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작문 1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모두가 이 시를 외울 것이라고 믿는다! 청명절에는 성묘에 가서 선배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것들은 우리 후배의 예의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난 토요일에 출발했다!
엄마와 아빠, 형, 나, 할아버지 할머니, 언니 가족은 제사 음식을 사서 산에 올라갈 준비를 했다. 곧 급행열차가 산비탈을 내려왔다. 산은 매우 가파르고, 매우 가파르지는 않지만, 매우 평평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비스듬히 평평했다. 일 년에 한 번만 오지만 낯설지 않다. 음, 명나라 축제, 성묘 작문, 첫날 쓰기.
길에서 우리는 많은 무덤을 보았다. 우리는 자세히 보았는데, 어떤 묘비에는 오각형 별이 하나 있는데, 이미 퇴색되어 잘 보이지 않는다. 분명히 오랫동안 아무도 오지 않았다. 나중에 할머니께 묻자 이 사람들은 모두 혁명사업을 위해 희생된 군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정말 올라가서 그들을 보고 싶다! 하지만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 소원은 다음에 성묘할 때 이뤄져야 합니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할머니는 중간에 숨을 헐떡이며 정말 차마 볼 수가 없으시지만, 시간은 또 무엇을 거부할 수 있습니까?
걸어서 가다. 노랫소리에 따라 우리는 또 다른 길을 걷고 또 다른 산을 올랐다. 할머니의 얼굴에 웃음과 땀으로 우리는 도착했다. 우리가 도착했어! 나는 소리쳤다. 모두들 웃었다. 우리는 제사에 필요한 음식을 차려 놓고 향을 꽂고 거기에서 기다렸다. 향이 다 타 버릴 때까지 우리는 종이돈을 태우기 시작했다. 종이돈을 다 태우고, 우리는 거기서 한가롭게 돌아다녔는데, 갑자기 지금 죽순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옆에 있는 무덤은 번화하고 화목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곳의 봄은 너무 아름다워요. 옆에 있는 무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요. 이런 아름다움에 빠져있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는 일이 거의 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음, 명나라 축제, 성묘 작문, 첫날 쓰기.
마지막 정류장에서 모두가 땀을 뻘뻘 흘렸다. 모두가 죽순을 찾아 발굴하고 있다. 우리는 한 봉지와 한 봉지의 죽순을 팠다. 이 죽순을 보면서 나는 맛을 본 것 같다.
이번 성묘는 정말 충실하다!
중학교 1 학년 작문 2, 날아가는 것 같은 시간. 오늘 나는 더 이상 풀밭에서 소놀이를 하는 아이가 아니다. 오늘, 나는 더 이상 큰 소리로' 내 침대발처럼 밝은 한 줄기 빛' 을 낭독하는 초등학생이 아니다. 오늘 나는 이미 어린 시절에 작별을 고하고 청춘으로 향했다. 미래에 대한 동경으로, 나는 란두중이 되어 인생의 첫날로 들어갔다.
처음 학교에 온 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환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인생의 첫날에도 많은 감명을 받았다.
첫날, 첫 느낌은 신선했다. 캠퍼스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다. 선생님의 강의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학생들은 아주 즐겁게 지낸다. 이 모든 것이 초등학교와 매우 달라 신선하고 재미있다.
첫날, 두 번째 느낌은 미래에 대한 동경과 동경이다. 중학교 3 년 동안, 미래의 기초를 확고히 하고, 차근차근 목표를 향해 매진하다.
초하루에도 또 긴장을 느낀다. 중학교에 가면 학습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을 것이다. 조심하지 않으면 성적이 팀 뒤에 떨어지므로 전혀 긴장을 풀 수 없다. 너는 항상 학습 상태에 있어야 한다. 우리는 이런 긴장된 학습 분위기에 적응해야 3 년간의 학습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을 수 있다.
초일, 흥분, 기대, 긴장. 하지만 어쨌든, 한 방울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삶에 녹아들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태도로 고등학교 1 학년 생활에 직면하자.
