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4 대 고전 소설은 넓고 심오하여, 나는 4 대 고전 소설에 대해 독특하다. 어렸을 때 읽으면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는 나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오늘 제가 서유기를 다시 읽었을 때, 제 이해가 바뀌었습니다.
"서유기" 는 중국 고대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세상에 나온 이래, 경쾌하게 걸어 문단을 휩쓸고, 이야기가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가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다 알고 있다. 서유기를 켜는 것은 항상 느낌이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순간, 나는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우여곡절 속에서 사람들은 높이 오를 수 없는 인생 이상을 갈망한다.
신세기의 사람들은 오랜 인격 억압을 겪은 후 자유를 갈망하며 그런 자유의 구현이 되기를 갈망한다. 손오공 손오공이 석두, "기린의 관할이 아니라 봉황통제, 인간의 왕좌에 얽매이지 않는다" 며 용궁에 침입하여 곽화의 왕이 된 것은 인간성이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몸에서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것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완전한 자유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심지어 미래에도 불가능하며,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을 받는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우리는 속박된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게 만들 수 있다. 그래야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별로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지만 스스로 즐기며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척정신, 최대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천신만고 단련을 거친' 서유기' 에는 신세기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깊은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이것은 내가 이번에 서유기를 보고 가장 많이 배운 것이다. 이전의 흥분은 이미 사라졌다. 나는 손오공이다. 나의 자유와 나의 정신을 찾는다.
나는 의미 있는 느낌으로 물보라의 충절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고, 그 속에서 충절 뒤의 큰 사랑의 정신을 실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차오 커버와 회오리 바람 차이 진 의로운 스파 스 재산, 다이 zong 의 스커드와 우 수완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단지 루, 이 사람 은 매우 방탕, 무모한 농부 와 실업자 방랑자 의 습관 이 사람 에 대한 열정 을 말한다. 그는 항상 쉽게 화를 내고, 일에 부딪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늘 욕하고 때린다. 결국 그는 손해를 보거나 후회하지만, "부귀는 음행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참담하다." "
만약 내가 그를 내 곁으로 오게 한다면, 나는 그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외모 때문이 아니라, 그의 우람한 몸매 때문이 아니라, 그가 많은 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한 가지 점만, 그가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참깨의 장점이다. 그의 참깨의 우세를 얕보지 마세요. 이런 우세는 이 세상에서 멸종될 것입니다.
나는 항상 우리가 살면서 친구나 친족에 대한 감정이 적고, 형제나 여자에 대한 감정이 적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 농촌에서 수백 원의 밥과 국을 먹는 것이 가장 흔하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하지만 나는 종종 거리낌 없이 이웃집에 가서 밥을 먹는다. 예절도 없고, 구속도 없고, 기쁨만 있다. 나와 이웃의 형은 여전히 예전처럼 좋다. 내가 울면서 유치원에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이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우리는 나무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이제 내 문은 3cm 두께의 방범문으로 변했다. 마치 강처럼 우리와 이웃의 감정을 물샐틈없이 갈라놓았다.
사랑, 우리 사회는 당연히 사랑, 매우 중요한 사랑, 즉 사랑이 부족하다. 관심에 대해서는 간단한 인사나 회심의 미소일 뿐, 미소를 짓고 모성애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너무 인색하지 마라. 인사 한마디, 미소 하나, 아무것도 잃지 않고, 오직 당신의 인격을 승화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백 번 공부하면 그 뜻은 자명하다." 중국 4 대 고전 소설을 한 번 읽을 때마다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깨달음이 있다. 그로부터 얻은 인생 교훈은 나를 되새기고 나의 방향을 인도한다.
서유기를 열 때마다 항상 다른 느낌이 든다. 그것은 4 대 고전 소설 중 가장 생동감 있는 편이다. 어렸을 때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변하지 않는 것은 그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인데, 단지 나의 이해가 바뀌었을 뿐이다.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이다.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선명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대화 서술을 좋아한다. 그것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의 이상과 인간의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신세기의 사람들은 오랜 인격 억압을 겪은 후 자유를 갈망하며 그런 자유의 구현이 되기를 갈망한다. 손오공 손오공은 석두, "기린의 관할도, 봉황통제도, 인간의 왕좌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며 용궁에 침입하여 곽화의 왕이 된 것은 인간성이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몸에서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것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완전한 자유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심지어 미래에도 불가능하며,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을 받는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우리는 속박된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게 만들 수 있다. 그래야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데, 그 속에서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최대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거치면서 단련된' 서유기' 에는 신세기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
"서유기" 는 중국 고대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출간 이래, 곧 걷다가 문단을 휩쓸고, 이야기를 퍼뜨리고, 민간을 유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부녀자들은 모두 알고 있고, 아속공상이다. 이렇게 위대한 작품은 어떻게' 꿈' 이라는 글자를 풀까. 서유기' 의 예술적 성과, 인물 형성, 사상 내용 등은 다방면이고 다방면이다. 여기 있습니다.
