉을 수 없다. 다섯째, 스승님을 만나면 옆으로 피해야합니다. 여섯째, 걷기는 허리띠를 매서는 안 되고, 화장실에서 정리해야 한다. 대소변 후에는 손을 씻어야 한다. 손을 씻지 않으면 물건을 가져갈 수 없다. 묵묵히 손을 씻다: "물로 손을 씻고, 중생이 손을 깨끗이 씻고 부처를 받길 바란다." 나, 자로예드코 어른. "(한 번, 세 번 저주. ) 을 참조하십시오
상서로운 거짓말이란 무엇인가?
답: 잠자리에 들기 전에 6 념을 읽어야 한다: 불, 법, 스님, 반지, 하늘, 무상함. 요가 수행자는 이렇게 자야 한다. 오른쪽 옆구리에 누워, 다리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입을 굳게 다물고, 혀를 윗턱에 얹고, 오른손을 머리 밑에 얹고, 왼손은 자연스럽게 몸에 얹는다. 이것은 길조 침대라고 합니다. 이런 잠법은 몸을 안정시키고, 마음속으로는 소동을 일으키지 않고, 수면은 졸리지 않고, 밤에는 악몽을 꾸지 않기 때문이다. 윗몸 일으키기는 아수로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누워 있는 것은 배고픈 귀신이다. 왼쪽에 누워 있는 사람은 탐욕스러운 사람이다.
-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질문에 대답하지 않습니까?
답: 법제권에는 다섯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하나는 질문입니다. 둘째,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셋째, 후회를 위해 질문하지 않는다. 넷째, 언어에 의해 묻지 마라. 다섯째, 일부러 질문을 한다. 학자들은 모두 이런 문제를 만나 불법보다 못하다고 말했지만, 말하지 않을까봐 역도했다. 나중에 학자들은 불경을 많이 조사해서 풀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님은 거사네 집에 가서 땅을 깔러 갈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답: 원래 학자들은 이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문외한들의 관심사가 아닙니다. 그러나 말법 시기라고 생각하면 문외한들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워서 간단히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가는 주의해야 한다: 첫째, 앉을 때만 할 수 있고, 앉아서 앉아서는 안 된다. 둘째, 더 이상 웃지 말고, 밤에는 거사 집에 가지 마라. 셋째, 사회자가 음식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법회가 아니지만 규칙을 어기지 마라. 주인은 크고 작은 후쿠다 등 음식과 지원을 제공한다. 스님이 도착하면 법회이고, 사회자의 자신감은 도장이다. 그러므로 밥을 먹기 전에 공양 저주, 식사, 오관, 식후 금식에 집중해야 한다. 넷째, 남녀는 거리를 두고 혼자 있지 말아야 한다. 다섯째, 날씨나 신체적인 이유로 거사의 집에 살고 있다면, 혼자 한 방 자고, 잠을 적게 자고, 염불에 전념해야 한다. 여섯째, 악을 통제할 수 없고,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 7. 명성을 속일 수 없고, 노수행자나 노선사로 가장하여 속인의 존경을 받을 수 없다. 여덟, 부처님을 믿지 말고, 그의 질문에 함부로 대답하여 학식이 해박하고 존경을 구하는 것 같다. 아홉, 평신도처럼 서로 선물을 줄 수 없다. 10, 가족의 자질구레한 일을 관장할 수 없고, 자리에 앉을 수 없다. 열한, 집에서 아버지, 어머니, 형, 동생, 여동생, 언니로 선서할 수 없습니다. 12. 집안일은 얘기할 수 없다.
왜 스님은 반드시 존경을 받아야 합니까?
답: 스님은 석가모니를 성으로, 여래를 귀착지로, 여래법을 천부로, 부처의 지혜를 생명으로, 선정이 얻은 즐거움을 정신적 식량으로 삼는다. 그래서 우리는 세속적인 사람들에게 의지하지 않고, 세속적인 가정을 운영하고, 육체의 불멸을 추구하고, 생명을 갈망하고, 죽음을 두려워하고, 음식을 갈망한다. 그는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는 계율, 심신을 흡수하는 선정, 사물을 분별하는 불지가 있다. 소위 반지, 탐욕, 무명, 세 가지 혼란, 평생 더럽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 선정이란 조용히 생각하고 정신을 정화하는 것이다. 하루는 혼란스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상명언) 이른바 불지란 덕성을 숭상하고 혼란을 식별하여 자신을 합리적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 수행은 원인이라고 하고, 이 성과는 열매라고 한다. 그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믿을 만하다. 그는 사심을 숭상하여 진실하고 겸손하다. 그는 지켜야 할 존엄성이 있고, 지켜야 할 규칙이 있다. 그는 세상에 축복을 가져다 세상을 계몽시킬 수 있다. 스님, 그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고귀한 사람이다. 그는 마음이 넓고 준비가 충분하여 그의 길에서 위대하다. 그는 성인이지만 세속적인 성인은 아니다. 그는 성인이지만 세속적인 성인은 아니다. 그는 가장 높은 성인이다. 스님은 이렇게 그를 존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는 계명을 지키지만 예의는 몰라, 알았지?
A: 계명은 "몸" 즉 금욕입니다. 존엄성 (규칙) 은 "사용" 즉 보유입니다. 존엄성의 계율이 없다면, 계율은 무의미하고, 몸도 없다. 계명을 지키지 않는 존엄성이 있다면, 위법자는 근거가 없고 존엄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수행자는 내외 모두 규율과 존엄성을 가진 사람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불제자다. 즉 중생이 따를 자격이 있는 규범이다. 그래야 중생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집에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경배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답: 우선 세 가지를 해야 합니다. 하나는 사회질서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 생산 질서를 방해하지 않는다.
셋째, 생활질서를 방해하지 않는다. 처음 두 가지는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생활질서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다. 생활질서에는 개인생활, 가정생활, 이웃생활, 지역사회생활, 정신, 물질, 음식, 일상생활이 포함된다. 향을 피우고 염불하는 것의 중요성만 생각하지 말고, 다른 가족과 옆집 이웃에 대해서는 너무 적게 생각하지 마라. 새벽 4 시나 저녁 12 시든 목어를 크게 두드리고, 큰 소리로 부처를 읽고, 분향을 하며, 내가 염불하는 줄 알았는데, 너는 아직도 자고 있다. 이 지옥의 씨들아, 내가 큰 소리로 읽고, 큰 소리로 두드려서, 너희들이 여러 가지 좋은 뿌리를 가질 수 있게 하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는 그들이 불편하지 않은지, 마음속으로 너를 욕하는지 생각하지 않는다.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종교 정책에 위배되는 것이다. 종교 정책에 따르면 시민들은 신앙의 자유와 불신의 자유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집안 사람을 믿으려면 반드시 생활 질서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는 자연에 순응해야지, 강요하지 마라.
사부님이 떠날 때마다 나는 울 것이다. 나는 스승이 그립지?
A: 아니요, 흩어진 기분으로 대해야 합니다. 우리 수행자는 반드시 이런 집념을 깨야만 생사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오랫동안 함께 있었고, 서로 그리워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결국 우리는 정이 있는 사람이고, 본정은 감정이고, 감정이 있으면 그리워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변덕을 많이 생각하면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