누구나 자신의 꿈을 가질 수 있다. 물론 나도 예외가 아니다. 나의 꿈은 작가가 되는 것이다.
초등학교 때 나는 결심을 했다. 앞으로 나는 반드시 작가가 될 것이다. 나는 세계 최고의 문장 한 명을 쓸 것이다. 물론, 나는 노력하여 끊임없이 진보할 것이다. 동시에, 나는 너의 지지가 필요하다. 나는 계속 노력할 것이다.
나는' 가을의 추억' 이라는 본문을 배웠는데, 작가는 중국의 유명한 작가이자 산문가 사철생이다. 그의 다리는 이미 마비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글쓰기를 고집했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용감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민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중국에서는, 또한 "2 개의 폭탄" Deng jiaxian, Deng jiaxian 와 같은 우리의 학문을 가치가 있는 고 명 한 역사적인 인물이 있다. 그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과학자이자 물리학자이며, 우리나라 핵무기 발전의 개척자이자 창시자로, 우리나라 핵무기와 원자무기의 연구 개발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덩가는 먼저 공부와 무기를 배울 때 방사선을 받았다. 그는 너무 집중해서 방사능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직장암을 앓고 있는 등가는 먼저 대출혈로 죽었다. 이런 영웅.
물건은 배울 만하다.
사실 나 자신도 글쓰기를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글쓰기는 내가 줄곧 추구해 온 것이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많은 유명인들이 쓸 수 있는 것을 보았고, 나 자신도 부러워했기 때문에 앞으로 작가가 되어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내가 초등학교 때 국어시험 작문마다 만점이었다. 어려서부터 그것을 문서로 삼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쓴 작문이 비교적 진실이었다.
한번은 우리 담임 선생님이 우리에게 작문을 한 편 쓰라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후로 저는 글쓰기를 좋아했고, 글쓰기는 항상 제 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거의 오랜 시간을 들여 좋은 작문을 한 편 썼고, 나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때때로 나는 밥 먹는 것조차 잊었다. 이 작문을 완성하기 위해서, 나는 거의 밤새 잠을 자지 못했고, 글쓰기에서도 많은 좌절을 겪었지만, 나는 견지했다.
예전에 담임 선생님이 나에게 결심도 하지 않으면 행동 방향이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목표를 세워야 행동의 방향을 정하고 이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객관적 조건의 좋고 나쁨을 막론하고 관건은 주관적인 노력에 있다.
모든 사람의
꿈은 독특하다. 노력만이 꿈을 이룰 수 있고, 꿈을 실현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취적이어야 한다.
생활은 한 권의 책이고, 생활 속의 작은 일은 한 권의 책으로 결합될 수 있다. 생활 속의 작은 일은 이야기와 같고, 생명의 책은 이미 편찬되었다. 가장 멋진 자연은 나의' 첫 요리' 다!
이것은 1, 2 년 전의 일이다. 그날 밤, 우리 엄마가 실수로 손을 베어서 나는 밥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나는 매우 긴장된다, 이것은 나의 "처음" 이다! 요리는 틀림없이 매우 자극적일 것이다. 엄마가 요리를 할 때마다 나는 하고 싶다. 오늘 나는 마침내' 기회' 가 생겼다!
나는 조심스럽게 부엌으로 들어가 어머니가 밥을 지으실 때의 모습을 회상했다. 나는 먼저 쌀을 씻은 다음 냄비에 물을 넣고 스위치를 눌러 요리를 시작한다! 나는 먼저 쇠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실험을 했는데, 소고기가 솥에서 뒤집혔다. 나는 기름 한 통을 내려놓고 소금 세 숟가락을 넣는다, 응! 나는 몇 분 후에 쇠고기가 익어서 흥분해서 한 모금, 흥, 흥, 흥, 흥, 흥,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몇 번 뱉었는데 너무 짜요. 나는 낙담했다: 원래 요리가 이렇게 어려웠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쉬었다. 이때 우리 엄마가 다가와서 내가 의기소침한 모습을 보았다. 나는 즉시 이해했다. 우리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힘내, 나는 너를 믿는다! 예, 몇 가지 요령도 알려 주었습니다.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나는 엄마를 실망시킬 수 없다! 나는 마음속으로 자신을 격려했다. 나는 진정하고 다시 부엌으로 향했다.