서유기의 창작과 꿈을 연결시키기 위해서, 먼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을 살펴보자.
프로이드 정신분석 이론의 초기에 독특한 문학적 수양 때문에 그는' 언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담화요법' 을 선택해 그의 정신환자를 치료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정신병 환자의 내면의 장애는 언어 대화를 통해 누설되거나 정화될 수 있다. 정신분석 이론은 초기에 문학 이론과 불가해한 인연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환자의 언어 반응에 주목하는 것부터 정상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언어 오류, 필치, 독서 오류에 대한 심리분석에 이르기까지 한 걸음 더 나아가 작가의 문학 창작과 연계되어 있다. 이 연결은 실제로' 꿈의 분석' (1900) 이라는 책에 등장해 정신분석의 탄생을 상징한다.
프로이트가 정신분석을 문학 창작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전제는 작가와 정신병자를 연결시키는 것인데, 이런 연계의 다리는 바로' 꿈' 이다. 프로이트는 작가가 글을 쓰는 것도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잠을 자지 않는 상태에서만 꿈을 꾼다. 그래서 그의 작품도 무의식적인 본능의 변형과 욕망의 교체다. 우리는 종종 우리의 꿈이 혼란스럽고, 터무니없고, 완전히 기형적이라고 말한다.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수호전' 은 마침내 내가 씹어 먹었다, 정말 독하다! 그러나, 나는 마침내 많은 이치를 이해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송강과 작은 장작진은 모두 선행을 잘 베푸는 데다가 아름다운 취권과 오용의 지혜가 풍부하다. 천진한 이규지는 매우 야무지다. 습관적으로 무모한 농부여서 직업이 없다. 그는 항상 쉽게 화를 내고, 일에 부딪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늘 욕하고 때린다. 결국 그는 졌거나 후회했지만,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
만약 내가 그를 내 곁으로 오게 한다면, 나는 그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생김새도 아니고, 키가 크지도 않고, 그가 부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다만 한 가지, 그가 다른 사람의 눈에 참깨점의 우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참깨점의 우세를 얕보지 마세요. 참깨가 이 세상에서 멸종될 거예요.
나는 항상 우리가 살면서 친구나 친족에 대한 감정이 적고, 형제나 여자에 대한 감정이 적다고 생각한다.
나는 치아에서 말을 배울 때 종종 거리낌 없이 이웃집에 가서 밥을 먹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예절도 없고, 구속도 없고, 기쁨만 있다. 나와 이웃의 여동생은 여전히 예전처럼 좋다. 내가 울면서 유치원에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이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우리는 나무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지금, 내가 미래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의 문도 3cm 두께의 방범문으로 변했다. 마치 강처럼 우리와 이웃의 감정을 물샐틈없이 갈라놓았다. 예기' 에서 말했듯이, "이 대로는 은밀하고, 천하는 집이다. 모두들 친척처럼 친하고, 모든 아들은 그의 아들이고, 화물은 모두 그 자신의 것이다. "
우리 사회는 당연히 일종의 사랑, 매우 중요한 사랑, 일종의 배려가 부족하다. 배려에 대해서는 간단한 인사나 회심의 미소일 뿐, 미소를 짓게 하고 모성애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너무 인색하지 마라. 인사 한마디, 미소 하나, 아무것도 잃지 않고, 오직 당신의 인격을 승화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호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의수 집결부터 법정 지원 쟁취까지, 요병을 짓밟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것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의 정의감 때문이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은 믿지 않을 수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 민족의 대의의 근본이기도 하다. 이런' 신성함' 을 믿게 하고, 책을 쓰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중학생들의 이런' 신성함' 을 지키도록 합시다. 책은 우리의 정신적 양식이며, 그들의 먹이와 자양분이 없다. 그들의 의미가 없다면, 우리의 삶은 결함이 있습니다. 그들의 충실함 없이는 우리의 정신은 아무것도 아니다. 독서, 특히 문학 서적은 봄비가 대지를 적시는 것처럼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예를 들어, 여름 바람은 세상을 식히고 삶을 즐기자. 예를 들어 가을의 열매는 가지에 가득 걸려 있어 우리를 활기차게 한다. 문학 명작의 신비가 묵묵히 나를 감염시키고, 나를 형성하고, 나를 성공시켰다. "눈 속에서 숯을 배달하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학 명작에 대한 우리의 진실한 체험이다!
