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두보 거리의 숭산사에 가다. 백운사의 향불은 숭선사가 왕성하지 않다. 산서 태원 숭산사
주의할 사항
1. 매년 설날 동안 국내외에서 온 순례자들이 이곳에 모인다. 올해 섣달 그믐날에는 종을 치며 복을 기원하는 의식이 있을 것이다. 예년에 섣달 그믐 날에 수만 명이 와서 종을 치며 복을 빌었다. 전원의 스승과 태원 공안 소방의 경찰력은 모두 질서 유지에 참여하고 있다.
2. 숭선사는 입장권도 받지 않고 유통처도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2 위안의 향화권만 구매하면 된다. 각 향객이 절에 들어가면 절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세 개의 향초를 받게 된다. 절은 특히 향객들에게 향초를 가져오지 말라고 상기시킨다. 절은 무료 향불을 제공한다.
3. 절 개방시간은 오전 8 시부터 오후 4 시까지이며, 섣달 그믐 날은 하루 종일 개방되어 관광객들에게 질서 유지와 안전에 협조할 것을 상기시킨다.
소개
숭산사는 산서성 태원시 영택구 지량공가에 위치해 있다. 당나라 시대에 창설되었다. 백마사 초명 이후 연수사, 산종사로, 명대는 숭산사로 바뀌었다. 홍무 14 년 (138 1), 주원장 제 3 자 왕주, 모고황후를 추천하고, 노묘지 확장, 남북길이 550 미터, 동서길이 250 미터, 총면적/Kloc-; 산서성의 첫 번째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명나라 이전에, 그것은 단지 작은 절일 뿐이다. 양디 황제가 태원을 유람할 때의 궁전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무측천이 젊었을 때 출가한 옛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지금 산문 오른쪽에 있는' 당종 유적지' 라는 단어는 아마도 이런 전설에서 유래한 것 같다. 사내목비에 따르면 왕주풍은 암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홍무 16 년 (1383) 4 월 명태조를 열고 8 년 동안 홍무 24 년 (139/KLL 애석하게도 청동숭산사 본전 (1864) 처음 3 년 동안 큰 화재가 발생해 주체건물이 모두 불타고 대비전과 일부 부속건물만 살아남았다. 청광서 7 년 (188 1), 산시 총재 장지동은 숭산사 유적지에 문묘를 지었다. 이후 숭산사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문묘가 대부분의 장소, 즉 현재 산서박물원의 첫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사 면적의 40 분의 1 에 불과한 대비전은 명대 고백마사와 숭산사의 대표가 되었다.
고풍스러운 산문에 들어서자 방초 () 와 꽃이 비단 같은 정원을 보고 꽃 사이의 통로를 따라 대비전 () 을 보았다. 대비당은 이 절의 주체 건물이자 태원이 현존하는 가장 완전하고 가장 표준적인 명대 목조 건물이다. 그것의 역사는 베이징 고궁의 태화전보다 20 ~ 30 년 빠르다. 절은 폭이 7 칸, 깊이가 4 칸, 윗부분은 휴산 정상의 처마로, 5 개의 아치가 깔려 있어 장엄한 미감이 있다. 대전은 넓고 밝으며, 내주 (), 양추 () 에서 평기 () 까지 모두 금은채화로 숭산사 관음보살의 부귀함과 우아함을 느끼게 한다.
대전의 정면은 8.3 미터 높이의 천수천안관음보살상으로, 모양이 특이하고 비례가 고르며 금박으로 뒤덮여 금빛이 반짝인다. 천수천안의 관세음보살은 실제로 약 20 개의 팔만 있고, 각 손의 중앙에는 각각 한 개의 눈이 있다. 불교의' 25 유유' 에 각각 40 손과 40 눈을 곱하면 천수와 천안이 된다. 불경에 따르면 천수천안은 관음의' 6 대 변상' 중 하나로 세상의 모든 복보를 통찰하는 것을 상징한다. 그녀의 이마의 눈은 그녀가 이미 삼매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하며, 그녀가 들고 있는 바퀴, 달팽이, 우산, 건물, 꽃, 병, 물고기, 매듭 등 8 가지 법기는 행운을 상징한다. 칼, 총, 칼, 창은 악마를 떨어뜨리는 데 사용된다고 한다. 양손을 머리 위에 올려놓은 일용은 우주를 지배하는 무량불법을 상징한다. 네 손이 가슴에 높이 든 하닷은 조상에 대한 그녀의 진심어린 경모를 상징한다. 그녀는 크고 사납지 않고, 몸매가 아름답고, 부드럽고 여성스럽다. 하늘하늘한 옷, 매끄러운 라인, 감정으로 가득 찬 얼굴, 곳곳에 단정하고 점잖은 내포미가 드러났다. 이 불상은 진귀한 종교 예술품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조각품의 걸작이기도 하다. 천수천안관세음보살은 양면처럼 그녀와 같은 크기의 상을 세우고, 오른쪽은 보현보살상, 왼쪽은 문수보살 천수천그릇상이다. 정면에서 보면 문수는 세 머리와 여섯 팔밖에 없지만, 뒤에 한 바퀴의 팔로 구성된 맥륜의 두 손을 더하면 천 팔이 넘는다. 자세히 보면 조각상의 각 손이 여전히 금그릇을 들고 있고, 금그릇마다 부처가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승요가경의 해석에 따르면 문수보살의 변상 중 하나로 관음보살과 같은 구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흥미롭게도, 모든 손에 있는 조각상들은 장식이 좀 있지만, 섬세한 골든 글로브와 석가모니의 눈썹이 뚜렷하게 가려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놀랍게도, 이 일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보현보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베타상은 형신을 겸비한 목각진품이다. 사이즈는 실물과 비슷해서 갑옷이 가지런하고 몸이 약간 앞으로 기울었다. 미간, 미간, 입가에 의연하고 호매한 기질이 배어 있다. 이 조각상은 종교 조각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또 다른 동불, 미얀마 옥불, 십여 개의 작은 동불, 모두 유일무이한 기묘한 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전의 양쪽에는 수십 개의 고풍스러운 장경각이 놓여 있는데, 청대 스님의 수서 한 폭의' 화엄경' 이 유난히 주목을 받고 있다.