나는 또 주방에 갔다. 나는 양파 하나를 잘라서 냄비에 넣었다. 그리고 나는 소고기와 기름 한 숟가락을 함께 넣었다. 쇠고기가 솥에서 탁탁탁거리다. 소금 한 숟가락을 넣자 쇠고기가 점점 예쁜 금색 레이스로 변했다. 나는 적당한 불을 파악했고, 어떤 경우에는 볶았고, 소고기는 천천히' 삼천 피트 군침' 향기를 풍겼다. 나는 머리 위의 땀을 닦았고, 얼굴에 밝은 작은 얼굴이 열렸다. "나의 첫 요리" 가 성공했다! ! 나는 우리 엄마에게 맛을 보게 되어 기쁘다. 우리 엄마가 쇠고기를 집어 들고, 나는 긴장하게 그녀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어머니는 쇠고기를 좀 바르시면서 "잘됐네요! 잘 했어, 따라와. 계속 힘내세요! " 나는 만족스럽게 엄마를 바라보았다. 내 인생의' 요리 한 번' 은 완벽한 성공이다!
자신의' 첫 요리' 를 생각하면 늘 설렌다. 밧줄이 내 마음을 감싸고 있어, 나는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내 고향의 과수원에는 여러 가지 과일이 있다. 바나나, 귤, 비파 ... 하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배입니다.
길모퉁이에 가면 과일 노점에 있는 배를 볼 때마다 고향의 배가 생각나고 어린 시절이 생각난다.
어렸을 때 나는 친구와 배나무 밑에서 놀곤 했다. 우리가 피곤하고 목마를 때, 우리는 배를 만들어 먹고 행복한 생활을 할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한번은 친구들과 여느 때처럼 배나무 앞에 왔다. 이번에 우리는 놀러 온 것이 아니라 여기에 와서 배를 따기로 약속했다.
배나무가 매우 높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올라갈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모여 방법을 강구했다. 갑자기 한 어린이가 말했다. "우리는 사다리를 타고 나무에 올라갈 수 있어요." 모두 동의하다. 그래서 우리는 장한 남자를 골라서 아래에 쭈그리고 앉았고, 작은 사람이 등을 대고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래 사람들이 함께 모이면 위에 있는 사람이 나무를 오를 수 있다. 몇 번 시도했지만 이 방법은 여전히 안 된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한 친구가 덧붙여 말했다. "대나무 장대로 배를 두드릴 수 있어요!" \ "우리는 다시 자신감을 가지고 긴 대나무 장대를 찾았다. 손을 흔들면 배는 쓰러질 수 있지만 이미 상처가 많다. 그러면 어떻게 배를 다치지 않게 할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토론 후에, 방법이 제정되었다.
대나무 장대를 힘껏 던질 때는 배를 직접 치지 말고 나뭇가지 옆에 있는 배를 쳐야 한다. 이렇게 하면 배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우리는 행동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배 열 개가 부딪혀 쓰러졌다. 모두들 배를 가지고 가서 씻고 먹었는데, 얼마나 달콤한지 말할 필요도 없다.
그 경험이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이 도시에 왔다. 가끔 한 번 다녀왔지만 더 이상 그런 경험은 없었다.
지금 배를 사서 먹을 수 있지만 아무리 먹어도 고향의 단맛이 없다.
아! 나는 고향의 배를 사랑하고, 나는 고향을 더 좋아한다!
내 인생에는 수많은 내일이 있는데, 누가 내가 겪었던 그 내일을 기억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내일과 미래를 동경합니까?