중국 4 대 고전 소설은 넓고 심오하여, 나는 4 대 고전 소설에 대해 독특하다. 어렸을 때 읽으면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는 나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오늘 제가 서유기를 다시 읽었을 때, 제 이해가 바뀌었습니다.
"서유기" 는 중국 고대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세상에 나온 이래, 경쾌하게 걸어 문단을 휩쓸고, 이야기가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가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다 알고 있다. 서유기를 켜는 것은 항상 느낌이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순간, 나는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우여곡절 속에서 사람들은 높이 오를 수 없는 인생 이상을 갈망한다.
신세기의 사람들은 오랜 인격 억압을 겪은 후 자유를 갈망하며 그런 자유의 구현이 되기를 갈망한다. 손오공 손오공은 석두, "기린의 관할도, 봉황통제도, 인간의 왕좌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며 용궁에 침입하여 곽화의 왕이 된 것은 인간성이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몸에서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것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완전한 자유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심지어 미래에도 불가능하며,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을 받는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우리는 속박된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게 만들 수 있다. 그래야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별로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지만 스스로 즐기며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척정신, 최대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천신만고 단련을 거친' 서유기' 에는 신세기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깊은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이것은 내가 이번에 서유기를 보고 가장 많이 배운 것이다. 이전의 흥분은 이미 사라졌다. 나는 손오공이다. 나의 자유와 나의 정신을 찾는다.
나는 의미 있는 느낌으로 물보라의 충절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고, 그 속에서 충절 뒤의 큰 사랑의 정신을 실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차오 커버와 회오리 바람 차이 진 의로운 스파 스 재산, 다이 zong 의 스커드와 우 수완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단지 루, 이 사람 은 매우 방탕, 무모한 농부 와 실업자 방랑자 습관 이 사람 에 대한 열정 을 말한다. 그는 항상 쉽게 화를 내고, 일에 부딪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늘 욕하고 때린다. 결국 그는 고통스러우거나 후회하지만, "부귀는 음행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참담하다." "
만약 내가 그를 내 곁으로 오게 한다면, 나는 그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생김새나 우람한 몸매 때문이 아니라, 그가 많은 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한 가지 점만, 그가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참깨의 장점이다. 그의 참깨의 우세를 얕보지 마세요. 이런 우세는 이 세상에서 멸종될 것입니다.
나는 항상 우리가 살면서 친구나 친족에 대한 감정이 적고, 형제나 여자에 대한 감정이 적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 농촌에서 수백 원의 밥과 국을 먹는 것이 가장 흔하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하지만 나는 종종 거리낌 없이 이웃집에 가서 밥을 먹는다. 예절도 없고, 구속도 없고, 기쁨만 있다. 나와 이웃의 형은 여전히 예전처럼 좋다. 내가 울면서 유치원에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이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우리는 나무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이제 내 문은 3cm 두께의 방범문으로 변했다. 마치 강처럼 우리와 이웃의 감정을 물샐틈없이 갈라놓았다.
사랑, 우리 사회는 당연히 사랑, 매우 중요한 사랑, 즉 사랑이 부족하다. 관심에 대해서는 간단한 인사나 회심의 미소일 뿐, 미소를 짓고 모성애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너무 인색하지 마라. 인사 한마디, 미소 하나, 아무것도 잃지 않고, 오직 당신의 인격을 승화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백 번 공부하면 그 뜻은 자명하다." 중국 4 대 고전 소설을 한 번 읽을 때마다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깨달음이 있다. 그로부터 얻은 인생 교훈은 나를 되새기고 나의 방향을 인도한다.