대비당의 플랫폼은 높지 않지만 플랫폼이 커서 전체 마당의 거의 3 분의 2 를 차지하는데, 이는 건물 전체가 높고 혼잡하지 않은 주된 원인일 수 있다. 평평하고 넓은 플랫폼을 변화시키기 위해 영리한 고대 건축가는 플랫폼 양쪽에 작은 육각정 두 개를 추가했고, 왼쪽은 북루정, 오른쪽은 종정, 모두 유리 기와로 덮여 벽돌로 둘러쌌고, 정교하고 아름다웠으며, 명초 귀한 건물이었다. 대원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큰 종탑은 높이가 20 여 미터이다. 정덕원년 (1506) 에 주조된 대철종이 위층에 걸려 높이 2 미터, 외경 1.8 미터, 총 중량은 9999 근이다. 대종은 음역이 넓고, 둥글고 깊고, 우아하고, 듣기 좋고, 타격이 강력하다. 매번 축제 때마다 도시 전체가 풍부하고 은은한 종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문 앞에 철사자 한 쌍이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주조되어 외형이 웅장하고 근골이 강건하여 명대 사자수의 걸작이다.
숭산사의 면적은 원사의 40 분의 1 에 불과하지만, 이렇게 많은 값진 유물과 자료가 농축되어 독특한 우아함과 조화, 충실함으로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숭산사 삼보
장경은 그것의 첫 번째 보물이다. 여기에 보존된 불경의 수가 많고, 판본의 선본은 전국에서 보기 드물다. 중국 목각 인쇄사에는 귀중한 초기 버전인 북송의' 숭녕만수집' 과 남송의' 짝퉁사집' 이 있다. 숭녕 만수창고, 일명 고산대창고는 33 년 동안 조각하여 만들었다. 최초의 조각판 인쇄판에는 564 통의 편지와 5800 여 권이 포함되어 있다. 17 볼륨 18 페이지만 남았습니다. 사장' 은 남송소정 4 년 (기원 123 1) 에 새겨져 원영종 2 년 (기원 1323) 에 완성되었다. 100 년의 조각 끝에 로키사 저장에는 59 1 편지와 6362 권이 포함되어 있다. 562 통의 편지, 4846 권이 있습니다. 또한 민간에서 소장한 원판 장경' 청원원년 (기원 13 12)' 과' 푸닝장' 은 총 505 통, 4257 권으로 원작보다 8/Kloc 적다
위의 버전 외에도, 태원 중 10 만원이 이사온 명판 장경' 남장' 과 대동이 이사한' 북장' 과 1970 년대 일본에서 청산한 장경 사본,' 감주르' 라고도 하는 여러 가지 장경이 앞으로 다른 사원이나 지방에서 옮겨온 것이다. 이 밖에도 금강경 탁판, 금자화엄경, 불꽃컵, 가시혈화엄경 등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석조가 있다. 바로 이런 시기, 버전,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장경들이 숭산사가 불교 사원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한 것이다.
숭산사의 두 번째 보물은 그 두 세트의 벽화이다. 사진과 제판 기술이 없는 고대에는 모사가 역사의 명화를 후세에 전해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었다. 오늘 우리는 대웅전 양랑의 화풍을 볼 수 있으니, 조상들에게 이렇게 소중한 모본을 남겨주신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두 세트의 그림 중 하나는' 석가모니의 불' 으로, 석가모니 성불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다른 하나는' 선재동자도 53' 으로 선재동자가 부처를 방문하는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이 두 세트의 복제품은 500 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처음처럼 빛나' 보석화' 라고 불린다. 이 그림들은 우리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중국 회화사를 연구할 수 있도록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숭선사의 세 번째 보물은 대비전 정면에 위치한 삼존 진흙과 금도금보살이다. 이 세 개의 불상은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형성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운데는 천수천안 관음불상이 있다. 왼쪽은 보현상이다. 오른쪽은 문수보살상, 천수만그릇이다. 세 조각상은 모두 높이가 약 8 미터이고, 몸매가 아름답고, 얼굴이 자상하고, 용모가 우아하여, 친근하고 존경할 만한 느낌을 준다. 이 세 개의 불상은 조형이 독특하고 조각이 정교하여, 정말 중국 조각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