날이 어두워지자 달은 석연하게 웃으며, 자상한 사랑으로 별들의 순진무구한 장난을 바라보았다. 길가의 꽃도 눈을 감았고, 땅에는 검고 따뜻한 이불이 깔려 있었고, 오솔길에는 말을 타고 집에 가는 사람도 있었다. 바람이 나무를 불자 나뭇잎이 쌩쌩 떨어진다. 나는 문 밖의 밤을 바라보았다. 뭔가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요. 어머니는 그녀의 차갑고 거친 손으로 나에게 외투를 입혔다. 그녀는 나에게 물었다: "추워요? 들어와! 감기에 걸리지 마세요. " 나를 끌어 올려 거드름을 피우고 싶다. 나는 그녀의 늙은 얼굴을 보고 물었다. "엄마, 내가 대학에 합격하지 못한다고 하는 게 사실인가요?" " 어머니는 침묵하셨다.
잠시 후, 나는 도울 수 없지만 큰 소리로 물었다: "사실입니까? 말해봐! " 우리 엄마는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웃으며 말했다. "어리석은 아이야, 그건 미신일 뿐이야. 당신은 그녀를 왜 믿습니까? 클릭합니다 제가 물었죠. "다른 사람의 계산이 정확하다고 하지 않았나요?" 우리 엄마는 나를 보고 웃으셨지만, 나에게 과학을 믿으라고 말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미신을 믿지 마라. 나는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엄마의 주름진 얼굴을 보고, 다른 세상에서 내 아버지를 보고, 고군분투하는 여동생을 생각하고, 무엇을 위해? 그냥 내가 최고의 모든 것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랄 뿐이다. 그럼 저는요. 여기 앉아 있으면 소용없고, 두려워하고, 나약하다. 진보를 추구하는 대신. 이곳을 생각하면, 나는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
내일이 지나면 나는 더 이상 쓸모가 없고, 더 이상 두렵지 않고, 더 이상 약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나를 자랑스럽게 한다. 나는 점쟁이를 믿지 않는다. 그들이 이렇게 정확하다는 것은 미신일 뿐이다. 결과가 같더라도, 나는 용감하게 쟁취할 것이다. 적어도 나는 노력한 적이 있다. 결과가 이상적이지 않더라도 나는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최선을 다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내가 모교를 떠나 시험을 보러 갔을 때, 선생님은 나에게 최선을 다해서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시도나 실패는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네가 시도하기 전에 포기했다는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 베토벤이 이런 성과를 거둔 것은 그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타고난 천재였기 때문이 아니다. 하지만 피아니스트 베토벤은 하루 24 시간 16 시간 피아노 방에서 연습합니다. "천재는 축적에 있고, 영리함은 근면에서 나온다. 클릭합니다 노력 때문에, 그는 꿈을 실현하고 운명을 바꾸었다. 그는 땀을 흘리지 않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습관은 미래를 만들고, 성격은 운명을 바꾼다.
세상의 모든 위인들은 끈기와 노력 때문에 운명을 바꾸지 않았는가?
내일이 지나면, 나는 더 이상 자포자기하지 않고, 더 이상 나약하지 않다. 나는 가족이 나를 자랑스럽게 만들고 싶다, 나는 운명을 바꿀 것이다!
오늘 저녁에 우리 엄마는 출장을 가셨다. 나와 아버지는 일찍 저녁을 먹고 소파에 누워 텔레비전을 보았다.