서유기를 열 때마다 항상 다른 느낌이 든다. 그것은 4 대 고전 소설 중 가장 생동감 있는 편이다. 어렸을 때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변하지 않는 것은 그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인데, 단지 나의 이해가 바뀌었을 뿐이다.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이다.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선명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대화 서술을 좋아한다. 그것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의 이상과 인간의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신세기의 사람들은 오랜 인격 억압을 겪은 후 자유를 갈망하며 그런 자유의 구현이 되기를 갈망한다. 손오공 손오공은 석두, "기린의 관할도, 봉황통제도, 인간의 왕좌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며 용궁에 침입하여 곽화의 왕이 된 것은 인간성이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몸에서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것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완전한 자유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심지어 미래에도 불가능하며,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을 받는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우리는 속박된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게 만들 수 있다. 그래야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데, 그 속에서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최대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거치면서 단련된' 서유기' 에는 신세기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
"서유기" 는 중국 고대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출간 이래, 곧 걷다가 문단을 휩쓸고, 이야기를 퍼뜨리고, 민간을 유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부녀자들은 모두 알고 있고, 아속공상이다. 이렇게 위대한 작품은 어떻게' 꿈' 이라는 글자를 풀까. 서유기' 의 예술적 성과, 인물 형성, 사상 내용 등은 다방면이고 다방면이다. 여기 있습니다.
서유기의 창작과 꿈을 연결시키기 위해서, 먼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을 살펴보자.
프로이드 정신분석 이론의 초기에 독특한 문학적 수양 때문에 그는' 언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담화요법' 을 선택해 그의 정신환자를 치료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정신병 환자의 내면의 장애는 언어 대화를 통해 누설되거나 정화될 수 있다. 정신분석 이론은 초기에 문학 이론과 불가해한 인연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환자의 언어 반응에 주목하는 것부터 정상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언어 오류, 필치, 독서 오류에 대한 심리분석에 이르기까지 한 걸음 더 나아가 작가의 문학 창작과 연계되어 있다. 이 연결은 실제로' 꿈의 분석' (1900) 이라는 책에 등장해 정신분석의 탄생을 상징한다.
프로이트가 정신분석을 문학 창작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전제는 작가와 정신병자를 연결시키는 것인데, 이런 연계의 다리는 바로' 꿈' 이다. 프로이트는 작가가 글을 쓰는 것도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잠을 자지 않는 상태에서만 꿈을 꾼다. 그래서 그의 작품도 무의식적인 본능의 변형과 욕망의 교체다. 우리는 종종 우리의 꿈이 혼란스럽고, 터무니없고, 완전히 기형적이라고 말한다.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수호전' 은 마침내 내가 씹어 먹었다, 정말 독하다! 그러나, 나는 마침내 많은 이치를 이해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송강과 작은 장작진은 모두 선행을 잘 베푸는 데다가 아름다운 취권과 오용의 지혜가 풍부하다. 천진한 이규지는 매우 야무지다. 습관적으로 무모한 농부여서 직업이 없다. 그는 항상 쉽게 화를 내고, 일에 부딪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늘 욕하고 때린다. 결국 그는 졌거나 후회했지만,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
만약 내가 그를 내 곁으로 오게 한다면, 나는 그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생김새도 아니고, 키가 크지도 않고, 그가 부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다만 한 가지, 그가 다른 사람의 눈에 참깨점의 우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참깨점의 우세를 얕보지 마세요. 참깨가 이 세상에서 멸종될 거예요.
나는 항상 우리가 살면서 친구나 친족에 대한 감정이 적고, 형제나 여자에 대한 감정이 적다고 생각한다.
나는 치아에서 말을 배울 때 종종 거리낌 없이 이웃집에 가서 밥을 먹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예절도 없고, 구속도 없고, 기쁨만 있다. 나와 이웃의 여동생은 여전히 예전처럼 좋다. 내가 울면서 유치원에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이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우리는 나무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지금, 내가 미래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의 문도 3cm 두께의 방범문으로 변했다. 마치 강처럼 우리와 이웃의 감정을 물샐틈없이 갈라놓았다. 예기' 에서 말했듯이, "이 대로는 은밀하고, 천하는 집이다. 모두들 친척처럼 친하고, 모든 아들은 그의 아들이고, 화물은 모두 그 자신의 것이다. "
우리 사회는 당연히 일종의 사랑, 매우 중요한 사랑, 일종의 배려가 부족하다. 배려에 대해서는 간단한 인사나 회심의 미소일 뿐, 미소를 짓게 하고 모성애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너무 인색하지 마라. 인사 한마디, 미소 하나, 아무것도 잃지 않고, 오직 당신의 인격을 승화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호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의수 집결부터 법정 지원 쟁취까지, 요병을 짓밟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것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의 정의감 때문이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을 믿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