갑자기 초인종 "딩동" "딩동" 이 울렸다. 아버지는 나른하게 일어나 천천히 문쪽으로 다가가 문을 열었다. 원래는 멋진 총각이었다. 그 젊은이가 한 손에는 하얀 비닐봉지를 들고, 한 손에는 깨끗한 걸레를 들고, 회색 재킷과 회색 패션 청바지를 입고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단번에 그에게 호감을 느꼈다. 아버지는 그를 바라보며 무뚝뚝한 어조로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 여기서 뭐하는 거야? 젊은이는 미소를 지으며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열정적으로 말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세제 판매원입니다. 오늘 실수로 폐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들어와서 봐도 될까요? 아버지는 미안해서 거절했지만, 그래도 젊은이를 들어오게 했다. 젊은이는 방을 한 번 둘러보며 감사하며 말했다. "정말 깨끗해요. 정말 따뜻해요. "아빠는 기뻐하며 말했다." 물론, 이것은 모두 제 아내의 공로입니다. " 총각이 나를 바라보며 다가와서 내 머리를 만지며 말했다. "멋있는 총각. 나는 머리를 긁고 수줍게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말을 마치자 총각과 그의 아버지가 부엌으로 들어가자 나도 호기심에 들끓었다.
총각이 유연기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 유연기는 정말 더럽다." 사실, 여러 해 동안의 사용과 어머니의 유연기 위생에 대한 무관심으로, 유연기에 이미 두꺼운 더러움이 형성되어 지우기 어렵다. 젊은이는 두꺼운 먼지 층으로 손가락을 뻗었다. 젊은이는 나와 아빠에게 손가락을 가리킨 후 천연물로 물세탁을 했다. 젊은이는 몸을 돌려 멍하니 비닐봉지에서 세제를 한 병 꺼내서 열어 미리 준비한 걸레에 붓고 기름담배기에서 힘껏 닦았다. 닦은 기름담배기가 불빛 아래에서 갑자기 밝아졌지만 닦지 않은 곳은 예전처럼 검은색이나 노란 더러움으로 덮여 있었다. 젊은이는 자랑스럽게 아버지에게 말했다. "선생님, 보세요, 이 세제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아버지는 고개를 끄덕이셨다. 그 후, 젊은이는 클렌징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두 개를 사서 한 개를 보내라는 이유로 아버지에게 사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버지는 자신도 모르게 약간의 감동을 느꼈다. 결국 총각은 아버지와 거래를 성사시켰는데, 조건은 60 원에 병 두 병을 사서 한 병을 더 배달하는 것이다. 젊은이가 떠난 후, 그의 어머니는 곧 돌아왔고, 이 일을 알게 되자 노발대발했다. 원래 시중에 나와 있는 이런 세제는 한 병에 10 원도 안 된다.
이 젊은이는 우리의 환영과 신뢰를 수단으로 시장 경험이 없는 아버지가 세제를 사도록 유도해 아버지를 우쭐대며 자신이 동시에 돈을 벌었다고 생각하게 했다. 하지만 1 인치를 먹으면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우리는 다시는 속지 않을 것이다.
중학교 1 학년 작문 8 친애하는 가랑비:
내가 너에게 안부를 묻고 너에게 안부를 전해 줄게!
창밖을 응시하는 것은 회색 커튼이 빗속에 걸려 있는 것이다. 저녁바람이 쌩쌩 불고, 들판의 작은 개구리가 개굴개굴 울린다. 이때, 나는 네가 왔다는 것을 알고, 너는 비해의 심야에 왔고, 너는 끝없는 비해에서 너의 가장 진실한 마음으로 깊은 밤에 나를 찾아왔다!
나는 네가 화려한 옷을 입고 춤을 추고 있기 때문에 네가 매우 기쁘다는 것을 안다. 너의 화살은 가지각색이고, 그리고 땅에 떨어지니, 나는 네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안다.
하지만, 사랑하는 이슬, 내가 괜찮은지 알아?
물을 말하지 마세요. 솔직히 말해서, 어떤 사람들은 내가 너무 배은망덕하다고 말한다.
구슬이 달린 작은 팔찌가 햇빛에 아름다운 색깔을 반사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절 선물입니다. 내가 손에 들고 쓰려고 할 때 샤오린이 갑자기 내 앞에 나타나 팔찌가 고장났다고 말했다. 그녀는 반복해서 사과하고 있었다. 이때 나는 놀라고 화가 나서 어쩔 수 없이 그녀를 노려보고는 구슬을 뒤집어 달아났다. 뒤돌아보니 그녀가 구르는 눈물을 닦고 흩어진 구슬을 줍고 있는 것이 보였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꽉 조이고 비난 할 수는 없다. 이게 내 잘못인가? 내가 정말 틀렸어?
비 이슬, 네가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서 물을 떨어뜨릴 때, 내가 이미 회개했기 때문에 내가 이런 사람이라고 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에게 말하지 마세요. 솔직히 말해서, 어떤 사람들은 내가 끈기가 없다고 말한다.
두 달 동안 50 페이지가 넘는 책을 읽었는데, 꽃 계절의 장마철은 이미 나에게 던져졌으니 한 번 더 보면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큰언니는 내가 돌아오면 그냥 책을 놓고 일을 하는 열정이 하루하루 나의 상징이 된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 나는 평소에 이렇게 일을 해서 불만과 번거로움을 많이 가져왔다.
비 이슬, 처마에서 꽃잎을 구르고 싶을 때, 꽃에게 내가 이런 사람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제가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유루, 내가 너랑 얘기하는 거 들었어? 이때 네가 내 볼을 가볍게 스치는 것은 그렇게 부드럽고 친절하다. 네가 나 한테 약속 한 거 알아, 그렇지? 너는 살랑살랑 날아가서 점점 먼 곳으로 사라진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네가 물에 빠져 작은 물고기와 놀아도 나뭇잎에 기대어 말을 해도 멀리서 너를 지켜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는 너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왜냐하면 너는 나의 좋은 친구이고, 너는 내가 고통을 털어놓을 수 있는 좋은 친구이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물과 화목한 이웃이 되고 가랑비와 좋은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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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xx 1 1 월
중학교 1 학년 작문 9 는 뜻밖에도 가지각색의 꽃으로 가득 피었고, 모두 깨진 우물의 폐허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은 차가운 차 속을 걷고, 사람은 꿈속에 있다. 하지만 영원히 남아 있다.
-제목
첫째, 첫 번째 회의
초등학교 때 엄관관광에서 처음으로 그림자극을 만났다.
당시의 그림자극은' 손오공이 용궁을 크게 떠들었다' 였다. 가이드가 우리를 어두운 방으로 데리고 들어가 사방을 둘러보았다. 흰 천 한 조각에 몇 사람의 그림자가 소탈하게 걷고 있다. 입으로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고, 억양을 띠고 있다. 자세히 보니 용왕과 원숭이 왕은 위아래로 날아다니며 손발을 계속 밀었다. 원래 그림자 연극이 이렇게 신기하구나!
잠시 후, 배경 음악이 긴장하게 되고, 그 대신 인물의 동작 리듬에 맞는 드럼과 징이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림 속의 손오공은 제비처럼 예민해서 용왕의 공격을 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용왕은 한 발로 끌려가 어쩔 수 없이 황무지에 빠져 도망쳤다.
뒤에 그의 용족 왕자 한 무리가 뒤따랐는데, 손오공은 자연히 한 수가 되어, 몇 수 없이 모두 패배하여,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중이 박수를 치다. 바로 이때 용 왕자가 와서 갑자기 용이 되어 변화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나는 마음속으로 은밀히 그림자극 연예인의 기예가 뛰어나고, 빠르고 빠르며, 걷는 것이 생동감 있고, 디테일이 정교하다는 것을 한탄했다. 정말 박수를 치게 한다. 용은 공중에서 비틀거리며 날고, 위로 뛰어올라, 모든 왕자는 각기 다른 색깔과 모양의 용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오공은 금띠봉을 들고 정면으로 다가와 그들에게 일격을 가했고, 결국 모두 줄행랑을 쳤다. 나는 박수를 도울 수 없었다.
음악은 더 이상 그렇게 급하지 않고, 점차 쉽게 펴진다.
나는 놀라서 공연 전체를 다 보고 나니 마음이 의심으로 가득 찼다. 손오공과 용을 움직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음을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는 참지 못하고 무대 뒤를 보고 싶었다.
내가 무대에 들어갔을 때, 나는 방금 깡충깡충 뛰는 손오공을 보았는데, 사실은 정교하고 섬세한 가죽에 지나지 않았다. 사지와 머리가 몇 개의 대나무 꼬치에 연결되어 있다. 손오공은 이렇게 움직인다! 그림자극 연예인들이 과거에 이런 작은 대나무 꼬치를 들고 공연을 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그 용들을 자세히 보세요.
그 손오공은 눈썹이 청초하고 말쑥한 신무였다. 그 용들도 용수염과 용 문신이 있는데, 그것들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이 그림자들은 정교하게 제작되어 정교하고 정교하게 그려졌다. 대사가 이 작은 그림자들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썼는지, 얼마나 열심히 그렸는지, 얼마나 세밀하게 잘랐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크레인, 거북이, 당나귀, 사람 등이 있습니다. 그림자극 배우에게 찍히기만 하면 곧 생생하고 감동적인 생명이 생기게 된다.
또 다른 장면이 시작되었다. 배경음악은 현장에서 연주되는 이호, 수나, 피리, 드럼, 꽹과리입니다. 더빙은 그림자극 배우가 말하면서 만든 것이다. 그림자 연극배우는 여러 해 육순에 가까워졌지만 공연을 시작했을 때 휴식을 취할 때의 혼수와 피로를 고쳐 활기차게 변해 파리처럼 움직이며 능숙하고 바쁘게 위에서 아래로 흔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는 이마에 땀이 났다.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 우리가 막 앞에서 수십 분을 즐겼는데, 그들은 막후에서 그렇게 많은 땀을 흘렸구나.
둘째, 다시 만나요
2 년이 넘었는데, 그림자극이 없는 나날은 결코 외롭지 않았다. 새로운 시대에, 우리는 텔레비전과 컴퓨터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더 이상 그림자극에 의지하여 오락과 소일거리를 하지 않는다. 그림자극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이것은 마치 한 노인이 보잘것없는 구석에서 역사의 휘황찬란함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나는 다시 만났다.
그것은 설날이다. 버려진 사원에서-이것은 완벽한 곳이다. 이런 오래된 사찰만 있고, 고풍스럽고, 신선하고 담백하며, 이따금 따뜻한 태양 아래 오래된 집 꼭대기에 누워 있는 늙은 고양이 한두 마리가 그림자극과 같은 오래된 예술에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번에는 더 이상 멋진 장면, 감동적인 음악, 생동감 있는 그림자극에만 집중하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문화에 대해 더 알고 싶다.
관중은 썰렁했고, 대부분 노인이었고, 아이들도 구경만 하고 사탕을 빼앗으러 왔다. 실제로 극장에 와서 미래에 이런 문화를 진정으로 전승할 수 있는 젊은이는 매우 적다.
나는 무대 뒤로 갔다. 백발 수수옷 다섯 명의 노인이 무대 뒤에서 능숙하게 준비하고 있다. 예전에는 그림자극이 적어도 십여 명이 한 팀씩 필요했는데, 지금은 아마 옳지 않았을 것이다. 자, 누가 이 점점 쓸쓸해지는 낡은 행보를 보존하고 싶습니까?
그들의 거친 손은 굳은살과 동상으로 덮여 있고 손등도 갈라졌다. 모든 가전제품은 모두 얼룩덜룩하고, 눈에 띄게 풍화되었다.
노인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없지만 현실적인 냉막 하나가 있다. "연극 보러 왔어요?" 노인은 고개를 들어 입에서 나오는 대로 물었다. "음." 나는 대답했다. 그는 나에게 다시 묻지 않았다. 그는 아마 나 같은 아이가 단지 흥청거리러 온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이런 일은 흔히 볼 수 있는데, 어떻게 정말 그림자극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단 말인가? 그는 이미 익숙해졌다. 할아버지, 오늘 무슨 프로그램이 있어요? "화보 놀이를 하다." 나는 다시 물었다, "당신은 그림자 놀이에 종사한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 그는 멈춰서 손에 든 그림자극을 정리하고 나를 쳐다보았다. "30 년이 넘었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연극이 이미 시작되었다. 붉은 천 커튼이 천천히 열리면서 두 사람의 그림자가 드러나도 여전히 정교하고 귀엽다. 노인들은 그가 사랑하는 일에 헌신한다, 아니, 그의 삶. 힘, 열정, 기쁨, 활력이 충만하여 마치 소년시절로 돌아온 것 같다.
나는 연극을 보는 데 전념하지 않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마음속에 은은한 슬픔이 있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마치 물이 흘러가는 해와 같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일찍이' 타임스' 를 풍미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역사가 봉쇄되어 그림자극이 국가 무형문화유산과' 무형문화유산법' 의 보호와 인정을 받더라도 군중의 냉막 때문에 원래 대중과 함께 있던 예술이 무색하게 되었다. 군중들은 더 이상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것의 존재는 슬프다.
수천 년의 역사 변천, 그림자극이라는 오래된 극종은 후계자가 없고 휘황찬란함을 잃어서 역사에 잊혀지지 않을까?
아마도 수십 년 후, 수백 년 후, 우리는 교과서에서만 볼 수 있을 것이다. 한때, 2 1 세기 초, 그림자극은 강남에서 사라졌다.
약 20 분 만에 연극이 끝났다. 연극을 끝까지 보는 사람은 매우 적다. 아이들이 들락날락하며, 마지막에 앉아 있는 노인들은 대부분 이야기를 나누며 연극을 볼 시간이 없다.
그림자극의 노예술가가 우리에게 왔다 * * * 3 일, 1 * * * 9 회. 어차피 나는 그들을 지지하고 지지할 것이다. 나는 그림자극을 좋아한다, 그것의 휘황찬란함과 배후 예술가의 정신. 이 다섯 노인과 그림자극, 천 세 노인 한 명. 그들은 존경스럽고 귀엽다.
셋째, 아가씨
가끔 그림자극이 그리울 때가 있는데 금방 잊어버렸어요.
이 세상에서 우리는 결코 자극이 부족하지 않다. 그러나 역사의 오래된 장소에서 역사 그림자극을 보면, 나에게 색다른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단순한 방에서 세속적인 평온을 버리고, 그린 기름종이처럼 맑은 물의 세탁으로 투철하고 순백색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간이 굳어서 빨리 달리는 시계가 갑자기 멈춘 것 같다. 그림자극처럼 단순하고 귀여운 노예술가도 있는데. 그림자극은 나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었다.
나는 줄곧 그림자극 사이트를 주시하고 지원해 왔지만, 사이트의 지명도가 높지 않다. 인터넷 영상에서 그림자극을 보면 항상 깊은 맛이 없어진 것 같다. 나가서 보고 싶은데 근처에 볼 곳이 없어요. 그림자 놀이는 투 옥 되 고, 나는 그것을 저장 하 고 싶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할 수 없다.
지금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수천수만의 패션과 패션이다. 사람은 앞을 내다보고, 혁신하고, 추구해야 한다. 하지만 적절할 때, 우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돌아보고 정신적인 해방을 즐겨야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빨리 걷지만 거의 뒤돌아 보지 않습니다. 우리가 길 끝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무엇을 얻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좋아합니까?
아가씨. 우리가 커서 부모님께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처럼. 무형유산법이든 영광의 이름이든, 밀레니엄 그림자극을 기쁘게 할 수 없다. 군중이야말로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이다.
아가씨. 생활은 분투와 끝없는 번영으로 가득 차 있다. 걷기가 힘들고, 많이 뒤돌아 보면, 세월의 세례를 거친 고대들은 우리를 안심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가씨. 그림자극을 향수로만 만들지 말고, 그림자극처럼 아름다운 과거를 향수로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역사상 지나간 세월은 순식간에 지나갔으니 외롭게 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